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고대 중국 산문 "도로" 번역
고대 중국 산문 "도로" 번역
그것의 주요 특징은 순진함, 순진, 발랄함, 귀여움, 근심 걱정, 근심 걱정이 없다는 것이다. 아이들은 보통 순진하다. 나이가 들면서 경력이 깊어짐에 따라 사람은 성숙하고 듬직하며 꾀가 있어 아동진이 사라진다. 그래서 무죄도 아이의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또 한 편의' 동애' 가 약간 개편되어 소득인교판 200 1 판 상권 국어 교과서 제 5 과.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아름답고 특이하게 변하는 평범한 광경이나 사물.
[이 단락 편집] 원문
어린 시절을 회상할 때, 나는 눈을 크게 뜨고 태양을 바라볼 수 있었고, 가을을 잘 관찰했다. 내가 작은 물건을 볼 때, 나는 반드시 그것의 질을 자세히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물건 밖에서 아주 즐겁게 놀았다.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소리로 변해 사적으로는 두루미 떼처럼 공중에서 춤을 추려고 한다. 마음의 방향은 천도 백도 아니다. 그것은 확실히 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마음명언) 고개를 들어 보니 물건이 튼튼하다. 채식 텐트에 모기를 남겨두고, 천천히 연기를 뿌려 모기가 연기 속을 날게 하고, 청운 속의 두루미처럼 보이고, 열매는 구름 속의 두루미처럼 보이게 하며, 그들을 즐겁게 한다.
나는 종종 흙벽의 울퉁불퉁한 부분에 웅크리고, 화대 위의 풀숲에 웅크리고, 화대와 같은 높이로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세히 보면 관목 수풀을 숲으로, 곤충과 개미를 야수로, 볼록한 흙과 자갈을 언덕으로, 오목한 흙을 계곡으로 삼아 한가로이 거닐며 마음이 편안하다.
어느 날, 나는 두 마리의 곤충이 풀숲에서 싸우는 것을 보았는데, 내가 그것을 보았을 때, 나는 마치 한창이었다. 갑자기 산에서 괴물이 와서 나무에서 떨어져 개구리 한 마리를 덮었고, 내 혀가 토해내자 그 두 곤충은 모두 삼켰다. 나는 당시 매우 어려서 생각에 잠겼지만, 나는 매우 놀랐다. 하느님께서는 개구리를 잡고 수십 마리를 채찍질하여 병원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이상은 국어 책의 원문이고, 다음은' 부생 육기' 의 원문이다.
나의 어린 시절을 회상할 때, 나는 태양을 응시하고 가을을 간파할 수 있었다. 성위 작은 일; 우리는 반드시 그것의 질을 자세히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은 때때로 매우 재미있다.
여름의 모기가 천둥소리로 변해서 그들은 사적으로 크레인 무리를 공중에서 춤을 추게 할 계획이다. 마음이 원한다면 수천 마리의 학이 있을 것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물건이 튼튼하다. 채식 텐트에 모기를 남겨두고, 천천히 연기를 뿌려 모기가 연기 속을 날게 하고, 청운 속에서 두루미를 감상하게 하면 열매는 구름 속에 떠 있는 두루미처럼 즐거워진다. 흙벽의 울퉁불퉁한 부분과 꽃대 위의 풀숲에서, 너는 자주 쪼그리고 앉아 플랫폼과 플러쉬를 하게 하고, 풀숲을 숲으로, 곤충과 개미를 야수로, 흙과 자갈을 언덕으로, 움푹 패인 것을 계곡으로 삼아 그 속에서 배회하며 즐거워한다.
어느 날, 나는 두 마리의 곤충이 풀을 뜯는 것을 보았는데, 경치가 매우 장관이었다. 갑자기 괴물이 산에서 다가와 나무에서 떨어져 두꺼비 한 마리를 덮고 혀를 내뱉으며 곤충 두 마리를 삼켰다. 나는 당시 매우 어려서 생각에 잠겼지만, 나는 매우 놀랐다. 하느님께서는 두꺼비를 잡고 수십 번을 채찍질하여 그를 병원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하셨습니다. 나이가 들어 생각해 보면, 두 마리의 벌레가 싸우면, 가이투도 본받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근주자가 먹에 가까운 사람은 검다', 곤충도 마찬가지인가? 이 직업을 탐내면 계란이 지렁이에게 먹혀도 부어오르지 않는다. 네가 오리 한 마리를 잡을 때, 너는 입을 벌려 그것을 가게 할 수 있다. 오리가 목에 부딪쳐서 한 입 삼켰다. 그것은 충격 속에서 울고 손잡이로 전달되었다. 이것은 모두 젊었을 때의 여가이다.
