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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및 통합 상형 문자 이해 (보상)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 나는 많은 자료를 조사했다, 왜냐하면 나도 알고 싶기 때문이다.

아래 인용한 많은 관점에도 약간의 착오가 있어서 여전히 정리해야 한다.

하나. 개념

상형문자

상형문자는 실물 모양을 묘사하는 조자법이다. 상형 문자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하나는 회표, 즉 일, 월, 새, 물고기, 사슴, 양과 같은 사물의 윤곽을 그려서 나타내는 것이다. 그들의 갑골문은 이런 것들의 모양과 같다.

한 종류는 상형 문자를 조합하는 것이다. 즉, 그것은 사물의 윤곽으로도 그려져 있지만, 주요 사물로 뜻을 표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 수 없다. 눈썹, 과일, 모, 멜론 등의 단어로 묘사된다. 사람들은 눈 때문에 눈썹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나무 (나무) 에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이 과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소머리 위에 있고, 사람들은 그것이 소가 배출이라고 부르는 기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덩굴에 걸면 사람들은 이것이 오이라는 것을 안다.

(/gdhy/neir/neir2 1.htm)

상형문자의 해석

1, "상형 문자" (이미지의 모양은 매우 분명합니다)

(입) 사람들은 매우 밝게 먹는다. 상형적. (30 면

(얼음) 얼음 잎. 상형도 (9 1 페이지)

(달) 퀴예. 달의 본질. 상형도 (14 1 페이지)

여성도 상형적이다. (258 면)

2, "이미지 모양" (이미지 모양이 명확하지 않아 설명이 필요합니다)

(소) 큰 동물은 꼬리가 세 개 있는 뿔과 같다. (목은 볼록한 부분에 밀봉되어 있음)

양귀비도 보리 알갱이의 모양과 같다. (147 면)

진노 (시체). 누워 있는 사람 같다. (147 면)

볼의 머리도 머리카락 같다. (196 면)

동물 (사슴) 도 네 다리의 머리와 뿔과 같다.

3, "방향 ×××" (이전과 같지만 표기법이 달라짐)

테이퍼도 꼬리가 없는 털발 같다.

구분하다. 코끼리와 야수의 손가락과 발톱은 분리되어 있다.

궤간도 크다. 코끼리를 잡다.

땡 속, 세 발 복부 같다.

4, "코끼리 모양"

코끼리 코 모양. 코도 마찬가지예요.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는 모두 초급이다. 마치 가지가 있는 것 같다.

합병 선박도 마찬가지다

수원도 봄이다. 물처럼 쓰촨 모양으로 흐릅니다.

이 이미지를 여러 부분으로 설명하십시오.

눈썹이 눈 위에서 자라다. 눈에서 보면 눈썹처럼 보이고, 꼭대기에서 보면 이마처럼 보입니다.

나무도 맨 위의 가지와 나뭇잎, 맨 아래의 원통 뿌리와 같다.

6, 조합 상형사용 "1 상형부터" 와 "1 상형부터"

(쓰레받기) 그리고' 대나무 20 곡' 에서 나온 상형입니다.

콩의 충만도도 콩에서 상형되어 왔다.

(모종) 악기 송송. 인간의 관점에서 볼 때, 백상은 얼굴처럼 보인다.

이체자와 동형 자는 모두' 모' 를 사용한다

① 변형 상형도

(gan) 아름다움에도 입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밤) 반월성은 모에서도 볼 수 있다.

나무 한 조각에서 나무 한 조각을 판단하다.

(필호) 사람에 의해 변하다

8. 상 동성 상형도

백화제방, 두 번째부터

린콘 햄

(:8080/pub/jpkc/fls/ja.doc)

멍에상형도

이 단어에는 두 개 이상의 구성 요소가 있는데, 이러한 구성 요소는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구성 요소가 합성도를 구성하며, 의미 있는 연관이 있다. 몇 구성 요소의 의미의 합은 바로 이 그림의 의미이다. 한자의 구조는 물리적 연결의 주요 및 본질적 특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부품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우리는 이 상형도들을 다음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1. 그 구성 요소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는 조합 상형 문자입니다. 계란, 연합, 크리스탈 등.

2.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품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는 부품으로 구성된 조합 상형 그림. 예: "희생, 방패, 단, 겸손" 등.

