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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어와 순서를 설명하는 원문과 번역문

원문

고대에는 복희의 왕 (즉 복희) 이 세계의 왕이었다. 그는 하늘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땅의 법칙 (법칙, 현상) 을 보고, 새와 짐승의 문장 (글, 오화) 를 보았다. 바나나어라는 글자는 문신) 과 땅 (하나는' 땅', 즉 전통적인' 과' 소통',' 땅' 은' 땅' 을 의미한다. "토지" 는 차를 타고 가는 땅, 즉 대지의 의미) 를 의미하며, 몸과 가깝기 때문에 "쉬운" 가십이 시작된다. ""강희 사전 ":부도 후손에게 전달) 헌법 이미지 (천상 관찰 및 계산). 신농 () 의 결혼 연리 () 는 국정을 총괄하고, 백업이 분분하고, 장식 (가양, 위장) 이 탄생했다 (가짜 장식, 즉 교묘한 장식, 허위 조작). 황제의 역사 (역사학자) 창호 () 는 새 발굽의 흔적 (H háng, 동물의 흔적) 을 보고, 분 (즉 문리) 의 차이 (질감이 다르다는 것을 깨닫고, 새와 짐승은 구분할 수 있다) 를 알고, 처음부터 도서 계약 (즉 문자) 을 만들었다. "모든 노력은 쉬운 (거버넌스) 을 기반으로 하고, 모든 제품은 검사 (식별, 통찰) 를 기반으로 하며, 모든 요소가 포함됩니다 (guài, 설문도 확정됨, 즉 판단과 구분). 왕정 (spread) 에서 전하다. 연설가는 국왕의 궁정에서 교화를 선포하기 때문에 군자 (신하 한 명과 100 명의 관원) 는 하층 계급 (하층 계급) 에 자선을 베풀고 미덕 (저장) 은 피해야 한다. 글쓰기 초기에는 상형문자처럼' 문' 이라고 불린다. 그 후, 형음 상호익, 즉 글자. 작가는 이미지의 기초이다. 글자, 자육유 () 와 거품 (잠시 한 번, 점점) 입니다. 죽보라는 책에서 작가는 좋아한다. (예를 들어' 설문' 은 항상 너와 함께 있다.) 만약 네가 말한다면, 그것은 똑같다. 오제 (황제, 전호, 열문, 제호, 고신, 제요, 제순) (노을, 상탕, 주) 말기에 그들은 다른 몸을 바꾸었다. 태산에 봉인된 사람은 두 세대가 있는데, 비슷한 점이 있다.