참고: 새우의 발음은' 하' 입니다
[이 단락 편집] 번역
어렸을 때 나의 시력은 매우 좋았다. 나는 눈을 크게 뜨고 태양을 직시할 수 있고 가을 새가 막 자란 가장 얇은 깃털도 볼 수 있다. 내가 미세한 것을 볼 수만 있다면, 나는 그들의 텍스처를 자세히 관찰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늘 세속 생활을 초월하는 즐거움을 얻는다.
여름 저녁, 모기들이 떼를 지어 날아와 윙윙거리는 소리가 우레와 같다. "나" 는 몰래 그들을 공중에서 날아다니는 두루미 무리에 비하며, 수백 마리의 모기가 정말로 두루미가 되었다고 생각했다. 나는 고개를 들고 그것을 바라보았고, 피곤해서 목이 뻣뻣해졌다. "나" 는 또 모기를 염색하지 않은 텐트에 두고 천천히 연기를 내뿜어 연기를 내뿜게 했다. 나' 는 이 장면을' 청운 두루미' 의 경관에 비유했는데, 과연 두루미처럼 구름 속을 날고 있다.' 나' 는 박수를 치며 박수를 쳤다.
나는 울퉁불퉁한 흙벽, 화단, 풀이 가득한 곳에 쪼그리고 앉아 내 몸을 화단만큼 높이 만든다. 주의 깊게 관찰하고, 풀을 나무로 생각하고, 곤충과 개미를 야수로 생각하고, 볼록한 땅을 언덕에 비하고, 저지대를 참호로 여기며, "나" 가 한가롭게 거닐고 있다.
어느 날' 나' 는 풀숲에서 벌레 두 마리가 싸우는 것을 보고 자세히 관찰했다. 내가 신이 났을 때, 갑자기 괴물이 나타나 "산" 을 쓰러뜨리고 "나무" 를 압도했다. 원래는 개구리 한 마리였는데, 그 혀가 토할 때 벌레 두 마리가 모두 삼켰다. 그때 나는 아직 어려서 벌레 두 마리가 미혹되는 것을 보고 있었다.
1,' 부생 육기 한가한 정취' 에서 발췌했다. 제목은 편집자가 추가한 것이다. 심복 (1763- 1825), 상주시 (오늘 장쑤 쑤저우) 사람, 청대 문학가.
2. 유치하다: 젊다.
눈을 뜨세요: 눈을 뜨세요.
4. 추호: 가을에는 새들이 아주 가느다란 깃털을 자랍니다. 나중에 가장 미묘한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5. 이봐: 작다.
6. 외물: 이것은 자신을 초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프로젝트: 목, 목.
8, 강한: "뻣뻣한", 무뚝뚝한 의미를 통해.
9. 일반 계정: 계정이 없는 계정입니다.
10, x: 천천히 하세요.
1 1, 쉿: 새소리.
12, 자기 만족: 편안함, 행복, 만족의 모습을 묘사한다. 유쾌하고, 편안하고, 유쾌한 외관.
참고: 목의 "목" 은 "g g gěng" 으로 읽혀집니다
외물의 흥미로운 세 가지: 1.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소리가 되어 사적인 계획이 공중에서 춤을 춘다. 가고 싶은 곳은 천 마리 혹은 백 마리의 학이 될 것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물건이 튼튼하다. 채식 텐트에 모기를 남겨두고, 천천히 연기를 뿌려 모기가 연기 속을 날게 하고, 청운 속에서 두루미를 감상하게 하면 열매는 구름 속에 떠 있는 두루미처럼 즐거워진다. 2. 흙벽의 울퉁불퉁한 곳, 화단의 풀이 뒤섞인 곳, 항상 쭈그리고 앉아 테이블과 평평하게 하고 눈을 쳐다본다. 관목을 숲으로, 곤충과 개미를 야수로, 볼록한 흙과 자갈을 언덕으로, 오목한 것을 계곡으로 삼아 즐기며 즐거워한다. 3. 어느 날, 나는 두 마리의 곤충이 풀을 뜯는 것을 보았는데, 내가 보았을 때, 나는 한창이었다. 갑자기 괴물이 산에서 나와 나무에서 떨어져 두꺼비 한 마리를 지었다. 혀를 내뱉자 벌레 두 마리가 모두 삼켰다. 나는 젊다, 나는 생각에 잠겼다, 나는 두려웠다. 하느님께서는 두꺼비를 잡고 수십 번을 채찍질한 다음 다른 병원을 쫓아내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이 단락 편집] 텍스트 토론
첫째, 전체적인 파악
이 글의 주제는 작가의 어린 시절의' 외물의 재미' 이다. 사물 밖의 재미' 는 사물 자체가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물과 관련이 있다. 관람자의 주관적인 경험이 사물에 작용하는 결과이며, 사물이 만들어내는 취미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에서 언급한 여름 모기와 풀숲 속의 곤충은 모두 작은 것으로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러일으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처음에, 나는 작가가 어렸을 때 시력이 좋았다고 말한 다음, 문장 취지를 지적했다. "눈을 뜨고 햇빛을 본다" 는 것은 눈이 강한 빛의 자극을 견딜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맑은 눈' 은 시력이 매우 좋다는 것을 의미하며, 아주 작은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이렇게 좋은 시력이 있고, "작은 것을 보면, 우리는 반드시 그들의 텍스처를 자세히 검사해야 한다" 는 취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사물 밖의 취미" 를 찾을 수 있다. 이것은 한 편의 총결산으로, 겨우 32 자밖에 없고, 문필이 간결하고 간결하게 보인다. 다음 사항을 설명합니다.