3. 모든 구성요소는 하나의 완전한 상형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예:' 전, 추위, 한, 우유 등'.

상형 문자의 분류에는 줄곧 오해가 있었다. 이런 오해는 양오명' 문헌학' 58 면 (유지성의' 고대 문헌학' 70-72 면과 동일) 의 논술에서 드러날 수 있다. 조합 상형 문자 (예: "예, 피, 눈썹, 과일" 등) 입니다. ) 각 측면에서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일부 부수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모양에 초점을 맞추고 상형 그림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합상형 문자의 경우 의미에 초점을 맞춘 인식자로 분류되는데, 이를 비교인식자 (비교인식자와 비교인식자가 인식자를 구성하는 두 가지 하위 클래스) 라고 합니다. 두 가지 다른 기준으로 같은 단어를 나누는 것은 논리학의 동일성 원칙을 위반하여 분류 혼란을 야기한다.

상형 문자의 의미 범주

1, 코끼리 몸.

범주 (1) 개. 서, 합병, 노랑, 중심, 곱셈, 아름다움, 허무함, 천국.

② 인간. 북부, 벨기에, 순종, 문화, 네팔, 품질, 안전, 길이, 소변, 배설물, 여행, 꼬리, 합병, 방어, 절단, 그리고 뭐.

③ 여성. 앤, 아내, 아내, 의식, 어머니, 노예.

④ 카테고리. 봉인, 제공, 즉, 둘, 청, 시간, 죽음 명령.

⑤ 발톱. 따기, 심기 및 발굴.

⑹ 또 다른 종류. 치욕, 행동, 견지, 결합, 희생, 역사, 조화, 수확.

Ϊ 카테고리. 방목하고, 길을 잃고, 등등.

(8) 수업. 제거, 포기, 똥, 병사, 계율, 성실, 번영.

(9) 범주. 전투, 전투, 보고.

(10) 입. 스승, 루.

만 (1 1) 입니다. 걸음, 가파르고, 떨어지고, 말려들고, 적극적이고, 각각 나가고, 가고, 돌아온다.

2. 코끼리 노동자

(1) 메뉴. 혜택, 세척.

② 근무반. 야수, 싱글.

③ 도끼. 가, 오, 서, 나.

④ 벡터 클래스. 화살, 금, 쏴.

(5) 가구. 문, 문, 걸쇠로 열고.

⑹ 카테고리. 지구, 장인, 의사.

(7) 동류. 동적, 양적, 중형.

⑻ 물통류. 전투와 궐기.

콩류. 빙, 풍, 덩.

(10) 매크로 클래스. 일, 거인, 순간.

(1 1) 클래스. 펑화서.

3. 좋아하는 물건.

(1) 건물. 과일, 새 둥지, 숲.

(2) 계층. 재능, 전차, 건강, 황혼, 무모함.

(3) 계층. 가시와 날짜.

④ 불. 불, 혼란, 재앙, 연소, 빛.

⑤ 오디. 상, 애도하다.

(/BBS/1951/messages/10085.html)

둘째, 차별:

어떤 사람들은 (더 추상적 인)

우리는 인식자와 종합상형형과 지칭할 수 있는 차이점에 주의해야 한다. 인식자는 두 개 이상의' 의미를 종합할 수 있다' 는 표의 기호이다. 통합된 상형문자에는 표의기호가 하나뿐이며, 그 다음에 배경을 제공합니다. 지시문에는 단 하나의 표의기호만 있는데, 그 위치는 이 표의기호에 표시되어 있다.

(/hanyu/files/jiaoan/xia2.doc)

일부 사람들은 ("상형 문자" 를 제외한 다른 조합 상형 문자는 아래에 무시되어 있다) 라고 생각한다

콤비네이션 상형 문자 (비교 상형 문자, 추가 상형 문자라고도 함)

