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명나라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세 번째 부분은 좋은 말이다.

명나라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세 번째 부분은 좋은 말이다.

1 .. 바람이 부스럭거리고 물이 춥다. 만약 네가 빚을 졌다면, 너는 반드시 갚아야 한다.

2. 황제를 포함한 모든 사람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기 위해서는 송곳니를 드러내야 한다.

3. 이념 다툼은 거짓이고, 방향 다툼도 거짓이며, 권력 다툼만이 진실이다.

4. 둘째, 우리는 알고 있지만, 모든 고위급 연대전에는 고정 행동 방안과 탈출 경로, 무기 (예: 식칼, 막대기 등) 가 있다. ) 모두 미리 나눠주고, 뒤늦게 사람을 찾아 누명을 쓰고, 행동하기 전에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바로 전설의' 관화' 인데, 속칭 쓸데없는 말이다.

6. 우는 것은 감정을 터뜨리기 위해서이다. 눈물이 가장 중요하지만, 소란을 피우는 것은 기세이다. 낮은 소리로 우는 것은 소용이 없다. 소음을 많이 내고, 빗물을 적게 만들고, 최소한의 에너지로 최대의 효과를 내야 한다.

7. 직설적이라 해도 정말 불굴이다. 이것이 바로 명나라 관원의 절조이다.

8. 경쟁이 없는 완벽한 시장은 이론적 상상력에만 존재한다.' 미시경제학' (고등교육출판사 출판)

9. 너도 알다시피, 네가 심장에 가까울수록, 너는 더 많은 피를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매일 황제를 만나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다. 네가 어떻게 연기를 하든 그것은 공론이다. 익숙한 얼굴을 섞는 것은 훌륭한 일이다.

10. 잘생겼다고 믿으세요. 아내를 찾는 것 말고도 승진하기 쉬워요. 이 이론은 믿을 만하고, 하선생은 전형적인 예이다.

1 1. 세계는 발전하고 있고 시대는 발전하고 있다. 일대일 정치 일대일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것으로 드러났다. 트렌드의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 정치 조직이 생겨났고, 대규모 집단 싸움이 곧 시작될 것이다.

12. 사람이 이렇게 뻔뻔스러워 쉽지 않다.

13. 왜 황제가 10 년 동안 계승하여 아들이 없었는지 모르겠다. 원인이 불분명하다. 이런 일은 항상 절대적인 사생활이었고, 거리 골목 아줌마들이 이야기하는 화제이기도 하다. 오늘 그들은 모두 몰래 병원에 가야 하는데, 하물며 그 극악무도한 구사회에서.

14.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통속적인 해석은 천하가 노자에게 귀속되고, 천하에 무슨 일이 발생하는지는 모두 나의 사적인 일이다.

15. 사는 것은 나의 사람이고, 죽은 것은 나의 죽은 사람이고, 잿더미가 될 때 나는 그것을 비옥한 밭으로 데려갈 것이다!

16. 왕조를 통치하는 것은 사실 경영기업이지만 치국의 장사가 더 크다. 일반 장사를 하려면 세금을 내야 하고 공상검사, 안전검사, 소방검사도 해야 한다. 설이나 명절이면 공물을 바치고, 잘 지내지 않으면 손해를 보고 파산할 수도 있다. 상대적으로 왕조를 세우는 장사는 훨씬 좋아졌다. 창업 자금이 너무 높다는 것 외에는 상업주기가 불확실하다 (내일 희생될지도 모른다). 성공하면 바로 고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돈을 낼 필요도 없고, 다른 사람의 돈을 받을 수도 있고, 받고 싶은 대로 받을 수도 있으니, 네가 결정해라. 너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감히 너를 돌보지 않는다. 정부를 여는 것이 회사를 설립하는 것보다 더 돈을 벌고 전망이 더 넓기 때문에 고대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시도해 보고 싶었지만, 성공은 거의 없었다 (왕조는 몇 개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17. 현기란 당신이 납득할 수 없고, 만질 수 없고, 하루 종일 도경을 들고, 여기저기서 기이한 재료를 수집하고, 연기가 자욱한 단로 앞에 땔감을 더하고, 귀신이 감히 먹을 수 없는 정제물을 보고, 이들 사람들이 하루 종일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한 글자: 현자.

