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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시험에서' 과' 는 무슨 뜻입니까?
과거시험은 중국 고대 문인들이 인재를 선발하는 시험이다. 봉건 왕조가 시험에 합격해 관원을 뽑는 제도다. 그것이 과거시험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과목별로 학자를 선택하는 방법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과거제도는 수나라에서 시작되어 천삼백여 년 동안 이어져 청광서 27 년 (1906) 마지막 진사 시험을 치렀다.
역사 발전과 진화
▲ 수나라-고대 중국 제국 제도의 기원
중국 고대의 과거제도는 수나라에서 기원했다. 수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후 봉건경제와 정치관계의 발전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봉건통치계급이 정치권력에 참여하는 요구를 확대하고 중앙집권을 강화하며 선출관의 권력을 중앙정부에 회복하고 9 품 정제를 과제제로 대체했다. 양디 대업 3 년 (607 년) 에 진사과를 개설하여 시험에 합격하여 진사를 선발하다.
진사' 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예기' 에 나오는데, 그 본의는 귀족이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시 주요 시험의 시사전략은 당시 국가 정치생활에 관한 정치논문으로 고시 전략이라고 불렸다. 창업 시기임에도 제도가 형성되지는 않았지만, 과목으로 사람을 선발하고 전략으로 사람을 뽑는 이런 방법은 독서, 시험, 벼슬을 긴밀하게 결합해 중국 선거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다. 당현종례부 상서 심적기는 이 역사적 변화에 대해 "전대선선, 군방방 ... 제나라와 수나라면 이길 수 없는 ... 또 주부의 권리를 사서 인사부에 귀속한다" 고 말했다. 수나라 이후, 모집 만족 세계 학자, 봄 수집 자본, 가을 자본, 우 윤 모임 을 떠났다. ""
▲ 당나라-고대 중국 제국 시험 제도의 완전성
당나라 황제는 수나라의 통치를 뒤집은 후 수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인재 선발 제도를 이어받아 더욱 보완했다. 이에 따라 과거제도가 점차 완벽해졌다. 당대에서는 시험 과목이 일반과목과 제도과목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매년 단계별로 진행되는 시험을 정규 과정이라고 하며 황제가 임시로 치르는 시험을 시스템 과정이라고 합니다.
재래식 과목은 수재, 명정, 진사, 군자, 법명, 자명, 슈밍과 같은 50 여 가지가 있다. 그중 법명, 슈밍, 자명 등의 과목은 중시되지 않는다. 수재 등 과목은 자주 열리지 않고, 수재 과목은 당초에는 요구가 높았다가 점차 폐지되었다. 그래서 명정과 진사가 당나라의 주요 과목이 되었다. 당고종 이후 진사가 특히 중요해 보였다. 당나라의 많은 재상은 대부분 문인이다. 정규 과정의 수험생 출처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학생이고 다른 하나는 시골 공물이다. 경성과 주현서원에서 태어나 상서성으로 보내진 신하를 학생이라고 한다. 학교 홀 테스트 가 아니라, 주 카운티 첫 번째 시험 에 의해, 다음 상서 성 으로 전송, 수험생 은 messire 라고 합니다. 농촌에서 상경하여 공물을 바치는 수험생을 통칭하여 거인이라고 한다. 주 현 시험은 해시험이라고 하고, 상서 성 시험은 일반적으로 성 시험이라고 부르거나, 시험을 보지 않는다. 예식 시험은 모두 봄에 거행되기 때문에 춘류라고도 불리며 시험장을 의미한다.
처음에는 명정과 진사 두 과목이 단지 전략을 시도하는 것이었고, 시험의 내용은 경연이나 시사였다. 그 후 두 과목 시험의 과목이 바뀌었지만, 기본 정신은 사제가 시를 더 중시하고 명경이 경서와 먹의를 더 중시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붙여넣기란 성구 한 페이지를 자유롭게 펼쳐 왼쪽과 오른쪽을 덮고 중간에 한 줄만 연 다음 세 글자를 종이로 덮어 참가자들이 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모이는 성서 말씀에 대한 간단한 서면 시험이다. 고전과 주석만 익히면 시도해 볼 수 있고, 시사가부는 문채가 필요하다. 진사 1 위에 합격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기 때문에 당시' 30 세의 명정, 50 세의 진사' 라는 말이 있었다.
