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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서 사전》은 매우 인기가 있다
갑골문은 상대 (기원전 17 세기-기원전 1 1 세기) 의 문화산물로 약 3600 년 전이다. 상인 통치자는 귀신을 미신한다. 그들이 행동하기 전에, 그들은 종종 귀갑과 동물의 뼈로 행운이나 액운을 예측한다. 나중에 그들은 갑골에 자신이 가진 물건과 나중에 실현된 갑골이나 관련 노트를 새겼다. 그들의 글은 갑골문이라고 불린다. 청말 하남 안양 은허가 갑골문을 발견한 이래 지금으로부터 65,438+000 년이 되었다. 현재 출토된 갑골은150,000 건이 넘는 것으로 대부분 반경 황실이 옮겨져 죽은 유물이다. 은허 () 로 나가기 위해 은허 () 인물이라고도 한다. 비문은 대부분 갑골문이기 때문에, 일명 읍부자라고도 한다. 현재 갑골문 * * * 4500 자가 출토되어 2000 여 자, 정자 1000 여 자를 식별했다. 3 천여 년 전 중국의 사회정치 경제 문화 정보를 기록하였다. 이것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되고 귀중한 역사 유물이다.
갑골문 (상대)
갑골문의 별명. 기통차는 거북갑과 수골에 기도가 새겨져 붙여진 이름이다. 청대 손영이' 문기 사례' 두 권을 양보한 것은 갑골문 고증학의 시작이다.
대박
대천은 서주 시대에 광범위하게 사용된 글씨체로, 전승에 의하면 쉽게 창조되었다고 한다. 필기매체에 따라 김문 (또는 종정문) 과 김문도 다르다.
김문은 갑골문보다 늦게 나타났고, 김문은 종정문이라고도 불린다. 상주는 청동기 시대, 정으로 대표되는 예기, 벨을 대표하는 악기,' 종정' 은 청동기의 대명사이다. 따라서 종정문이나 금문은 청동기에 주조하거나 조각한 비문을 가리킨다.
김문의 내용은 제사, 호령, 칙령, 전투, 사냥, 동맹 등 활동이나 사건의 기록이다. 이 모든 것은 당시의 사회 생활을 반영합니다. 금문 비문은 깔끔하고 우아하며 고풍스럽고 무겁다. 갑골문에 비해 그것들은 더욱 다채롭다. 김문은 기본적으로 인쇄체에 속한다. 이 글들은 한무제 시대에 발견되었는데, 당시 펀양에서 발굴된 솥을 황궁으로 보냈을 때 한무제는 그것을 정원 (원래 1 16) 이라고 명명했다. 나중에 김문은 하나 또 하나의 발견을 했다. 구양수와 조명성은 송대의 학자로, 그들은 모두 글쓰기, 연구, 금문 기록에 능하다.
주조한 모비문은 대표적이며 32 줄 497 자로 출토된 최초의 청동기 비문이다. 털의 비문 구조는 엄격하고 얇고 매끄럽고 고르며 정돈되어 있어 금문의 명품이다. 또한 다화판의 비문도 청동기 비문 중 좋은 작품이다.
문숙은 고대 진나라가 사용한 글로,' 소전' 의 전신이다. 춘추시대 진나라가 쓴' 사색서' 는 223 자로' 문숙' 이라고 불린다. "책" 은 "독서" 를 의미한다고합니다. 고증에 따르면 당대에서 출토된 석고문은 진양공이 새긴 것으로,' 세설편' 의 글과 마찬가지로' 설문' 의 대표다.
작은/작은 스탬프 문자
진권각의 전서는 리스가 쓴 것이라고 한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문자 동어, 자동차 동궤' 정책을 실시하다. 통일계량적인 정책은 재상 리스의 보살핌을 받았다. 진나라가 사용한 원시 전서를 기초로 간소화하여 다른 6 개국의 이체자를 없애고 통일된 한자 쓰기 형식을 만들었다. 중국에서 줄곧 서한 말년까지 유행해 왔으며, 점차 예서로 대체되었다. 하지만 글씨체가 아름답기 때문에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획이 복잡하고 형식이 고박하기 때문에 우여곡절, 인감, 특히 위조 방지가 필요한 관인은 봉건 왕조의 붕괴와 현대의 새로운 위조 방지 기술의 출현까지 인감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강희사전' 의 모든 글자도 전서로 표기되어 있다.
