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누가 나에게 서양 철학에 대한 정보를 줄 수 있습니까?

누가 나에게 서양 철학에 대한 정보를 줄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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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20 세기 서양 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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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니량강 편집장: "사실에 직면하다-현상학 문선", 베이징: 동방출판사, 2000 년.

13. 홍한딩 편집장:' 이해와 해석-해석학 문선', 베이징: 동방출판사, 200/KLOC-0 그러나, 1 세기 반세기 후 오늘, 우리가 이 노선을 반성할 때, 우리는 대중과 이데올로기가 그것을 받아들이거나 거부할 때의 심리와 원인, 또는 일부 학자들의 연구와 이해에 대해 전면적인 사실을 존중하는 기본 정신과 이성 분석을 존중하는 태도가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종종 간단한 비난이나 맹목적인 공격자가 많지만, 심층적인 이해와 이해는 거의 없다. 이러한 상황을 감안해 볼 때, 이 글은 기독교가 근대부터 중국에 들어온 이후 중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큰 오해와 심지어 곡해까지 초래하는 측면을 불러일으키기를 희망하고 있다. 특히 이런 오해를 명확히 하여 우리의 인지편차를 약간 바로잡으려 하고, 우리가 더 깊이 탐구하고 생각하는 소망을 불러일으키기를 바란다.

하나

아편전쟁 이후 기독교 (개신교나 천주교) 가 중국에서 빠르게 전파되었다. 1923 「 중국 기독교 교회 연감」에 따르면, "중국 1073 개 군 중 126 개 현만 기독교에 점령되지 않았고 나머지는 기독교 깃발을 세웠다." 1922 년 발간된' 중국띠' 영어판 통계에 따르면 1900 년부터 1920 년 20 년 동안 중국의 프로테스탄트 수는 36 만 6000 여 명에 달하며 차이가 났다. 1937 년까지 기독교인 수가 65 만명으로 증가했다. 가톨릭교회도 그에 따라 발전하여 1900 과 1920 의 74 만 가톨릭교도가 1900 이상으로 증가했다. 1936 까지 280 만명에 달했다. 많은 선교사들이 순수하고 선량한 동기를 가지고 수천 마일 떨어진 중국에 와서 하느님의 복음을 전파하는데, 상업과 정치와는 무관하다. 중국 최초의 개신교 목사인 모리슨을 예로 들다. 그가 영국에서 중국에 온 것을 신청했을 때, 그는 영국 당국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고, 그는 미국으로 이주했다. 중국에 온 후, 그는 동인도회사에 의해 매우 난처해졌다. 또 다른 예는 양주 종교사건의 피해자이자 중국 내지선회 창시자 데이드슨이다. 그는 "만약 내가 천 파운드를 가지고 있다면 중국은 모두 가져갈 수 있다" 고 말했다. 만약 내가 천 명의 목숨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그것들을 모두 중국에 바칠 것이다. " 의화단 운동 (의화단 운동) 에서 데이드슨이 세운 내지사회에서 58 명이 사망하고 265,438+0 명의 어린이가 살해되었다. 그러나, 이후 클레임에서 데이드슨은 자발적으로 배상요구를 포기했고, 중국 정부가 배상을 기꺼이 지불하더라도, 불평등조약과 선을 긋기 위해 배상을 받지 않았다.

