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백명언
백명언
소개: 백, CCTV 진행자, 중국 미디어대학교 신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00 년에' 중국 10 대 걸출한 청년' 을 받았다. 2004 년에 그는 올림픽 성화 봉송 주자였다. 2009 년' 말 주재단체 연례 평생 성과상' 을 수상했다. 20 12 년 런던 올림픽 폐막식을 주재하다.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백언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개인에게 날은 정치적으로 방해받아서는 안 된다. 더구나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벌하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너무 많은 체면을 주는 것과 다름없다.
2. 제 경력은100m 경주와 비슷합니다. 내가 달리기를 할 때, 나의 눈은 전선만 바라보고, 나는 영원히 나의 상대를 고려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생활은 100 미터와 다르다. 100 미터는 단지 선일 뿐이다. 인생은 네가 한 길을 다 간 후에 또 다른 길이 있다는 것이다. 네가 죽을 때까지 계속 싸워야 한다.
3. 온 세상이 우리를 부러워합니다.
4. 소비자로서 불공평한 대우를 받았을 때, 그들은 양손으로 항복하는 것이 아니라 손을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해야 우리의 소비환경을 더욱 건강하고 규범화할 수 있다.
5. 한 젊은이가 첼로에게 "어떻게 하면 훌륭한 첼로수가 될 수 있을까?" 라고 물어본 적이 있다. " 첼로 연주자가 대답했다. "당신은 먼저 훌륭한 사람이 되고, 그 다음에 훌륭한 음악가가 되고, 그러면 당신은 당연히 훌륭한 첼로 연주자가 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첼로, 첼로, 첼로, 첼로, 첼로, 음악명언)." 우리에게도 마찬가지다. 먼저 훌륭한 사람이 되고, 다시 훌륭한 기자나 사회자가 된다.
6. 인생의 5% 만이 멋지고, 5% 만이 고통스럽고, 나머지 90% 는 밋밋한 가운데 보냈다. 사람들은 이 5% 의 경이로움에 유혹을 받아 5% 의 고통을 참으며 90% 의 평범함 속에 살고 있다.
7. 나는 한 친구와 개 한 마리가 CCTV 로 끌려와서 매일 한 프로그램의 황금 시간대에 몇 분 동안 방송된다고 농담을 한 적이 있다. 한 달도 채 안 되어, 그것은 유명한 개가 되었다. 나는 동양 시공에서 7 년을 지냈는데, 그것뿐이다.
8. 반드시 자신에게 말해야 한다: 자신의 숭고한 말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마라. 뉴질랜드, 벨기에, 브라질은 무엇을 이겨야 하는가. 무능한 사람은 겸손하고, 무능한 사람은 자신의 무능함을 모르는 것에 싫증이 난다.
9. 남자 축구에 감사드립니다. 그들은 가장 빠른 속도로 우리 앞에 사라졌습니다.
10. 그룹 추첨이 끝난 후 많은 사람들이 복권에 당첨된 것으로 생각하고 8 강에 진출하는 꿈을 꾸었다. 그러나 중국 남자 축구의 실력으로 우리는 지금 한 가지 이치를 이해해야 한다. 이 세상에서 어느 세 팀이 함께 뽑히든 우리에게는 다음 추첨이다.
1 1. 물론 남자 축구에 감사드립니다. 그들은 가장 빠른 속도로 우리 앞에 사라졌습니다.
12,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제가 의지할 수 밖에 없기를 바랍니다.
13, 행복은 청춘의 기억증인 시대의 감사생활이다.
