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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현무 신화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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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 및 전설

현무의 기원에 관한 최초의 전설은 하조에서 나왔다. 전설에 의하면 중국 하조의 설립자인 우의 아버지는

현무전법

"고등어", 글자현명, 현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유명한 대우가 물을 다스리기 전에 순이 물을 다스리는 것을 돕는다. 그것은 소통이 아니라 막힘만 사용하기 때문에 신의 도움에도 불구하고 성공하지 못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일반적으로 총은 거북이의 화신으로 간주되고, 하족 멤버 도산석은 뱀이 그의 조상이라고 생각한다. 현무는 도교에 의해 신으로 추앙된 후 거북뱀이 하나가 되었다는 말이 나왔다.

중국 고대 신화 중 4 대 신수는 청룡, 백호, 주새, 현무였다. 현무 () 는 현명 () 이라고도 하며 거북뱀의 결합체이다. 그것은 수신이다. 북해에 살고 거북이는 장수한다. 현명은 이미 장생불로의 상징이 되었고 명계도 북방에 있기 때문에 북방의 신이다. 청룡백호가 사방을 장악하고, 주작현무는 음양과 함께, 현무는 음조디부에서 점괘를 물어볼 수 있다. 따라서 현무는 다른 세 영과는 달리' 진무대왕' 이라고 불리며 도교숭배의 신이다.

전설에 따르면, 김고탕의 왕자는 위풍당당하게 태어나 동해를 여행하며 신령에게 칼을 주어 후베이 무당산으로 가서 수행을 했다고 한다. 성공 42 년 후, 그는 낮에 궐기하여 위진북의 현무왕이 되었다. 그러나,' 현' 자는 송나라에서 금기였기 때문에 진무로 개명되었다. 현무 자체가 북해의 큰 거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거북이는 봉래선산 전체를 지탱하는 버팀목으로 사용되었다. 깊은 정신의식으로 수년간의 경청과 경청을 거쳐, 그것은 마침내 긍정적인 결과가 되었다. 따라서 제왕릉에는 기념비를 휴대하는 거북이가 많이 있는데, 이것은 현무에 대한 은유이다.

또 현무는 현명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북명이라고도 한다. 다른 세 영과 마찬가지로 현무도 두로, 소, 여자, 공, 위기, 방, 벽 등 세계 28 성의 변화에서 왔다. 고대에 현무에 대한 설명에는 (1) "현무" 즉 거북이가 있었다. 예기 곡례 (위) 구름: "좋아, 앞새들, 그리고 현무." (2) 현무는 거북뱀이다. 홍흥조' 초사전전' 은' 현무위거북사' 라고 덧붙였다. 그것은 북쪽에 위치하여 현이라고 불린다. 그는 비늘이 있어서 상무이다. " (3) 현무는 뱀의 조합이다. 거북이와 뱀은 섹스를 한다. [2]

역사소문

후세 사람들은 진무대왕의 이야기를 자주 한다. 양디 통치 시절 옥제는 낙정황후로 변신해 세상을 증오하고, 그의 직위를 포기하고 무당산에 가서 수행을 하고, 승천에 성공하고, 북방을 지키며 현무라는 별명을 붙였다.

선무는 조조상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진무로 개명되었다. 송신종은 그의 부하들에게' 천서가 거듭 떨어졌다' 는 신화 실현을 지시했다. 이 시기에 전국 각지에서 모시는 조식, 가화, 서수가 무수히 많아 희귀한 숭도 열풍을 일으켰다. 몇 년 후, 신종은 신인봉옥황상제의 명을 핑계로 헌원제를 조의 조상이라고 부르며, 이로써' 구원신황제' 조헌랑을 창조하고, 황제를' 성조' 로, 그를' 구원신 구천황제' 로, 성할머니를' 원황후' 로 선포하였다 그때부터 도교에는 또 다른 신 조헌랑이 있었는데, 그는 옥황대왕에 버금가는 신이었다. [3]