많은 교직자들이 중국에 온 후 내지로 깊숙이 들어가 고달프고, 전도업으로 의혹을 풀고, 중국 인민을 위해 많은 유익한 일을 하여 광범위한 영향을 끼쳤다. 민간인 교육, 의료 지원, 고아 부양, 이재민 구조, 미신 타파, 아편 금주, 도박 폐창 금지, 여성 해방 등. 교회가 중국에서 개설한 학교는 놀라운 발전을 이루었다. 1889 년 교회 학교 학생 수는 17000 명 미만이었다. 2008 년까지 교회 학교는 약 13000 개였으며 학생 수는 약 350,000 명이었다. 1926 년까지 약 15000 개의 교회 학교가 있으며 학생은 약 80 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1937 년까지 교회 학교의 총 학생 수는 약 1 만 명으로 추산되는데, 그 중 대학생은 약 8000 명, 중학생은 약 90,000 명, 나머지는 초등학생과 일부 신학원 학생들이다. 이 가운데 기독교는 대학에 초점을 맞추고 천주교는 초등학교와 신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9 14 년 동안 교회학교는 12000 개 이상, 학생은 약 25 만 명으로 집계됐다. 당시 중국에는 57267 개의 관립학교가 있었는데, 학생은 약10.63 만명이었고, 학교와 학생의 비율은 5: 1 이었고, 학생과 학교의 비율은 6: 1 이었다. 당시 선교교육의 비중을 알 수 있다. 교회는 고등 교육을 매우 중시한다. 19 17 의 일일 통계에 따르면 외국인이 운영하는 초등학교 중 학생 수가 당시 중국 학생 수의 4% 를 차지했고 중학교 중 학생 수가11을 차지했다 1926 이전에는 중국은 1 국립대학, 2 개 성 대학, 5 개 사립대학, 기독교 교회가 운영하는 대학 16 곳 (예: 쑤저우의 동오대, 상하이의 세인트 존 대학) 베이징 부인대, 상해 오로라대, 천진이공대를 포함해서요. 일반 교육 외에도, 기독교 교회는 장애인 특수 교육 방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특히 그 독창적인 일은 지울 수 없었다. 간단히 말해서, 교육의 경우, 미국의 경우, 예를 들어 곽모로는 1950 년 국무원 제 65 차 회의에서 "1936 년 조사에 따르면 미국 교회와 구호기구가 중국에 총' 투자' 를 달성했다" 고 보고했다. 그 중 의약품은 KLOC-0/4.7%, 교육은 38.2%, 종교와 구제활동은 47% 를 차지했다. " 교회 교육은 1940 년대에도 크게 발전하여 1949 년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될 때까지 크게 발전했다. 후시가 말했듯이, "지난 수십 년 동안 교회는 중국에 훌륭한 대학과 중학교를 많이 세웠는데, 이 대학들과 중학교들은 확실히 현대 학술에 많은 공헌과 영향을 끼쳤지만, 유감스럽게도 지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이 모든 학교의 설립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서구의 선진 과학, 기술, 문화, 인문학을 도입하고 서구의 신식 교육 제도를 도입하여 한 세대의 새로운 인재를 만드는 데 개척 역할을 했다. 그것은 수천 년 동안의 낡은 봉건 교육에 큰 영향을 끼쳤고, 객관적으로 중국 현대화의 과정을 가속화했다.

의학의 경우, 「기독교 교회 연감」 제 1 13, 1936 호에 따르면, 개신교 선교사들이 중국에서 설립한 병원은 총 34 개로 전국 각지에 분포해 항일 전쟁이 발발할 때까지 총 260 개에 달했다. 가톨릭 교회가 운영하는 병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중국 만청사 캠브리지는 "1876 년, 4 12 18 1 환자가 40 개 병원과 진료소에서 치료를 받았다" 고 말했다. 30 년 후 매년 최소 200 만 명의 환자가 250 과외회 병원과 진료소에서 치료를 받는다고 보도됐다. "1835 부터 1949 까지 교회 의료 서비스는 중국에 2 만 5 천 개의 침대를 설치하여 5 천만 달러를 투자했다. 매년 평균 약 400 명의 외국인 의료진이 이 이 병원에서 일한다. " 중국 최초의 정신병원을 설립한 기독교 장로회 자존 박사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는 0854 년 5 월 65438 일 중국에 도착해 2005 년 8 월 65438 일 광저우에서 사망해 희버병원을 거의 반세기 동안 관장했다. 재존 박사는 74 만 명의 외래 환자와 4 만 명의 입원 환자를 치료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는 49,000 여 명의 환자를 수술하고 서의서 34 권을 번역하고 150 명의 서의인재를 양성했다. 그는 자신의 일생을 중국의 의학사업에 바쳤다고 할 수 있다. 통계에 따르면 19 1 1 년 전, 서양인들은 진단, 붕대, 피부학을 포함한 100 개 이상의 서양 의학 서적을 번역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선교사가 완성한 것이다. 그에 더해, 그들은 제약 공장과 의학 신문을 설립하여 현대 의학 지식을 전파했습니다. 이 모든 행동들은 당시 수심이 뜨거운 중국 국민의 고통을 치유하는 데 매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서방 과학 기술 지식의 전파는 우선 존 플레어, 정여량, 린락지 등 선교사들의 번역 덕분이다. 예를 들어, 상하이 강남제조국에서 28 년 동안 통역을 한 존 프라이어는 중국 선교사 중 중국에 서방 과학 기술 저서를 가장 많이 소개하는 사람이다. 그의 번역 노트에 따르면, 65438 년부터 0878 년까지 출판된 서방 과학 저서는 모두 97 종으로, 공학 기술 위주로 수학 화학 자동차 과학 천문학 의학 물리학 군사 공업 등을 포함한다. , 역사와 법률. 페이정청에 따르면 존 프라이어는 평생 번역 129 권을 번역했는데, 그 중 자연과학 57 권, 응용과학 48 권, 육지와 해군과학 14 권, 역사와 사회과학/Kloc; (여기에서 번역 된 많은 소위 "문장" 는 실제로 "부서", 즉 작품) 입니다. 그들은 책과 작품을 번역 할뿐만 아니라 연습에 개입하여 서구화 학교가 당시 다양한 산업을 설립하도록 안내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선교사들이 중국 근대에 개설한 신문, 병원, 학교의 내부 관리는 서구 자본주의 문명의 산물이다. 전반적으로, 이 기관들은 민주, 관리과학, 일처리 효율, 고용력, 건설실용, 설비가 참신하여 우리나라 문화, 교육, 의료사업 건설에 대한 본보기를 제공한다. "