14. 지난 30 년간의 개혁으로 우리는 너무 많은 발전을 이루었는데, 이것들은 모두 데이터로 증명할 수 있다. 뉴스가 얼마나 발전했습니까? 어떤 데이터로 증명할 수 있을까요? 물론, 이것은 데이터가 증명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준은 여전히 너무 많다. 예를 들어, 진정으로 우수한 인재가 여기에 이상을 두려고 하는지 여부; 또 다른 예로, 매일 어떤 고통을 겪든지 간에, 일정 기간마다 사회의 진보에서 약간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그렇지 않다면요? 만약 진정으로 이상과 책임을 가진 기자가 항상 고통을 느낀다면, 지도자의 눈에는 그렇다 해도 귀찮은 제조자이고, 이런 사람은 자신의 이상과 책임 때문에 자신과 타인에게 불안감을 주는 경우가 많다면, 그들의 이상과 책임은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상적이라면
15, 좀 더 깊이 생각한다면, 인생이 이 세 가지 문제에 직면해야 하는 도전이 아니다. 중국이 개혁한 지 30 년이 넘었고, 지난 20 년 동안 목표는 물화되고, 강소강, 포만함, 두 배로 늘어났으며, 인간과 사물 사이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생존의 필요성이었다. 사람마다 행복을 물화의 미래에 기탁한다. 이러한 물화의 목표는 연이어 실현되었지만, 중국 사람들은 행복이 약속대로 물질을 동반하지 않는다는 것을 점차 알게 되었다. 전체 군중은 고위 관리들의 불만, 저직의 불만, 가난한 사람들의 불만, 부자들의 불평과 같은 불평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람들은 전염병이나 교차 감염 같은 어떤 이유로 더 불안하고 불안감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마음이 심란하여 아래에 번거로움이 생길까 봐 걱정이다. 아래도 안절부절못하며, 위에서는 항상 큰 일이 생길까 봐, 왕군의 느낌에도 불구하고; 부자는 매우 불안하여, 어느 날 재산이 계산되지 않을까 봐 걱정이다.
16 과 1993 년, 나는 방금 동양의 시공간에 들어갔고, 프로듀서는 나에게 금기시되는 두 가지가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형용사를 단호히 제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응답자를 선생님이라고 부르지 않는 것이다. 왜 형용사를 빼야 합니까? 우리는 기자이고 형용사는 생활을 꾸미는 데 쓰인다. 생활은 장식이 필요하지 않다. 좋든 나쁘든 뉴스는 형용사로 평화를 꾸미거나 의도적으로 평화를 억압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본모습을 객관적으로 반영해야 한다. 왜 응답자 선생님을 부르지 않습니까? 관객을 학생으로 미리 설정할 수는 없고, 텔레비전은 관객에게 수업을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시청자, 인터뷰 대상자, 인터뷰 대상자와 동등한 관계를 가져야 한다. 그래서, 내가 기억하는 것은 십여 년이다. 모든 것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적어도 자주 반성해야 한다. 시간
17, 단순히 나쁘거나 매우 좋다면 그것뿐이다. 불행히도, 이것은 인간성의 가장 복잡한 시대이다. 의사는 빨간 봉투를 들고 계속 몇 대의 수술을 하다가 결국 수술대에 쓰러졌다. 교사는 한편으로는 학생을 처벌하고, 단호하게 응시 교육을 취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여러 해 동안 집안의 아이를 소홀히 하고, 일념으로 일에 몰두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관리들이 부패하고 탐욕스러울 수도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주말도 없고, 그들의 장사도 잘 하고 있다. 어쩐지 사람들이 말하기를, 나는 너의 탐욕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네가 아무것도 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사실, 우리 자신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바닷물의 절반과 화염의 절반이 하강하고 상승하고 있다. 누가 발버둥치지 않습니까? 네, 틀렸습니다. 어떻게 평가합니까? 좋아, 나쁜, 어떻게 평가해? 해안, 어디?
18 그래서 10 년, 시간적으로는 변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과 다른 일 때문에 전혀 개념이 아니다. 어떤 것들은, 10 년은 그들을 변화시키기에 충분하다. 어떤 꿈은 10 년, 모두 작은 발걸음일 뿐, 이 작은 발걸음이라도, 너는 그것이 되돌아갈 것을 걱정할 것이다.
19, 10 여 년 전, 저는 방금 텔레비전을 만들어서 9 자를 썼습니다. 나는 종이와 펜을 쓰지 않았지만, 나는 마음을 썼다. 이 아홉 글자는 사람을 말하고, 사람을 주시하고, 개인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이 아홉 글자는 당시 변화의 야망을 의미했고, 물론 당시 언론의 말에 대한 불만에서 비롯된 것이다. 각종 매체에서는 빈말과 상투적인 말이 가득하고, 조국을 감동시키고, 인민을 감동시키고, 세상을 감동시키고, 꿈을 감동시키는 것이 이렇게 웅장하여, 인심에 접근하기 어렵다. 뉴스에서는 사건, 옳고 그름, 검은색과 흰색, 선과 악, 하지만 복잡한 중간 지대는 없다. 특히 아무도 없다. 뉴스는 만질 수 없는 전시품이 되었고, 언론인들은 종종 바람에 쓰러지거나, 우러러보거나 내려다보며, 독립적으로 서 있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기가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저와 제 동료들이 목소리를 내고,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은 바로 그 당시의 수많은 존재들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20. 사람들이 주장하는 가장 좋은 세월은 사실 가장 고통스럽고, 사후 추억 때만 이렇게 행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1, 누구나 자신의 삶을 가지고 있다. 그 외적인 것들은 진정으로 행복과 관련이 없다!