18. 이것은 정말 슬픈 일이다. 보통 이럴 때는 고정적인 극본이 있을 것이다. 한 무리의 친척과 친구들이 튀어나와 슬퍼하지 말고 자신의 정상 수준을 발휘하고 근원을 캐내는 말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런 다음 주인공은 눈물을 닦고 하늘을 바라보며 주먹을 꼭 쥐고 의연하게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19. 적의 우두머리를 제거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모든 주변과 조력자를 제거해야 한다. 이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지혜로, 이른바 모래를 섞고 담장을 파는 것도 마찬가지다.

20 세의 젊은이들은 이런 것들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너무 순진하고 너무 유치하다. 그들은 시험에서 100 점을 받았을 수도 있지만, 그들은 그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은 손에 진리가 있지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열정으로 사회에 발을 들여놓았지만 중상을 입었다.

2 1. 지행합이 뭔가요? A: 지식과 실천의 단결입니다. 해설: 쓸데없는 말.

22. 이익, 충분한 이익만이 사람의 마력을 구동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 세상의 진면목이고, 극도로 잔인하지만, 또 매우 진실하다. 이 잔혹한 현실에 직면하여 서계는 마침내 지행일치의 참뜻을 깨달았다. 아무리 위대하고 정직한 이상, 그것을 실현하려면, 그도 반드시 두 글자, 즉 융통성을 이해해야 한다. 유연성과 실제 행동만이 변화무쌍한 세상에 적응할 수 있다.

23. 유치한 이상주의자가 아무리 집착해도 아무리 완강하더라도 연약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이 세상에는 당신이 이해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 세상의 추악함과 더러움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현실에 타격을 받고, 고통에 시달리고, 상처투성이이고, 은둔하고, 광명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지 않고, 여전히 미소를 지으며 굳건히 나아가는 사람만이 진정한 용기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둠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빛을 이해할 수 없다.

24. 소위 동지란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25. 사실 이 세상에서 네가 감히 홀랑거리기만 하면 어떤 기적도 가능하다. 생각지도 못하고 생각지도 못했다는 말이 있다.

이 "세대" 는 얼마나 걸립니까?

보통 100 년이 걸리죠?

100 년? 그건 시작가격이야, 600 년부터! 아직 세일 안 했어요!

27. 소위 일은 할 수 있고, 말은 할 수 없다.

28. 이 수법은 역사상 흔히 볼 수 있지만, 여러 번 시도해도 좋지 않다. 일반인들이 이 수단을 쓰는 것은 결코 가능하지 않다. 갑자기 슬픔이 마음속에서 시작되면서 콧물과 눈물이 모두 흘러내려 조금도 모호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얼굴 근육과 중추신경의 기교 통제가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백 년 만에 여전히 경이롭다.

29. 역사는 물에 빠진 개가 때리지 않으면 악늑대가 된다는 것을 증명했다.

30. 그러나 권력의 반지에서 좋은 사람은 죽을 운명이다.

3 1. 하지만 정치 전문가들은 강호 영웅과 같다. 그들은 손을 씻고 떠나기가 매우 어렵다. 영웅이 되는 것이 그를 죽이는 것보다 더 아름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정치 전문가들은 전쟁에서 여태껏 도끼 세 판을 한 적이 없다. 비천한 손에서 고리에 이르기까지 마지막 치명적인 일격에 이르기까지 일과를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32. "앞으로 네가 궁지에 빠지더라도 견지해야 한다. 결코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네, 이 말은 항상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습니다. 나는 참고, 고통과 고통을 참고, 꿋꿋하게 살아야 한다. 살아 있어야 나는 승리의 희망을 가질 수 있다.

