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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고 싶으면 살아야 한다.
90 년대 말, 나는 하이난 모 시의 한 호텔로 전근되었다. 거대한 식당의 수십 개 상자 중 4 가 달린 방 번호는 없습니다. 분명히 2 층에 있는데 문패에는 820 1, 8202, 8203, 8205 라고 적혀 있습니다. 나는 남방 매니저에게 왜 8204 와 82 14 방이 없는지 물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4 를 싫어한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죽은 글자와 해음 때문에 아무도 4 가 있는 방에 가고 싶어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4 가 있는 방 번호를 모두 제거했다. 나는 또 물었다, 그럼 너는 왜 여러분 앞에 8 을 더하느냐? 그는 많은 사람들이 8 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머리' 라는 글자와 해음이기 때문에 8 이 달린 모든 방이 가고 싶어 하기 때문에 각 방 번호 앞에 8 을 더했다. 이제야 내가 전에 들은 몇몇 남방인들이 8 을 좋아하고 4 의' 이렇게 말하는 것' 을 싫어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 그러나 마음은 여전히 조금 의아해 하지만, 이유를 말할 수 없다. 나는 단지 이것이 단지 방 번호일 뿐, 4 번 방이 있는지 없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년, 월, 일 모두 4 가 없다면, 엉망진창이 아닌가?
나의 이후의 직장 생활에서, 나는 어떤 사람들은 8 을 좋아하고, 4 를 싫어한다는 것을 점차 알게 되었다. 이것은 매우 미친 짓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핸드폰 번호에 4, 특히 꼬리수가 있다면 절대 선택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몇 분이 8 이라면, 이 숫자는 100 배, 심지어 그 핸드폰보다 훨씬 비싸다. 차번호에 4, 특히 꼬리수가 있다면 절대 선택하지 않는다. 만약 8 개의 꼬리수, 혹은 모두 8 이라면, 100 배, 심지어 수십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 신분증, 직업증, 운전면허증, 상금 등. , 모든 숫자, 특히 꼬리 수는 원칙적으로 4 를 가질 수 없습니다. 일단 나타나면, 그것은 상당히 괴로운 것이다, 마치 대재앙이 올 것 같다. 만약 네가 8 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매우 기쁠 것이다, 마치 네가 큰돈을 벌었던 것 같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이렇다.
나의 고향은 북방의 대부분의 지역과 마찬가지로 과거에는 이런 개념이 거의 없었다. 4 와 죽음은 분명히 나누어지고, 8 과 털은 더 잘 나누어진다. 네가 4 를 좋아하는지 8 을 좋아하는지 문제가 없다. 제 개인적인 관점에서 볼 때, 4 의 이용률이 8 보다 높은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좋은 집은 4 원, 풍수 접지기였다. 축제 연회에는 네 개의 희완자, 즉 네 개의 큰 완자가 있어야 한다. 시부모님을 뵈러 가려면 선물 4 박스, 즉 물건 4 개 가방 4 개를 가져와야 합니다. 도시에는 4 개의 문이 있고, 소설에는 4 개의 명작이 있고, 꽃에는 4 개의 군자가 있고, 불교에는 4 개의 금강이 있고, 경극에는 4 개의 명단이 있고, 중국 서예에는 4 가지 스타일이 있으며, 1 년에는 사계절이 있고, 기독교의 크리스마스 이브는 12 월 24 일 등이다. 어떤 일반인들은 박 점쟁이와 상관없다. 만약 그들이 4 를 받는다면, 이것은 경사의 상징이다. 술을 마시고 주먹질하며 4 를 외치며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한다. 