처음에 일반 시험은 인사부 주임 시험인 원외랑이 주관했고, 나중에는 예부 시랑이 주관하여' 전지공오렌지' 라고 불렸다. 학자는 일명' 방문' 으로 불리며, 1 위는 장원이나 장원이다. 같은 명단에 있는 사람들은 같은 명단에 있는 두 청소년이 유명한 정원에서 명화를 탐구할 수 있도록 자금을 모아 축하 행사를 열어야 한다. 이를 탐화사자라고 한다. 우리는 단체로 살구원에 가서 꽃잔치라는 연회에 참가해야 한다. 연회가 끝난 후, 그들은 모두 지은사에 가서 기안탑으로 글을 써서 그들의 영광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그들은 종금석을' 기안탑 비문' 이라고 불렀다. 조우는 일찍이 시' 졸업 후' 를 쓴 적이 있다. "득의양양한 말굽 질병, 장안화를 본 적이 있다." 그래서 봄바람은 진사와 그 대명사가 되었다. 늘 1 위이자 인사부가 조직한 시험으로 선발시험이라고 합니다. 합격자만이 관직을 수여받을 수 있다. 당대의 대유류종원은 글씨가 박학다재하여 즉시' 집현당 정자' 를 수여받았다. 만약 인사부가 시험을 망친다면, 우리 부서에 부관으로 가서 한 국가가 정식으로 임명한 관직을 쟁취할 수밖에 없다. 한 유 시험 진사 후, 세 번 낙방한 후, 어쩔 수 없이 절도사의 부관으로 나서야 관직에 들어섰다.
당대의 장원은 시험 성적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의 추천도 보아야 한다. 그래서 후보자는 관원의 문으로 달려가 그들의 걸작을 그들에게 바친 것을 논문이라고 한다. 예부에 던진 것은 관지라고 하고, 달관 귀인에게 던지는 것은 원고지라고 합니다. 답안지를 던지면 정말 재능 있는 사람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인 백거이가 상황을 돌보는' 초원을 증정하다' 라는 시를 보면 옛 시인의 높은 평가를 받는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허위로 세상을 속이고 있다.
무측천 원년 2 월 황후가 직접' 공물호성전' 을 요구한 것은 중국 과거제도에서 궁정 시험의 시작이었지만 당대에는 제도가 형성되지 않았다.
당나라에는 무술도 등장했다. 무학은 서기 702 년 무측천치장안의 이듬해에 시작되었다. 무예를 해야 할 인선은 messire, 병부 시험이다. 시험 과목은 승마사격, 보사, 평사, 카빈총, 웨이트 레슬링 등을 포함한다. 순위가 가장 높은 사람은 관직을 수여받고 등급별로 승진한다.
▲ 송나라-고대 중국 제국주의 시험 제도 개혁 기간
송대의 과거시험은 대체로 당대와 동일하며, 일반 과목, 필수 과목, 무술을 포함한다. 반면 송대의 정과 수는 당대보다 크게 줄었고, 그중에서도 진사가 여전히 가장 중시되고, 일등진사는 대부분 재상을 맡을 수 있기 때문에 송인은 진사를 재상으로 삼았다. 여송조겸은 "진사의 과목은 왕왕 같고, 모두 매우 두드러진다" 고 말했다. 당시 분향과 진사의 말이 있었다. 진사 외에 다른 과목을 통칭하여 각 과라고 한다. 송대의 과거시험은 형식과 내용 모두 큰 개혁이 있다.
우선 송대 과거시험은 입학 범위와 기능을 넓혔다. 송대의 진사는 3 등급으로 나뉜다. 1 등을 진사 등이라고 한다. 이등은 진사 출신이라고 부른다. 진사 출신 삼등재자. 입학 범위가 확대되면서 정원도 두 배로 늘었다. 당나라에서는 진사에 합격한 사람이 이삼십 명을 넘지 않고, 적게는 몇 명, 많으면 십여 명이다. 송나라에서는 한 번에 200 명에서 300 명, 심지어 500 명에서 600 명에 이른다. 여러 번 시험에 불합격한 수험생에 대해서는 황제 시험을 만났을 때 부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전문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험에서, 시험에서, 시험, 시험, 시험, 시험, 시험, 시험) 황제에게 자비를 베풀고, 출생자격을 부여하고, 관원을 임명하고, 후대를 위한 선례를 세울 수도 있다.
송나라는 3 년에 한 번 3 급 시험 제도를 수립했다. 송초에는 2 급 시험 제도밖에 없었다. 제 1 급은 각 주에서 거행되는 해시험이고, 제 1 급은 예부에서 거행하는 성 시험이다. 송 태조는 진정으로 봉건 통치를 위해 봉사하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개보에서 6 년간의 과거시험을 실시했다. 이때부터 궁중시험은 과거제도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시험이 되어 국고, 성고, 궁중시험의 3 급 과거제도를 정식으로 확립하였다. 궁중 시험을 거쳐 인사 시험을 통과할 필요 없이 관원에게 직접 수여한다. 송태조는 또 시험이 끝난 후 시험관 주인이나 자신을 제자라고 부를 수 없도록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이렇게 모든 사람이 천자의 제자가 되었다. 궁중 시험이 상위 3 위에 올랐다. 남송 이후 황제는 과거 시험에서 진사 순위를 선포하는 의식이 있고, 경원에서 연회를 거행하기 때문에 존림 연회라고 불리는데, 이는 후세에 모방되어 맞춤화될 것이다. 송대의 과거시험은 처음에는 1 년에 한 번, 때로는 1 년 또는 2 년에 한 번 거행되었다. Hidemune 는 3 년 후 공식적으로 3 년에 한 번 설정되었습니다. 매년 가을에는 주마다 시험을 치러야 하고, 이듬해 봄에는 예부에서 시험을 실시한다. 궁중 시험은 성 시험과 같은 해에 실시한다.