이러한 문자는 종종 사물의 분할을 묘사하는데, 전체적으로도 특징이 불분명하여 물체 간의 혼합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이웃과 관련 사물에 의해 부각되고 비치는 추가 배경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작은 인감 ""은 멜론의 줄기와 덩굴을 가리키며 멜론의 열매이다. 줄기와 등나무를 그리지 않고 하나만 그리면 사과, 만두, 소포로 오해하기 쉽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허" 는 "허" 의 초기 문자로 청동으로 쓴 것이다. "그것은 한 사람의 머리이고,' 용' 은 그 변화이다. 고립되어 그것을 그린다면, 그것이 무엇인지 말하기 어렵다. 머리 밑에 그려야 수염임을 알 수 있고 밧줄, 실크, 가는 털로 오해받지도 않는다. 상형문자와 대비되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전체 집단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추가 및 대비 방법을 사용하여 문자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형 문자의 범위가 확대되었다. 다음은 대조적인 몇 가지 예입니다: (후주 펜던트)

(/jpk/KC/xiandai hanyu/neirong/kechengq/zghzx.doc)

일부 사람들은 ("상형 문자" 를 제외한 다른 조합 상형 문자는 아래에 무시되어 있다) 라고 생각한다

상형문자는 분리할 수 없는 단량체 문자일 수밖에 없다' 는 견해가 대표적이다. "독체는 문자이고, 문자와 결합한다" 는 "독체" 는 상대적 개념으로 간주해야 한다. 상형 문자에는 실제 객체의 구분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대상 객체에 연결 부분을 추가하는 준 고유 문자가 있습니다. 이른바' 조합상형문자' 는 이런 상형문자의 전통 명칭이다. 이 이름의' 조합' 이라는 단어는' 조합은 한 글자' 와 혼동하기 쉬우므로' 가상형자' 로 대체해야 한다.

(/Abstract.aspx? A=hnshkx200203028)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a) 상형 문자와 의미의 차이

허신은 "상형자, 그림을 사물로 그리고, 몸을 따라 걷고, 해와 달도" 라고 말했다. 상형문자, 즉 물체가 원에서 정사각형으로 바뀌는 방식에 따라 물체의 모양을 묘사한다. 물체의 모양 정의에 대한 이해에는 차이가 없다. 하지만 상형 문자에는 "태양과 달" 과 같은 단일 상형 문자와 조합된 상형 문자가 모두 포함됩니다.

회의자와 회의자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습니까?

허신은 말했다. "아는 사람, 다른 사람보다 우호적인데, 그 뜻을 볼 수 있을까? 우시엔 역시 마찬가지다. " 이해란 두 개 이상의 단일 문자를 결합하여 새로운 의미를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체의 모양과 이해는 세 가지 측면에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구사 성분이 모두 monograms 인지 보자. 조합상형문자에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 구사성분은 글자 조합이 아니라 상형기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비1"-"하늘처럼 "구름처럼 안에 4 ~ 6 시 빗방울처럼.

멜론 2 밖은 덩굴처럼 보이지만 속은 비슷해 보인다.

둘째, 적어도 하나의 단어 형성 구성 요소는 상형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핏방울 3 은 요리이고, 위에 있는 가래는 고문의 작은 점으로, 핏방울처럼 보인다.

4 번 교도소는 고대 울타리의 상형 기호이다. "감옥" 은 소가 울타리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본의는 외양간이다.

이 두 가지의 조합된 상형 글자는 어떤 것은 단어가 아니고, 어떤 것은 단어도 아니다. 각 조합 상형도에서 적어도 하나의 구사 성분이 단일 문자가 아닌 상형기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어를 이해하려면 각 단어 구성 요소가 단일 문자여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목업 5 종포 (수도꼭지) 는 소, 가축에서 나온다.

사람은 나무에 기대어 쉬지 않는다.

입 7 은 시작부터 끝까지, 또는 끝 분석에서 시작부터 끝 (머리, 머리도) 까지 나쁜 사람이 집에서 머리를 친다는 뜻을 보여준다.

8 계단은 말을 잘 듣는 것 (jí,' 입' 의 변형) 이다. 마치 한 사람이 입 밑에 무릎을 꿇고 명령에 복종하는 것과 같다.

