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조전비 예서 고시 서예
조전비 예서 고시 서예
조전비 예서 고시 서예 감상.
카오 quanbei 책 고대시 서예 1
조전비 예서 고시 서예 2
조전비 예서 고시 서예 3
조전비 예서 고시 서예 4
조전비 예서 고시 서예 5
예서를 어떻게 배우는가
대량으로 보존된 한비는 서예 풍격에 다채로운 면모를 보였다. 청대 서예가 왕경이 말했다. 이법은 한 () 을 극으로 하여, 각 비석은 독특하고, 천둥과 유사점이 없다. -응? 한비 서예 스타일의 다양성을 지적하다.
서한 시대의 비문이 많지 않다. 예서비에는' 양량판매산기' 의 관자, 오봉각석, 소소소옥각석, 재재재재후각석, 호거병묘각자 등이 새겨져 있다. 서한비각예서는 전서의 영향이 크고, 인감의 뜻이 짙고, 획의 굽이가 적다. 그것은 성숙한 예서로의 전환의 한 형태이며, 고졸한 색채가 짙고, 풍격이 고풍스럽고 소박하다. 동한 예서는 이미 성숙 단계로 발전하여, 동한 예서의 아름다움은 일품이다. 한비의 풍격은 크게 나눌 수 있다. 그중 1 영비, 사천비, 조전비는 아름다움과 미의 범주에 속한다. 준발의 드문 전시에는 공자 기념비, 한, 황제후의 석두 등이 있다. 소밀한 것은' 황하선비',' 정자송',' 장천비' 이다. 간단하고 유치한 것은' 서하송',' 삼노인 금기일기',' 안양잔석' 이다. 단정하고 우아한 것은 화산비, 여주비, 왕세인비입니다. 풍만하고 두터운 것은 방항비, 육군비, 교관비입니다. 장렬한 것은 예악비, 정곡비, 장정비입니다. 이상한 중독은 석문송, 아카시아 표기, 풍환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예: 조폭 기념비, 석평정, 잔해기념비. 고전적이고 초월적인 것은 포사도 각석, 양묘 초상화, 유평국 각석 등이다. 이상은 10 가지 유형을 총결하였으며, 각 유형마다 세 가지 대표적인 한비를 열거하였다. 사실 전면적이고 정확하기는 어렵다. 뭐 때문에? 모든 기념비에는 기적이 있습니까? 한비라고 하면 이런 분류가 좀 억지스럽다. 예서 애호가들에게는 구조와 획이 매우 다양하고 스타일이 다양한 한비 앞에서만 직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서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예서는 서진 위형이' 사체서'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작은 인감을 쉽게 쓸 수 있는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수, 봉의 길리도. -응? 예서의 영령은 전서의 획을 둥글게 꺾고, 호에서 직선으로 바꾸고, 전서의 획을 자르고, 멈추고, 펜을 바꾸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이유들이 예서의 정사각형을 만들어 사각형 한자의 기초를 다졌다. 점화의 음고 메아리의 출현과 발파법의 확립으로 예서는 우여곡절, 누에머리 거위 꼬리의 가로와 삐뚤어진 확장을 만들어 예서의 가장 특색 있는 한 획이 되었다. 예서는 점차 전서의 세로 위치에서 가로 위치로 옮겨갔다. 중궁이 빡빡하고, 중심이 낮고, 글씨체가 넓다는 특징을 형성하였다. 예서를 전서로 간소화하는 과정에서 많은 착오가 발생하여 예서 한 글자의 여러 가지 표기법이 생겨났는데, 이것이 바로 이성질체라고 한다. 서예의 관점에서 볼 때 이질성은 글리프의 변화를 풍부하게 한다. 한자의 진화 과정에서 예서는 전서 진화의 흔적도 있고, 한대 초서의 영향도 받고, 해서체의 싹이 있기 때문에, 전서의 운율, 초서감, 개법은 모두 한비에서 볼 수 있다.
