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이 다섯 가지 책은 무엇입니까?
이 다섯 가지 책은 무엇입니까?
전서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이다. 넓은 의미에서 전서에는 선진 갑골문, 김문, 도문, 몽골어, 간보, 전서, 주화, 석각, 진전서, 한전서비, 김문, 삼국, 양진 남북조 전서가 포함되어야 한다. 진시황이 천하를 통일한 후, 혼란스러운 6 개국 문자를 폐지하고, 진 () 의 소전 () 을 널리 보급했기 때문에, 소전 () 도 불린다. 진 인감은' 태산 각석' 과' 랑사대 각석' 을 예로 들었다. 태산 각석' 의 표기법은 점잖고 단정하며,' 랑악대 각석' 은 좀 전전하여 과도하게 연마한다. 이산 각석 원석은 이미 실전하여, 현재 탁상이 송대를 재현하고 있다. 전각법은 당대의 이보다 더 신이 나고, 진원의 두터운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작 시간이 짧기 때문에 진소판은 촉박하게 조각한 것이기 때문에 인물의 크기가 엇갈리고 필법이 가냘프고 힘이 없어 매우 활기차 보인다. 한대의 비각과 비문은 그 풍격의 연속으로 후세 문인들을 위해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 한대에 이르러 예서는 간단한 필기방법으로 전서를 대체하여 일종의 유행하는 글이 되었다. 그러나 전서는 여전히 많은 경우에 사용되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고, 매우 풍부하고, 시대적 특색을 지닌 작품을 남겼다. 한대 비각은' 원안비',' 삼공산제사비',' 송산소사궐명' 으로 대표된다. 원상속으로 발전하여 풍격이 둥글고 명랑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는다. 삼공산비' 의 많은 글자들은 모호하고, 인식할 수 있는 글로 볼 때, 그것의 인감 방법은 매우 특별하다. 소사절명 도장법은 가볍고 자유롭다. 세 가지 석각문자가 비교적 많아 학습자가 그 스타일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한대 비각 풍격이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장전비 전서가 가장 특색이 있다. 그 구조는 넓고 평평하며, 배치가 밀집되어 있어 상당히 흐릿하다. 한나라의 김문은 반드시 [한나라 김문] 이라고 불려야 하며, 상주의 김문과 구별해야 한다. 신망 시대의 가량 각인자가 비교적 많아 청대 덩파 소전과 같다. 남북조부터 원대까지는 전서의 쇠퇴기라고 할 수 있고, 속자는 예서보다 더 실용적인 해서체와 행서로 발전했다. 전서는 이미 일반인에게 익숙하지 않다. 당대에는 전서가 등장했지만, 원대 서화가 조맹도 전서에 능하지만, 결국 봉모린 뿔은 드물다. 거대한 병단이 없으면 고위층은 전서가 성행하는 시대와 맞설 수 없다. 예서는 한대 서예의 주요 풍격이다. 예서의 출현은 전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과거 기록에 따르면, 예서는 진 제자가 사용하는 속자로, 진 옥관 정무에 의해 창설되었다. 사실 각종 서체의 출현은 모두 그 사회 정치의 뿌리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의 발전에 따라 생겨나고 발전한 것이지, 한 사람의 발명이 아니다. 그러나 이 기록은 이런 속자인 예서가 진나라의 제자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보여 줄 수 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봉건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중앙집권을 세우고 통일측정을 실시하다. 예서는 전서로, 지금까지의 랑야대 각본과 진산석각은 당시의 표준문자였다. 진시황 통치 시대에는 각종 계량기구에 모두 칙령이 새겨져 있었다. 인감 시간이 짧기 때문에, 우리는 인감서의 원형 획과 엄격한 몸매에 얽매여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가로세로 향하는 획을 사용하여 글쓰기와 인감을 용이하게 했다. 이런 화원은 정사각형이고, 화호는 직선이며, 전환처에서 펜을 접고, 전서를 돌리지 않고 접는 방법은 확실히 전서의 필기와 인감각보다 훨씬 빠르고 편리하다. 당시 통치 계급의 칙령조차도 어떤 경우에는 편리하고 빠른 서예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이런 새로운 서풍은 오래전부터 민간에서 생겨났고 유행했지만, 단지 최고 통치자의 인정을 받지 못했을 뿐이다. 한대는 봉건 사회의 상승 시기이다. 