2 모양 및 형태 편집

고대에는 뱀이 재치가 있고, 총명하며, 돈을 잘 받는다고 생각했고, 꿈을 꾸는 뱀이 돈을 예표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거북이의 복부와 등에는 단단한 갑옷이 있는데, 그들의 머리와 꼬리와 사지는 굶주림과 갈증에 저항하고 수명이 매우 긴 갑옷 속에 들어갈 수 있다. 사람들은 거북이로 점을 치고 전갈로 점을 치는 것을 통칭하여 거북점술이라고 한다. 거북등 위의 텍스처를 거북명이라고 합니다. 점술을 할 때 거북껍질을 까맣게 태우고 깨진 선을 보고 행운이나 액운을 나타낸다. [4]

3 신수 우의편집자

북방 수신

북방의 신

초사 전전' 참고:' 현무, 북신의 이름'. "사기" 구름: "공은 선무지, 공허하고 위험하다." "하도" 볼륨 6 "위사 통합 재건": "북흑제, 명엽광기, 현무에 능하다."

광동수신

음양오행 이론에 따르면 북방은 물에 속하기 때문에 북방의 신은 물의 신이다. Wuyi 의 "Zhang Huai 9 문장" 은 "거북이는 물의 신이다" 고 말했다. 후한 "왕양전": "현무, 수신의 이름". "위사 통합 재건" 볼륨 6 "하도": "북방 칠신의 거처, 실제로 싸움에서 시작되며, 북방 읍의 주우비". 만물의 생장에는 빗물이 필요하고, 물은 불을 끌 수 있기 때문에 현무의 물신 속성이 민간에서 상당히 인기가 있다.

거북

시각과 신념.

굴대균' 광둥 신어' 는 "광동에는 진무궁이 많고 남해의 불광사가 가장 크며 일조사라고 불린다" 고 전했다. 왕관이 없는 머리를 쓰고 황제의 옷을 입고 서안기를 짓는 것과 같다. 아진검은 그 앞에 서 있었고, 거북이 한 마리와 뱀 한 마리가 주위에 묶여 있었다. 천관을 지은 책, 흑제, 텅스텐에 따르면 현무묘의 주인이거나 한묘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광둥 사람들은 적제와 흑제를 숭배하고, 흑제는 북극에 있고, 명나라는 남극에 있다. 나네는 북극의 수생 생물이고, 북극은 근원이며, 나네는 위원회이다. 적제를 숭배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제수의 사자로 여기고, 흑제를 숭배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수원으로 여긴다. 우리 광동도 고수의 나라이고, 민생은 소금물에 젖어 썰물보다 길다. 만두관 선거에 따라 변하지 않는 것은 적제의 장점이지만, 이것이 흑제의 장점인지 모르겠다. 불행하게도, 가족 죽음, 가족 소원. 의식은 적절하지 않지만 광둥인들도 보고했다. " (볼륨 6 "진무") 현무는 수신의 전고임을 알 수 있다. [5]

생식의 신

고대에 중국은 항상 위대한 신력과 음양 만물의 교감 진화 현상을 비교하고 생식의 신력을 숭배했다. 뱀 자체는 번식과 번식의 상징이다. 현무는 거북이와 뱀의 모양으로 나타나 고대인들이 자웅 교배와 번식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동한 때 구양 (서기 12 1 년 정도) 도 거북사 오류 수정의 예를 이용해 음양이 협조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했다. "관산비둘기는 강주에 있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수컷은 결코 외롭지 않고, 암컷도 외롭지 않다. 현무거북사, 규판, 서로 도우다. 결국, 이것은 매우 어색하다. "[6]