22. 이상주의자는 생활의 엄청난 압력과 유혹 속에서 현실주의자가 되었다. 현실주의자는 공리주의자가 되고, 공리주의자는 투기자가 된다 ...
23. 어느 세대의 청년도 쉽지 않다. 모든 세대에는 자신의 운명, 억울함, 발버둥치고 분투하는 것이 있어 불평할 것이 없다.
24, 이른바 잘 섞이면 알 수 없는 고통과 대가를 치러야 한다. 잘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들도 자신의 행복과 평온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어떻게 보는지, 그리고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어떻게 대하느냐에 달려 있다.
25. 어느 세대의 청년도 쉽지 않다. 분투도, 발버둥도, 희망도, 절망도, 청춘은 무엇인가? 누군가 나에게 청춘이 얼마나 좋은지 물었다. 나는 젊음은 물론 좋다고 말했고, 젊음도 실수를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변화할 시간이 무수히 많기 때문이다.
26. 우리는 항상 누가 우수한지 발견할 수 있다. 그를 관직으로 승진시켜 상을 줄 수밖에 없는 것 같지만, 우리는 이런 식으로 많은 사람들을 망쳤다.
27. 지난 세기의 전쟁시대에 중국이라는 대국은 조용한 책상을 놓을 수 없었지만, 오늘날 중국이라는 대국은 조용한 머리를 거의 찾을 수 없다. 평화가 없으면 행복이 없다. 오늘의 평화는 진정한 사치품이다.
28. 자살은 내가 아니라 이 시대와 인심을 깨달았다.
29. 당신이 믿어야 할 것을 믿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당신을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행복 외에 우리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3 1, 만약 이상적이라면, 한순간에 피어나고, 그 후로는 애도에만 쓰이는 것이라면, 이상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열정이 젊은 호르몬이 되기에 충분하다면, 몇 년 동안 울어야 자신이 그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면, 열정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32. 13 억 인구의 나라에서 우리는 어떻게 내면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까? 우리 군중 속의 핵심 가치는 무엇입니까? 정신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의 신앙은 무엇입니까?
33. 동창회에서 나는 학우들에게 말했다. "잘 섞인다면 알 수 없는 고통과 대가를 치러야 한다. 잘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들도 자신의 행복과 평온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어떻게 보는지, 그리고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어떻게 대하느냐에 달려 있다.
34, 한 무리의 사람들이 황급히 길을 재촉하다가 갑자기 한 사람이 멈췄다. 그 옆에 있는 사람은 이상하다: 너는 왜 떠나지 않니? 멈춘 사람이 웃었다: 나는 너무 빨리 걸었고, 내 영혼은 뒤에 처졌다. 나는 그것을 기다려야 한다. 네, 우리 모두 너무 빨리 갑니다. 그러나, 만약 네가 너무 멀리 간다면, 너는 네가 왜 시작했는지 잊을 수 있니?
35. 때때로 우리는 생활이 너무 각박하기 때문이 아니라, 외부 분위기에 너무 쉽게 감염되어 다른 사람의 감정에 좌우되기 때문에 피곤하게 산다. 군중 속을 걷다 보면, 우리는 항상 우리의 마음과 폐를 스치는 무수한 두 눈이 있고, 또 많은 유언비어들이 결국 우리의 머리를 헷갈리게 하고, 점차 우리를 스스로 엮은 혼란에 묶고 있다고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실, 당신은 자신을 위해 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마음속에 기억할 수 없습니다.
방법이 없습니다. 믿음이 부족한 사람은 믿음이 없는 사회에서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을 구속하지 않고, 조상의 수천 년 동안의 오래된 가르침을 잊고, 이익을 위해 자신을 다른 사람의 지옥으로 만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돈을 위해서 너는 언제든지 사기를 칠 수 있다. 자신에게 유리하기만 하면, 다른 사람들은 모두 밟을 사다리에 불과하다.
37. 길은 길도록 정해져 있지만, 맹목적으로 기다린다면, 너는 영원히 종점에 도달하지 못할 것이다.