":그가 여덟 살 때 초등학교에 다닐 때, 이 나라의 아들 (의사의 아들) 은 여섯 권의 책 (사물, 상형, 소리, 인식, 노트 전달, 차용) 을 사용했다. 사물을 일컫다. 사물을 가리키는 자는 보고 알고, 보고 보고, 보고, 하향식으로 한다. 둘째, 상형 문자. 상형자, 그림을 사물로 그리고, 휴대하고 (jié qū, 구부리기), 일월도 있다. 사흘 소리. 사물의 이름으로 이미지와 소리가 서로 보완되고, 강도 마찬가지다. 나는 넷째 날에 알게 될 것이다. 비 (조합, 조합) 클래스 (어류, 구) 와 우정 (원어의 의미, 우정의 차용어) 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의미를 보기 위해? (가리키는) (두 문장은 단어를 결합하여 그들이 가리키는 것을 표현한다. ), 우시엔 역시 5 일입니다. 전도자, 건설 수업 (조자수업) (통일부), 상호 접수 (가도) 약속, 상고시. 엿새 동안의 대출. 사람을 빌려서, 글자가 없고, 소리로 일을 구하니, 사령관도 마찬가지다. 왕현태사는 고문과는 달리 15 편의' 대박' 을 썼다. 공자의 육경과 좌추명의' 춘추전' 은 모두 고문으로 쓴 것이다. 절예, 글쓰기의 의미) 는 말할 수 있다. (이 단어들은 공자가' 육경' 과 좌추명이' 춘추전' 을 쓰기 전까지는 모두 고대 중국어를 사용했고, 이 단어들의 의미는 여전히 해석할 수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제후들은 통치, 즉 징집을 시도했다. 강권정치: 무력정복), 군과 통일하지 않고, 악례악이 자신을 해친다. 7 개국, 다른 토지, 다른 도로와 궤도, 다른 법률 및 규정, 다른 옷, 다른 목소리 및 다른 인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진시황이 처음 이 세상에 왔을 때 리스나이 총리는 같은 (같은, 통일) 역할을 하며 진문과 협력하지 않는 사람들을 중지 (삭제) 했다. 창호' 는 CRRC 가 쓴 것이고,' 조고' 는 태사가 쓴 것이다. 그들은 모두' 사서대박' 을 채택하거나 약간 변경 (또는 크게 단순화) 하여' 소전' 이라고도 한다. 당시 진나라 분경 (소각서 구덩이 유교 참조), 숙청 (폐경) 구경, 노경 (폐경) 은 병역을 위해 칸마 공로, 관직, 감직이 날로 많아지고 있으며, 관서 (제인) 로 인해 고문은 이것으로부터 독보적이다. Ziershuqin 의 8 가지 스타일: 첫 번째, 큰 인감, 두 번째, 작은 인감, 세 번째, 조각 기호 (Fuxin 의 몸에 새겨진), 네 번째, 곤충 책 (새와 벌레처럼 생긴 모양, 이 편지 쓰기). 글자, 깃발 같은 것), 5 일 동안 베껴 쓰고 (도장의 본문), 6 일간의 책 (문제서의 본문), 7 일간의 책 (병기; 몸에 새겨진 무기), 팔이월촉. (참고: 다음' 한서문예지' 가 가리키는 6 가지 기예, 예서를 제외하고는 모두 대천과 소현의 예술 풍격이다.)

한흥은 초서가 있다. "초서에 따르면 원고에서 시작한다." ... 연속적이지 않은 외침, 김 아래에서 연속적으로 부름. 초서에는 간결성과 연속성이라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위율 (정위법): 아이들은 17 세 이상에서 시도하고, 9 천 자를 조롱하는 책은 공식적이다. 이봐? 뜻을 이해하다. 풍자작가는 풍자작가라고 불린다. 어떤 사람들은 서예 9,000 자, 즉 9,000 자 길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팔체 시험 (진 팔체로 써 보십시오). 군천태사와 수업 (그리고 시험), 우우 (최적) 는 상서인 줄 알았다. 만약 책이 정확하지 않다면, 와해되어야 한다 (법으로 범죄를 바로잡는다) (이 두 문장은 관료가 책을 한 권 쓰고, 글이 표준에 미치지 못하면 시정을 받아야 한다는 의미). 오늘은 위법이 있지만 계급이 없고 초등학교 (문자를 배우는 것은 초등학교라고 함) 가 없다. 그의 이론 (단어 구성 이론) 은 이미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 효경' 이 공포되었을 때 창호는 소환되어 낭독했다 (리스의 창호 문장 해석 참조). 읽기, 즉 설명), 장 창 (장 창) 이 그 (그것에서) 의 지배를 받는다. 량주 도사 두노 배인과 강사 진진도 발언할 수 있다. 평화시에는 100 여명이 미중앙궁에서 이씨가 초등학교 장원을 맡도록 명령했고, 황문시랑 양웅재는' 훈고' 를 채택했다. 창호의 다음 14 편의 문장 총 5340 편은 모두 이 책에 포함되어 있지만, 그것들은 가볍게 보존되어 있다. 죽은 자의 새 집 (죽은 자의 새 집, 왕망. 사진, 섭정왕 (왕망 대한자립 참조), 대대 및 기타 학교문서 (대, 관명). 펭 젠, 이름). 나는 내가 그것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나는 왕망의 뜻에 따라 그것을 해야 한다.), 나는 고문을 많이 바꿨다. 여섯 권의 책이 있다: 하나는 고문이고 공자는 벽에 책이 있다. 둘째, 이상한 단어, 즉 고대 중국 은 다르다; 셋째, 인감서, 즉 작은 인감, 진시황제, 하두임성우; 넷째, 사사서, 즉 진예서; 다섯째, 멋진 인감, 그래서 또한 인쇄; 여섯째 날, 새와 곤충의 책, 그래서 이 책은 충실하다.