송대 이래 과거시험은 이름과 베껴 쓴 이름을 붙이고 편애와 부정을 막기 위한 새로운 제도를 수립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수당 이후 편애와 부정행위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대해 송 () 나라 통치자는 몇 가지 조치를 취했는데, 주로 인명과 기음 제도를 붙이는 것이다. 스티커, 즉 수험생의 시험지에 이름과 본적을 밀봉하는 것을' 봉인' 또는' 인쇄' 라고도 한다. 송태종에서는 진정의 건의에 따라 궁중 시험에 지명 제도가 주어졌다. 나중에 송인종의 성 시험과 주 시험은 스티커 이름 제도를 시행했다. 하지만 이름을 붙이면 서화도 알 수 있다. 원주인 이익빈의 건의에 따르면 수험생의 시험지는 별도로 정서할 것이다. 시험관이 시험지를 심사할 때, 그는 수험생의 이름뿐만 아니라 수험생의 필적도 인식하지 못했다. 이 제도는 확실히 시험관의 편애 방지에 큰 역할을 했다. 그러나 북송 말년, 정치가 날로 부패하면서 이 제도는 형식으로 흘러갔다. 송대 시험 형식의 개혁은 과거시험의 고질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과거시험을 설상가상으로 만들었다.
송대의 과거시험은 시험 내용에서도 큰 개혁을 했다. 송대의 과거시험은 기본적으로 당제를 답습했고, 선인들의 과거시험은 경전, 먹의 의미, 시 () 를 첨부하여 폐단이 매우 컸다. 학자는 음운을 우선, 고대와 현대의 무지로 삼는다. 명정은 광범위한 기억과 암송일 뿐이지만 그 의미는 쓸데없는 학습이다. 왕안석이 정치에 참여한 후 과거시험의 내용을 개혁하기 시작했고, 시를 폐지하고, 묵의를 통해 의리 정책을 통해 선인을 선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소위 유교 경전은 이론과 유사하며, 한 편의 단문으로, 유교 경전의 문장을 주제로 삼아 유가 경전의 의미로 발휘한다. 왕안석의 시험 내용 개혁은 경학의 응용에 있다. 희녕 8 년, 종신은 폐지시를 명령하고, 경서를 고치고, 잉크 선인을 고치고, 왕안석 () 에게' 삼경 신의 ()' 를 주어 이론과 전략 선인으로 바꾸었다. 이순신',' 시경',' 시경',' 주례',' 예기' 는 대경이라고 불리며' 논어' 와' 맹자' 는 겸경이라고 불리며 수험생의 필독책으로 지정됐다. 규정 진사에는 네 차례의 시험이 있다: 한 번의 시험 대경, 두 번의 시험, 세 번의 시험, 마지막 시험. 궁중 시험은 시험만 보고 글자 수는 1000 자 이상으로 제한한다. 왕안석 변법은 수시 등의 반대에 부딪혔다. 나중에 정치투쟁의 변화에 따라 삼경 신의가 취소되고, 때로는 시부를 시험하고, 때로는 경경을 시험하고, 때로는 동시에 겸하여 변화가 정해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 명나라-고대 중국 제국 시험 제도의 전성기
원나라 이래 몽골인들이 중원을 통치했고, 과거시험은 중저기에 들어갔다. 그러나, 사서고사는 원나라 개전의 선례이다.
원나라가 멸망한 후 명나라가 설립되어 과거제도가 전성기에 들어섰다. 명나라의 통치자들은 과거 시험을 매우 중시하는데, 그것의 방법은 이전 왕조보다 더욱 엄격하다.
명나라 이전에 학교는 과거시험을 위해 수험생을 수송하는 방법 중 하나일 뿐이다. 명나라에서는 서당에 들어가는 것이 과거 시험에 들어가는 유일한 방법이 되었다. 명대에 국자감에 들어가 공부하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곽건자라고 불린다. 감독관은 일반적으로 학생들을 감옥에 보내 공부하는 감독관, 관료 자제를 감옥에 보내는 감독관, 사람을 감옥에 보내는 감독관, 돈을 감옥에 기부하는 감독관 등 네 가지 유형이 있다. 감생은 직접 벼슬을 할 수 있다. 특히 명초에는 곽건자에 의해 중앙과 지방관원으로 임명된 관리들이 많았다. 성조 이후 곽건자가 직접 벼슬을 할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그는 직접 향시험에 참가하여 과거 시험을 통해 벼슬에 들어갈 수 있다.