이것은 국가 이미지 문제입니다. 즉, 돈이 있어도 사람을 잃을 여유가 없습니다.

34. 외교는 나라와 나라 간의 관계를 처리하는 방식이지만 또 다른 유행하는 해석이 있다. 가장 예의 바른 방식으로 가장 더러운 말을 하는 것이다.

당신의 존엄성을 희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잔혹한 게임에서 마지막까지 웃고 싶다면, 당신도 원칙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당신 앞에 있는 상대는 원칙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무원칙한 상대를 물리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모든 원칙을 포기하는 것이다.

36. 이것이 바로 전설의 욕설의 최고 경지이다. 먼저 짱 후 저주, 짱 주문을 하나로 묶는다.

37. 그러나 묵인과 침묵은 목적이 아니라 수단이며 결국 막판에 터진다.

38. 절당 위에 살고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국우민을 걱정하는 사람은 모두 관리가 될 수 있다.

39. 많은 경우에 탄핵은 어떤 목적을 달성하는 정치적 수단이다. 모두 북한과 벼슬을 하는 것은 쉽지 않고, 명리를 겸수하는 것도 쉽지 않다. 부패를 탄핵하고, 다음에는 욕심을 적게 내고, 이미지에 주의하세요. 탄핵이 안 좋아 보여도 성형에 지나지 않는다. 너는 나를 오가며 손님처럼 대한다. 죽음은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태도, 결심이다. 탄핵 죄명은 상대를 죽일만큼 충분하다. 탄핵 대상은 자신의 생사를 결정하기에 충분하다. 탄핵의 결과는 구사일생이다. 당신은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무엇이든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삶에 내기를 걸었고, 당신은 죽음을 위해 해체될 위험을 무릅썼습니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불법 사망, 네가 죽든지 내가 죽든지!

40. 네가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 네가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관대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이런 행동에는 어리석음, 주제넘음, 나방이 불을 지르는 등 많은 이름이 있는데, 서양인들의 눈에는 불가사의한 비논리적 행동이다. 중국 고대 철학에서, 이런 행동에는 고유 명사가 있다: 할 수 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이것이 우리의 위대한 민족의 영혼이라고 확신한다.

41..16 세기는 정보화 시대이다. 머리를 유지하고 생계를 유지하려면 조정의 최신 동향을 제때에 이해해야 한다.

시련을 겪은 끈기를 신앙이라고 합니다. 권력에 대한 공포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없지만 용기라고 한다.

43. 불량배를 상대하려면 불량배의 방법을 써야 한다.

44. 적은 적이다, 그러나 적을 위해서. 그러나 품행이 좋지 않아 그들의 전투력도 부인할 수 없고, 그들의 무술과 전술수준도 부인할 수 없다. 사람들이 바다에 빠져 물고기를 먹일 위험을 무릅쓰고 수천 리를 뛰어와서 강도짓을 하면 그들의 범죄 결심과 끈기를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45. 마흔 명이 감히 남경 자조 여행을 간다. 4,000 명이 있다면 감히 베이징에 가서 집을 지을 수도 있다.

중국 무술이 참으로 심오하고 심오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칼을 든 무사는 몽둥이를 든 스님보다 낫지 않다. 네가 어떤' 악류',' 검도' 이든, 막대기 몇 개만 쓸어버리고 나가라.

47. 이 책을 말하는 것은 정말 만병통치약이다. 이 책에서 외계 생물, 세계 문명, 인류의 미래까지 읽을 수 있습니다.

