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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음악 암시 (20 점)

"샤오" 90%, 봉황이 찾아온다.

소악은 고대 성왕 요순시대의 가장 유명한 음악춤이다. 공자의 그에 대한 평가는 "소소작, 순의 유산도 남풍처럼 부드럽고 조화롭다" 는 것이다. "("공자집언과 자관 ") 그리고 매우 유명한" 완벽한 사람 ","삼월고기 맛을 모른다 "(원문 첨부). 90% 는 9 개의 우여곡절로 구성된 음악을 가리킨다. 봉래의라는 말은' 상서 () 도묵 ()' 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 음악이 작가와 연주자의 밝고 아름다운 지성의 경지를 전달해 새의 노래, 봉황경례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달락은 천지와 어우러진다." 예기 악기' 는 중국 음악 문화의 핵심 사상이다. 이야기는 사람의 중심 (내면정신) 이 밝고 충실하며 천지정신과 통하며 길상아름다운 것들로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아들은" 쇼 "가 아름답고 좋다고 말했다. 모두 무공이 완벽하고 완벽하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완벽하고 완벽하지는 않다. "-"논어 팔촉 "

\ "나는 제나라 에, 나는 쇼 냄새, 나는 3 월 고기 맛을 몰라, 나는 좋아하지 않아, 그래서 스리랑카 말했다. 클릭합니다 -《논어》

사쿠라 드럼, 두루미 법정에서 춤을 추는 것과 같은 비슷한 이야기도 있다 (한비자의 10 년 참조). 이러한 전고는 중국 고대 음악의 경지와 품격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음악 문화 정신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반영하였다. 만물은 영성이 있고 심신이 통하다. 사람의 마음이 넓고 청명하면, 본원에 귀속되고, 기쁨도 영과 함께 춤을 출 수 있다. 뛰어난 뮤지션에게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도 마음을 사로잡는 속마음이다. 음악언어는 영혼의 언어이고, 동물이 음악언어를 인식하는 것은 자연스럽다. 아직도 많은 고서에서 볼 수 있는 말이 있다. 예를 들면, "드럼을 치고 피아노를 치고, 물고기를 가라앉히고, 노래를 듣고, 드럼을 치고 피아노를 치고, 육마가 노래를 듣는다." " ("견자-권고편", "화남자 설산훈", "논형 서건편" 등을 참조하십시오. , 단어는 약간 다르다, 의미는 대체로 같다), "돌로 돌을 치고, 백수들이 함께 춤을 춘다" ("상서 요전", "상서", "상서", "다우모" 등 참조). ) 음악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참고: 유엄마 양원은 풀을 뜯고 있는 말이 음악을 들었을 때 여물 더미에서 고개를 들어 올리는 것을 참지 못한다. 물고기 한 마리가 헤엄쳐 나와서 들을 때, 물 속의 물고기가 음악에 이끌려 수면 위로 떠오르는 것이 마치 듣고 있는 것 같다는 것을 설명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해상공감

보아는 정련 씨를 따라 3 년 동안 피아노를 공부했지만, 그는 아직 전심전력으로 그 속의 오묘함을 이해할 수 없었다. 그래서 정련선생은 "우리 스승 방자춘이 동해에 있으니,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들이 함께 섬에 도착했을 때, 정련씨는 "나는 나의 선생님을 만날 것이다" 라고 가장한 채 혼자 돛을 올리고 10 일 후에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보아는 슬퍼서 주위를 둘러보았다. 산들은 아늑하고 적막하지만 바닷물이 졸졸 흐르는 소리와 새소리를 듣고, 그는 마침내 스승님의 의도를 깨닫고 한숨을 쉬었다. "선생님, 선생님 없이는 덮개가 내 감정을 움직일 것입니다!" " 진의 도움으로 그는' 수선조' 를 썼다. 완공 후 정련선생이 그를 데리러 오자 보아는 세상의 묘수가 되었다. [참고: 이곳의 수선화는 꽃의 이름이 아니라 수신과 비슷한 이름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이야기는 진곡수 조헌의 기원에 관한 많은 역사 기록에서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진시',' 통지',' 태평란',' 악부 고체가 풀어야 한다' 등이다. 마음이 무궁무진하고 사법의 자연인 중국 문화정신과' 스승 외국인 자연' 의 예술 창작 법칙을 반영하여 인간의 정신경지가 음악 창작과 예술적 표현을 직접 결정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공자가 피아노를 배우다.

공자는 피아노를 배운다: 공자는 선생님 샹즈와 피아노를 배우고 샹즈는 "계속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공자가 말했다. "곡조는 이미 내려갈 수는 있지만 리듬과 구조를 파악하지 못했다." 잠시 후, 석샹즈는 또 말했다. "운치가 장악되었으니 신곡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들은 말했다: "하지만 나는 그 마음을 얻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잠시 후 석샹즈가 말했다. "저는 이미 흥미가 있어요. 이제 다른 것을 배울 수 있어요." 아들이 말했다: "나는 이 곡의 재미를 얻었지만, 그 정신적 경지에 완전히 들어가지 못하고 성인이 되었다." 잠시 후 공자는 마치 새로운 경지에 들어선 것 같다. 때로는 무연함에 숙연하고, 어떤 생각에 잠기고, 때로는 희망으로 가득 차 있고, 영향이 깊다. 마지막으로 그가 말했다. "나는 그를 발견했다: 어두컴컴하고 침묵하고, 크고, 우뚝 솟아 있고, 깊은 눈빛, 고귀한 마음, 왕의 기량, 천하를 위한 마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왕문 외에 그는 또 누구일까? " 석샹즈는 듣고 재빨리 일어나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대답했다. "우리 선생님도 조문왕이라고 생각했어요."

이 이야기는' 공부사기' (원문 첨부),' 조선시전',' 공부열전',' 열자' 에 기재되어 있다. 후대 사람들이 음악을 배우기 위해 얻을 수 없는 본보기를 세웠을 뿐만 아니라, 대대로 스승을 위해 태어난 위대한 교육자 공자의 정신과 자질도 보여 주었다. 공자는 그 소리를 듣고 문왕 ('한서 시전-권 5)' 을 알고, 앞서 언급한' 지기' 문제를 다시 한 번 언급했다.

피아노를 배우는 과정은 일반적으로 1, 악보를 보고, 전곡 스타일과 대략적인 구조를 익히고, 외워야 한다. 2. 끊임없이 궁리하고, 반복해서 씹고, 하나하나 체험을 배우고, 단련을 통해 숙달 기교를 달성하고, 음악의 내면의 매력과 감각을 습득한다. 3. 음악을 자신의 내면에 완전히 녹여 음악의 내포와 의경을 철저히 이해한 후 여유롭게 표현한다. 이 단계들. 그러면 음악은 예술 조각의 부담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마음대로 마음에서 흘러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 과정에서, 기술의 향상은 명백하며, 일반적으로 간과되지 않는다. 씹고, 음악의 매력과 감각을 찾고, 철저히 소화하고, 음악의 경지에 녹아들는 과정은 음을 아는 사람만이 알 수 있다. 공자의 학문은 그의 목소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 주며, 공자가 중국 고대 문화 인문 전통의 계승자, 조직자, 추진자로서 고대 선현과의 교심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