거북

생명의 신

고대에 거북이는 장수와 불후의 상징이었고, 그것은 가스의 운동을 인도할 수 있었다. 사기 구즈열전' 은 "남방의 노인들은 거북이로 침대를 지탱하고, 20 대 때 노인이 죽어서 침대로 옮겨졌지만 거북이는 아직 죽지 않았다" 고 말했다. 거북이는 가스를 유도할 수 있다. " 포박자' 재재: 성양이 검소할 때 사냥을 하고, 공묘에 빠지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다. 그가 무덤에 큰 거북이 한 마리를 보았을 때, 그는 숫자를 세고 몸을 돌렸고, 그의 방향은 변덕스러웠고, 그의 입을 삼키거나 쪼그리고 앉거나 몸을 숙였다. 절약은 거북이라고도 불리지만 거북이가 하는 일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더 이상 배고프지 않다. \ "또한, 공 Xuanwu 7 박 첫날 밤 남두라고도 합니다. 성경' 구름: "남방에는 별 여섯 개가 있고 황제의 수명도 재상의 자리다. 진대 건보 (3 16 년 전후) 는 관로의 말을 인용해 "남두가 다시 태어나고 북두가 다시 죽는다" 고 말했다. 남방에서 싸우면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이것은 황제, 관료, 불로장생을 추구하는 일반인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7]

4 대 영혼 중 하나

중국 고대에 하늘의 별은 일곱 개의 별구, 즉' 세 벽' 과' 사상' 으로 나뉘었다. 소위 "벽" 은

거북

그것은 "성벽" 을 의미한다. 세 개의 벽' 은' 위자벽' 으로 궁전을 상징한다. "치우원" 은 행정기구를 상징한다. "하늘 성벽" 은 번화한 시장을 상징한다. 이 세 개의 벽은 북극성 주위에 삼각형으로 배열되어 있다. 세 개의 벽 주위에는 동흑룡, 서백호, 남주새, 북현무 등 4 상이 있다. 즉, 동양의 별은 용과 같고, 서양의 별은 호랑이와 같고, 남방의 별은 큰 새와 같고, 북방의 별은 거북이와 뱀과 같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면서 하늘의 별은 계절에 따라 변한다. 겨울과 봄의 교분은 저녁마다 흑룡이 나타난다. 춘하 사이, 현무가 떠오른다. 여름과 가을의 교제, 백호가 떠오른다. 가을과 겨울의 교분, 주새가 궐기하다.

다른 세 영과 마찬가지로 현무도 두로, 소, 여자, 공, 위기, 방, 벽 등 세계 28 성의 변화에서 왔다. 고대에 현무에 대한 사람들의 해석은 다음과 같다. 현무' 는 거북이 한 마리다. ". "태황이 금식의와 같다" 볼륨 44 에서 북현무성군은 "두수다우성군, 소수 천기성군, 여수천녀군, 서수천청성군, 위기천천천성군, 수소천칠성군, 수비석천성군" 이라고 불린다. 그 이미지에 관해서는, "문 초동이가 집합해야 한다" 는 7 운이 있다. "북현무, 태음화생, 허위부질, 거북사대 모양, 하늘 위, 어만혼, 내 오른쪽에서 온다." "동시에 도교는 연금술에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운기칠석' 제 72 권은 고대 경전에서 사신의 댄을 인용하여 이렇게 말한다. "현무의 사람은 중국 북방의 흑수은으로, 그들은 부드럽고 견고할 수 있다. "경" 구름: 물처럼 선하다. 비 납 비 주석 비 돌 등, 물 은 하늘과 땅 전에 태어난 동쪽 신수이다, 그래서 약은 일시적으로 포기 할 수 없으며, 모든 것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현무라고 한다. 현무의 가치는 송대에서 증가하고 인격화되었는데, 이는 송대 황제의 도움과는 분리될 수 없다. 송초, 전설에 의하면 진무와 전붕은 천병천정이라고 한다. 천희원년에 병영에서 한 가지 일이 발생했다. 7 년간의' 원물' 에서' 캠프에서 뱀을 본 사람이 있어 군사가 진정한 무관을 지었다' 고 말했다. 이듬해 4 월, 분수는 끝이 없고, 환자와 감염자는 많이 마신다. 신슈 는 듣고, 그는 "향원" 이라는 풍경을 만들 수 있는 편지를 썼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 최초의 진무묘일 것이다. [8]