범문란은 정치적으로 중국의 개신교 목사가' 정치개혁운동의 또 다른 추진력' 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첫째, 변법사상의 전파는 선교사가 개설한 신문으로, 이 기간 동안 서양 문화를 도입하여 사람들의 지혜를 계발했다. 둘째, 영국 기독교 장로회 목사인 리첸 (Li Chen) 은 린둥 (Lindong), 딩 리앙 (Ding Yiliang), 이가흔, 아이조셉 ( 서양 저작을 번역함으로써 그는 유신파를 위해 개혁 이론을 제공했다. 셋째, 교직자가 창립한' 세계공보' 는 국내외 시국과 중대 정치법령에 관한 논문을 많이 발표해 변법 운동의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했다. Fei zhengqing 은 "기독교 선교사들은 처음에 중국 국민을 깨우고 정치 개혁의 필요성을 느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고 말했다 (강유위는 1898 에서 기자에게 그가 정치개혁을 주장하는 것은 주로 이티모태와 린락지의 작품 때문이라고 한다). 게다가, 그들은 유신파가 자신의 방법, 사상, 심지어 세계관을 형성하도록 도왔다. "신해혁명 기간 동안 많은 혁명가들은 기독교 목사와 밀접한 교제를 하였으며, 그들의 영향으로 손중산처럼 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인이 되었다. 그들이 중국의 운명을 위해 혁명을 위해 개인의 안위와 작은 이익을 돌보지 않는 것은 그들의 신앙이 제공하는 정신력과 분리될 수 없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기독교 교회는 구 중국의 어린이 보살핌 사업과 재난 구호 활동에서 많은 일을 했으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어떤 일은 심지어 창조적인 일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탁아소, 고아원, 시각장애인 학교, 청각 장애인 학교를 설립하고, 유아, 고아, 각종 장애 아동을 접수하고, 양육하고 교육하여 정상적인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게 합니다. 해방 전에는 상해에서만 매년 거리나 쓰레기통에서 65,438+08,000 구의 어린이 시체를 발견할 수 있었다. 기근에 직면하여 한 무리의 아기들이 버려졌다. " 특히 아기 소녀. 육아당은 이런 상황을 겨냥한 자선기구다. 1867 년 문을 연 상하이 성모원 탁아소는 "축적에 따라 1935 년까지 17000 여 명의 아기를 받아들였다" 고 밝혔다. 물론, 많은 탁아소들은 열악한 조건과 전염병의 잦은 발생으로 인해 사망률 수치가 높다. 이런 상황에서 일부 신사와 다른 사람들이 각종 터무니없는 소문을 꾸며 진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소란을 피우도록 독려한 것은 많은 종교 계획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다. 그러나 어쨌든, 우리는 고아의 이런 선량함과 배려에 대해 동정적인 이해를 가져야 하며 완벽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 나는 그것이 성립될 때의 동기가 무엇인지 걱정된다. 결국, 우리는 버려진 아기이고, 다른 사람들은 우리를 위해 버려진 아기를 입양하고 있다. 결국, 우리 중 아무도 먼저 탁아소나 고아원을 지을 생각을 하지 않았다. 구 중국의 재난이 빈발하다.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많은 선교사들이 재해 지역에 가서 재해를 알아보고, 구호 물품을 배포하고, 이재민을 위로하고, 국내외에서 모금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한다. 그들은 또한 각종 재해 구제 조직을 설립하여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재해 구제 업무에 종사했다. ①