48. 명나라의 과거제도에 대해 말하자면, 항상 천 명이 짓밟고, 만 명이 짓밟고, 인재를 파괴하고, 사상을 가두는 등등이 있다. 명계보다 더 어둡고, 10 대 고문보다 더 잔인하지만, 역사는 그것이 당시 가장 과학적인 제도였음을 증명한다. 과거시험실에서는 절대적인 정의는 없지만 상대적으로 공평합니다. 귀족 가족이든 가난한 집이든, 손에 든 펜을 들고 시험지를 완성하는 것은 단 한 가지 선택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그리고 이름을 봉하고 운명이 오기를 기다린다. 사실은 열심히 공부하고 매일 올라가는 것이 시험 1 등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속임수를 쓰고 뒷문으로 가면 거의 죽을 것이다.

49. 명나라의 관원들은 매우 친민으로, 거의 모두 그해 만 가구의 기상이 있었고, 침체계는 매우 발달하여 파파라치 정신이 매우 사납다. 이런 물건은 당연히 가만두지 않을 것이고, 잡으면 물릴 것이다.

50. 그러나 역사는 클럽이 경제법칙을 이길 수 없고 부자가되는 의지와 결심이 막을 수 없다는 것을 수없이 증명했다.

5 1. 일본의 사서에서 전국시대는 한 영웅이 배출되는 시대로 묘사되고, 수많은 용감한 사람들이 군들 사이에서 제멋대로 행동하는 것은 정말 장관이다. 그러나 실제 상황은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 역사상 유명한 좁은 통 전투, 아무도 막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대군벌 이천의원은 4 만 5 천 병력에 불과하다. 그때가 되면 총 전투 쌍방의 총수도 5,600 명이다. 중국에 두는 것은 의장대가 될 수 있지만, 일본 동지가 인구가 제한되어 대규모 전투를 조직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듣기 좋게 말하면 수천 명을 죽이는 것은 쉽지 않다.

52. 하지만 이종이 네 번째 좋은 소식을 쓰려고 할 때 서해는 자신의 행동으로 이치를 증명했다. 아무나 마음대로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없었다.

53. 강경한 수단은 반드시 무력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상대를 소멸시킬 수만 있다면 어떤 방법이든 괜찮다.

54. 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읽은 왕교청이는 여전히 그와 내일 머리를 움직일 수 있는 적을 선택했다. 이것은 비논리적인 선택인 것 같은데, 돈이나 권력 때문이 아니다. 꼭 한 가지 이유를 찾아야 한다면, 나는 그 이름이 사랑이라고 믿는다.

55. 일본 동료들의 영광스러운 전사와 의리무반사의 무사도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서해는 출발하기 전에 가장 강력한 명군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다가올 전투는 개인의 가치 (죽음) 를 실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라고 반복해서 강조했다.

56. 후종헌이 이렇게 안심할 수 있는 이유는' 계획 후 대거 발동한 후 병력을 모아 일거수일투족 소멸' 이라는 공인된 작전 특징이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토끼를 보고 독수리를 뿌리고 왜놈을 보고 줄을 당기다.

57. 이것은 오래된 연극이다. 수호전의 임충처럼 결국 양산에 올라갔지만 왕륜의 큰형은 그에게 한패가 되려면 산을 내려와 한 사람을 죽여야 한다고 말했다. 양산조폭의 맏이로서 왕륜의 지시는 심혈을 기울였다고 할 수 있다. 살인만이 전심전력으로 나쁜 일을 할 수 있고, 고도의 정체성과 심각한 위기감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58. 3000 년 된 세계 베스트셀러 차트를 만들려면' 손자병법' 은 적어도 50 위권 안에 들 수 있다. 이 책은 이미 국제시장에 진출해 해외에서 판매되고 있다. 나폴레옹은 이 책을 샀고 히틀러도 샀다. 80 세의 노인부터 4 세에서 5 세 사이의 아이들에 이르기까지 모두' 손자병법' 의 충실한 독자이다.

59. 너의 것은 나의 것이고, 나의 것은 나의 것이다.

