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고대 연극에 나오는 노인은 무슨 뜻입니까?
고대 연극에 나오는 노인은 무슨 뜻입니까?
오페라 산업
소개
경극의 초기 전통에 따르면 검은색을 입든, 3, 3, 3, 3 을 입든 흰색은 노인극의 범위가 아니다. 블랙 3 을 입어야 진짜 노학생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역할은 "마지막" 행 또는 "외부" 행으로 채워집니다. 이제' 끝' 과' 외부' 가 모두 노인의 업무에 합병되어 노인이 맡은 역할 범위가 크게 확대되어 차이가 없다.
분류
노연수생은 일반적으로 문무라는 두 가지로 나뉜다. 공연의 중점에서 볼 때, 그들은 노래노생, 직장노생, 무술노학생 등 여러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가수는' 안공 노생' 이라고도 불리며 노래를 위주로 한다. 왜 늙은 노동자라고 불러요? 나는 이 노인이 주로 노래를 부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의 동작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그의 동작 범위는 더 작고, 그의 태도는 더욱 침착하고 차분하며, 게다가 그는 노래를 부를 때 항상 냉정하고 안정적이기 때문에, 그는 안전한 일을 하는 노인이라고 불린다. 이진궁' 에서' 탈방 카오' 의 진관,' 타구 전화' 의' 타구 전화' 의 우사부님,' 어장검' 의 양,' 홍양동',' 홍문분할' 에서처럼 덩버도는 아들을 산원에서 보내고, 도겸은 서주 () 를 양보하고, 한헌제는 소요진 () 등을 하고 있다. 모두 가창극에 속한다.
무문로성
노래와 일 사이에 있는 연극도 있는데, 이런 연극에서는 노가수와 노동자들이 동시에 연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10 서' 의 추 수량,' 반홍 야심' 의 코우 Zhun,' 1 심' 의 육빙과' 자객재판' 의 민황과 같은 것이다. 긴 낭송을 익히기가 어렵기 때문에 공연 기교의 관점에서 볼 때 노래와 일보다 훨씬 어렵기 때문에 이런 연극은 현재 거의 공연하지 않는다. 노공은 노패자라고도 불리며 성과 기반 업무이다. 노패자에 대해서도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이 늙은 학생들이 늙고, 약하고, 흰 수염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실패자라고 불린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예를 들어 청풍각의 장원수, 파나소닉의 운이 좋은 장광재, 삼모교자의 설표범, 구경밭의 마익, 서책이 시내에 들어가는 서책은이 범주에 속한다. 또 다른 설명은 그들이 주로 일에 종사하기 때문에 대개 정신적 자극, 긴장, 외모가 거칠고 격렬한 역할을 하며, 그들의 정신 상태는 거의 퇴폐적이어서 쇠퇴파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빌딩을 타고 사람을 죽이다' 는 송강,' 불공평을 때리다' 는 범중연,' 화공' 의 백초,' 춘추필전' 의 정이,' 부관전' 의 유충 등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나는' 노파 학생' 이라는 말이 전면적이지 않거나,' 노파 학생' 의 특징이 표현에 중점을 두는 것이 더 과학적이고 엄밀하다고 생각한다. 노가수와 노공은 노작가의 범주에 속한다.
무진부에는 두 가지가 있다: 긴 기대와 화살옷 (속칭 단타). 늙은 학생에 의지하는 것도 늙은 학생에 의지하는 것이다. "의지" 는 경극의 전용 명사로 고대 무장이 입은 갑옷이다. 갑옷을 입고 경극에서 기대거나 기대라고 한다. "바" 는 "바" 의 약자로, 일종의 병기로, 총칼자루라고도 하며 경극의 전용 명사이기도 하다. 무릇 갑옷을 입고, 무기를 들고, 무예를 잘하는 낡은 배역은 모두 이천노생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정군산의 황충, 양평관의 황충, 길을 잃은 왕평, 자태평의 화운, 진담주의 악비, 팔망치, 하동의 후연수정, 오조관, 누호정, 전영 등이 있다. 또한' 남양관' () 과' 대등주' () 와 같은 화살이 달린 무협극도 있다.