더하여, 선교사의 노력으로, 전족, 첩, baoyin 와 같은 중국의 오래 된 전통에 있는 많은 나쁜 습관은 완전 하거나 중대 한 변화를 겪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여자 발 운동은 티모시 리처드 등이 먼저 제창한 것이다. 그는 1895 에 발 치료 클럽을 설립하고 광동 사회의 서적과 신문을 이용하여 모든 것을 홍보했다. 그들은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회의에서 연설을 하고, 결국 분위기를 조성하고, 몇 십 년 만에 수천 년 동안 존재해 온 낡은 습관을 완전히 근절했다. 그들은 또한 첩과 하녀를 보류하고, 매춘부를 반대하고, 그들을 더 좋게 만들려고 하는 것을 금지했다. 금연 운동에서 교회는 각종 단체의 금연을 주재하고 추진하며 아편이 전국에 만연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다음과 같은 말을 끝말로 하여 우리가 마땅히 받아야 할 자성을 불러일으키려고 한다. "기독교는 중국에서 쓸모없고 견고하지만, 중국에 유익하다. 예를 들어, 교육, 사회, 도덕에 대한 기독교의 성과는 시험할 수 있으며, 한꺼번에 지울 수는 없다. 만약 그들 자신이 종교를 믿지 않는다면, 그들은 모든 것을 비판할 수 없다. 그리고 나는 건설 계획이 없다. 단지 빈말일 뿐이다. 나는 서두르지 않는다. 나는 이런 정신, 재력, 시간으로 더 크고 중요한 사회 서비스를 하지 않았다. 대신, 나는 교회의 건축 사실을 무시하고 철거하고 싶다. 그들의 생명을 구하는 애국 사업은 고향을 떠나 나의 동포를 위해 맹인과 벙어리를 교육하고, 나병 환자를 위해 목욕을 하고, 학교를 개설하고, 병원을 설립하는 외국인들보다 약간 열등한 것 같다. 우리는 이것이 파괴적이고 부정적인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들이 그들의 정신생활을 재현하기 위해 좋은 종교가 필요하다는 것을 보았다. "

둘;이;2

기독교 근대 입화 이후 중국 선교사 대열, 특히 교민 대열 어룡이 뒤섞여 있지만, 선교 동기도 모든 사람이 순수하지는 않지만, 선교 마음가짐이 높은 서구 우월감 이론의 식민지 심리를 완전히 피할 수는 없다. 선교방식에 있어서, 그들은 종종 불평등 조약의 보호에 의지하여 목사와 교민을 특권 지위에 두는 경향이 있다. 선교사들 사이에서도 선교의 이름으로 추한 일을 한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이 방면의 연구는 이미 매우 많다. 선교 과정의 적극적인 활동과 대량의 적극적인 사람과 일이 장기적으로 비밀로 유지되기 때문에 우리는 직면하고 싶지 않지만, 그것들은 결국 기본 사실과 주요 사실이다. 이러한 사실들을 해석하고 평가할 때,' 선교 수단과 불순한 동기' 만 사용하는 것은 아마도 너무 간단할 것이다. 우리는 종교와 정치, 상업, 제국주의의 해외 식민지 확장이 결국 별개라고 생각한다. 결국, 교회의 불량분자와 행위는 교리와 교회 전체와 별도로 처리해야 한다. 중국 국민의 반응에서 종교에 대한 맹목적인 증오와 외국인 혐오감도 애국주의와 구별되어야 한다. 바로 이 방면에서, 우리는 줄곧 엄숙한 이성적 태도가 결여되어 있다. 우리는 기본 사실과 정량 분석 방법을 거부한다. 근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기독교가 중국에서 전파한 역사적 사실에 직면하여, 우리는 왕왕 맹목과 감성적인 태도로 대하지만, 동정과 이해의 태도로 대하지 않고, 그해의 직접대우든 이후의 학술 토론에서 대하지 않는다.