여름에 모기가 천둥소리로 변해 사람들은 매우 고통스러웠지만, 젊은 작가는 기상천외하여 그것을' 학이 공중에서 춤을 추는' 감동적인 장면으로 상상하며 이에 매료되었다. 나중에 그는 이전에 본' 구름학' 의 모습을 떠올려 "모기를 채식계좌에 두고 연기를 뿌려 날게 했다" 고 말했다. 결국 그는 정말 이런 그림을 보았다. 이것은 한 아이의 순진한 마음 속에서 자발적인 심미의식을 표현한 상상으로 확대된 그림이다. 이것은 하나입니다.
둘째, 작가는 젊었을 때 도시에서 살았고, 그는 자연의 풍경을 보고 싶어 했기 때문에 자신의 상상력으로 그의 소원을 이루었다. 그는 정원의 울퉁불퉁한 벽과 화단의 관목을 숲으로, 곤충과 모기를 야수로, 작은 산처럼 높은 작은 흙덩이를 도랑처럼 낮은 작은 흙덩어리로 상상하여 그에게 자유롭고 넓은 세상을 주었는데, 그곳에서 그는' 자연' 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다. 어느 날 풀숲에서 벌레 두 마리가 싸우고 있었다. 젊은 작가의 상상 속에서 그것은 숲에서 싸우는 야수 두 마리가 되어 그를 매료시켰다. 예기치 않게 "괴물" 이 산에서 왔습니다. 네가 혀를 내밀자, 야수 두 마리를 함께 삼켰다. 젊은 작가는 겁에 질려 죽었다. 내가 깨어났을 때 환각이 사라졌고, 나는 이 거대한 물건이 단지 개구리일 뿐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매우 화가 났지만, 그는 그것을 해치고 싶지 않았다. 그는 단지 채찍으로 벌을 표시했을 뿐이다. 채찍은 무엇으로 만든 것인가? 문장, 어쩌면 나뭇가지를 설명 하지 않았다. 그가 개구리를 벌한 것은 벌레 두 마리에 대한 보복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차를 몰고 병원을 떠나다' 는 관점에서 볼 때, 주된 이유는 그의 심미 정취를 깨뜨렸기 때문이다.
작가는' 물밖의 재미' 를 사용하여 위의 두 가지를 대조하는데, 이는 그가 젊었을 때 자발적인 심미의식과 흥미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함이다.
둘째, 문제 연구
심복의' 부생육기' 에는' 한가한 정취' 장이 있어 작가가 자란 후 화초나무에 대한 애착과 결혼 후 아내와 함께 거실과 주변 환경을 미화하는 소소한 일들이 주로 기록되어 있다. 어린 시절의 일화의 첫 번째 단락만 기억하므로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며, 아이들이 사물을 바라보는 심리적 과정을 묘사하는 데 있어서 상당히 독특하며 연구할 만하다.
젊은 작가는 모기의 비행에서' 공중에서 날아다니는 학' 을 떠올렸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비슷한 연상이다. 구름 속의 학을 생각하면 연상에 가깝다. 이 후의 연상은 그를 모방하게 했다. 그래서' 모기를 채식계좌에 남겨두고 연기 속에서 날게 하라' 고 한 뒤 자세히 관찰한 결과' 과일은 구름 속의 두루미 같다' 는 것은 이 젊은 작가의 착각이지만, 그가 추구하는 목표이기도 하다. 이것은 매우 아름다운 그림이다. 깊이 생각해 볼 만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관충투절은 상술한 과정과 비슷하다. 관목을 숲으로, 곤충과 모기를 야수로, 눈에 띄는 흙과 자갈을 언덕으로, 움푹 패인 계곡을 계곡으로 삼는다' 는 비슷한 연상에 속하며,' 거수' 의 출현도 착각이다. 차이는 이런 착시의 원인이다. 지금 이 순간, 젊은 작가는 이미 그의 연상 경지에 완전히 취해 있다. 눈앞의 물체가 수천 배 확대되어 개구리가 갑자기 나타났다. 대조적으로, 그것은 자연스럽게 "괴물" 이 된다. 이런 환각은 아주 짧은 시간 내에 강렬한 자극을 받아 갑자기 생긴 것으로,' 구름학' 의 의도와는 다르다.