곽건 학생 외에 성급 시험을 보는 과거시험자도 있다. 학교에 들어가 학생이 될 때만 감옥에 들어가 공부하거나 과거 시험에서 학생이 될 수 있다. 명대에서는 정부, 주, 현 연구를 현 연구나 유학이라고 부른다. 본 성의 각급 시험에 합격하여 정부, 주, 현 학교에 입학하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학생, 학자라고 불린다. 학생 자격을 획득한 입학시험을 아동시험이라고 하며, 시험이나 소시험이라고도 한다. 출산 테스트는 카운티 테스트, 정부 테스트 및 병원 테스트의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서원 시험은 성 교무회가 주관하며, 일명 제독서원이라고도 하며, 따라서 서원 시험이라고 한다. 수능을 통과한 사람은 학생이라고 불리며 정부, 주, 현학교로 나뉘어 공부한다. 학생, 증식, 부생을 포함한 세 등급의 학생이 있다.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음식을 식생이라고 하며, 약칭하여 식생이라고 한다. 정원을 초과하여 증가한 것을 학생 모집이라고 하고, 분기를 증생이라고 한다. 학생의 성장 외에도 정원을 늘리고 학생의 끝에 첨부해 추가생, 분기를 추가생이라고 한다. 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것이 명성의 출발점이다. 한편 각 정부, 주, 현학교 학생들이 궁생으로 선정돼 국자감에 직접 들어가 곽건자가 될 수 있다. 한편, 세시험과 과학시험은 성 학술촉진관원이 개최하며, 그들의 점수에 따라 6 등급으로 나뉜다. 과학연구에서 1 위와 2 위를 차지한 사람은 성 시험에 참가할 자격이 있으며 과거 학생이라고 불린다. 따라서 서당에 들어가는 것이 과거 사다리의 첫 관문이다.
명대의 정식 과거시험은 3 급으로 나뉜다: 향시, 시험, 합격시험. 향시험은 남 북지리 각 부에서 거행하는 지방시험이다. 장소는 남방, 베이징 정부, 외교부 주둔지이다. 3 년마다 한 번씩 거행하는 것은 매 아들, 오후, 묘와 유년, 일명 위비상이다. 시험 장소는 궁원이라고 합니다. 시험 시간은 가을의 8 월이어서 추옥이라고도 불린다. 본 성의 모든 수험생과 감독관은 모두 시험을 볼 수 있다. 주검 두 명, 부주임시험 네 명, 전학 한 명, 그리고 성급 시험을 주관하는 다른 몇 명의 관원이 있다. 시험은 각각 8 월 9 일, 12 일, 15 일에 열리는 세 경기로 나뉜다. 농촌 심사에서 배심원들은 흔히 연웃음이라고 불리는데, 첫 번째 이름은 사원이다. 당백호는 향시 1 위이기 때문에 당해원이라고 불린다. 향시험은 을표라고 불리며 을과라고도 한다. 명단이 발표될 때 마침 계수나무 꽃이 향기를 풍기기 때문에 계표라고도 한다. 발표 후 주지사는 명로 연회를 주재했다. 석간에서' 사슴명' 을 부르고' 퀴성춤' 을 공연했다.
시험은 예부가 주관하는 전국적인 시험으로, 예부 시험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농촌 시험의 이듬해, 즉 매일, 매일, 매년 열린다. 전국 거장들은 모두 경성에서 시험을 보고, 시험 시간은 봄 2 월이어서 춘위라고 불린다. 2 월 9 일, 12 일, 15 일에 각각 3 번의 시험이 있습니다. 기말고사는 더 높은 수준의 시험이기 때문에 시험관 수는 성 시험의 두 배이다. 주임시험, 시험관, 환적관 등 관원들은 모두 고위 관리이다. 주임 시험관은 주석이라 불리며, 좌석 주인이나 좌석 선생님이라고도 불린다. 공 씨, 속칭 추 () 는 명정 () 이라고 불리며, 첫 번째 이름은 환원 () 이다.