38. 진정한 위기감은 동력일 뿐만 아니라 신입생이기도 하다.
39. 인생의 어느 한 단계에 이르렀을 때, 너는 그 기간을 좋아하고, 그 단계의 직책을 완수하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과거에 탐닉하지 말고, 미래를 열정적으로 전망하지 말아야 한다. 인생은 이렇다. 우리가 어떤 투쟁과 도전을 겪고 있든 간에, 아마도 우리는 오직 한 가지 선택만 있을 것이다. 고통에도 불구하고 즐겁고 미래를 믿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40. 생명의 종말은 같다. 누구도 피할 수 없다. 느릴 때 모두들 빠르다고 생각하지만, 중국인들은 왜 그렇게 급하게 끝까지 달려가는 것 같니?
4 1, "누가 당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까?" "어떤 책이 당신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는가?" " 나는 항상 이렇게 말한다.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은 나의 어머니이다. 그녀 없이는 내가 없다. 가장 유용한 책은' 신화사전' 인데, 그것 없이는 이렇게 많은 단어를 알 수 없다. "
42. 만약 당신이 이 문제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한다면, 단지 삶이 이 세 가지 문제에 직면해야 하는 도전이 아닙니다.
43. 우리는 먼저 사람과 사물 사이의 문제를 해결한 다음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결국 우리는 사람과 자신 사이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44. 양씨는 항상 인류가 세 가지 큰 문제에 직면해 있다고 생각하는데, 순서는 틀릴 수 없다.
45. 이것은 전통적인 귀환입니까, 아니면 새로운 시작입니까? 이것이 복으로 인한 무의식적인 행동입니까? 아니면 불안 때문에 불가피하게 도움을 구하는 것일까?
46. 중국 개혁 30 여 년, 지난 20 년 동안 목표는 매우 물화되고, 강강, 포만, 두 배로, 사람과 사물 사이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생존의 필요성이다. 사람마다 행복을 물화의 미래에 기탁한다.
47. 지난 세기의 전쟁시대에는 조용한 책상이 중국에서 놓을 수 없었지만, 오늘 중국에서는 평화로운 마음가짐을 찾기가 어려웠다.
주제는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한발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채팅 전체가 끝날 때까지 계속될 줄은 몰랐다.
49. 다음으로, 나는 궁금하다: 빠르게 전진하고 있는 중국인들, 그들은 현재와 미래에 무엇을 가지고 자신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을까?
50. 편지를 말하면 아직 도착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불교와 매우 가깝다고 느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아마도 우리 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그랬을 겁니다.
5 1, 시대는 복잡하지만 바쁜 사람들은 자신의 내면을 마주해야 하는데, 이런 얼굴은 오늘날 더욱 어려워지고 더욱 절실해진다. 우리는 모두 답이 필요하다.
52. 침묵에 어떤 곤혹이 묻혀있는가?
53. 이 위대한 지도자에 대해 기로는 주저없이 말했다. 만약 사람들이 언젠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해결할 수 없다면, 교리가 먼저 사라질 것이고, 아마도 하루 일찍 사라질 것이다.
54. 만약 우리가 평온함과 행복을 원한다면, 우리 마음속의 문제는 결국 피할 수 없다.
55. 그날 나이는 즐겁고 평온했다. 나는 내 주변 사람들과 같다.
56. 밋밋해 보이는 대답 뒤에는 지혜, 용기, 신념이 숨어 있다. 물론,' 이른 하루' 라는 표현도 많은 공간을 남겼다.
57. 또 다른 키워드는 냉정한 이유가 복잡하지 않다는 것이다. 우리의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미래의 가장 큰 문제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 시점에서 조화로운 사회의 목표가 제기되었습니다. 사실, 이것은 사람들 사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로, 사람들을 행복에 더 가깝게 만들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이를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더 큰 도전도 뒤따른다.
59. 만약 네가 평온이 없다면, 너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현 시대에 평화가 진정한 사치품이다.
60. 군중 속을 걸으면서 주변 사람들의 손목을 보는 데 익숙해졌다. 당대 중국인에게 속한 내면의 비밀이 있는 것 같지만, 그것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6 1. 내가 계절과 이야기를 나눈 날은 연말까지 몇 시간밖에 되지 않았다. 겨울의 햇빛이 기로한 얼굴에 비추어 방 안의 다른 사람들을 따뜻하게 하고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