우리는 학생들의 연상과 상상력을 키우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는 학생들이 문학 작품을 읽고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기억력과 창의적 사고력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 단락 편집] 연습 노트
큰 소리로 본문을 낭독하고, 내 말로 내가 어떻게' 구름학' 의 광경을 보고' 괴물' 을 만났는지 이야기한다. 작가는 왜 이 두 가지를' 재미있는 외물' 이라고 말합니까? 어떻게 하면 흥미가 풍부한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문제를 설정하는 목적은 학생들이 본문의 전체 내용을 인식하여 문어문을 생동감 있게 배우도록 하는 것이다. 모든 서술문은 학생들이 자신의 말로 대의를 복창하게 해야 하는데, 이것은 생활을 배우는 방법 중 하나이다. 만약 네가 처음부터 문어문을 공부했다면, 그것은 공부의 길을 가로막는 것과 같다. 교사는 지도과정에서 학생들의 창의적 복창 성분을 긍정하고 명백한 실수만 바로잡아야 한다.
첫 번째 질문은 학생이 기본적으로 암송한 후 대답해야 하며 (답안은' 본문 토론' 참조), 교사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도록 깨우쳐야 한다.
두 번째 문제는 개방성이며, 학생의 학습 주동성을 동원하여 학생들의 심미의식을 자극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는 학생들의 과외 취미로 시작하여 학생들의 취미, 연상, 상상력을 계발하고 키울 수 있다.
둘째,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1. 문어어의 어떤 의미는 단어를 추가하여 해석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우리는 반드시 자세히 (자세히) 그들의 텍스처를 검사해야 한다" 는 것이다. 그 중 일부는 단어를 바꿔서 설명해야 한다. 예를 들면' 고개' 이다.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를 해석하는 방법을 선택해 보십시오. (1) 프로젝트는 강대한 (2) 열매로 구름 속의 학 (3) 관목초는 숲 (4) 번영은 강대한 (5) 광희 (6) 가 다른 병원을 쫓아낸다.
2. 다음 단어는 현대 중국어에서 대부분 성어로 남아 있기 때문에 대의를 이야기하여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문: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1) 가을을 통찰하다. ② 자기 만족; ③ 괴물 (4)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을 친다. (5) 관심 밖의 것.
주제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그들이 간단한 방법으로 문어문 단어를 해석하고 어려움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이것은 막 문어문을 배우기 시작한 필경의 길이지만, 너무 많이 말하는 것은 좋지 않다. 설명은 책에 베껴 써서 쌓을 수 있다.
이 문제를 처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또는 학생들에게 본문을 몇 번 읽은 후 해결하려고 합니다. 또는 문의를 소통시키는 과정에서 더 나은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예습에서 해답을 하도록 하는 것은 해롭지 않다.
답안을 참고하다
1.( 1) 항목 (목, 목) 이 가장 강하다. ② 열매는 구름 속의 두루미와 같다.
(3) 관목을 숲 (숲) (4) 재미가 강하다.
(5) 송곳니 (정면) 트랜스; 부마 (6) 가 상대 병원을 내쫓다
2.( 1) 예리한 관찰력을 유지하다 ("명확한 의미" 참조)
(2) 마음이 편안하다 ("주석" 참조)
괴물 (거대한 것)
(4)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소리로 변한다. (여름에는 모기 떼가 천둥소리처럼 들린다. 이것은 과장된 표현이다.)
(5) 동심으로 사물을 관찰하고, 아이의 순진한 사고를 가지고 놀면서 다른 사람이 얻을 수 없는 느낌을 얻는다. 그 느낌은 매우 미묘하다.
전문을 암송하다.
이 문장 암송을 하려면 먼저 정확하게 읽고 내용을 대충 이해해야 한다. 이를 위해 교사는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해야 합니다. (1) 판문 읽기와 안내를 통해 학생들이 명확한 리듬으로 읽을 수 있도록 하고,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입버릇에 도달해야 합니다. (b) 문장 서술 순서를 정리하여 학생들에게 각 층의 대의를 이해하게 하다.
수업시간에 꾸준히 외우려면 먼저 차례대로 단락을 공부하고, 마지막으로 전문을 암송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다. 한 단락을 가르치고 한 단락을 외우도록 가르칠 수도 있다.