벽중서 (벽중서, 고문으로 벽에서 나왔고, 그 벽중서). 진 () 은 올챙이 () 산문이라고 부르는데, 주 () 의 고문은 올챙이 () 처럼 굵고 가늘다. 노공 왕은 공자의 집을 파괴하고' 예기',' 상서',' 춘추',' 논어',' 효경' 을 받았다. 춘추시 북평후 장창도' 좌전' 을 증여했고, 군국은 늘' 산하정일' 을 받았는데, 그 비문은 전대 고문으로 모두 자기 비슷하다. 버전 (이해할 수 없는 버전) 의 영향이 심오하지만 (이 말은 고대 문자의 진화에서는 다시 볼 수 없지만 그 구사 세부 사항은 해석할 수 있음) 그 세부 사항은 간단히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세상은 호기심이 많은 사람들도 궁금해하기 때문에 궤변은 글자 그대로, 향벽은 알 수 없는 책을 구성하며, 사고는 자주 발생하고 (흔히 통속적인 책은 예서를 가리킴) 세상에 빛을 발한다. 주성경은 진대예서의 형식에 따라 고전을 해석하는 것은 억지부회라고 말했다. 그가 진나라의 예서를 창호라고 불렀을 때, 그 책은 "어떻게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말했다. 이것은 고발 (곡예, 또한 잘못된) 말의 머리가 매우 길어서, 사람들은 10 을 일두로 하고, 벌레는 중간에서 구부렸다. 틴비는 법이 말로 깨졌다고 말했다. "귀를 찌르는 말 (위대한 말, 훈계도) 사람들은 돈을 받는다." 그리고 "귀를 찌르다" 라는 단어는 "문장을 멈춘다" 고 말했다. 만약 이 사람이 많다면, 구멍의 고문에 맞지 않는 것은 역사상 터무니없는 것이다. 속유는 그 학습 (예서 참조) 을 하고, 그 희망을 숨기고 (그 뜻을 모른다), 통학을 보지 않고, 글자를 만드는 규칙 (글자를 만드는 규칙 참조) 을 알지 못하고, 낡은 술을 탓하고 광언을 잘하며, 그 노하우를 비결로 성인의 구멍 (출입) 을 연구한다. 또한 창호의 문장' 유아는 성지를 받는다' (아이들이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고, 저속한 유교 남편은 후세에' 성지'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가' 창호 장' 을 고대 황제가 썼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그의 말은 고대 황제의 소행으로 불후의 것이다. 너에게 말하지 않는 것은 실수지, 그렇지 않니?