4 전설 전고 편집자

실천을 지도하다

"천계신종현천도" 권은 이런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마음 한뜻으로 도를 읽었기 때문에 그는 옥청 성조자가 전수하는 것은 무극도라고 느꼈다. 황제에게 말했다: "아들은 동해를 헤엄칠 수 있고, 날개 아래에는 산이 있고, 건조에서 시작하여 5 만 리를 선회할 수 있다." 。 지진 궁전에서 물이 흘러나왔다. 만약 네가 태극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산으로 태어날 것이다. 이틀 동안의 극단적인 바람 태안과 황절벽에는 72 개의 산봉우리와 36 개의 바위가 있다는 것이 분명해야 한다. 아이들은 산간 지역에 들어가 산봉우리를 선택할 수 있고, 보라색 하늘로 돌진하는 사람들은 그곳에서 살 것이며, 그들은 조화롭게 지낼 것이다. 승진 후, 내가 500 살 때, 나는 천국에 있었다. 내가 두 번째로 한룡을 강탈했을 때, 나는 정말 좋았다. 결국, 나는 회복되었다. 나는 3 계에서 시랑이고, 다음 계에서는 대성이다. 나는 강도로 유명하다. 나는 하늘과 땅과 해와 달과 화목하게 지내며 열매가 주렁주렁하다. 이야기를 끝낸 후, 원준이는 구름 위로 올라가 떠났다.

이 이야기는 여전히 제 3 권' 태상황이 다성다진무본의 생동감 있는 고전을 말한다' 에서 찾을 수 있다. 스토리에서 볼 수 있듯이,' 선생님' 은' 아들' 이라고 불린다. 도교의 호칭 습관에 따르면 이 높은 규격의 여신선은' 원준'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자원군이 여성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전근천기' 는 자원준 앞에' 옥청성인' 의 속성을 더해 자원준이 도교선경에서의 지위뿐만 아니라 하늘의 선녀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 원준' 은' 성인' 으로 여겨졌는데, 이는 그 탁월한 지위를 보여주며' 옥청' 환경에 살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원불의 관할하에 있는 대가족인 것 같다. 이성적인 관점에서 선제 견습생의 이야기는 물론 신앙심리의 표현이다. 우리 일반인들은 여경 풍경구의 신선대 대학원에서 선제의 학교 기록을 찾기가 어렵다. 하지만 이 정보는 적어도 현무신앙이 어떻게 유행과정에서 단도맥계와 융합되었는지에 대한 유용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도교 고전에는' 자원준교도전도심법' (이하 심법) 이라는 고전이 있는데, 제목은' 신선음주' 이다. 이왕' 주' 라면 그 경전은 윤장생 전에 이미 존재했다는 뜻이다. 문에 따르면 불후의 윤실인은 윤진군 또는 응진군이라고도 불린다.

갈홍의' 신선전' 에 따르면 윤장생은 동한 은황후 (88- 105 재위) 의 증조부이다. 그는 부의 문에서 나와 훌륭한 신선이 되었다. 그는 말이 신선이 되었다는 말을 듣고 집을 떠나 그의 문하에 귀의하여 밤낮으로 그를 따라다니며, 열심히 일하는 하인이 20 여 년 동안 잡일을 했다. 윤장생과 함께 도를 배운 10 여 명은 학도의 고통을 참을 수 없어 모두 집으로 돌아갔다고 한다. 윤장생만이 마음을 바꾸지 않고 의식을 더 자주 거행한다고 한다. Aśvaghoṣa 의 신뢰를 얻어 원년 (122) 에 청성산 제단으로 데려와 삼각단에 제단을 세우고' 태청심단경' 을 수여했다.