치료 방면에서 가장 전형적인 것은 의화단 운동에서 교민을 살해하고 선교사를 살해하고 교회를 불태우는 것이다. D.M. 길리브레 목사가 쓴' 의화단의 열정' 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1900- 190 1 년,/Kloc 188 명의 외국 개신교 선교사와 5000 명의 기독교인이 죽임을 당했고, 거의 4 분의 3 의 교회가 파괴되었다. 일련의 교육 계획이 있다. 1920 년대에는 지식인들이 시작한 비기독교 운동이 6 년 넘게 계속되었다. 이러한 모든 동작, 이벤트 및 모션의 원인은 다음 네 가지 측면에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독교는 요괴되었고, 많은 지방 신사와 민중, 많은 관원을 포함하여 각종 더러움과 터무니없는 거짓 종교 언론을 믿고 전파했다. 예를 들어, 교회는 미혼탕으로 사람들을 교회로 유인합니다. 목사는 기술로 여자를 제압하거나 유혹의 약으로 여자를 강간할 수 있다. 사람들은 남자와 여자가 함께 모여 같은 방에서 설교를 듣는 것은 간음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탁아소는' 아기를 속이고, 눈을 파고 제왕절개하고, 뇌를 빨아들인다' 는 혐의를 받고 있다. 교회 병원은 시체를 해부하거나 인체 표본을 제작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모두 불가사의한 사악한 동기에서 나온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심지어 교회가 운영하는 자선단체들조차도 어리석은 사람을 유혹하기 위한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도의 마지막 성례는 목사가 고인의 눈을 파내어 은 등을 정제하는 약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상상력은 대부분 신사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기독교 현실과는 거리가 멀다. 기독교에서 피해를 입었는지 여부는 무시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 문화 외투 아래에 숨겨진 외설스럽고 더러운 것을 반영하지 않습니까? 건강한 문화심리상태를 주는데, 이렇게 다른 사람을 상상할 수 있을까요? 의화단 시절, "교회를 습격하는 데 여러 차례 실패하고 인명 피해가 심한 이유를 설명할 때, 의화단은 항상 벌거벗은 여자가 집을 뛰쳐나왔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수비자는 탑 끝에 여자의 가죽과 기타' 더러운 것' 을 매달았다. 외국인이 임산부의 배를 갈라 벽에 못 박았다. 천주교 수호자는 여성 음모로 짜여진' 만여자' 도 있어 권사가 탑 끝에서 작전을 지휘할 때 신령에 빙의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 이러한 주장은' 무지함' 이라는 단어만으로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둘째, 기독교의 정치화다. 많은 사람들이 기독교를 제국주의가 중국을 침략하는 도구라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은 많은 오해가 있다. 네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태평천국의 신 숭배가 천주교와 같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중국과 같지 않다. 청정은 홍수전한을 뼈에 사무치게 미워하고, 천주교에 대해서도 이래라저래라 하며, 그가 이목을 혼동하고 불륜을 꾀한다고 생각한다. 둘째,' 천진조약',' 남경조약' 등 불평등조약에는 선교인과 교민의 이익을 보호하는 조항이 있어 목사와 교민을 특수한 집단에 두는 것은 순수 종교의 범위를 훨씬 뛰어넘는다. 그중에서도 프랑스가 정치와 군사력을 동원해 천주교를 보호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그들은 지방 행정과 사법사무에 간섭하고 교민을 편애하며 관민의 극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그 결과, 서방 교직자들이 먼 곳에서 중국에 선교하는 종교적 동기는 각국 정부의 중국에 대한 침략과 뒤섞여 구별하기 어렵다. 게다가, 확실히 중국의 주권과 이익, 그리고 민족 감정을 해치는 많은 사건이 발생했다. 셋째, 교회가 선교나 재난 구호 목적을 위해 만든 사회조사, 데이터 통계, 지도 양식은 간첩 활동으로 오인됐다. 더하여, 선교사가 중국에 도착 하 고 본토로 깊어지기 때문에, 온갖 종교와 접촉 하지 않으며, 선교사의 방법 그리고 방법은 중국 사람이 이해 하 고, 이해 하 고 받아들일 수 있는 범위와 다르다, 의혹 및 추측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쉽다. 물론, 우리는 개별 선교사들이 신분에 맞지 않는 추악한 일을 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으며, 일부 통계와 도표가 제국주의자들에 의해 이용되는 상황을 배제하지도 않는다. 넷째, 많은 개종자들은 소질이 매우 나쁘다. 그들은 진정한 불량배와 무뢰한 사람들이며, 그들은 교회에 가입하여 망명을 받기 위해서이다. 그들은 정부 법령과 세금을 회피했고, 그들은 형세에 의지하여 경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 그들은 농촌을 통제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한다. 외국 목사들은 종종 진실을 관찰하거나 발견할 수 없고, 의도적으로 혹은 무심코 보호해 주기 때문에 공분과 관원과 신사들이 기독교에 대한 경멸을 불러일으킨다. 피정청은' 케임브리지와 만청중국사' 에서 중국에서 교육을 받고 사회적으로 존중받는 기독교인의 수는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중국에는 기독교인이 있지만, "그들은 결코 많지 않으며, 거의 가난한 농민과 시민, 범죄자 및 기타 악명 높은 사람들, 그리고 무역항에 발붙일 곳이 없는 사람들에게만 국한된다. 여전히 현실에 안주하고 있는 대부분의 중국인들에게 기독교는 매력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명백한 위협인 것 같다. " 일부 중국 기독교인들은 "외국인과의 관계를 이용하여 돈을 강탈하고 세금을 거부한다" 고 말했다. 특히, 중국 기독교인들은 일반적으로 교회의 지지와 망명에 의지하여 그들의 비그리스도인 적수를 기소할 의향이 있다. 일부 선교사들 (주로 가톨릭 선교사들) 은 그러한 행위를 용인하거나 장려합니다. 그들은 관청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때때로 기독교인이 아닌 그리스도인을 억압하는 판결을 내리기도 한다. 일이 통제력을 잃었다는 것은 야만인들이 자연스럽게 교회에 의존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중국 기독교인과 일반 중국인 사이의 마찰이 더욱 심해졌다. "종교 계획에 시달리던 증국판은 기념 행사에서 이렇게 썼다." 종교 범죄를 저지르면 교직자는 옳고 그름을 묻지 않고 백성을 비호한다. 영사는 옳고 그름을 묻지 않고, 곡페 목사님. 만약 인민과 교회가 투쟁한다면, 인민은 영원히 노래를 부르고, 인민은 영원히 승리할 것이다. 교민이 강할수록 민간인은 더욱 분노한다. 만약 네가 극도로 좌절한다면, 너는 사람들을 불러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게 할 것이다. " 유럽으로 파견되어 사상이 매우 개방된 곽송은 1877 에서 "천주교는 그 권리를 보호한다는 이름으로 기독교를 수호하고 세로로 기독교를 보호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그래서 그는 반역자가 되었고, 그는 교회에 의지하여 관원에 대항하는 무기로 삼았다. 심각한 범죄를 저지르고 교회에 들어가 망명을 요청하는 사람들, 그리고 목사를 적으로 여기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독약을 보여 준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정부, 현, 로비, 마을에 성당을 짓는 사람은 누구나 평화롭게 살 수 없다. "