[이 단락 편집] 강의 제안
이 문장 수업은 두 개의 수업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문장 은 학생 입학 이후 배운 첫 번째 문어문이기 때문에 문어문 학습의 의미와 방법을 먼저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20 분을 넘지 않는다.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문어문은 간결하고 우아한 것이 특징인 오래된 서면문체이다. 문어문은 고대 중국어 구어에서 유래했고, 현대 중국어도 고대 중국어 구어에서 유래했다. 그것들은 동원이류로, 공통점도 있고, 차이점도 있다. 동일은 주요하고, 차이는 부차적이기 때문에 배우기가 어렵지 않다. 우리는 잘 배울 자신이 있어야 한다.
둘째, 문어문을 배우는 것은 조국의 문화를 전승하기 위해 역사의 많은 것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현대 중국어에는 여전히 많은 문어어가 남아 있다. 문어문을 배우면 우리의 언어 창고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셋째, 고전 중국어를 잘 배우는 열쇠는 언어 감각을 키우는 것입니다. 어감을 키우는 데는' 삼요' 가 있다. 하나는 문어문의 표현 방식과 언어 습관을 익히기 위해 본문을 암기하는 것이다. 둘째, 자신의 마음으로 이해해야 한다. 목적은 "말" 과 "의미" 를 하나로 융합하고, "말" 을 보고 "의미" 를 아는 것이다. 셋째, 문어문의 표현 도구를 장악하기 위해 어휘와 어휘를 적극적으로 축적해야 한다. 이 세 가지 관계는 밀접한 관계로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독서 수업을 가르치는 데는 70 분이 걸린다.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반드시 교실에서 읽어야 합니다.
본문 ***22 1 자, 중속 한 번 읽는 데 약 1 분 50 초가 걸립니다. 강의실 읽기 12 회 (교사 판문 읽기 및 안내 포함) 가 24 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큰 소리로 낭독하는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예습할 때 본문을 읽고, 본문의 대의를 적어도 세 번 이해해야 한다.
(2) 학생들에게 소리내어 읽도록 지도하다. 우리는 분단으로 시작할 수 있다. 학생들은 초등학교 때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읽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에 (서체와 정확한 발음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됨) 먼저 개별 문장 예를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현재의 독서 방법이 이전과 다르다는 것을 알리는 것은 해롭지 않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태양을 바라볼 수 있다/바라보고 있다, 강하다/강하다.
떠들다/연기/날다, 떠들다/청운학/관람.
(예에서 "/"는 명백한 일시 중지를 나타내고 "..." 는 매우 짧은 일시 중지를 나타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정지의 목적은 문장의 의미를 명확히 하기 위한 것으로, 계층의 명확성은 문장의 뜻을 이해하기 쉽게 한다.
(3) 교사는 시범과 암송을 해야 한다.
2. 본문의 뜻을 이해하는 것에 대하여
기본 원칙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기계 번역을 하지 않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기계 번역에 종사하자마자 학생들이 무턱대고 번역문을 외우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정신은 사라지고 장기적으로 문어문 읽기 능력 배양에 불리하다.
하지만 이 원칙도 융통성 있게 파악해야 한다. 다음은 본문과 함께 몇 가지 문제를 논의한다.
(1) 참고: "Bump" 에는 "Wei (w I)" 와 "Ao(āo)" 라는 두 가지 독법이 있어 학생들이 사전을 찾아 올바른 발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점' 의' 강함' 은 jiāng 을 읽어야 하기 때문에 교사가 합리적이어야 한다.
(2) 단어는 이해하기 쉽다. 예를 들면' 사사' 는' 마음과 비심' 을 의미한다. 신유' 는' 노는 것 같다' 를 뜻하며 몽유와 비슷하다.
손으로 만지는 것' 과' 원하는 것' 과 같은 비교 방식으로 말할 수 있다.
학생들이 스스로 말하도록 고무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들이 오랫동안 고개를 들면 어떤 느낌이 들까?" 라고 물으면, 다음 문장인 "이 물건은 매우 견고하다" 는 말은 학생들이 스스로 설명하도록 할 수 있다. 문맥에 따라 해석할 수 있는 모든 단어는 이렇게 처리됩니다.
(3) 성어를 할 때, 학생들이 전체적인 뜻을 이해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자세히 모든 것을 본다' 는 것과 같이, 가장 작은 것도 똑똑히 볼 수 있고, 안목이 뛰어나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문구에 따르면, 그것은 맹자 혜량왕에서 온 것이다. "가을의 끝을 볼 수 있을 만큼 밝지만 월급은 아니다." 밝은 것은 시각을 가리킨다. 하지만 말할 필요도 없이 고등학교 3 학년 때 맹자에 대해 다시 이야기해도 늦지 않다.
(4) 일반적으로, 당신은 단지 그것이 현대 언어의 한 단어에 해당한다는 것을 지적한 다음, 필요한 경우 어성을 지적하면, 이것은 결코 구법을 언급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엄욱일' 의' 1' 은' 사용' 과 같기 때문에 목적어 목적어 구의 뒷부분을 이야기하지 마세요. 언어는 일종의 습관이다. 책을 많이 읽고 습관을 들이면 한눈에 알 수 있다. 지금은 이렇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중학교 내내 이렇게 해야 한다.