60. 중국 역사에서 창업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4 대 1' 의 결말인 동주공조-동상이몽을 피할 수 없었다.

6 1. 폭력은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지만 당신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62. 일은 할 수 있지만 말은 할 수 없다.

63. 옳아 보이는 일은 사실 잘못된 것이다.

64. "국가 양성학자 150 년이 바로 오늘이다!"

65. 나는 체면을 잃는 것보다 벼슬을 잃는 편이 낫다.

66. 이 녀석의 얼굴은 고무로 만들어져 방탄 기능이 있다.

67. 입소문일 뿐만 아니라 방앗간이 되어야 한다. 한참 동안 말했더니 방앗간을 세우는 것을 잊었다.

68. 당당함을 제외하고는 마음이 넓고 상대의 등급이 너무 낮다.

69. 이런 관점에서 원나라의 퇴폐적 관리는 확실히 노력을 아끼지 않고 원나라 통치를 전복시키는 데 큰 공헌을 했다.

분명히, 그 (Xia Yan) 는 매우 전투 재능이 있습니다. 상대는 너를 찾기만 하면 된다. 하나는 소멸하고, 두 개는 한 쌍을 소멸한다. 단어는 매우 날카로워서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준다. 오늘의 적들은 오늘을 저주하고, 절대 밤을 보내지 않고, 효율성이 매우 높다.

7 1 .. 나쁜 사람은 아첨하고 나쁜 짓을 하고, 좋은 사람은 아첨하며 실제적인 일을 한다.

72. 나는 믿지 않지만, 나는 죽일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믿는다!

73. 선배가 되는 방법은 간단하다. 선배가 가면 너는 교장이 된다!

74. 그러나, 며칠 후 한 차례의 정기 공문 처리에서 만력은 비준문을 내각에 넘겨주고, 무심코 이 밀서를 넣었다. 사진을 찍어서 컴퓨터에 저장해 두었다가 꺼내서 수리할 사람을 찾는 것과 같다. 이것은 치명적인 일이다.

75. 누구나 팔 수 있지만 친구의 가격이 더 비싸요.

76. 원숭이를 놀리는 시대는 끝나고, 원숭이에게 놀리는 시대는 곧 시작된다.

77. 사실 이 세상에서 네가 감히 홀랑거리기만 하면 어떤 기적도 가능하다.

78. 폭력을 아는 사람은 강하고, 폭력을 자제할 줄 아는 사람은 강하다.

79. 왕수인 정보: 나는 너의 모든 것을 빼앗아갔다. 단지 너에게 더 많은 것을 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내가 너에게 부와 사치품을 주는 것은 단지 너에게 이 세상을 알리기 위해서이다. 너를 위해 어색해, 너를 위해 절망해, 너의 인생을 빛나게 하기 위해서야.

80. 그때 전사한 일본군은 옥영화라고 불렀다. 이것을 찾고, qi jiguang 은 진짜 분쇄기, 비취 부스러기 속도 90% 이상입니다.

8 1. 네, 부러운 생김새, 많은 책을 읽는 재능, 흔들리지 않는 부, 당신의 강함을 증명할 수는 없습니다. 강대한 마음이 정말 강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82. 핑안 수업은 매우 용감한 사람으로 여겨져야 한다. 그는 전투에서' 형제들' 을 외치지 않고 늘' 전우들이 나와 함께 간다' 는 도덕 풍조를 보였다.

83. 마지막으로 여러분을 바인딩해야 합니다. 거리에서 사람을 빼앗는 이런 방식은 현대에 쓰인다면 안 될 것 같다. 왜냐하면 오늘날의 거리에서 외모로 사람을 빼앗는 것은 반드시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빼앗는 것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운이 좋으면 초녀 몇 명을 잡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84. 그들의 세계관은 놀라울 정도로 일치한다. 세계를 정복하려면 먼저 아시아를 정복하고, 아시아를 정복하고, 중국을 먼저 정복해야 한다.