회사 후 같은 해에 궁중 시험을 치렀는데, 시간은 원래 3 월 초하루였다. 명헌종은 여덟 살 때부터 3 월 15 일로 바뀌었다. 후보자는 공 씨다. 궁시험은 낙방한 것이 아니라 황제에 의해 다시 배치되었다. 궁중 시험은 황제 형자 주재로 시사시험만 본다. 궁중 시험이 끝나고 다음날 시험지를 낭독하고 다음날 명단을 발표했다. 합격은 1 등 3 등급으로 나뉘어 진사와 장원 정원과 명부 탐화를 각각 주고, 함께 삼정갑이라고 부른다. 둘째, 저는 학자로 태어났고, 셋째, 저는 학자로 태어났습니다. 둘째, 상위 3 위 1 위는 전기라고 합니다. 갑 갑합을 진사라고 합니다. 진사 명단은 갑방이나 갑과로 불린다. 진사 명단은 노란 종이로 쓴 것이기 때문에 황갑 () 이라고도 하고, 김리스트 () 라고도 하며, 상사기 () 는 장원 () 이라고 불린다.
향시 1 위는 사원, 1 위는 혜원. 전 시험 장원과 함께 삼원 () 이라고 부른다. 중대원 () 은 과거장의 좋은 말이다. 명나라에서는 홍무 시대의 관욱과 정통 시기의 루상만이 삼국의 승리에 참여했다.
궁정시험을 거쳐 장원은 국자감 편수, 이등상,' 탐화기' 를 수여하여 편수를 수여했다. 나머지 진사들은 모두 시험에 합격했고, 그들은 한림원의 서기스라고 불렸다. 3 년 후, 시험 합격자는 각각 편집, 심사 등 직관을 수여하고, 나머지는 각 부처 주임에게 배정되거나, 행정 현이 우선적으로 채용하는 것을 산고라고 한다. 서기스에서 태어난 사람은 승진이 매우 빠르다. 영종 이후 조정은 진사나 한림이 내각에 들어가지 않는 국면을 형성했다.
명대 향시험과 통시험 첫 경기의 8 개 문문.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주로 8 개 주식의 질을 본다. 따라서, 일반 독자들은 종종 평생 8 개 국어에 쓴다. 팔주문은 사서 오경 중의 문장을 제목으로 하여 제목의 뜻에 따라서만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어휘는 고대인의 말투, 즉 소위 세대의 성현을 사용해야 한다. 형식도 죽었습니다. 구조에는 일정한 프로그램이 있고,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고, 구법은 대구를 요구한다. 여덟 가닥은' 지의',' 의',' 석문',' 바비어',' 사문숙' 이라고도 불린다. 8 개 주식문은 8 개 배비로 구성된 문장, 일반적으로 6 단으로 나뉜다. 첫 문장으로 화제를 깨고, 두 문장으로 화제를 떠맡고, 그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 유래다. 8 개 문서의 주체 부분은 초기 공유, 중간 공유, 사후 공유 및 번들 공유의 네 단락으로 구성되며 각 단락에는 두 단락이 있습니다. 문말에 큰 매듭을 하나 썼는데, 큰 매듭이라고 한다. 팔주문은 송대 유교 고전에서 진화한 것이다. 8 개 국어의 피해가 매우 커서 사람들의 사상을 심각하게 속박하였다. 그것은 봉건독재를 수호하는 도구이며 과거제도 자체를 막다른 골목으로 끌어들였다. 명말 청초의 저명한 학자들은 분개하며 "8 주 문성, 6 경약, 18 개 성성, 21 사 폐사" 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나는 8 주가 불타는 책보다 더 해롭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 청나라-고대 중국 제국주의 시험 제도의 멸망
청나라의 과거제도는 명나라와 거의 같지만 민족차별 정책을 실시한다. 만주족은 각종 특권을 누리고, 벼슬을 하는 것은 반드시 과거시험을 통과할 필요는 없다. 옹정 이전에 청조의 과거시험은 만한양표로 나뉜다. 기수는 성 시험과 통시험에서 특별한 우세를 누리고 있으며, 단 하나의 번역만 시험해서 번역부라고 한다. 앞으로 만주와 함께 시험을 봤지만 시험을 본 사람은 한족이 가장 많았다.
과거제도가 청조로 발전하여 나날이 쇠퇴하고 폐단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과거시험에서 부정행위에 대한 처벌이 매우 엄했지만, 과거제도 자체의 결함으로 부정행위가 더욱 심해지면서 과거제도는 결국 소멸되었다.
청조 사람들은 정식 과거시험에 합격할 자격을 얻기 위해 먼저 아동시험을 치러야 했다. 자제 시험을 보는 사람은 유학생이나 자제 학생이라고 하고, 입학 후에는 학생 (청대에는 관학, 주학, 현학, 통칭 유학이라고 함) 이라고 부른다. 유가와 공묘는 함께 공설이라고 불린다. 학생들은 학교에 입학한 직후 강사 (교수, 학자, 교사, 멘토) 의 규율에 구속되었다. 청초에 학생들은 여전히 공설에서 공부하고 있다. (매월 수업, 분기마다 시험, 나중에 명목상의 시험이 된다.) 생계를 꾸려나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속칭 학자로 불린다. 이것이 바로' 명성' 의 출발점이다.