3. 콘텐츠 전화 걸기 정보
이 글은 작가의 어린 시절의 뛰어난 시력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그는 연상에서 사물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데 능하다. 중학교 1 학년 학생들은 다 보고 나면 반드시 공감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학생 간의 비슷한 생활 경험을 잘 이용하여 이 수업을 공식화된 분석이 아니라 교사와 학생 간의 친절한 대화로 바꾸는 데 능숙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사물 밖의 재미" 는 이 글의 마무리이다. 처음에, 너는 서둘러 깊이 이해할 필요가 없고, 대체적인 의미만 이야기하면 된다. 본문을 배운 후 젊은 작가의 심미 정취를 결합하여 학생들에게 이런 취향이 있는지 물어볼 수 있다.
4. 소개 및 확장
상황을 만들어 도입할 수 있다.
연장된 방식은 고시에서 아동에 대한 묘사를 인용하는 것이다. 이백의' 고랑월행' 의 시구는' 젊음은 달을 모르기 때문에 백옥반이라고 불린다' 는 것이다. 나도' 요대경' 이 청운산 끝에서 날고 있다고 의심한다. " ) 학생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학생들에게 전문을 암송하도록 요구하다.
[이 단락 편집] 감상
이 글은 청대 문학가 심복의' 부생 육기'' 한가한 정취' 에서 뽑혔다. 이 책에는 999 개의 원시 기록과 65,438+0 개의 기존 기록이 있다. 이것은 서정적 회고록과 서사 산문이다. 문장 (WHO) 는 생생한 획과 섬세한 묘사로 작가의 어린 시절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동화 한 장을 보여 주었다.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어린애, 구슬 한 송이를 쓰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것은 어린 시절의 즐거움에 관한 아름다운 이야기이며, 그 핵심은 잊을 수 없는 동심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문장 (WHO) 는 어린이들의 눈에서 얻은 세계를 보는' 동애' 를 주선으로' 총점-분' 구조에 따라 전문을 조직하고' 재미' 라는 글자에 맞춰 글쓰기를 전개한다. 우선, 나는 항상 어린 시절을 쓰면 종종 세상을 초월하는 재미가 있다. 여기서 "작은 것을 보면 텍스처를 자세히 검사해야 한다" 는 것은 다음과 같은 내용의 사본이다. 그리고 세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로 나뉜다. 첫 번째 재미있는 일은 모기를 학처럼 재미있게 보고, 모기병을' 공중비행' 으로 생각하고 모기장에서 모기를 치는 것이다. 이것은 나를 매우 기쁘게 한다. 두 번째 흥미로운 것은 산속을 돌아다니는 취미, 풀을 나무로, 곤충과 모기를 야수로, 자갈을 언덕과 계곡으로, "나" 를 돌아다니며 안심한다는 것이다. 세 번째 흥미로운 것은 벌레 두 마리가 싸우는 것을 보는 것이다. 괴물로 여겨지는 하마사키는 벌레 두 마리를 떨어뜨렸고,' 나' 는 화가 나서 그들을 쫓아냈다. 이로써 단편적인 단편이야기 몇 개가 하나로 연결되어 흩어지지 않는 효과를 거두었다.
둘째, 뉘앙스를 관찰하고 순수함을 강조한다.
어린 시절의 일화는 사소한 일이지만 아이의 눈에는 잊을 수 없는' 큰일' 이다. 문장 (WHO) 는 단서를 마련하면서 어릴 때 사물을 관찰한 독특한 시각에서 동취가 가득한 전형적인 소재를 선택해 생동감 있고 세밀하게 묘사했다. 이런 식으로, 문장 전체가 동취로 가득 차 있고, 모든 이야기는 흥미진진하며, 모든 세부 사항은 생동감 있고 생생하며, 글자 사이에 동심이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몇 가지 전형적인 예를 들어보죠.' 연기비행' 의' 충' 이라는 단어는 모기가 자욱한 연기 속에서 날아다니는 모습을 보고 싶어합니다. 정견관' 의' 정력' 과' 정관' 의' 정력' 은 주의력 집중의 독특한 상황과 심리상태를 강조한다. "여름 모기화뢰" 는 모두가 피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한다. 그러나, 젊은' 나' 는' 하늘을 날고 춤을 추는 두루미' 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는 그것을 흥미진진하게 바라보며 그것을 상상하고 있다. 마음이 원한다면 수천 마리나 수백 마리의 학이 있을 것이다.' 와' 고개를 들어 보면 강해질 것이다' 는 것은 관찰 시간이 얼마나 오래 걸리는지, 당신이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꺼비의' 산에서 온다' 는 처음에는 진리에 어긋나는 것처럼 보였지만, 섬세함은 멋진 언어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작가가 중점적으로 묘사한 신상은 아동의 감성 심리적 특징과' 쪼그리고 앉다' 는 착각에 맞춰 생동감 있고 진실하다.