음율에서 4 의 발음은' 머리' 이다. 8 의 활용률도 높고, 8 좋은 말을 해도 많은데, 여기는 금상첨화되지 않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8 가지 나쁜 말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사방에서 빛을 보는 것, 즉 세상 물정을 매끄럽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일곱 번 여덟 번, 일곱 번, 여덟 번, 여덟 번, 여덟 번, 여덟 번, 여덟 번, 여덟 번, 여덟 번 8 개의 기사가 더 있는데, 이미 폐기되었다. 팔자발, 정말 어색하다. 개자식, 그건 나쁜 사람이야. 홍콩 사람들은 여자를' 나쁜 년아' 라고 부른다. 어떤 일반인들은 박 점쟁이와 상관없다. 만약 그들이 8 을 받는다면, 그것은' 바바' 인데, 이는 비위를 맞추고 비위를 맞추는 것을 의미한다. 술을 마시고 주먹질하며 8 을 외치는 것은 8 마리의 말이다. 바로 8 색이나 8 속 말이다. 부자가 될 뜻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멜로디에는 8 이 없다. 있다면, 그것은 또한 8 도 높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말했듯이, 8 이' 뚱뚱한' 단어라면 반드시 부자가 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법자에는 동사와 양사 두 단어가 있는데, 단독으로 무엇을 하는지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술어로 쓰이며, 정확한 완전한 단어나 문장이 되기 위해 명사 또는 다른 단어가 뒤에 옵니다. 예를 들어 부의 글자를 더하면 부자가 되고, 행복한 글자를 더하면 살이 찌고, 질병을 더하면 병이 나고, 떨리는 글자를 더하고, 자동차 시동, 발명, 악취, 소란스러움, 지시 등을 하는 것이다.
사실 그 4 와 그 8 은 두 숫자의 부호로, 미추선과 악의 구분이 전혀 없다. 그들은 그렇게 큰 신통이 없다. 그들은 부자가 되면 부자가 되고, 죽으면 죽는다고 말한다. 불교도에게 천지의 존귀로 떠받드는 부처도 할 수 없는데 하물며 두 개의 작은 숫자야. 어떤 전문가, 교수, 대사가 4 가 나쁘다고 말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다. 8 은 좋다. 내가 보기에 정말 부자가 되고 싶다면 국가 정책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근면과 지혜로 노력해야 한다. 이것이 바른 길이다. 국제노래' 의 가사는' 구세주가 없다. 우리는 신선황제에 의지하지 않는다' 는 말이 아니다. 우리에게 의지하여 인류의 행복을 창조해야 한다! "
나는 남방의 일부 지역 사람들이 8 을 좋아하고 4 를 싫어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나는 반대하거나 싫어하지 않는다. 풍습은 결국 현지 방언과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는 다른 지방의 풍속 습관과 지방 방언을 일부 남방인들에게 강요할 수 없다. 내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은 남방인이 아닌 사람들이 남부인을 질투하고, 국가가 제정한 표준 발음을 포기하고, 자신의 원래 유연한 혀를 곧게 펴고, 아예 4 를' 죽음' 이라고 부르고, 8 을' 지방' 이라고 부르며,' 동양에서 배우다' 는 혐의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자세히 생각해 보면, 이것은 나와 상관없다. 나도 상관할 수 없다. 우리 집에 가서 푹 자자. 저녁 식사 후 나는 침대에 누워 있었다. 어렴풋이 나는 한 번만 4 를 위해 복수하고 8 을 업신여긴다고 비난하기로 했다.
나는 최선을 다해 젖을 빨고 약간의 분량의 불만 자료를 썼다. 첫째, 내가 공안국에 갔을 때, 한 경찰이 나에게 이 일은 우리의 일이 아니라고 말했다. 우리는 사회질서를 지키고 있다. 너는 법원에 가서 고소해야 한다. 내가 또 법원에 갔을 때, 한 판사가 말했다. 너는 네 명의 신분증을 가지고 스스로 처리하라고 해야 한다. 나는 그것이 올 수 없다고 말했다. 와, 모든 차는 당기지 않는다. 판사는 또 "그럼 위탁서를 써서 공증한 후에 다시 오게 하겠다" 고 말했다. 그래서 저는 4 를 찾아 위임장을 써달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차갑게 말했다. "이건 내 일이니, 너는 상관하지 마라."