세 가지 학생이 있다: 가장 좋은 학생은 임승이다. 그는 정부가 음식을 제공하는 일정한 할당량을 가지고 있다. 둘째, 확산, 특정 장소 가 있습니다; 새로운' 학생' 은 부속 학생이라고 불린다. 매년 학생들은 정치 시험을 보고 성적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르내린다.
정식 과거시험은 3 급으로 나뉜다: (1) 향시험 후 (2) 향시험 후 (3) 궁시험.
시험을 받은 후, 그것은 보통 3 년마다 성도 () 에서 한 번씩 열리는데, 일명 다비 (Dabi) 라고도 한다. 가을에 열리기 때문에 추위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성 시험에 참가하는 수재 (학생) 이지만, 성 시험에 참가하기 전에 수재는 성 정부 순회에서 거행되는 과학시험을 통과해야 하며, 성적이 우수한 사람만이 성 시험에 참가할 수 있다. 향시험 후, 그것은 거인이라고 불리는데, 첫 번째 이름은 사원이다.
이번 시험은 성 시험 후 이듬해 봄에 예부에서 열렸기 때문에 이위와 춘위라고도 불린다. 시험에 참가한 사람은 리프트, 입시 후 공 씨로 불리며 첫 번째 이름은 환원이다. 시험이 끝나면 보통 재시험을 한다.
위의 시험은 주로 8 개 주식문과 시에 관한 것이다. 팔주문의 제목은 사서오경에서 나온 것으로 송대의 유교 경전과 약간 비슷하지만, 어휘는 고대인의 말투, 이른바 세대의 성현이어야 한다. 구조상으로는 일정한 프로그램이 있고, 글자수는 제한되어 있고, 구문상으로는 비례를 요구하며,' 비문',' 석문',' 시 1',' 지일' 이라고도 불린다.
궁중 시험은 황제의 주요 시험이자 시험책의 질문이다. 궁시험은 공 씨가 참가했고, 그는 상을 받은 후 통칭하여 진사로 불렸다. 궁중 시험은 3 급으로 합격하였다. 첫 번째는 진사에 급제하고, 두 번째는 진사 출신이고, 세 번째는 진사 출신이다. 제 1 회 학생 3 명 모집, 1 위는 장원, 2 위는 속칭 2 위, 3 위는 담화, 3 위는 삼정집이라고 불린다. 2 위, 1 위, 속칭 전기.
장원은 한림원 편심을 받았고, 이등상과 탐화는 유가원 편심을 받았다. 나머지 진사는 다시 과거시험에 응시하고 성지가 쓴 시와 부를 배웠다. 문학과 서예에 능한 서기스가 뽑혔고, 나머지는 교장 (각 부서 직원) 과 치안 판사 (사실 교장과 치안 판사 직위를 얻기 위해서는 후보와 후보가 필요하며, 평생 관리가 될 수 없다) 에게 수여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기스는 국자감의 특수교육홀 (일반홀이라고도 함) 에서 3 년 학업이 끝날 때의' 3 세' 시험을 치렀다. 성적이 우수한 사람은 국자감 (국자감 2 등 편심, 국자감 3 등심) 이 수여하고 나머지는 각 부처의 주관이나 각 성 지사로 배정된다. ......
범진충거' 선단은' 유림외사' 제 3 회' 주학도파는 영재를 내고 후모는 좋은 소식을 멈춘다' 에서 뽑혔다. 이번에 나는 김범 중극의 이야기를 썼다. 이 소설은 광둥에서 도교를 배우는 금주를 묘사한다. 그는 광저우에서 부임할 때 먼저 학생들을 위해 두 차례의 시험을 보았다. 두 차례의 시험을 거친 후, 세 번째 시험은 남해현과 반장현의 학생이 참가했다. 김범은 그의 어린 시절에 있었다. 김범은 이번 시험에 응시하고 1 등을 한 뒤 입학했다. 사람들은 그를 messire 라고 부른다. 입학한 후 김범은 진일보한 시험에서 거인을 시험하고 싶었다. 리프트 시험에 합격한 후 사람들은 그를 "마스터" 라고 불렀다.