책은 말했다: "나는 고대인의 이미지를보고 싶다. 클릭합니다 텍스트는 드릴링이 필요 없는 이전 텍스트 (고대 기록) 에 따라 개정해야 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여전히 역사를 놓쳤고, 나는 오늘도 여전히 죽었다!" 그는 모르거나 묻지 않고, 사람은 자신의 이익으로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고, 그는 스스로 총명한 발언 (xié, 동악, 옳고 그름) 을 하여 천하 학자들을 의심하게 했다. 개문자는 경사 (경사) 의 근본으로, 왕정의 시작, 선인이 이렇게 늦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옛것을 안다. 그래서 속담에 "우리는 기초에서 태어났다", "우리는 혼란스러운 것이 아니라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을 알아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오늘의 서술서는 고대의 붓과 결합해서 많은 장장 (보, 광도) 을 거느리고 있다.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 작고 크고 신앙의 증거 (신뢰와 신용). 인증서 및 증거). 컴파일 (컴파일, 시험; 쓰기, 설명) 그의 성명은 그룹 (품사) 의 원인을 설명하고, 리아의 잘못을 해석하며, 학자를 이해하고, 깊은 의미 (깊은 의미, 이른바 텍스트 구조의 신비한 의미) 를 달성한다. 부서 (부서) 가 분리되어 화장실 (장소, 장소) 을 혼용하지 않는다. 모든 것이 짜고 (참조), 모든 것이 (모두) 포함되어 있지 않다 (기억). 작작 (또한 대명사) 은 소 (소, 명) 가 아니어야 하므로, 명용유 (유, 고) 를 사용한다. 그것은 이순신, 몬테소리, 책이라고 불린다. 이',' 주관',' 춘추',' 좌씨',' 논어',' 효경' 은 모두 고문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모르는 경우, 그것을 은폐 (que, 즉 부족; 부재, 즉 단어 부족) 도.

번역:

고대에 동동이 세계를 통치할 때, 그는 하늘의 별을 관찰하고, 지상의 현상을 관찰하고, 검은 야수의 질감과 지리를 보았다. 그가 접근했을 때, 그는 몸에서 법률을 꺼냈고, 그가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그는 물체에서 이미지를 꺼냈다. 그래서 그는 팔괘를 만들어 법적 이미지를 대표하기 시작했다. 신농 시대에 이르러 밧줄로 사물을 기록하는데, 사물이 복잡하게 얽혀 있고, 조작이 끊이지 않는다. 황제의 역사학자 창호는 검은 동물의 발자국을 보고, 결이 서로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그는 글을 만들었다. "수백 명의 관리들이 서로를 돌보고, 모든 사람들이 서로를 돌본다." "이별이 왕정을 이긴다." 즉, 이 말들은 왕의 궁정에서 선전되고 교화되며 수백 명의 관리들이 교육, 미덕 배양, 금기 이해 등에 사용된다. 문자를 만들기 시작할 때, 그는 보통 사물의 이미지에 따라 그래픽을 그리기 때문에' 문'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모양과 음의 결합을 "글자", "문" 이라고 부르는 것은 사물의 자연현상이고, "자" 는 글의 수태로 점차 증가하고 있다. 대나무와 실크에 쓴 것을 책이라고 하는데, 이는' 유' 를 의미한다. 오제 삼왕시대에 이르러 인물은 점차 다른 형태로 변했다. 태산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왕조는 많지만 사용하는 글자는 다르다.