나는 얼굴이 없다. 소송은 실패했지만, 나는 어렴풋이 한 수를 떠올렸다. 지금 항상 4 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이 있지 않나요? 나는 죽은 글자를 빼는 것이 네 개를 빼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어떤 사람들은 4 가 아니라 정말 짜증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죽은 글자는 너무 심각하고, 너무 강경해서, 아침저녁으로 시간문제일 뿐이다. 그래서 아무도 감히 단어를 죽이거나 죽일 수 없습니다. 4 원래 성은 사였는데, 어떤 사람이 그것을 강제로 죽게 한 후, 그것을 죽은 자의 희생양으로 삼았다. 이것은 좋지 않다. 항상 그 4 가 그 떠우아보다 더 불공평하다고 생각하는데, 6 월을 제외하고는 큰 눈이 내리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직접적인 책임자를 추적하여 죽은 글자를 완전히 사라지게 할 것을 제안한다. 우선, 모든 사전, 사전, 사전의 죽은 글자를 모두 삭제해라. 그런 다음 앞으로 남이 죽은 말을 해서는 안 되고, 문장 안에서 죽은 말을 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그때가 되면 세상에 죽은 글자도 없고 사람도 죽지 않을 것이다.
내가 기뻤을 때, 공중에서 위인의 큰 목소리가 들려왔다. "그건 불가능해! 만약 죽지 않았다면 공자부터 지금까지 지구는 지탱할 수 없었고, 신진대사! 이것은 사물 발전의 법칙이다. " 눈을 뜨자 붉은 태양이 이미 높이 솟아올라 새로운 날이 시작되었다. 내가 어젯밤에 꿈을 꿨구나!
러시아의 저명한 작가이자 사상가인 톨스토이는 "죽음은 만물의 피할 수 없는 끝이다" 고 말했다 19 세기 현실주의 예술의 거장인 도그네프도 "아무도, 생물도 섞일 수 없다" 고 말했다. 고대 로마 철학자 세네카는 "우리가 태어난 순간부터 죽음은 이미 시작되었다" 고 직접 말했다. 일찍이 2500 년 전에 위대한 철학자 석가모니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피조물은 살아 있는 동안 반드시 죽을 것이고, 결국 고갈될 것이다. 죽음 외에는 다른 생명이 없다. "
죽음을 피하는 어떤 생각이나 방법도 어리석은 것 같다. 자연은 인간을 창조하고, 인간은 자연의 법칙을 초월할 수 없다. 살고 싶으면 살아야 한다. 삶과 죽음, 이것은 영원한 진리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제한된 인생을 더 의미 있게 만들 수 있을까? 이것도 나도 정말 말할 수 없다. 하지만 저는 성현이나 철인의 명언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프랑스 사상가 몽전은 이렇게 말한다. "자연생명의 본질은 죽음에 있다. 그래서 살기를 원하는 사람만이 죽음의 고통을 진정으로 느낄 수 없다. 생명의 목적은 길이가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많은 사람들이 며칠을 살 수는 없지만 오래 산다. " 고대 그리스 철학자 에피쿠로스는 "성현들은 생도 죽음도 두려워하지 않고, 생도 나쁜 것으로 보지도 않고, 죽음도 재앙으로 보지도 않는다" 고 말했다 고대 로마 철학자이자 정치가인 세네가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용으로 가득 찬 삶이 오래가는 삶이다. 우리는 시간이 아니라 행동으로 생명을 측정해야 한다. 잘 활용할 수만 있다면 인생은 길다. " 고대 로마 철학자 키케로는 "생명을 아는 사람은 짧은 생명을 연장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독일 작가이자 자연과학자 괴테는 이렇게 말한다. "무용학원을 원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자기를 지배하지 않는 자는 영원히 노예가 될 것이다. "
마지막으로, 우리는 체코 문학 평론가 푸치크의 명언으로 이 문장: "어쨌든 미소를 지으며 생활에 직면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