중도는 과거 시험의 과정이다. 이 이야기를 논평하기 전에 먼저 청대의 과거제도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청대의 과거제도는 두 단계로 나뉜다. 하나는 과거시험의 초시이고, 다른 하나는 과거시험의 정식 시험이다. 과거시험의 초시험은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자시험이라고 하고, 하나는 세시험이라고 하며, 하나는 과학시험이라고 한다. 어린이 시험은 일명' 시험' 이라고도 한다. 한 소년이 첫 시험에 참가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남자' 라고 불렸다. 일정한 시험과 선발을 거친 후, 그는 현중의 독학에게 시험을 보러 갔는데, 시험에 합격하면 독학은' 수재' 라고 불릴 수 있다. 김범은 여러 해 동안 남학생으로 일했고, 결국 그는 대학에 합격했다. 학자가 일 년에 한 번 시험을 보는 것도 우중 우우 과정이다. 이를 "연간 시험" 이라고합니다. 3 년마다 나는' 이과 시험' 이라는 대형 시험을 치러야 한다. 3 년마다 시험을 보는 것은 주로 리프트 시험 자격을 추천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번 시험의 지명을 통과한다면, 너는 리프트 시험에 참가할 자격이 있다. 김범은 마침 아동시험을 따라잡았는데, 이것도 과목 시험의 같은 해였다. 그는 아동시험 1 위에 합격하여 당연히 리프트 시험에 참가할 자격이 있다. 이것은 과거 시험의 첫 시험이다.
다음은 정식 과거시험이며, 향시, 향시, 궁정 시험의 세 가지 유형도 있다. 지방 시험은 3 년에 한 번, 즉 아들, 묘, 정오, 유니온 4 년의 8 월에 열린다. 성 시험을 통과한 후, 그들은 거인이라고 불리는데, 거인은 사실상 벼슬을 할 자격이 있는 후보 관원이다. 청대의 과거제도에 따르면 제인은 인사부에 등록하여 일정한 관직을 취득하고 현관이 될 수 있다. 물론 이 직위는 매우 적고, 연간 인원은 약 40 명에서 130 이다. 배심원의 정원은 매우 적기 때문에, 배심원들 중 벼슬을 기다리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늘 후보 관원이 있다. 이것은 첫 번째 농촌 시험이다. 다음 단계는 시도하는 것이다. 성급 시험에 이어 이듬해 2 월에 시험이 열렸다. 향시험이 끝난 후 첫해 8 월 시험이 끝나고 이듬해 2 월은 봄이다. 내가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볼 때' 춘시험' 이라고 하는데, 바로 시험이다. 만약 네가 시험에 통과한다면, 너는 진사라고 불리며, 매년 약 300 명의 진사 정원이 있다. 기말고사 이후 세 번째 시험, 즉 궁중시험이 있으며 기말고사 이후 두 번째 달, 약 4 월 정도입니다. 궁중 시험은 황제가 태화전에서 실시한 개인시험이다. 그가 시험에 합격한 후, 그는 과거 장원으로 임명되어 직접 관리가 될 수 있었다.
과거 시험의 내용은 주로 8 주문이다. 팔주문은 주로' 경의',' 시',' 책',' 의식',' <역경>',' 춘추' 의 내용을 조사했고, 오경 중 일정한 제목을 선택하여 글을 쓴다. 제목과 작문 방식은 모두 일정한 형식이 있다. 8 개 문문에는 네 단락이 있는데, 각 단락마다 비교문이 있어야 한다. 비율이 있는 단락은 네 획이라고 하고, 나중에는 여덟 가닥이라고 한다. 팔주문은 당시 매우 중요했는데, 그것은 한 사람이 승진할 수 있는지, 그가 과거시험에서 승진할 수 있는지에 관한 것이었다. 그래서 소설은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날 제왕은 문장 중이니, 한탕을 논할 필요가 없다." "한" 은 한나라의 문장, "당" 은 당시, 한대의 문장, 당대의 시사 가부를 가리키며, 오늘 제왕이 중시하는 8 주가 중요하지 않다. 8 개 국어는 당시 매우 중요했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8 주를 생각하고 있었고, 8 주문만이 과거문의 대문을 두드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과거제도의 영향
과거 제도는 중국에서 1300 년을 실시하여 중국과 동아시아, 그리고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수당 이후 중국의 사회구조, 정치제도, 교육, 인문사상은 모두 과거시험의 영향을 받았다.
과거 시험의 초기 목적은 민간에서 정부를 위해 인재를 발탁하는 것이다. 세습제와 추천제에 비해 과거는 의심할 여지 없이 공평하고 개방적이며 공정한 방법이다. 처음에는 동아시아의 일본, 한국, 베트남이 모두 중국에서 과거시험을 치렀고, 베트남이 과거시험을 폐지한 것은 중국 이후였다. 16 세기와 17 세기에 유럽 선교사들은 중국의 과거제도를 보고 여행기에서 유럽에 소개했다. 18 세기의 계몽 운동 기간 동안 많은 영국과 프랑스의 사상가들은 중국의 공정하고 공정한 제도에 감탄했다. 19 세기 중반/9 세기 후반 영국에서 확립된 공무원 채용 방법은 정부 공무원이 정기 공개시험에 합격해 구미 국가가 모방한 공무원 제도를 점진적으로 형성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영국 공무원제도가 채택한 시험 원칙과 방법은 중국 과거시험과 매우 유사하여 과거시험의 장점을 크게 흡수했다. 이에 따라 과거시험을 중화문명의 5 대 발명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오늘의 시험 제도는 어느 정도 과거제도의 연속이다.
