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사전 1985

사전 1985

금목수화토 오행사전표 (인터넷) 만화잡지 이동열람실

갑자는 바다 (1924, 1984) 에서 태어났고, 추태는 바다 (1925, 1985) 에서 태어났다

인년난로 생명의 불 (1926, 1986) 과 정묘년난로 생명의 불 (1927, 1987)

대림모명 (1928, 1988) 생대림모명 (1929, 1989).

무경 길가토양생물 (1930, 1990) 과 신두길가토양생물 (193 1,/Kloc)

임신의 풍건 황금인생 (1932, 1992) 과 귀의의 풍건 황금인생 (1933, 1993)

생명의 불 (1934, 1994) 과 생명의 불 (1935, 1995) 은 서가산에서 태어났다

병자는 연류흐름 (1936, 1996) 에서 출시되고 정추함은 연류흐름 (1937, 1997

무은의 도시는 현지 생활 (1938, 1998) 과 무역하는 도시가 현지 생활 (1939, 1999) 에 투자한다

첸 지 연간 회색 황금 인생 (1940, 2000) 신사 연례 회색 황금 인생 (194 1, 200 1

일년생 버드나무의 정오 수명 (1942,2002) 과 미숙한 버드나무의 수명 (1943,2003).

심가넴생천 (1944, 2004) 과 우익선천 (1945, 2005) 의 물생물

서병궁의 원주민 (1946, 2006) 과 정해궁의 원주민 (1947, 2007)

무자년 (1948, 2008) 에서 태어나 기축년 (1949, 2009) 에서 태어났다.

경인년생 송백생명 (1950, 20 10) 신무년생 송백생명 (195 1, 20/

인진 (1952, 20 12) 과 귀사 (1953, 20 13) 의 연간 성장

오자일년생사암의 황금수명 (1954,2022) 과 B 일년생사암의 황금수명 (1955,2022)

병신은 생명의 불 (1956, 2022 년), 정유생은 생명의 불 (1957, 2022 년) 에서 태어났다.

변법시대의 무명 (1958, 2022) 과 기해시대의 무명 (1959, 2022).

경자의 해 (1960, 2022) 와 신추년 (196 1, 2022) 의 지악

임인연금수명 (1962, 2022 년), 계묘연금수명 (1963, 2023 년).

진가의 생일은 램프 수명 (1964, 2024 년), B 의 램프 수명 (1965,2025 년) 을 포함한다.

병오년 (1966,2026) 과 정위년 (1967,2027) 의 강생물

대익생명은 우심 (1968, 2028 년), 대익생명은 희우 (1969, 2029 년) 에서 태어났다.

Geng xuchai 링 금명 (1970, 2030) 과 새로운 바다 머리핀 링 금명 (197 1, 203 1)

임자상수 (1972,2032) 와 계추상수 (1973,2033)

갑인은 대계강 (1974,2034) 에서 태어났고, 그는 대계강 (1975,2035) 에서 태어났다.

빙진은 모래 (1976, 2036), 딩시는 모래 (1977, 2037) 에서 태어났다.

무오년 불 (1978, 2038) 은 아직 무오년 불 (1979,2039) 에 이르지 않았다.

경신 석류나무 수명 (1980,2040) 마음에는 석류나무 수명 (198 1, 204 1)

임욱의 연수명은 (1982,2042) 이고 계해의 연수명은 (1983,2043) 이다.

변증적인 코승

오행의 순서는 김생수, 수생목, 목화, 화생토, 토생금이다.

오행의 순서는 금크목, 목투코,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입니다.

다섯 가지 원소가 동시에 탄생했다.

금수, 수생목, 목불, 불토, 토금. 김생수: 금융생수; 수생 나무: 물 촉촉한 생목; 산불: 건조하고 따뜻한 불; 화생토: 불타는 목생토; 천연 금: 천연 광산은 금을 생산한다.

오행의 상호 의미:

김생수-소음 (김기) 의 윤택한 흐름, 금은 물에 의존하고, 단조금도 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김생수.

수생목-물이 따뜻하고 촉촉하고 나무가 잘 자라기 때문에 수생목입니다.

나무는 불을 피운다. 나무는 따뜻하고, 불은 안에 숨어 있고, 나무를 뚫고 불을 얻기 때문에, 나무는 불을 피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불은 토양을 낳는다. 불은 뜨겁기 때문에 나무가 될 수 있고, 나무가 덮이면 재가 되고, 재는 토양이기 때문에 불은 토양을 낳는다. 토생금-금은 석두 속에 숨겨야 하고, 산에 붙어서 윤택하게 태어나고, 흙이 모여 산을 만들고, 산이 석두, 그래서 토생금이 생기기 때문이다.

서로 저항하는 다섯 가지 요소: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 불, 불, 금.

오행의 의미: 천지의 성 때문에 물이 불을 이긴다. 징 모리 힘, 그래서 화재 승리 금; 강승유, 그래서 힘차게 나무를 이겼다. 특별 산란, 그래서 나무 승리 토양; 현실은 공허함보다 낫고, 고토는 물보다 낫다.