윤창승은 다른 사단에서 고향으로 돌아와 단결정의 처방에 따라 연금약을 만들어 10 여만 근의 금을 정제해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댄을 복용한 후 그의 가족은 300 년을 살다가 죽었다. 윤장생의 생애에 관한 한, 그는 분명히 외국 연금술에 정통한 사람이어서 외국 연금사에 속해야 한다. 하지만' 윤실물주' 라는 제목의' 심법' 이라는 책에는 외신을 비판하는 논평이 많다. 예를 들어, "신선은 잘못된 의도를 범해서는 안 된다. 그는 노란 약이 되어 잘못 복용한다" 고 말했다. 신선경의 약물을 외국에서 금은을 정제하고 알약을 복용하는 것과 같은 제품으로 기계적으로 해석하지 말라는 경고다. 또한' 마음법' 은' 식량 단절',' 신복',' 지도' 등을 비판하고 이를 방문 좌도로 여기는 것은 분명히 내단파의 입장에 서 있는 것으로 보인다.

도교사상사의 발전에 대해 말하자면, 네이단의 사상은 동한 위버양의 <역경> 속에 이미 존재하지만, 당시에는 명확하게 표현하지 않았고, 외단의 반대 운행 방식으로 보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교명언) 당말까지는 종리권, 여동빈을 대표하는 내단파가 외단 복용을 반대하고 내단의 배양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송대 중기에는 장백단이 중육도법을 계승하고, 사승선인 내단 () 은 음식 휴식을 거부했다. "심법" 의 일부 사상은 당시 남종과 상당히 일치하기 때문에 그 주석은 나중에 출판된 것으로, 아마도 남종의 작품일 것이다. 이것은 우리로 하여금 단도 비법이 안팎에서 내단 외단까지 변하는 궤적을 볼 수 있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현무' 가 단도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심법은 어떻게 마음을 고쳐서' 삼단' 을 회생시킬 수 있는지를 토론할 때,' 아침에 일어나서 매듭을 지어 증거로 삼는다' 고 말했다. 이' 천일' 은 현무의 기호전환이다.' 하로' 의 영상수 방법으로 천일 동안 북방과 물이 어디에 사는가. 전현천계' 는 아들이 무극도에 전해진 후 선제라고 불렀는데, 이는 심법 중의' 하늘의 뜻' 과 모순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도교 이미지

"심법" 에는 "세 가지 일이 일어나고, 규칙은 반드시 따라야 한다" 라는 글이 있다. 그 해석자는 "삼위일체 사람은 세 개의 댄에 갈 수 있다. 각자 자신의 영혼으로 돌아가 한 가지 방법을 유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의학적으로 볼 때, 4 기, 근골, 근골의 법은 골육과 다름없이 정밀함을 잃지 않는다. 매월 초에 음양을 잃을 때 화를 내지 마라. 하루 99 일의 방법으로 볼 때, 이 삼위일체 방법은 내삼위일체 방법이 아니다. 12 개월이 걸리고, 불은 12 시, 12 명으로 제어되는데, 그것은 마치 가십과 오행과도 같다. " 삼위일체' 에 대한 설법은 노자의' 도덕경' 에서 나온 것으로,'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생만물' 이라고 한다. 글자 3 은 1 이다. 이 "하나" 는 도교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 갈홍은 "포박자 내편 땅의 진실" 이라고 말했다. "도는 1, 귀무부부, 각각 한 곳에서 시작되므로 하늘과 땅과 같아서 삼위일체라고 한다." 하늘은 맑고, 땅은 평화롭고, 사람들은 생명이 있고, 신은 영적이다. 이로써 이른바 삼위일체 () 는 삼위일체 () 로 나뉘고 하나로 합쳐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삼위일체, 삼위일체, 삼위일체, 삼위일체) 구궁 팔괘의 경우 오행상생, 4 시 회전, 본원으로 돌아간다. 이 "하나" 는 여전히 현무의 위치이다.