송나라 이후 과거시험은 출신과 빈부를 가리지 않았다. 이는 정부가 인재를 선발하는 기반을 크게 넓힐 뿐만 아니라 중하층 지식인들에게 과학 연구를 통해 사회 상층부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정책은 사회 전체의 안정을 유지하는 데 상당한 역할을 했다. 명청양조의 진사 중 거의 절반은' 가난한 가정' 에서 왔고, 그들의 조상은 책을 읽지 않았거나, 책을 읽었지만 관직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들이 용문에 오를 수만 있다면, 그들은 당연히' 몸값 10 배' 가 될 것이다. 여러 해 동안, 수천 명의 학생들이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고,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해지길 바라며, 광종요조. 과거시험은 인터넷과 통제학자들이 통치를 공고히 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시험은 중국 역조 역대를 위해 대량의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였다. 이 1300 년 동안 과거는 거의 10 만 명의 학자와 수백만 명의 학자와 학자를 낳았다. 물론, 모든 사람이 식견이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한가하지 않다. 송명청 시대에는 한인 명신과 국가 동량 중 진사 출신이 절대다수를 차지했다. 명나라 영종 이후의 관행은 "선비는 한림에 들어가지 않고 한림은 내각에 들어가지 않는다" 며, 과거는 고관이 되는 데 꼭 필요한 길이다. 명중엽 리마동이 중국에 와서 전국을 다스리는 사의사는 과거제로 생겨났다.
과거시험은 지식의 보급과 민간의 독서 풍조에도 상당한 촉진 작용을 했다. 이런 승진은 지식이나 영성에 대한 열망이 아니라 일반인의 명성에 대한 추구로 인한 것이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과거시험이 유행이 되면서 중국의 글쓰기 스타일이 보편적으로 개선되었다. 명청 시대에 중국의 학자 수는 대부분 50 만 명 이하였다. 아이를 포함해서 수백만 명이 있다. 그들 중 소수만이 벼슬길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각지에서 생활하는 기층 지식인이 되어 지식의 보급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그리고 이들 학자들은 모두 같은 제도 하의 산물이기 때문에 같은' 성현서' 를 공부했고, 중국 각지의 문화와 사상의 통일성과 구심력을 간접적으로 수호했다.
과거 시험의 나쁜 영향은 주로 시험의 내용과 형식에 나타난다. 명대 이래 과거시험의 내용이 경직되어 수험생이 형식에 맞는 문장 창작만 요구하고 수험생의 실제 지식은 중시하지 않는다. 과학시험을 보기 위해 대부분의 학자들의 사상은 점차 편협한 사서오경과 진부한 팔주문에서 길을 잃고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시야, 창의력, 독립적 사고력 모두 큰 제한을 받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을 읽는 유일한 목적은 과학시험에 합격하는 것이지만, 그들의 독서는 단지 벼슬을 하고 조상을 공경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제국 시험은 재능의 탈출구를 제한했습니다. 청나라에 이르면 문학 창작이나 각종 기술에서 걸출한 성과를 거둔 유명 예술가들이 대부분 시험장에서 좌절을 당했다. 이로 인해 과거제도가 정부를 위해 인재를 발굴하는 동시에 다른 방면의 걸출한 인재를 매몰시켰다고 추론할 수 있다. 지난 한 세기 동안 다양한 엘리트들이 시험장에 갇혀 시간을 낭비했다. 한인을 노예화하기 위해 청 정부는 과거시험의 내용을 엄격히 단속했다. 청나라의 과거제도가 나날이 쇠퇴하고 폐단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과거시험에서 부정행위에 대한 처벌이 매우 엄했지만, 과거제도 자체의 결함으로 부정행위가 더욱 심해지면서 과거제도는 결국 소멸되었다.
과거제가 폐지된 후에도 중국 사회에 많은 흔적을 남겼다. 예를 들어 손중산이 창설한 중화민국헌법은 5 권분립을 규정하고 있는데, 그 중' 고시원' 은 중국의 과거전통에서 유래했다. 게다가, 중국 본토의 수능에서 여전히 과거시험의 일부 습관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분성 입학, 시험지 아바타를 수험생 신분정보와 결탁해 시험관이 수험생과 결탁하는 것을 막고 수능 최고점을 수석이라고 부른다. , 제국 시험의 잔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