할아버지부터 손자, 손자의 손자, 이 손자들은 수백 년 동안 섬에 살면서 같은 꿈을 꾸었지만 깨어나지 않은 것이 정말 소중합니다.

풍신수길은 이 손자들 중에서 최고다.

85. 어쨌든, 네가 절대 버려서는 안 되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양심, 하나는 이상입니다.

86. 영광스러운 전통을 가진 우리 곳에서 성공은 우쭐거릴 수 없고 자만은 볼 수 없다.

87. 정치의 최고 기교는 죽을 때까지 싸우는 것이 아니라 타협이다.

사실, 우리 나라의 역사는 항상 복잡했습니다. 이른바 너 중에 내가 있고, 나 중에 네가 있다. 할 수 있으면 아쉬운 대로 하고, 할 수 있으면 홀랑거리다. 산꼭대기동인만이 근원을 추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진정으로 끝까지 견지하고,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9. 정치적 진로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요소는 이익과 이익의 균형이다.

90. 결코 사람을 속이지 않는 서선생은 지금 구덩이를 파고 있다.

9 1. 빵, 과자, 왕좌가 있을 거예요. 아무것도 없어도 너는 내가 있다.

92. 무원칙한 상대를 물리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모든 원칙을 포기하는 것이다.

93.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은 참을 수 없을 때 참아야 한다는 것이다.

94. 역사는 소위 도의는 실력이 비슷한 상황에서만 이야기할 수 있다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95. 역사는 우리에게 진실을 반복해서 말했다.

정의와 공평은 늦을 수도 있지만, 영원히 수업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96. 역사는 중국인들이 자신을 괴롭히지 않는 한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고 증명했다.

97. 속담에 군사가 산처럼 패했다는 말이 있다. 네가 뛰어라, 내가 달리겠다!

98. 북한은 군사적으로는 가난하지만 정치적으로는 결코 투쟁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명나라에 비하면 지나치지 않은 것이 없다. 당시 조정은' 동방당' 과' 서방당' 양대파로 나뉘었다. 동방당이 한동안 소란을 피우다가' 남방당' 과' 북방당' 으로 분열되었고, 동남서북이 모두 와서 마작 한 상을 모았다.

99. 중국만이 해냈다. 변화와 갈등이 있지만 우리의 문화와 민족 주제는 계속되고 있다. 수천 년 동안 아무도 우리를 진정으로 정복할 수 없었다. 어떤 어려움, 어떤 절망, 어떤 강적, 이런 상황은 수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이것은 무수한 결점과 부족함이 있는 민족이지만, 수많은 장점과 선진성이 있는 민족이기도 하다. 그 잠재력은 통계학과 경제학으로는 계산할 수 없는 것이다.

100. 우선, 어떤 사람이 이름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보통 사람이 아니다. 일본에서는 이름이 사치품이기 때문에 귀족만이 이름을 가질 수 있고, 일반인은 일어설 수 없기 때문이다. 아이는 태랑, 지랑 같은 별명 (톰, 딕, 해리와 유사) 으로 태어나 평생을 살 수 있다. 메이지유신이 되어서야 천황은 자신의 고양이 개들이 정말 자신의 이미지에 손상을 입혀 민중에게 이름을 신고하라고 명령했다. 물론 구체적인 성은 그가 결정한다. 이것은 매우 시끌벅적할 것이다. 이름 (성 포함) 을 선택하는 문제에 대해 일본인들은 힘써 행동하는 정신을 충분히 발휘했다. 그들은 사전을 찾아보지도 않고, 사전에 의존하지도 않는다. 그들은 현지 재료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당신은 산에 살고, 당신의 성은 산이고, 당신의 성은 산이다. 너희 집 근처에 우물이 하나 있는데, 우물이라 하고, 1 무 () 의 땅이 있는데, 다나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