셋째, 기독교는 문화적으로 이질적이어서 도덕이 없고 동물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이 관점들은 주로 낡은 신사와 관료 계층에 집중되어 있다. 전성 호남 신사의 공식 기록은 당시 문인 계급의 보편적인 견해를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천주교는 "시정의 묘를 청소하지 않고, 목주를 숭배하지 않고, 조상이 없다. 아버지는 형이라고 하고, 어머니는 언니라고 하며, 부자의 구분은 없다. 딸이 결혼하지 않으면, 지도자에게 맡기고, 부부는 없을 것이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간에, 돈을 가르치는 것은 파렴치하다. 남녀를 불문하고 벌거벗은 목욕에는 부끄러움과 악이 없다. "문화와 관습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 또 다른 차이점은 오해하거나 심지어 터무니없는 것이다. 또한 호남 형양 신사와 인민 청원의 공개 성명은 "빅토리아에서 가톨릭교인을 훔친 사람들은 섬에서 왔고, 그들은 동물과 같다" 고 말했다. 그들은 전에 존재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만약 그가 중국에서 가르치면, 그것은 수천 년 동안의 옷차림과 예절 상태가 될 것이다. 일단 곤충과 인간의 영토가 되면 동물과 가축은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정말 얄밉지 않아! "이런 생각과 감정은 이해하기 어렵다. 동치년 동안 많은 반교 사건에서 "신사인물은 종종 주요 기획자이자 선동자이며, 학교에서 시험을 보는 학자들은 종종 종교와 싸우는 군중이다" 고 지적했다. 의화단 운동 (의화단 사건), 1900 년 5 월 말, G 지프스 준위는 영국 군함 올란도호와 함께 천진에 와서 이 전쟁에 참가했다. 그의 이후 저서' 화북전쟁' 에서 이런 말이 나왔다. "모든 사건은 재난이 중국 인민이 아니라 청조의 관원과 문인층에서 온 것임을 분명히 보여준다. 관리들과 문인들은 일반적으로 폭행에 직접 참여하지 않지만, 폭도들을 부추기고 선동하며 평화로운 생활을 하는 기독교 야만인들을 학대하고 박해한다. "이러한 상황은 문화적 차이와 폐쇄된 귀로 인해 사상과 행동상의 엄청난 오해와 충돌로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는 현실적인 이익 요인의 고려를 배제할 수 없다. 양계초는 "야학은 중국에서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상류사회에서는 모방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고 지적했다. \ "왜? 우리는 깊이 생각할 수 있다.