주조에서는 아이들이 여덟 살 때 초등학교에 입학했고, 가방은 먼저' 육서' 를 사용하여 황실의 아이를 교육했다. 첫 번째는 손가락점이라고 합니다. 가리키는 것은 바로 네가 첫눈에 알 수 있는 것이다. 자세히 관찰하면 그것들이 의미하는 바를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 (위, 아래) 라는 단어는 이렇다. 두 번째는 상형 문자라고 합니다. 상형 문자란 "일", "달" 과 같이 그 모양에 따라 구불한 것을 그리는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상형, 상형 문자, 상형 문자, 상형 문자, 상형 문자, 상형 문자, 상형 문자, 상형 문자) 세 번째는 형태성자이다. 소위 형태 성자는 사물에 근거하여 글자를 만든 다음, 비슷한 음표를 취하여 협조하는 것이다. 강, 왜 이 두 글자는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네 번째는 알고 있습니다. 아는 것은 두 개 이상의 글자를 결합하여' 물건' 과' 마음' 과 같은 새로운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다섯 번째는 전학이라고 합니다. 주석 전송이란 장관을 통일하고 동의어로 주석을 옮기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늙고 늙지 않는 관계이다. 여섯 번째는 대출이라고 합니다. 소위 차용이란 원래 이 단어가 없었는데, 해음으로 이 개념을 표현하는데,' 릉' 과' 창' 이라는 두 글자가 바로 이렇다. 내가 주선왕에 도착했을 때, 슈라는 위대한 역사학자가 15 종의 대박을 썼는데, 그것들은 고대 중국어와는 약간 달랐다. 공자가 \ "육경 \" 을 편찬하고 좌추명이 \ "춘추전 \" 을 쓸 때까지 모두 고대 중국어로 단어의 의미를 명확하게 해석할 수 있다. 이후 각국의 제후들은 서로 정복하여 주나라의 천자에 복종하지 않았다. 그들은 예락이 자신을 방해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오래된 법률 법규 서적을 버렸다. 당시 세계는 7 개국으로 나뉘었고, 분전 분전 제도가 다르고, 도로와 철도의 폭이 다르고, 법제도가 다르고, 옷 형식이 다르고, 언어의 소리가 다르고, 문자의 형식도 달랐다. 진시황이 천하를 통일한 후, 재상 리스는 이런 혼란스러운 현상을 통일하고 진나라와 다른 필기 형식을 폐지할 것을 건의하였다. 리스는' 창호' 를 썼고, 조고는' 역사' 를 썼고, 태사는 후무정이' 박학록' 을 쓰게 했다. 이들은 모두' 상서' 대주를 기초로 하거나 약간 변경하거나 단순화하여' 소전' 이라고 불렀다. 이때 진나라는 고전을 불태우고, 과거의 경전을 폐지하고, 대량의 장병을 동원하고, 군사주둔군을 제고하고, 행정사무와 교도소 사건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단순화를 위해 공식 대본을 만들기 시작했기 때문에 고대 작가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았다. 그 이후로 진 () 문자는 8 가지 풍격이 나타났다. 하나는 대주 (), 다른 하나는 소전 (), 세 번째는 각본 (), 네 번째는 충서 (), 다섯 번째는 밀인 (), 여섯 번째는 예서 (), 일곱 번째는 예서 (), 여덟 번째는 예서 () 라고 한다. 한나라 초년에 초서가 나타났다. 틴위법은 17 세 이상의 학생만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 9 우겸 문장 () 를 풍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만이 역사학자가 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동시에 진팔체의 표기법도 시험해 보아야 한다. 이곳은 조정 시험으로 보내졌는데, 가장 좋은 합격은' 상서' 이다. 만약 글을 잘못 쓰면, 보고서를 작성하고 그를 처벌한다. 지금도 정위 정령이 있지만 시험도 없고 초등학교도 신경을 쓰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랫동안 문자의 진상을 이해하지 못했다. 소헌이 황제를 칭송한 후, 그는 창호에 정통한 사람을 소집하여 장창을 보내 그에게 공부하게 했다. 또 량주 도사 두예, 강사 배인, 진진도 글쓰기 지식을 가르칠 수 있다. 효평황제가 효평황제였을 때 그는 이규를 포함한 100 여명을 모집하여 미중앙궁에서 이 이야기를 들려주고 이규를 초등학교 의사로 만들었다. 황문시랑 양웅은 그들의 말을 모아' 견권 변론' 을 편성했다. 창호' 부터' 순편' 까지 총 14 편, 총 5340 자, 각 책에 기록된 글은 대체로 보존되어 있다. 왕망 섭정에 도착했을 때, 대평사 풍진 () 을 파견하여 글을 바로잡았다. 풍진은 그가 명령을 받들어 이렇게 한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고문들을 수정했다. 당시 여섯 권의 책이 있었다. 첫 번째 책은 고문으로, 동굴 벽에서 얻은 글이었다. 두 번째는 기이한 글자라고 하는데, 고대 중국어의 변형이다. 세 번째는 전서라고 하는데, 바로 작은 인감이다. 네 번째는 좌서라고 하는데, 진 () 나라의 예서 () 로, 두인성 묘 () 가 진시황 () 의 명을 받들어 쓴 것이다. 다섯 번째는 묘정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도장을 모방하는 데 쓰이는 서체이다. 여섯 번째는 새벌레서라고 불리는데, 깃발이나 제프에 쓰입니다.