회의자를 구성하는 몇 가지 독특한 문자는 이미 큰 구사 부분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면' 입' 자는' 설문' 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로 분석된다. 사실, "천" 과 "만" 은 조합자입니다: 천, 콩, 불생; 끝, 성으로부터, "원" 은 Er (임자의 변형) 과 second ("상" 자가 고대에 있음) 로 분석될 수 있다. 글리프 분석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목적" 이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고유한 문자로 간주되지만 실제로는 "가스" (ch) 로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어떤 구사 방법에 속하는지 판단하는 어려움 중 하나는 어떤 글리프가 변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길" 의 상반부는 원래 세 개의 "길" 으로 구성된 "길" 이었는데, 오늘은 1 개 "길" 으로 단순화되었다. 예를 들어, "무덤" 단어 위의 "입" 은 "가스" 가 됩니다. "보물" 단어 중간의 "장소" 와 "건조" 가 결합되어 "* *" 가 되고, 아래 "미터" 가 "가 되기 때문입니다. 표의 문자도 형체가 퇴화하는 현상이 있는데, 단일과 조합이 모두 있다.

둘째, 단어 형성 구성 요소 사이의 관계를 살펴보자. 상형문자를 조합한 두 개의 구사 성분 사이에, 하나는 왕왕 주체이고, 다른 하나는 참조이다. 한자의 구사 성분 사이에는 일종의 상호 작용의 전체적인 관계가 있다. 상형문자와 한자가 많이 있지만, 그들의 구사 부분 사이에는 여전히 위치 관계가 있다. 조합 상형 문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석구설문: 바위가 있어요. 공장에 내려가면 (한) 입이 돌과 비슷하다.

서 10 "설문": "얼굴털도 페이지에서 나온다." 그것은 실제로 "페이지" 양쪽의 "털털" 을 가리킨다.

여기에 앞서 언급한 종합상형자' 물고기, 멜론, 피, 감옥' 과' 돌, 수염' 까지 더해져 주어와 지칭 모두 위치 관계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뜻상형형' 이라고 부르지만, 나는 그것을' 겸상형' 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과 같은 단어를 이해합니다.

1 1 부터 그들을 주시합니다.

서문 (12): "예명, 내일부터 나무. ""

명 13 "설문": "새소리, 새부터 입까지."

해설문 (14): "개 한 마리가 개 세 마리처럼 보인다."

이 네 단어의 성분은 상호 작용하고 융합하며, 누구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를 참고물로 삼는다. 처음 두 글자의 성분 사이에는 여전히 위치 관계가 있어' 쌍자' 라고 할 수 있다.

다시 한번, 문자의 쓰기 기능을 보세요. 단어의 내포에서 볼 때, 손으로 쓴 단어는 세 가지 유형, 즉 상징성, 상징성, 상징성의 세 가지 유형이 있다. 상형 문자는 상징성이고, 글자를 아는 것은 상징성과 상징성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Xing 15' 설문'' 사람의 발걸음이 일치하여 잔디를 베는 경향이 있다. " 갑골문에서' 흥' 은 사거리의 모양으로 쓰여지고,' 흥' 은 하나의 상형자로 여겨진다. 7 월 시경: "그를 따라 가라, 부드러움을 구하라." 《시경》

Bing 16' 설문': "기계도 강강연합한 모습이다." 허신의 관점에 따르면,' 병' 은 회의 글자이지만, 그 본의는 무기이다. 여씨춘추' 를 교정할 때' 합' 의 본의는' 무게에 의한 절단' 이라고 생각했다

위 (17) 「스토리」는 "어미원숭이도 새의 좋은 발톱이다. 아랫배가 암원숭이 모양이다. " 단옥재는 "구실로 쓰이는 글자는 변화자라고 한다" 고 말했다. 묵자 경설협: "사슴을 위해 싸우는 것은 다르다." 최고봉은 "설문" 이라고 지적했다. Ruoyu 와 Wei 도 암원숭이에 속한다. 이에 따라' 용' 은 문자 쓰기에서 마치 물건처럼 작용한다. 나진옥' 음허서의 사적을 보충하다': "사건: (위) 발톱, 코끼리, 어미원숭이의 모양, 갑골문은 상형자를 가지고 있다." ..., 고대인들이 코끼리를 시중드는 것을 의미하거나, 소를 시중들고 말을 타기 전에. ""

Er 18' 설문': "당예, 옥귀에서 귀도 소리가 납니다." 쑤 쉔 참고: "당나라 예, 옥으로 귀를 채우십시오. 클릭합니다 단옥재단은 이 말을 걸었다. "시모전이 말했다: 당엽, 새어. 그는' 곳곳에 귀가 가득하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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