노공
또 어떤 연극은 문무를 겸비한 것으로 분간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정군산' 은 일반적으로' 이천도살룡기' 에 포함되어 있어 대표적이다. 하지만 이 연극에는 아름다운 비계와 숙련된 무술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서커스를 뛰면서 빠른 속판을 부를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리듬이 쩌렁쩌렁하고 감정이 격앙되어 어휘가 명확하고 정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격앙된 무술,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그래서 이 연극은 노파 연극에 등재되었지만, 사실 일반 가수의 노파 연극보다 더 어렵고, 공을 들여야 한다. 또 다른 예는' 낚시 살인' 이라는 연극이다. 은 그것을 어떤 업무로도 분류하기가 어렵다. 왜냐하면 이것은 노래, 읽기, 만들기, 연기를 병행하는 연극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예는 유수의' 옥상' 이다. 전반부는 두 사람이 돌고, 뒤의' 금 벽돌' 은 무겁거나 어려운 각력을 가지고 있다. 만약 네가 노래만 할 줄 안다면, 너는 배역을 연기할 수 없다. 만약 네가 넘어진 기교만 있고 소리가 없다면, 너는 앞의 연극을 부를 수 없다. 따라서 업계의 구분은 상대적이지 고정불변이 아니다. 미래 사회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경극 배우로서 한 사람은 반드시 전재여야 한다. 노래나 연기만 할 줄 안다면 합격한 인기 배우가 되기가 어렵다.
공연의 중점에 따라 노연수생의 세부 사항을 나누는 것 외에도 캐릭터의 신분과 사회적 지위에서 입어야 할 의류 유형에 따라 노연수생을 나누는 방법도 있다.
이렇게 하면 낡은 모자, 낡은 가운, 구주름, 낡은 손잡이, 낡은 화살의 세 가지 학생이 생기게 된다.
왕의 모자를 쓴 노인' 은 용포를 입고 머리에 왕의 모자를 숨기고 무대에서 황제의 역할을 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옥상" 은
가수와 노학생
금 벽돌 때리기',' 금수교',' 마웨이 포' 의 당,' 소요진' 의 한선제,' 청두를 빼앗다' 의 유장 등이 있다. 이 엘비스의 오래된 연극은 기본적으로 가수를 모델로 한 것이다. 가운이 있는 늙은 학생도 몇 가지가 있다. 이른바 가운이라고 하는데, 보통 머리에 사모를 쓰고, 몸에 자수 가운을 입는다. 이진궁과 굴문 참수의 양은 모두 비단포를 입는다. 관복을 입은 사람도 하나 더 있습니다. 관복의 양식은 수복과 같다. 즉 수용과 자수가 없는 비교적 수수한 가운이다. 관복을 입은 선배들, 이를테면' 영웅기' 의 노숙,' 옥당춘' 의 붉은 가운은 제갈량을 포함한다. 그들은 사모를 쓰지 않고 수놓은 가운과 관복을 입지 않지만, 그들은 제갈량의 역할을 한다. 그들도 이런 부류에 속한다.
얼굴에 주름이 가득한 노학생이 가장 많은 역할을 했다. 이 구김살은 특별한 글자이다. 이 단어는 두 가지 발음 방법이 있다. "신화사전" 의 표준 발음에 따르면 철학을 읽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주름 치마. 또 다른 음은' 신화사전' 에 없는 것이다. 이 음은 바로' 설' 이다. 연극반의 상습어인' 주름' 이다. 주름은 승려와 노인이 입는 옷과 비슷한 스타일로 큰 사선, 큰 사선 치마, 긴 가운, 소매가 있습니다. 승려나 노인이 입는 가운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속칭 도포라고 합니다. 이것은 무대 위의 사복으로, 일반적으로 몇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위에 수놓은 것으로, 꽃주름이라고 한다. 하나는 비교적 소박한 것으로, 프릴이라고 합니다. 순수한 검정색을 녹색 주름이라고 합니다. 보통 사람, 지위가 낮은 사람 또는 일반 문인 야스가 입는 사복이다. 많은 캐릭터들이 주름을 입고 있는데, 그중에는 야야의 신사들과 관원들도 있는데, 그들도 이런 사복을 입는다. 이런 옷을 입은 어떤 늙은 학생도 얼굴 주름이 가득한 늙은 학생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장원수' 의 노생,' 북전화' 의 미항,' 방조' 의 진궁 등이 있다. 마찬가지로, 특히 가난하고 불행하고 파산한 문인들은 녹색 주름진 옷, 즉 순파란 옷을 입고 있다. 예를 들어 범중엄은' 시끄러운 빌딩 문의' 에서 주매신이' 말에게 물을 뿌린다' 는 중간이다. 이 캐릭터들의 생활이 비교적 어렵고 옷도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가난한 학생이나 고생 학생이라는 두 가지 전문 용어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쓴 줄무늬는 현지의 한 가지 설법으로, 달각에도 쓴 줄무늬가 있다. 이것은 캐릭터와 의상을 구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어르신들이 명건한' 화살' 은 화살 세트의 약어이다. "털" 은 외투, 즉 바깥으로 덮인 외투를 의미한다. 화살이 달린 노인은 옷 밖에 활을 쏘는 화살 같은 옷을 입은 사람이다. 이 사람들의 대부분은 군대에서 왔다. 극 중 무협이 있을 필요는 없지만, 이 캐릭터들은 모두 무협에서 왔기 때문에 그들도 이런 옷을 입는다. 오가보' 와' 펜허 만' 의 설은 모두 이런 역할이다. 옛 학생을 앞에 두는 것이 바로 오재생이다.