강승유, 그래서 힘차게 나무를 이겼다. 나무가 잘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별 산란, 그래서 나무 승리 토양; 나무가 안정적으로 붕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실은 공허함보다 낫고, 고토는 물보다 낫다. 댐이 물의 흐름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중은 소수보다 낫다. 그래서 물은 불을 이긴다. 홍수가 화염을 끌 수 있기 때문이다.

징 모리 힘, 그래서 화재 승리 금; 불은 금속을 녹일 수 있기 때문이다.

황금은 토양에서 태어나고, 더 많은 금은 토양에 묻힌다. 토양 라이 화재, 화재 전체 코크스; 불은 나무에 의지하고, 나무는 불로 가득 차 있다. 나무는 물에 의지하고, 나무는 떠다니고, 물 라이 김생, 김희차?

김능생 물, 금침; 물은 목재를 생산할 수 있고, 목재는 물에 닿으면 수축한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불은 태어날 수 있고, 흙은 불로 가득 차 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지만 금은 흙보다 훨씬 약하다.

금능크 나무, 금 부족; 나무 압축성 토양, 토양 중량 및 접힘; 토양은 수토류를 이길 수 있다. 물은 불을 이길 수 있고, 불은 물을 태울 수 있다. 불은 금을 죽일 수 있지만, 더 많은 금은 큰 불을 끌 수 있다.

금이 화재로 떨어지면 녹을 것이다. 불이 물에 닿으면 반드시 꺼져야 한다. 물이 약할 때 멍이 든다. 흙이 쇠퇴하면 가라앉는다. 나무가 약해지면 접힙니다.

강금은 물을 얻었고, 단지 그 정면을 패배시키기 위해서였다. 홍수가 나무를 휩쓸어 추진력을 늦추었다. 단단한 나무는 불을 얻고, 반드시 그 영을 누설할 것이다. 불은 토양을 얻고, 그 불꽃을 수집합니다. 강토는 금을 얻고, 고집불통이다.

은나 5 행이 진화해 왔고, 좀 더 상세한 분류가 있어, 은나 5 행이 나타났다.

음과 나 우 xingbiao = 갑자 을추해금; 난로 pinyin 딩 마오 화재; 진무는 이미 큰 숲에 도착했다. Geng wuweixin 도로 측면 토양; 임신귀에는 검봉금이 있다. 쉬쟈 이순신 해 산불; 병자 정추함은 물에 들어갔다. 무음은 이미 도시에 발을 들여놓았다. 첸 힌과 화이트 라킨; 오후의 버드나무 Shenjia 좋은 친구 지진; 쑤 빙 dinghai 집 토양; 글루코 못생긴, 천둥; Geng maosong 노송 나무; 첸 chengui 긴 물; 우 지아 이웨이 사암 금광; 병신정유산에 불이 났다. 1898 년의 100 일은 평평한 숲이었다. Gengzi 못생긴; 금빛 책 금빛 첸 지아 b 는 빛을 가렸다; 병오 정위 천하; 무신은 위대한 땅을 가지고 있다. Geng xuxin 바다 카드 발급 금; 임자 계축추추상 철목; 지아 마오 홍수; 천빙 딩 사사 중토; 무오 하늘에는 불이 없다. Gengshen 신화 석류 나무; 이것은 넓은 바다이다.

은나 = "60 갑자 은나, 이것은 60 법칙" (만명영) 내레이터, 상각 깃털, 화기화.

"(허의 아들 얼굴).

갑자 1 년 = 현재 중국 역사의 정확한 연도는 기원전 84 1 년, 경신년이다. 기원전 837 년은 갑자의 해다. 물론, 간지년은 더 일찍 시작되었는데, 이것은 갑골문에서 이미 사용되었지만, 정확한 시작 기록은 없다. 오행, 고대의 단순하고 소박한 세상을 이해하는 방법, 고도의 요약과 근거? 천인? 위상 원칙은 오행을 주역 기술의 이론적 기초로 만들었다.

오행과 인체의 대응

오행은 나무, 불, 흙, 금, 물로, 다섯 가지 속성을 나타내는 추상적인 개념이다. 구체적인 것을 이해하지 못하다. 다섯은 하나의 통용 숫자, 손가락 다섯 개, 다섯 가지 느낌, 다섯 가지 내장과 다섯 가지 맛이다. 。 。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다.

한의사는 오장시스템 (간, 심장, 비장, 폐, 신장) 의 기능과 관계를 오행으로 묘사한다. 이곳의 오장도 기능 개념 (코끼리라고 함) 으로, 구체적인 해부 오장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목재-성장, 활력, 부드러움, 매끄러움.

불—따뜻함, 상승, 밝음

토양-생화학, 운반 및 수신

금-깨끗하고 순수하며 집중적 인

물-차갑고, 차갑고, 축축하고, 아래로 흐릅니다

오행, 오장육부 계절, 감정, 이목구비 오미.