5 내역 편집

후한 "왕양전": "현무수신의 이름." "홍콩 funv 푸" 구름:' 왕 리앙은 현무의 주인이다. 클릭합니다 이시안은 "현무, 북방의 신은 거북이와 뱀의 결합체이다" 고 말했다. 도교 진무 대제 선무에 따르면 송대는 금기로 현을 진실로 바꾸었다. 나중에 사제는 참무를 숭배하고 거북사는 옆에 두었다. 당 단석성' 양잡지노 고협': "주도사는 태화여산을 8 년 동안 여행하다가 갑자기 면화 한 무더기를 보고 갑자기 면화로 변했다. 전설의 초자연적 변화입니다.

6 후세 영향 편집자

구산 구산

도교는 현무를 참무대왕으로 의인화하여 숭배했다. 이미지의 양쪽에는 거북이와 뱀의 이미지가 많이 있습니다. 선무황제의 도장은 후베이 우당에 위치해 있어 우한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거북산과 구산입니다. [9]

토템제도

거북이와 뱀은 중국 고대에 영수로 여겨져 장수를 상징했다. 한대 이전에는 귀족들이 옥거북을 착용했다. 일본에서는 고대 중국의 영향으로 거북무늬는 종종 배지를 명명하고 만드는 데 쓰인다.

고대인들은 28 숙을 네 조로 나누었다. 즉 동쪽에는 흑룡 7 박, 북쪽에는 현무 7 박, 서쪽에는 백호 7 박, 남쪽에는 주새 7 숙이 있었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고대 천문학에서 토템 숭배를 반영한 것이다. 선민은 용을 비늘벌레의 길이로 보고, 봉황은 백새의 왕이고, 호랑이는 백수의 길이며, 거북이는 백충의 왕이며, 함께 사령이라고 부른다. 일찍이 원시 사회에서, 사령은 이미 토템 숭배의 한 형태로 서로 다른 부락에 나타났다. 상대 청동기에서는 이 동물들을 씨족 이름으로 하는 족휘무늬 장식이 자주 나오는데, 이것은 토템 숭배의 반영이다.

춘추 말기부터 전국 초기까지 용봉호거북은' 사면수' 로 여겨져 사방을 관장하고 사방을 보호하는 신령이 되었다. 사령은 네 가지 방향을 대표하는 전체 숭배로, 우리 조상의 씨족 토템 숭배, 상서로운 숭배, 정신 숭배가 결합된 산물이다. 그 중에서도 용봉토템은 중화민족의 장려한 민족 융합의 상징이며 거북이와 호랑이는 스릴 넘치는 전쟁의 창조성에 따라 창조된 독특한 토템일 수 있다.

덧붙일 것은 한나라 이전에 현무는 단지 거북이의 이미지였다는 것이다. 한대 이후 선무의 와당, 벽화, 벽돌조각, 묘실 석각도 거북의 기초 위에 뱀의 이미지를 더했다. 거북이 속의 거북이 (영거북과 뱀거북이라고도 함) 가 천성적으로 뱀을 즐겨 먹고 자주 뱀과 적이 되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간단한 거북이는 거북사 얽힘, 양발 작전의 이미지로 바뀌어 현무가 뱀을 먹고 악을 제거하는 용감한 정신을 부각시켰다. 동시에 거북이와 뱀이 얽히면서 신비로운 중국 문화 세계를 선보였다. 현무의 조상은 황제, 복희, 강자이를 밀어내는 또 다른 토템이다. [10]

청년 학자 강은' 중국 신화 고증' 에서 현무는 신의 뱀 거북이의 화신이며, 신뱀은 용수봉익 구렁이의 몸이라고 주장했다. 거북이 오나이는 수도꼭지이고 유니콘은 꼬리다. 그것들은 고대 신수 텐뱀과 거북이 토템의 진화이자 북방 민족 용토템과 거북이 토템의 융합이다. 용뱀은 원래 한 몸이었는데, 거북이는 진화한 것이다. 즉 용의 아들의 전신이나 별칭이다. 거북뱀의 결합은 생식문화의 표현이자 중국 수천 년 전 용거북 토템의 진화에 대한 중국인의 지혜의 결정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