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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족 복장

"한복" 은 "한족 전통 의상" 의 약칭이다. 주로 명말 (기원전 2 1 세기부터 기원 17 세기 중엽) 이전 한족 ( 현대한어사전에는 한복이라는 단어가 없지만, 우리가 고서를 뒤집으면 한복은 허구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요사' 권 56 제 25 기 2 세의 민족 복식에는' 한복 황제의 대관장복, 후왕제의 향유' 와' 황태후, 북정신' 의 민족 의상이 있다. 황제, 남조신 한복. 건형 이후 예북도 한복을 사용한다. Xi 축제 후 선물과 한복이 결합되었습니다. 주오 주안 (Zuo zhuan) 은 "중국은 큰 선물을 가지고 있으므로 여름이라고 부른다. 장의의 아름다움, 그것을 화라고 한다. " "정의의 책" 에는 구름이 있다. "대관식을 하고 왼쪽 어깨의 도장을 따면 반드시 휘황찬란하게 될 것이다. 그 석운은' 여름의 대' 로, 그래서 대국은 여름과 화라고 부른다. ♫ 이로써 우리는' 옷차림이 단정하다' 와' 왼손잡이' 외국 의상의 차이를 알 수 있다. 한하' 는 성으로서 일찍이' 상서 주수무성 편' 에서 볼 수 있었다.' 한샤는 꽤 밍크여서 무익하다. "당시 중국인들은 예의와 의상을 중화민족으로 주변 부족과는 구별되는 중요한 상징이었다. 후프와 비교하면 한복은 한민족이 다른 문화집단과 구별되는 상징 중 하나이다. 처음에는 다른 민족이 한족 전통 의상에 대한 호칭이었는데, 나중에는 한족의 자기 정체성의 문화적 상징이 되었다. 명대 시녀 복장은 주조부터 명조에 이르기까지 3000 년 동안 한족 의상의 기본 특징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300 여 년 전 청나라 초기에야 이런 의류제도가 와해되었다. 1644 명나라가 멸망한 후 청나라와 남명 사이의 전쟁에서 청나라 통치자는 한인의 민족적 정체성을 약화시키기 위해 통일중국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만인헤어스타일과 만인복을 강제로 시행하고, 민중이 한인복을 입는 것을 금지하며, 사칭은' 삭발' (일명' 삭발') 이라고 부른다. 이로 인해 한복은 점차 소멸되었다. 당시 공자의 후손 잔치 공작은 도르다곤에게 공자네 복장을 보존해 달라고 편지를 쓰며 "성인은 사제. 거행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왕관을 쓰는 것이다. 하지만 대신들의 옷은 3 천년 동안 변하지 않았다." 라고 했지만 도르곤은 거절했다. 오늘의 치파오, 긴셔츠, 마에봇은 모두 만주족 위주의 민족 복장 개량에서 발전한 것이다. 신해혁명이 만청 귀족의 통치를 전복시킨 후, 사람들의 사상은 서구화되어 서양식 옷을 입는 경향이 있었지만, 한복을 회복하지 못했다. 하지만 20 세기 초에는 중국 국력이 발달하면서 전통문화의 우수한 부분을 살펴보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들은 전통 한복 회복을 다시 주장하여 한복에서 보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