벽 속의 책은 노공이 무제 시대에 공자의 거처를 철거할 때 얻은' 예기',' 상서',' 춘추',' 논어',' 효경' 을 가리킨다. 또한 북평후 장창장은' 춘추 좌씨전' 을 증여해 논간에서도 종정기를 자주 출토한다. 그것들 위의 비문은 모두 이전 세대의 고문으로, 글씨체도 비슷하다. 이 자료에서 우리는 문자의 변화를 볼 수 없지만, 조어의 세부 사항은 대체로 설명할 수 있다. 그러나, 당시 일부 사람들은 호기심과 혁신으로, 의도적으로 공식적인 문자를 바꾸고, 동굴 벽을 향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을 발명하고, 성행하는 문자를 혼동하여 자신을 과시하는 것에 대해 비판했다. 。 국자감 학생들은 앞다퉈 문자를 해석하고 유교 경전을 해명하며 진나라의 예서가 창호 시대의 문자라고 거짓말했다. 그들이 말하기를, 글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인데, 어떻게 바꿀 수 있단 말인가? 징 왜곡: "말 머리 사람" 은 "긴" 단어, "10" 은 "싸움" 단어, "벌레" 는 "중간" 단어가 구부러져 있습니다. 법률 책임자는 법률을 해석하고, 심지어 예서 서체에 근거하여 판결을 내리는데,' 가혹하게 요구하다' 라는 단어는' 정지 문장' 이라고 불린다. 비슷한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벽동 고문과 양립 할 수 없고,' 대박' 과도 양립 할 수 없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은 그들이 배운 것을 가지고 놀다가, 그들이 거의 보지 못하는 것을 모르고, 홍통의 학자를 보지 않고, 글쓰기의 규칙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오래된 예술을 괴이한 것으로 여기고, 광언을 보물로 여기며, 그들이 아는 것이 매우 신비롭다고 생각하며, 그들이 성인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창호의 문장 속에서' 유아대 편지' 라는 글자를 보고 창호의 문장 () 가 고대 황제가 쓴 것이며, 그중에는 신선의 마력도 기록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막막한 것이 반항이 아닌가?

"상서" 는 "고대인의 이미지를 보고 싶다" 고 말했다. 즉, 우리는 고대 기록을 준수해야 하며, 크게 놀라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공자가 말했다. "나도 고대 역사의 빈문을 본 적이 있는데, 지금은 없어졌어!" "이 사람들은 묻지 않고, 제각기 의견을 표현하고, 옳고 그름을 알 수 없고,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하는 사람들을 비판하여 전 세계의 학자들을 의심하게 한다. 글쓰기는 예술과 정치의 기초이다. 선인들은 그것을 이용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문화를 전승하고,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이용하여 고대 문화를 이해한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성립되어야 다른 것들이 생겨날 수 있다" 며 "세상의 심오한 이치를 알게 되면 혼란스럽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나는 지금' 소전' 과' 고문' 을 편찬하고 있으며 일반인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각종 해석에 관해서는 모두 믿을 만하고 근거가 있다. 이러한 해석을 해석하는 목적은 단어를 해석하고, 오류를 분석하고, 독자에게 단어 구조의 깊은 의미를 알려주는 것이다. 헝클어지지 않도록 그것들을 따로 정리해라. 여기서는 모든 것을 볼 수 있고,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다. 그 의미가 분명하지 않은 것은 분명히 설명할 것이다. 책에서 인용한 것은 맹의 버전이다. \ "대법관 \" 은 공자의 책이다. 《시경》은 돌창이 쓴 것이다. 예기',' 주관',' 좌씨춘추',' 논어',' 효경' 은 모두 중국 고전이다. 여전히 분명하지 않은 사람들에 관해서는, 그들은 어쩔 수 없이 곤혹스러워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