서한 초기에 농업경제의 점진적인 회복, 수공업의 발전, 상업의 번영, 국가의 통일과 지방교통의 발전은 모두 문자의 상응하는 발전에 기여했다. 이런 식으로 예서는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점차 전서의 지위를 대체하게 되었다. 사회의 필요에 따라 예서는 둥글게 변했을 뿐만 아니라 획도 간소화했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이것은 전형적인 예서가 아니라 전서에서 예서로의 과도기 문자여야 한다. 해서체는 한말부터 시작해 삼국 양진 남북조 이후 성숙해 책 역사상 절정에 이르렀다. 수나라는 남북조의 분열을 끝내고 역사적 사명을 완수하고 다년간의 분열 후 통일로 돌아왔다. 과거 선거제도는 대업년 동안 시작되었고, 서예 (주로 해서체) 는 선거기준 중 하나가 되었다. 패션은 필연적으로 전 세계의 목표가 될 것이다. 이에 따라 해서체에 대한 연구가 갈수록 중시되고 있다. 어떻게 좋은 인물이 되고, 어떻게 잘 쓰는지, 연구 과제가 되었다. 이연이 당나라를 건립한 지 겨우 10 년 만에 당태종은 정관의 통치를 시작하여 무예를 진압하고 큰 힘을 다해 다스리기 시작했다. 각 방면이 정상 궤도에 올랐고, 용인 방면에서 수나라의 과거제도를 계승하고, 가능한 한 완벽히 보완하고, 상당히 완비된 법규를 제정하여 폐단을 극대화했다. 서예 예술에서 이것은 자연히 표준이며 시대의 조류를 형성했다. 당시 가장 큰 성취는 구양문의, 여사남, 추 수량, 설치 등이었다. 그들의 많은 유명한 비석은 대대로 전해져 서예에 충분하다. 구성궁 예천 비문, 황보 생일비, 공묘비, 맹대사비, 신도 선사비 등은 모두 당시의 대표였으며, 이후 줄곧 프랑스어판이었다. 윤령명, 조머, 가시진, 왕지경, 이선지, 제갈사우, 배수정, 왕행만, 구양통, 고등은 모두 한 세대의 명가이다. 나중에 윤선조, 위, 안진경, 여수암 등도 많은 저작을 남겼는데, 그중에서도 안진경의 공헌이 두드러졌다. 그가 남긴 비문에 대해 말하자면, 풍격이 대체로 통일된 상황에서, 매 시기마다, 비문마다 다르고, 각기 특색이 있어, 그가 꾸준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에 그의 예술적 성과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유공 중앙, 오동위, 배수, 오재용 등. 고위 관리이기도 합니다. 잠시 대표할 수 있는 것은 류공권이다. 그는 선인의 기초 위에 새로운 장을 세워 독립된 전체를 형성했다. 그리고 당인이 쓴 경서가 있다. 저자의 성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역시 진 사람에게서 유래한 것이지만, 당에서도 새로운 풍격이 있고 당의 신선한 피를 자양한다. [관] 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안, 유, 오, 조] 의 학서 규칙이 있다. 첫 번째는 안이다. 다이어트는 유강진과 같다. 이어 유럽 다이어트 규칙을 사용한 뒤 조 다이어트 보드를 사용한다. 그러나 결국 글씨를 쓰는 사람은 점잖고 생기가 없고 서예 예술을 추구하지 않는 것은 필연적이다. 초서초서는 다른 글과 마찬가지로 응용가치와 예술가치 두 방면에서 연구할 수 있다. 초서는 진품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죽은 사람 (최연초서) 을 강요하는 데 쓰이고, 또 그 글이 빨라서 진적의 필법을 바꿔 특별한 예술적 효과를 형성하였다. 초서는 조창과 조금으로 나뉜다. 조창은 동한 두두와 최원에서 시작된 규범적인 초서이다. 이런 풀은 조창에서 태어났지만, 필법은 해서체로 발전해 왔기 때문에, 이런 풀의 최종 스타일은 반드시 고도로 성숙해야 한다. 금초 (습관상 [초서] 는 금초 () 를 가리키며, 하동 () 은 한위 () 에서 흥성하고, 동진 () 은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 최고봉의 대표인물은 왕희지이고, 그의 아들 왕헌은 바람에 따라 발전한다. 마치 재로 그린 책과 같다. 이것은 일종의 창조이다. 이에 앞서 동한 () 에는 장지 () 가 초성 () 이라고 불렸고, 구양문의 () 는 [장지 () 는 초성 () 이고, 제존 () 은 절절 () 이며 장초 장지가 전세한' 장석첩' 을 보면 성숙한 당풍과 비슷해 장지 시대에는 나타나기가 어렵다. 왕희지는 변화의 시대에 처해 있는데, 전설에 의하면 그는 일찍이 아버지에게 [어른이 변할 것] 을 권했다고 한다. "Xi 여행" 초서합장과 금문은 여러 가지 풍격, 즉 손서보 중 이른바 [선] 이 있다. 나중에 양무제, 당태종, 그리고 다른 황제들은 오랫동안 그의 서예를 높이 평가하며 역사상 가장 중요한 학파를 형성하였다. 왕희지의 원작은 오늘 이미 볼 수 없다. 