한비예서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글이 원래 서예단을 통과할 때 펜으로 쓴 다음 석공이 새겼다는 것이다. 숙련된 석공이라도 원필법을 완전히 표현할 수는 없다. 그래서 한비의 예서 점화는 묵묵의 획처럼 섬세하지도 않고 필봉처럼 선명하지도 않은 함축적이고 무거운 느낌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비 연대가 오래되고 특수한 침식 작용이 더해져 한비 예서의 독특한 매력이 형성되었다. 그러나 한비의 학습자로서 칼날을 통해 펜을 보고 내면의 필기기술과 예술적 정취를 탐구해야 한다.
예서의 모사와 창작
서예를 처음 배우려면, 우선 다양한 풍격의 한비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예서를 배워야 한다. 선정 기준은 서예가 단정하고, 우뚝 솟아 있고, 엄밀하고, 글자가 많고, 글씨가 맑고, 필법이 완전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진석, (이묵), 화산, 조전의 비석이다. 물론 선첩도 모든 사람의 필법과 취향에 따라 해야 한다. 서첩은 초탁본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왜냐하면 초탁본은 원비첩 서예의 풍부함을 더 잘 보존하기 때문이다. 좋은 토폴로지를 얻기가 쉽지 않을 때 복사를 사용할 수 있다.
게시물을 선택하면 게시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서예를 배우는 데는 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체크, 모사, 모사. 후크는 서첩에 투명한 종이로 만든 것으로, 아주 가는 획으로 반영된 글자를 그려서 잉크로 채워 넣는다. 잉크를 채우지 않는 것을 쌍갈고리라고 한다. 모사도 투명지로 자첩을 모사하고 반영된 글리프에 따라 그 획과 위치를 모사한다. 친은 서첩을 앞에 두고 서첩의 글자를 대조하며, 글자의 점채형식, 구조의 특징과 글을 쓰는 방법, 주의 깊게 모방하고 쓰는 것이다. 갈고리 방법은 번거롭고 힘들며, 모사와 증정 역시 각각 장단점이 있다. 예를 들어 강백석의' 속서보' 는 임수는 고대인의 자리를 잃기 쉽지만, 고대인의 필법은 많다고 말했다. 필서는 고대인의 위치를 쉽게 얻을 수 있지만, 고대인의 의의를 잃었다. 책 한 권에 들어가기는 쉽고, 베껴 쓸 때는 잊기 쉽다. 당신이 그것을 의미로 덮어서 실수로 복사했기 때문입니다. -응? 그래서 임시 원고를 쓰는 방법은 사람들이 많이 취한다.
글을 쓰기 전에 게시물도 많이 봐야 한다. 읽기란 서첩을 열고 자세히 살펴보며 서첩에 있는 각 글자의 필순, 필법, 구조적 특징, 심지어 멋까지 주의하는 것이다. 나는 글을 보는 습관을 길러서, 서첩을 참고하지 않고 외우고, 글에 적힌 글자의 기초를 잘 다질 수 있다.
자첩을 고른 후, 원래 자첩의 서체 모양과 점화의 기세와 비슷할 수 있도록 한동안 써야 한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바꾸지도, 그대로 두지도 말아야 한다. 일정한 기초를 가지고, 몇 개의 게시물을 바꿔서 쓰면 필법과 구조에 대해 더 잘 파악할 수 있고, 하나의 게시물에 얽매이는 것을 피하고, 너무 달콤한 폐단을 튀어나올 수도 있다.
임시 쓰기 연습에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임시 쓰기는 욕심을 많이 내지 말고 한 번에 몇 글자만 쓰면 된다. 한 번에 수십 자를 쓰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몇 글자를 열심히 쓰면 수확이 있을 것이다. 본첩보다 큰 글자를 쓰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획이 흩어지고 뼈의 힘을 쉽게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한비에는 일부 글자가 파손되거나 산만하고, 글씨체가 불완전하고, 필법이 뚜렷하지 않으며, 심지어 구조가 좋지 않은 글자도 생략할 수 있다.
발전부터 진화승화에 이르기까지 예서는 이미 정형적인 풍격을 형성하였다. 개혁과 혁신의 난이도가 매우 커서, 예서 학습자마다 자신의 예술적 수양과 심미 능력을 높여야 한다.
고금의 각종 우수 예서 작품을 되짚어 보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고 영양을 섭취해야 한다. 서예 외에도 우리는 다른 예술을 배워야 한다. 이것은 우리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창의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