이들은 캐릭터의 신분과 사회적 지위, 그리고 그들이 입는 옷에 따라 캐릭터를 나누는 방법이다. 이런 구분 방법은 주로 관객들이 배우의 연기 특징을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배우가 등장하자 관객들은 그의 의상과 메이크업을 보고 그가 어떤 캐릭터에 속하는지 알기 때문에, 그들은 그의 독특한 연기 특징을 감상하는 데 집중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이런 구분 방법은 피상적이며, 인물의 성격을 형성하는 것과는 무관하다.
앞서 말했듯이, 이 두 가지 거래,' 단말기' 와' 외국' 은 나중에 이 업무에 합병되었다. 그럼 그것들 사이에 차이가 있나요? 물론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한 연극에서의 그들의 지위가 주차적인지 부차적인지 봅시다. 원잡극과 이후 한극에서' 모' 가 주인공이다. 경극에서는 성성이 주인공이 되었고, 모와 외부는 조연이 되었다. 그래서 경극에서, 완전한 연극으로서, 한 남자 캐릭터가 시종일관 주인공이기 때문에, 그는 반드시 생활에 의해 연기해야 한다고 말할 수 있다. 결말이든 외부든 시종일관 주요 역할을 할 수 없다. 물론, 한 대극에서는 결말과 외부도 한 장면이나 10 배 연극에서 주요 역할을 할 수 있는데, 이는 몇 가지 주요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전체 극의 관점에서 볼 때 여전히 부차적인 위치에 있다. 이별은 여기 있다.
문무노생 또는 복식에 따라 분류된 일부 범주 외에도 단부와 외형을 결합하는 캐릭터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지금' 이자노생'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역할을 맡은 사람은 노학생이다. 원래는 대부분 외부와 끝에서 채워져 있었다. 지금 우리는 일반적으로 그들이 안자 속의 노학생이라고 말하기 때문에, 그들은 더 이상 외부와 꼬리로 나누어지지 않는다. 예를 들어,' 외로움 찾기와 외로움 구하기' 의 공손,' 방조 잡기',' 중동',' 황나이' 는 원래 외부인이 맡았던 역할이었는데, 지금은 모두 백합자의 노학생이 연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극중 생활, 끝, 외세 사업의 1 차 및 2 차 지위와는 다르다. 겉으로 보면, 대부분의' 마지막' 사람들은 검은 옷이나 세 벌, 또는 세 벌의 옷을 입지만, 그들은 단지 검은 옷을 입지 않는다. "건강" 라인에서는 보통 블랙 3 만 입는데 예외는 거의 없다. 흑인, 흑인, 백인은 과거에도 입지 않았다. 처음에 그는 경력에서 삼백을 통과하지 못했다. 나중에 담신배의 개혁을 거쳐 그는 자신의 형태조건과 재창조인물의 필요에 따라 정군산에서 백의를 입어야 했던 황충을 삼백으로 바꾸었다. 나중에 말, 주, 등도 이 낡은 관례를 깨뜨렸다. 그들이' 칸로지지' 에서 조현을 연기하고' 서책달리는 도시' 에서 서책역을 맡았을 때, 그들은 모두 백의남자를 백삼으로 바꿨다.