왕의' 한서 당추' 는 당대의 가장 가치 있는 책 중 하나로, 현재 요녕박물관에 숨어 있다. 왕희지 이후 많은 서예가가 초서로 유명하다. 일반적으로 왕희지는 전범이다. 남당 이영이 말한 바와 같이, "선서자는 우군이 있다" 며, 9 대 서예가를 열거하여, 왕 한 쪽에만 서 있는 것을 보여 주고, 바꿔서 확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결국, 창조적인 초서는 왕옥에 국한되지 않는다. 당대의 안진경은 해서서의 대가로서 초서도 독보적이다. 초서적 의미를 지닌' 제조카' 와' 쟁석' 원고가 안채적 특색을 바탕으로 빠르게 운영되는 것은 확실히 좋은 작품이다. 성당 시대 안진경의 선생님 장욱은 새로운 광초 스타일을 개척했는데, 대표작으로는 고시 4 곡,' 통뱃가죽 스티커' 등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행서의 명칭은 진대 위형의 사체서' 시국' 의' 이석' 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위 () 와 후 () 는 양대 가문으로 서예가와 학자이다. 양신 \ "채고서명 \" 에도 기록이 있다. 종에는 삼체가 있는데, 그 중 3 일 도박서, 소문난 사람도 있다. 위관: 장지의 방법을 채택하여 (위) 방법으로 참여하면 더욱 대충대충 된다. 풀이 책을 들었다. 당대의 장회영의' 론' 이라는 책에서는 자수정이 백기의 문운을 맛보고, 고대에는 조장이 있었지만 소탈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지금 그는 가난하고, 위선이 경미하며, 이것은 매우 수직이다. 만약 그가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그는 그의 스타일을 바꿔야 한다. 위의 자료에 따르면 행서의 개념은 초기에는 고정되거나 명명되지 않았으며, 행서, 행서, 행서, 또는 담화서, 또는 담화서라고 불리지만, 모두 초안과 서신을 쓰는 데 쓰이는 글을 가리킨다. 이런 표기법은 해서서보다 더 자연스럽고 간결하며 획이 연결되지만 초서보다 복잡하고 해서체 필법이 있다. 선화서서서론' 구름: 바닥을 쓸고, 정말 관계이고, 풀은 일을 놓고, 두 곳 사이에는 행서가 의미심장하다. 그래서 사실입니다. 풀은 풀이라고 합니다. 분명히, 이 스타일은 거의 모든 서체에 나타난다. 글씨체의 출현은 실용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자연히 여러 가지 실용적인 곳이 있을 것이다. 심각한 자리에는 당시의 오리지널 책, 일상생활을 사용해야 한다. 간단하고 빠른 것을 추구하기 위해, 자연히 간단하고 촉박한 표기법이 있을 것이다. 서예, 서예, 일화서란 모두 이런 일상적인 사용을 가리킨다. 진성공 수이 \ "예서체 \" 편은 말했다: "벌레 인감 복잡한, 잔디 거의 의사. 이런 이른바 위선초 () 문자는 종초로 쓴 전서로, 진전 () 의 일종이다.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이기 때문에, 예서와 해서서처럼 상대적으로 고정된 구조와 필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 서로 다른 수준의 해서체와 초서 구조와 필법을 사용한다. 행서는 한나라 중기 이후 초서, 초서 과정에서 생겨났다. 행서는 해서서보다 먼저 나타나고, 해서체 행서 초서가 동시에 나타나 서로 영향을 주고 독립적으로 발전한다. 역사상 유덕성 (기원 147- 189 년경) 이 행서를 썼다는 말이 있다. 장회영의' 파당서' 에서 유덕성은 행서의 시조로 행서 제작에 능하다고 말했다. 사실 그렇지 않아요. 유덕성은 유행하는 민간 행서를 정리하고 미화하고 있다. 나중에 유덕성의 두 학생인 종우와 조호가 그를 추월했다. 행서는 한대 중후반에 아직 초급 단계에 있다. 유덕성 같은 유명한 예술가는 있지만 지금까지 다른 오리지널 작품을 발견하지 못했고, 당연히 그의 행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었다. 그리고 채용의' 이걸첩' 등 먹점도 믿을 수 없다. 현존하는 실물자료에는 죽간이 있는데, 예를 들면 주연한간, 돈황한간, 잉크로 행서를 곁들인다. 민간 컨테이너와 벽돌 조각 중의 문자, 예를 들면 동한 서평 원년의 항아리 비문, 영수 2 년의 도자기, 안석 7 년의 벽돌 조각은 대부분 민간 서예이다. 이 흔적들 중에는 구조가 간단하고 펜으로 연결된 서예 스타일이 있지만, 붓으로 꺾이지 않고 펜으로 드나드는 것은 민간 서예가가 엄격한 훈련을 받지 않았기 때문인지, 당시 해서체가 아직 성숙하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행서의 내력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