옥근인
옥새라고도 합니다. 일종의 전서. 그 필획은 둥글고 부드럽고, 옥근 (젓가락) 처럼 생겼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진나라 () 와 당나라 () 때, 제나라 () 는' 셰탄 () 의 거장 옥근 () 인 필적 ()'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시에서 "옥근인 () 은 정말 오래가지 않다." 라고 말했다. " 후세 사람들은 책을 쓸 때 다른 둥글고 두툼한 서체를 사용하는데, 이를' 옥근' 이라고도 한다. 명대 왕사규가 안진경의 책에 대한 평가와 같이' 가묘, 모산비 주부의 금지작가' 입니다. "
철 스레드 씰
일종의 작은 인감. 진나라의' 태산 각석',' 랑야대 각석' 등 옥서에서 나타났다. 펜은 둥글고, 가늘고 단단하며, 머리와 꼬리는 선형으로 그려져 있어서 이름이 붙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세 사람들은 당대 리의 전서를' 건현 전서' 라고 부른다.
예서
일명 "보조서", "관서" 라고도 한다. 글꼴 이름입니다. 모양이 평평하고 정사각형이라 쓰기가 편리하다. 진나라에서 시작하여 한위 시대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당대의 장회용' 서술단' 은 동한 채용' 제장' 을 인용했다. "정호가 고리서를 삭제하다." " 진나라 위형사체 서예: "진 자용전서, 할 수 있는 일이 매우 많은데, 전서는 이루기 어렵다. 즉 리인 (샤오리) 이 책으로 쓸 수 있고, 예서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성호는 당시의 이런 필법을 수집하여 정리했고, 후세 사람들은 성호가 예서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미나리는 진통에서 태어났지만, 글리프 구조에는 여전히 많은 전서의 흔적이 있다. 이후 한대에서 끊임없이 발전하여 획과 구조가 진나라와 완전히 다른 글씨체가 되었다. 예서의 출현은 6 서의 필기원칙을 돌파하고 해서체의 기초를 다져 한자와 서예 발전사의 전환점을 상징한다. 위진 시대에는 해서체로 예서라고 불렸는데, 파도가 있는 예서라고 불리기 때문에' 8 점' 이라고 불렸다. 후베이 운몽에서 출토된 진율죽간과 오풍원년 12 월 한간은 진한시대 필기예서의 대표작이다.
조벽돌
책 제목. 희끗희끗한 별명. 동한 채용 () 은 "하초 () 는 발이 아직 밝지 않고, 스벤 () 은 아직 밝지 않다" 고 말했다. 김석림은 이렇게 소개했다. "비백에 대해 말하자면, 뼈처럼 인쇄되고, 고금의 법들이 뒤섞여 있고, 풀이 인쇄되어 있고, 기구가 만들어졌고, 스스로 만들어졌지만,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한다." 초서로 쓴 전서를 가리킨다. 서사회' 는 "(조) 관광은 역사와 문학에 전념해' 조전' 을 창작하고' 천새비' 비문을 약간 바꿔 인품이 뛰어나게 하고 그 책은 온전하다" 고 말했다. 푸산 등은 초서 전서에 능하다.
Kodouwen
일명' 과두서',' 과두전' 이라고도 불린다. 전서 (고문과 붓 포함) 필적의 속칭. 붓에 잉크나 물감을 찍어 책을 만들었기 때문에, 필도는 굵고 가늘게 시작하여 올챙이처럼 생겼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다. 이 이름은 일찍이 한말에 나타났고, 노직은 "고대 문과투쟁이 현실에 가깝다" 고 썼다. 정강성은 "책이 막 집 벽에서 나왔을 때는 모두 상형문자였으나 지금은 과학기술의 책이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원대 오논증' 과두서' 의 형제는 이렇게 형성되었다. "옛날에는 필묵이 없었고, 대나무로 대나무에 책을 그렸는데, 딱딱하고 질려서 그림을 그릴 수 없었다. 그래서 머리는 굵고 꼬리는 가늘어서 그 모양의 귀와 닮았다."
묘전
한대는 도장을 모사하는 전서에 쓰인다. 왕망 육서 중의 하나. 동한 허신 () 의' 설문해자서 ()' 는 신망 () 6 서를 기록하며 "오언 () 은 묘전 () 이라 해도 베껴 쓴다" 고 말했다. 모양이 고르고 반듯하며, 이 () 의 뜻으로 가득 차 있고, 필법칙은 작은 전서의 동그라미에서 굴곡과 우여곡절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미리 쐐기를 박으려는 뜻이 있으니, 옛 이름이다. 청대 귀부' 묘전분운' 은 한위 전서가 채택한 다체 인감자를 통칭하여' 묘전' 이라고 부른다. 일명 "복사" 라고 부른다.