"wais" 에 관해서는, 그들은 예전에 대부분 흰 수염을 기르고 있었는데, 그들은 주로 노인들을 연기했다. 예를 들어' 서책 빨리 도시로 뛰어 들어간다' 는 서책은 원래' 아와이' 가 연기했다. 이것은 외관상 구별되는 것이다. 연기의 역할에서 볼 때, 과거 전통극 중 일부 역할 (예: 집, 창고, 고향) 은 결말과 외부인이 맡았지만, 지금은 분명 배역이 없을 것이다.
그럼, 옷을 입은 사람들을 위해, 나는 말해야 한다: 성격에, 경극에는 기본적으로 거칠고, 용감하고, 의지가 강한 불문한 규정이 있다. 상대적으로 세 벌의 옷을 입은 사람은 우아하고 소탈하며 몸매가 청초하다. 이런 기준에 따르면 전통 경극의 무장이나 무관들은 모두 말쑥한 옷차림을 하고 있다. 무장은 자물쇠 세 개를 착용하지 않는다. 나중에, 그것은 바뀌었다. 예를 들어,' 정군산' 의 황충과' 터치기념비' 의 노양 궁종과 같은 캐릭터들은 이전에는 모두 온몸으로 덮여 있었지만, 지금은 모두 세 개의 자물쇠를 쓰고 있다. 공연의 중점으로 볼 때, 과거의 노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두 사람을 중심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주인공이라면, 노래도 부르고 읽기도 병행한다고 할 수 있다. 끝과 외부는 일반적으로 일만 강조하고 일을 반복하지 않는다. 전통적인 규칙으로 볼 때, 끝, 외부, 옛 학우의 차이는 대체로 이 몇 가지 방면이다. 끝과 외부가 생활선으로 합병된 이상 몇 가지 차별화 특징이 뚜렷하지 않다.
경극계에는 또 다른 행선인 홍성도 진부한 범주에 속해야 한다. 홍생은 얼굴에 붉은 얼굴이 있고 얼굴에 붉은 얼굴이 그려진 늙은 학생이다. 이런 캐릭터는 많지 않은데, 주로 관우와 조윤이다. 과거에는 이들 캐릭터 중 일부가 화련이 대답했기 때문에 홍정이라고도 불렸다. 이후 화련 지원자 수가 줄면서 대부분 노생, 심지어 무생이 연기하기 때문에 지금은 기본적으로 홍생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홍승은 노인 학생 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 홍승에 관한 연극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홍승만을 전문적으로 연기하는 배우도 비교적 적다. 경극 역사상 유명한 홍승배우는 쌀습자, 성조자 (왕홍채), 이홍춘, 임수슨 등이 있다. 홍승의 예술적 특징은 목소리가 높고 일반 노인과는 달리 화련과는 다르다는 것이다. 그는 웅장하고 강건해야 하지만, 화련처럼 거칠지도 않고, 늙은 학생처럼 섬세하지도 못하여 독특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또한 홍승 역을 맡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탄탄한 무공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연기 방법도 일반 노생과는 다르다. 그들은 특별한 비계와 특수한 모형이 필요하고, 그들은 특별한 훈련이 필요하다.
수구파
성파 (청)
카드
옥표 (유)
손파 (동진)
담파 (담신배)
에이스 (왕홍채)
에이스 (왕소농)
왕파 (왕계분)
여섯 박자 (유홍생)
옥표 (여숙암)
고경규 고파
안파 (색)
마파어 (마리안량어)
담학파 (일명' 신담학파', 담)
키치 학교 (주 [유니콘 소년])
입표 (이춘래)
입표 (이홍춘)
당대의 학교 (당)
양파 (양)
서파 (서파)
이파 ('소파' 라고 불러야 한다는 말도 있다, 이소순)
대표적 인물
선임 석사생: 말, 담, 양, 석소보, 주, 안 등.
우퀴지, 담효쩡, 장크, 이준, 장건국, 주보광, 두진걸, 양지강, 주강, 왕평, 관동전.
신세대: 담정암, 왕페유, 장건봉, 코링, 류홍건, 양소봉, 황가, 말리, 푸희로, 램, 유키, 진성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