목간, 담즙, 춘노, 안통, 근맥

여름철 불심 소장은 혀처럼, 맥이 고달프다.

토양과 비위는 모두 여름의 사상과 달콤한 고기로 가득 차 있다.

김폐, 대장, 가을의 슬픔, 코, 코를 찌르는 모피

물, 신장, 겨울, 귀, 짠 뼈

일맥상승하는 것은 서로 맞지만, 너무 많은 것은 해롭다. 예를 들어, 분노는 간을 해칠 수 있다. 김범의 예는 큰 기쁨과 슬픔의 전형적인 예이다. 또 다른 예로, 적당한 단맛은 비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것이지만, 너무 달면 위에 남아 비장을 멈추게 한다.

출생과 오행 그램의 관계

실선은 서로 생성됨을 나타냅니다. 점선은 위상 다이어그램을 나타냅니다.

상호 성장은 한 가지가 다른 것을 촉진, 격려, 육성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쉽게 묘사하기 위해, 생식자는 어머니라고 하고, 생식자는 아이라고 부른다.) 상호 제약이란 이 물건이 다른 물건의 성장과 기능에 구속과 제한이 있는 작용을 말한다. 상생상극은 자연계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정상적인 현상이다. 생명이 없다면, 발전할 이유가 없고, 통제가 없다면 해롭다. 둘 다 중요하다. 상대방과 함께 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지 마라. 그러나 상대방과 맞서는 것은 좋지 않다. 거인증은 성장 통제 부족의 한 예이다.

상호 성장과 상호 제약은 불가분의 두 가지 측면이다. 생명이 없다면, 사물의 발생과 성장은 없다. 그램 없이는 사물의 발전 변화가 균형과 조화를 이룰 수 없다.

오장 사이의 관계

(1) 오장상호 발전: 간생심, 즉 목화화 (예: 간혈보조심); 마음이 비장을 낳으면 불이 난다. 예를 들어 마음의 양은 비장을 물어볼 수 있다. 비장생 폐는 토생금으로, 예를 들면 비장 운화수곡의 정으로 폐에 도움이 된다. 폐생신장은 금생수이다. 폐가 맑으면 진액이 떨어지고 신장을 자양한다. 신장간은 수생목으로, 예를 들면 신장정양간음혈 등이다.

(2) 오장 간의 상호 억제: 폐 (금) 의 쇠퇴는 간 (나무) 양의 항진, 즉 금크목을 억제할 수 있다. 간 (나무) 이 원활하고 비장 (흙) 의 침체를 풀 수 있다. 즉 나무는 흙이 될 수 있다. 비장 (토양) 의 운화는 신장 (물) 의 범람을 막을 수 있다. 즉 토양은 물을 이길 수 있다. 신장 (물) 그늘을 보충하면 심장 (불) 양항성, 즉 물이 불을 이길 수 있다. 심장 (불) 양열이 폐 (금) 의 정화를 지나치게 제약한다. 즉 불은 금을 죽일 수 있다.

그러나 오행학설은 오장부 간의 균형 관계를 설명할 때 한계가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오장대응 오행은 오장의 어떤 특징을 추출했을 뿐이고 오행은 세상의 모든 현상을 설명할 수 없고 부분적인 관계일 뿐이기 때문이다.

오변의 상호 영향

(1) 모체 질환 및 자식: 모체 장기가 먼저 변하고, 하위 장기가 다시 고생한다.

(2) 자병과 어머니: 자병은 먼저, 모병은 뒤에 있다. 이런 상황에서 병세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심각하다.

(3) 곱셈: 즉 상극이 너무 많다. 공방이 너무 왕성할 수도 있고, 공방이 너무 약해서 생긴 것일 수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병세는 쉽게 가중된다.

(4) 상대방을 모욕한다: 즉, 네가 자제하지 못한다면, 너는 거절당할 것이다. 너무 왕성하거나 너무 약해서 생긴 것 같아요.

오장과 계절의 관계

나무는 봄, 불은 여름, 흙은 장하, 금은 가을, 물은 겨울에 해당한다. 매 계절마다 그에 상응하는 더러운 부담은 더 무겁고 그에 상응하는 더러움은 보충된다. 예를 들어, 간질환은 봄에 쉽게 퍼지는데, 봄에는 목불이 나고 간 부담이 심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나무 불 (마음) 때문에 편안함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오장 강약과 인격의 관계

개성면에서 오행이 불균형하면 불, 조급함, 자제력 부족을 통제할 수 없다. 통제되지 않고, 총명하고, 의지가 약하고, 활발하다. 다목무제, 감정이 무겁고 착하다. 금에 대한 통제는 없지만, 그것은 정교하고 예민하다. 토양에 대한 통제가 없다. 그것은 착하고 조용하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격 균형은 후천적인 자기통제를 통해 실현될 수 있다.

이상은 오행이 금목에 있는 사전표인데, 이것은 오행의 공유에 관한 것이다. 오행' 을 다 봤으니,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