셋째, 상상력이 풍부하고 동심이 귀엽다.
주드는 "아이들은 존중받을 수 있다. 그는 별과 달 위의 분야, 지하의 상황, 꽃의 사용, 곤충의 언어를 자주 떠올린다. " 그는 하늘로 날아가고 싶어 개미의 둥지에 잠입하고 싶어한다. "이것은 아이들의 상상력이 특별한 과장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사물의 어떤 특징이나 줄거리를 과장하여 풍부하고 기이한 상상력을 만들어 내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논문은 대담한 상상력과 고도의 과장을 통해 동취를 선양하려 한다. 과장과 비유로' 하모기 성뢰' 를 통해 모기의 윙윙거리는 소리와 답답한 천둥의 소리가 비슷한 점을 발견하고 모기와 학을 비교해서 몸의 모양,' 그들의 마음의 방향' 을 찾아냈다. 그래서 예상대로 플라밍고의 풍경이 우리 앞에 나타나 창조적으로' 청운 두루미 한 폭' 을 만들었다 나는 풀숲에 쪼그리고 앉아 이 두 곤충 사이의 투쟁을 보고, 내가 기뻐할 때 두꺼비의' 기습' 을' 산에서 내려온 괴물, 나무에서 떨어졌다' 고 묘사했다. 여기서 현실은 가상이고,' 가상' 은 생동감 있고 신기하다. 관목을 숲으로, 곤충과 개미를 야수로, 자갈을 언덕과 계곡으로 삼는 것도 나의 창조적 연상과 상상의 산물이다. 이런 연상과 상상력은 천진한 동심 (어린이의 생활경험과 지식의 기초) 을 바탕으로 생동적이고 재미있어서 신기하고 동취로 가득 차 있다.
이 단락 편집배경
이 글의 주제는 작가의 어린 시절의' 외물의 재미' 이다. 사물 밖의 재미' 는 사물 자체가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물과 관련이 있다. 관람자의 주관적인 경험이 사물에 작용하는 결과이며, 사물이 만들어내는 취미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에서 언급한 여름 모기와 풀숲 속의 곤충은 모두 작은 것으로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러일으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처음에, 나는 작가가 어렸을 때 시력이 좋았다고 말한 다음, 문장 취지를 지적했다. "눈을 뜨고 햇빛을 본다" 는 것은 눈이 강한 빛의 자극을 견딜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맑은 눈' 은 시력이 매우 좋다는 것을 의미하며, 아주 작은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이렇게 좋은 시력이 있고, "작은 것을 보면, 우리는 반드시 그들의 텍스처를 자세히 검사해야 한다" 는 취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사물 밖의 취미" 를 찾을 수 있다. 이것은 한 편의 총결산으로, 겨우 32 자밖에 없고, 문필이 간결하고 간결하게 보인다. 다음 사항을 설명합니다.
여름에 모기가 천둥소리로 변해 사람들은 매우 고통스러웠지만, 젊은 작가는 기상천외하여 그것을' 학이 공중에서 춤을 추는' 감동적인 장면으로 상상하며 이에 매료되었다. 나중에 그는 이전에 본' 구름학' 의 모습을 떠올려 "모기를 채식계좌에 두고 연기를 뿌려 날게 했다" 고 말했다. 결국 그는 정말 이런 그림을 보았다. 이것은 한 아이의 순진한 마음 속에서 자발적인 심미의식을 표현한 상상으로 확대된 그림이다. 이것은 하나입니다.
둘째, 작가는 젊었을 때 도시에서 살았고, 그는 자연의 풍경을 보고 싶어 했기 때문에 자신의 상상력으로 그의 소원을 이루었다. 그는 정원의 울퉁불퉁한 벽과 화단의 관목을 숲으로, 곤충과 모기를 야수로, 작은 산처럼 높은 작은 흙덩이를 도랑처럼 낮은 작은 흙덩어리로 상상하여 그에게 자유롭고 넓은 세상을 주었는데, 그곳에서 그는' 자연' 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다. 어느 날 풀숲에서 벌레 두 마리가 싸우고 있었다. 젊은 작가의 상상 속에서 그것은 숲에서 싸우는 야수 두 마리가 되어 그를 매료시켰다. 예기치 않게 "괴물" 이 산에서 왔습니다. 네가 혀를 내밀자, 야수 두 마리를 함께 삼켰다. 젊은 작가는 겁에 질려 죽었다. 내가 깨어났을 때 환각이 사라졌고, 나는 이 거대한 물건이 단지 개구리일 뿐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매우 화가 났지만, 그는 그것을 해치고 싶지 않았다. 그는 단지 채찍으로 벌을 표시했을 뿐이다. 채찍은 무엇으로 만든 것인가? 문장, 어쩌면 나뭇가지를 설명 하지 않았다. 그가 개구리를 벌한 것은 벌레 두 마리에 대한 보복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차를 몰고 병원을 떠나다' 는 관점에서 볼 때, 주된 이유는 그의 심미 정취를 깨뜨렸기 때문이다.