넷째, 기독교는 문화적으로 무지하다. 기독교와 과학이 완전히 대립되어 어둠과 무지에 대한 미신과 동등하다고 생각한다. 이 견해는 주로 5 월 4 일 전후에 각성한 새로운 지식인들 가운데 집중되어 있으며, 지금까지는 근본적인 변화가 없다. 1920 년대의' 비종교 대연맹 선언' 과' 비기독교 연맹 선언' 은 모두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인류 사회를 위해 종교의 독해를 제거하겠다고 맹세하고, 우리는 홍수 맹수보다 10 배나 큰 종교적 독해를 증오한다. 종교는 인간이 없을 수도 있고, 인간도 종교가 없어야 한다. 종교와 인간은 함께 서 있을 수 없다. " "우스운 종교, 과학, 진리는 양립 할 수 없다. 증오로 가득 찬 종교는 인도주의에 완전히 어긋난다. " "우리는 특히 모든 종교의 기독교를 반대한다." 이 새로운 지식인들은 모두' 오사' 전후에 서구 과학과 민주정신의 세례를 받았다. 그들 대부분은 과학지상, 마르크스의 유물사관, 페르바하와 니체의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1920 년대 초, 러셀과 듀이가 중국에서 강의할 때 주창한 실용주의 사상, 특히 러셀의 반기독교 입장의 영향으로 그는 종교, 특히 기독교를 단호히 반대하였다. 그러나, 당시의 다른 목소리를 들어봅시다. 양계초는 비종교동맹인' 기무' 의 전보와' 본식 살해' 의 격렬한 언사를 비판했다. 그는 이런 방법이' 진지하고 엄숙한 정신' 을 침수시켜 국민의' 오만한 약점' 을 드러냈다고 생각한다. 푸통은 비기독교 운동 자체가 종교적이고 비과학적이라고 생각한다. "발표된 것은 모두 감정용이며, 모두 문외한들의 반대이다." 만청케임브리지중국사' 는 "20 세기 중국인들이 기독교를 반대하는 주요 논점 중 하나는 그 사상이 현대과학의 성과와 다르다는 것이다" 고 지적했다. 아이러니하게도 개신교 선교사들은 19 세기에 중국에 서구 과학을 소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프로테스탄트교도들은 다른 모든 비종교 문제의 합보다 과학과 수학에 관한 책을 더 많이 썼다. " 이런 현상의 존재는 적어도 종교와 과학의 관계가 소위 대립보다 훨씬 복잡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위의 네 가지 반교 원인을 총결하여 몽매주의, 민족주의, 국수주의, 이성주의, 과학주의 등 여러 가지 사상 경향을 찾을 수 없고, 전체 사실과 학술 이론의 깊이를 거의 고려하지 않는다. 그 중 두 번째, 즉 정치적 성향은 서구의 식민지 침략과 선교 방법 탓이고, 다른 세 가지는 우리 자신의 심사 범위에 속한다. 그렇지 않나요?