해서체
해서체에 두 가지 문제가 있다. 하나는 그 이름이 예서, 예서, 예서, 예서, 예서, 정관과 혼동된다는 것이다. 둘째, 그것의 기원이 언제로 정해졌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일반적으로 해서체의 기준은 정사각형이며, 길고 세로로 서 있는 작은 전서와 가로와 가로가 평평한 예서와는 다르다. 획의 전환점에서 반드시 구김살을 돌릴 필요는 없다. 또한 행서의 스타일은 갑골과 종정에서 고정되지 않아 좌우행이 제한되지 않는다. 진 () 이래, 모든 것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예외없이. 손씨의 《총보》에서 "진점화는 자연의 형태라 정이 있다" 고 말했다. 일종의 개괄이라고 할 수 있다.
진한시대 획의 출현부터 삼국시대 해서체의 형성에 이르기까지 양진 남북조 시대 해서체의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왕희지 해서체는 그 중 한 명이다. 위해서를 대표하여 북조 서예의 번영은 해서체 번영의 상징이다. 그 단순하고 강력한 예술 스타일은 남방과 쌍봉의 아름다움과 우아함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당대는 해서체의 전성기로 서예가가 배출되어 풍격이 각기 달라' 당카이' 라고 불린다. 초당해서체는 수개체의 변화를 물려받았다. 각 서예가는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중당 시대 안진경은 큰 혁신을 가지고 있다. 만당 유공권의' 육곡' 은' 연진' 과 견줄 만하다. 이 세 가지 변화는 당카이의 위대한 면모를 형성했다. 5 대, 송, 원, 명, 청은 해서체의 쇠퇴기이다. 서예가 개인이든 집단이든 진당해서체의 기존 구도를 돌파하지 못했다. 해서체가 쇠퇴하는 또 다른 이유는 인쇄문화의 부상, 해서체의 심미 표현력과 서정적성이 초서보다 못하다는 점이다.
박금서
일명' 마른 금신' 이다. 해서체. 조비 송종정해서체는 추 () 수량 (), 설기 () 등의 학습을 거쳐 혁신적이고, 필법이 강건하고, 필법이 소박하며, 풍격이 완곡하고 소탈하여 가법이 되어, 따라서' 박금서' 라고 불린다. 명대 도종이' 서사회' 는 이를' 학기 초학, 법도, 자칭 박금서' 라고 부른다. 절친한 친구 엽은 그 책을' 석유' 라고 부른다.' 구릿책, 초등산, 설소보 가입, 얇고 딱딱한 옥처럼 천하박금서' 라고 부른다. "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해서체 천자문' 과' 심하옥청궁비' 가 있다. 오늘의 모조송도 그중에서 일어났다.
초서
글꼴 이름입니다. "가을나무" 라고 부르지 마세요. 넓은 의미로는 나이, 서체, 글쓰기 스타일을 가리지 않고 낙서를 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협의는 획이 연속적이고 쓰기가 편리한 서체를 가리킨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서' 에서' 한흥은 초서가 있다' 고 말했다. 한초에 유행하는 서예는 초서 (즉 조잡한 예서) 이다. 나중에, 그것은 점차 "카오 장" 으로 발전했다. 한말에 장지의' 조장' 에는 예서의 획과 글이 연결되지 않은 흔적이 들어 있어 획이 연속적이고 편리한' 현대초' 가 되었다고 한다. 후세를 초서라고 부른다. 동진 왕희지의 완벽함이다. 중당 시절 장욱과 회소는 더 방종하고 기괴한 방식으로' 금초' 를' 광초' 라고 부르며' 금초' 와 구별했다.
광초 (중국 서예)
일명 "큰 풀". 가장 방종한 초서 중의 하나. 동진왕희지 () 의 완만한 초서 풍격에서 벗어나 필법이 이어지고, 펜티엄하며, 자형이 변화무쌍하며, 용뱀의 춤이 매우 뛰어나다. 당대의 장욱 () 과 회소 () 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후세에 전해진 장욱의 시 네 수와 회소의 자서첩이 대표다.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일명' 행료본' 이라고도 합니다. 책 제목. 한말 유덕성이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행서는 보통 해서체를 기초로 유창하고 편리하며, 초서만큼 어렵지 않고, 해서체보다 더 생동감 있고 간결하다. 사회에서 널리 사용되는 필기 문자이다. 행서를 쓰는 것은 멈추지 않고, 논문을 쓰는 것은 글자를 새기지 않고, 중압을 가볍게 뒤집는다. 예를 들면, 행운수, 어떤 중단도 없이, 상업적으로는 영원할 것이다. 남송 강원은 행서가 "낡은 펜을 가장 가치 있는 것으로 여기고, 실수가 적으면 반영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 귀섬유가 분리되고, 혈맥이 연결되어 있고, 근골이 늙고, 정신이 흩어지고, 자태가 완전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