문장의 리듬을 읽다.
(1) 보고/폄하하는 것/반드시/그들의 텍스처를 자세히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때로는 바깥의 것/재미있다.
(2) 개인/의사/군학이 공중에서 춤을 춘다.
(3) 마음이 원한다면 꼭/천 또는 백, 그렇지 않으면/학도.
(4) 고개를 들어 가슴을 쭉 펴고/보고, 강해진다.
(5) 작품/청운리의 두루미/관.
(6) 만약 구름 속의 두루미와 같다면, 말은 꼭/즐겁다.
(7) 쪼그리고 앉아서 책상을 만들다.
(8) 참조/동충하초 전투실.
두꺼비 한 마리를 덮다.
통용어는 강하고 튼튼하며 강성하다. 이로 인해 목이 뻣뻣해졌다.
[편집본] 부생 6 기
부생 육기' 는 청대 상주인 심복이 가경 13 년 (1808) 창작한 자서전 소설이다. 청대 왕도의 처제 양은천은 쑤저우의 한 냉노점에서' 부생 육기' 의 잔고를 발견했고, 4 권밖에 없었다. 당시 상해에서' 문존각' 보도를 담당했던 왕도에 넘겨져 활자로 1877 에 실렸다. 두 번째' 부생사전' 은 이백의' 도이원춘잔치' 의 시구' 천지의 남편, 만물이 역여한다. 세월이 덧없이 흘러, 백대가 쏜살같이 지나갔다. 꿈처럼 떠다니며, 음악 기하학을 위해서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버전
문존각' 부생육기' 는 최초의 인본으로 양의 소개와 전기, 왕도의 발문이 있다. "양은천 서문" 에서 "육록 2 가 부족하다" 고 말했다. 왕도는 젊었을 때 (기원 1847 년 전) 이 책을 읽었지만 베껴 쓰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홍콩에서 망명할 때 늘 그것을 그리워한다. 왕타오는 1877 에서 존문각판용 발문을 위해 젊었을 때 책 전체를 읽었다고 말하지 않았다.
65438 년부터 0936 년까지 임어당은' 부생육기' 의 4 장을 영어로 번역하여' 천하월간지' 에 연재했다. 나중에 그는 중영 이중어 소책자 한 권을 출판하고 긴 서문을 첨부했다. 임어당은 서문에서 "구름, 나는 중국 문학에서 가장 귀여운 여자라고 생각한다" 고 썼다. 나는 또한 "쑤저우의 집 장서나 중고 서점에 꼭 완전한 책 한 권이 있을 것 같다" 고 추측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쑤저우의 냉대 위에' 완전한 원고' 한 부가 나타났는데, 5 권과 6 권이 있었는데, 이것은 사실 후세를 위해 위조된 것이다.
유평백은' 부생 6 기' 의 처음 4 장을 기초로' 부생 6 기 연보' 를 쓴 적이 있다.
《부생 육기》목록
제 1 권 《규각 음악》
제 2 권' 여가와 취미'
제 3 권' 거친 기억과 슬픔'
제 4 권 《파도 여행기》
제 5 권 《손중산 달력》
제 6 권' 양생'
심복의' 부생 6 기' 는 인민교육출판사 2 학년 국어 교과서로 수입되었다.
심복의' 부생육기' 의 일부 장은 인민교육출판사의 첫 국어교재 제 2 권에 수입되었다.
심복의' 부생육기' 의 일부 장은 소득인민교육출판사 제 1 국어교재 제 1 권으로' 유치한 취미' 라고 불린다.
세계 각국의 번역
이 책은 이미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독일, 프랑스, 덴마크, 스웨덴, 일본, 말레이시아의 세 가지 영어 버전이 있습니다.
영역본
최초의 영어 번역본은 1936 년 임어당의 중영 이중어판이었고, 이후 1960 년 옥스퍼드 대학 출판사에서' 부생 육기' 의 영어판을 출판했다. 1980 년대 펭귄출판사는' 백륜' 과' 강소혜' 의 영어판을 출판했다. 이 번역판은 장쑤 성 남경시 역림출판사 () 에서' 중화문고' 중 하나로 출판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