응답자: ken _ su- 주술 견습생 제 1 관 6-4 10:09

프리드리히 윌리엄 니체 (1844 10 10 월15-1 니체는 원래 언어학자였는데, 나중에 철학자나 자유 사상가로서 그의 많은 저서에는 현대 심리학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는 반항정신이 충만한 시인이자 철학자이다. 그는 서구 전통 기독교 문화를 강력하게 비판하고, 기독교의 전통 도덕 체계를 부정하고, 모든 가치를 재평가하고, 심지어 슈퍼맨론과 영원한 환생의 명제까지 제기하며, 새롭고 강력한 사상 문화 체계를 세우기를 갈망한다. 본질적으로 니체는 허무주의자이지만, 청년시대의 정신 멘토 숙본화와는 달리, 그는 이 허무한 세상에서 의미를 찾거나 존재의 의미를 창조하여 인류의 존재 가치를 긍정하고 싶어 한다. 그의 사상은 이후의 실존주의의 기초를 다지고 실존주의의 선구자 중 한 명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니체의 견해 중 일부는 너무 극단적이고 강했기 때문에 나중에 나치에 의해 이용되어' 나치 철학자' 라는 낙인이 찍혔다. 그 자신이 책에서 쓴 것처럼, 어떤 위대함도 오해받을 것이다.

니체의 시

해가 졌다.

1

너는 너무 오래 목이 마르지 않을 것이다.

불타는 마음!

언약은 공기 중에 떠 있고,

내가 모르는 사람에게서 나를 향해 불어왔다.

강렬한 한기가 몰려오다 ...

정오에 나의 태양이 내 머리 위에 뜨겁게 비쳤다.

나는 너를 환영한다, 너는 여기 있다.

갑작스러운 바람,

너, 오후의 시원한 요정!

바람이 이상하고 순수하다.

밤에는 가로로 보지 않을 것이다.

유혹자의 눈

날 쳐다보고 있어? ......

강인해, 내 용감한 마음!

묻지 마, 왜? --

2

내 떠있는 날!

해가 지다.

평평한 파면

이미 금빛이 반짝이고 있다.

바위는 열을 발산한다.

어쩌면 정오에.

행복하게 그에게 누워 잠을 좀 자나요? --

청신호 아래

갈색의 심연도 행복의 그림자를 보여준다.

내 떠있는 날!

황혼이 다 되어간다!

너의 눈이 없어졌다.

절반의 영광,

이슬처럼 쏟아지다.

같은 눈물,

하얀 바다는 이미 유유히 흘러가고 있다.

너의 사랑의 붉은 빛,

너의 마지막 흔들림.

셋;삼;3

금빛 행복, 화이팅!

넌 이미 죽었어.

가장 은밀하고 달콤한 맛!

-너무 빨리 가요?

자, 제 발이 지쳤습니다.

너의 눈은 마침 나를 따라잡았다.

너의 행복은 마침 나를 따라잡았다.

주위에는 파도와 놀림만 있다.

과거의 고난,

파란 망각에 빠져들다.

나의 배는 지금 안전하다.

폭풍과 항해-나는 모든 것을 잊었다!

욕망과 희망이 사라졌습니다.

영혼과 바다가 차분하게 누워 있다.

일곱 번 외로워!

나는 한번도 느껴 본 적이 없다.

달콤한 평화는 지금보다 나에게 더 가깝다.

태양의 눈은 지금보다 더 따뜻하다.

-내 산꼭대기의 얼음은 아직 빨간색이 아닌가?

은색과 빛, 물고기처럼,

이제 내 배가 물 위에 떠 있다 ...

스타의 도덕관

별의 궤도에 진입하도록 운명 지어져 있습니다.

어둠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니, 별?

행복하게 운전해서 이 시대를 가로지르세요!

그 비참함이 너와 무관하고, 그것에서 멀리 떨어지기를 바란다!

당신의 영광은 먼 세상에 속합니다.

너에게 동정심은 범죄로 여겨져야 한다!

너는 오직 하나의 계명만 지킨다: 순결을 유지하라!

피청구인: 임남 7060- 아동1 급 6-4 14:40

나는 니체의 논문을 한 편 썼다. 그것을 너에게 주는 게 어때?

응답자: summer again- 수습 마술사 2 급 6-4 19:48

。 야후. Com/ 검색? Lp =% E8% a2% 81%E6% a6 5438+0% 90% E8% BD% a9 & Fl =1& Pid = y search & amp utf-8 & Fr = FP-ta b-web-ycn & Source = ysearch _ www _ result _ topsearch & P=%E5%B0%BC%E9%87%87 모두 여기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