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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네상스의 기본 특징

르네상스 예술은 현실주의와 휴머니즘이라는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르네상스 시대의 창작은 모두 이 주제를 둘러싸고 있다. 여기에는 인간의 감각, 사람의 신앙, 사람의 성욕, 사람의 세계관이 포함된다. 이 시기의 작품들은 모두 봉건신권과 봉건금욕주의를 타파할 것을 요구했다. 봉건 제도의 인간 정신과 육체에 대한 봉쇄를 타파하다. 이 시기의 작품들은 대부분 종교 위주이며, 많은 논평들은 종교가 방패로 사용된다고 말한다. 나는 이런 견해에 반대한다. 서구 세계에 대해 조금 아는 사람들은 종교가 서구에서 그들의 생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결국 르네상스 시대의 종교 예술은 봉건제도 아래 교회의 종교 예술이 아니라 인류의 종교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점은 먼저 분명히 말해야 한다.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 수법의 특징은 주로 과학 이론과 실천 고찰을 바탕으로 한 표현 수법의 창조에 반영된다. 예를 들면 인체 해부학, 투시법칙 등이다. 스타일과 수법에서 색채의 조화와 자연을 더욱 중시하고, 하나의 패턴에 얽매이지 마라. 건축 예술 방면에서, 그것은 고전 건축 전통을 회복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하고, 건축 미감의 이성 법칙을 중시한다. 르네상스의 각 단계와 주요 대표 인물: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시작 (13 연말-14 상반기): 이 시기는 예술가가 새로운 예술 정신과 요소를 탐구하는 단계다. 이때 예술은 아직 성숙하지 않아 이상화의 규범을 형성하지 못했지만, 예술가의 새로운 예술 수법에 대한 추구를 반영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화면의 내용을 더 사실적으로 반영할 수 있을까요? 당시 이탈리아 예술가들의 관심의 초점이 되었다. 그래서 그들은 고대 조각품을 연구하고 그리스 로마의 회화 스타일을 연구하여 새로운 사실적인 스타일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이런 새로운 스타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은 플로렌스 화가 조토 디 본도나1266-1337 입니다. 대표작으로는' 이집트로 도피',' 유다의 키스' 등이 있다. 조토는 서양 그림의 선구자로 여겨진다. 그는 처음으로 사실적인 풍격과 명암 수법을 결합한 예술가로서 그림의 관건적인 발걸음을 내디뎠다. 게다가, 그는 아름다운 서술과 충실한 관찰을 결합하여 그림이 더 이상 단순한 문자 설명이 아니라 독립적인 의미를 갖게 하였다. 하지만 조토는 르네상스 초기의 탐험가로서 구도 공간, 색채 처리, 심지어 명암 대비 등의 기법에서 유치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역사의 선구자로서 조토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세상에 의해 인정받고 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초기 예술 (15 세기): 이탈리아 르네상스 초기 예술의 과정은 매우 복잡한 장면을 구성한다. 수많은 지역예술유파가 탄생하고 번영한 시기로, 각종 사조의 긍정적인 영향과 상호 투쟁의 시기를 반영하고 있다. 이 쟁명 연구의 시대에, 그들은 공간 투시와 인물 입체형을 중시하고 선을 잘 이용한다. 가장 유명한 세 명의 대가는 건축가 브루넬레스키, 조각가 도나텔로, 화가 마사조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주로 화가 마사조를 소개한다. 마사조 마사조 (1401-1428), 대표작으로는' 천국을 떠나라',' 과세 대상 돈' 등이 있다. 마사조의 예술적 성취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회화의 번영기의 도래를 상징한다. 그는 르네상스 시대의 현실주의 회화의 창시자이다. 마사조는 과학 탐구의 정신에 따라 해부학과 투시학의 지식을 그림에 적용한다. 그 인물은 조토보다 더 진실하고 강력하며, 그는 투시를 장악한 최초의 르네상스 화가로, 의류 라인 아래 인체 구조를 보여준 첫 번째 사람, 명암 대비를 광범위하게 활용한 첫 번째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마사조는 산수를 작품에 녹여 산수를 장려함과 개괄, 진실로 만들었다. 그는 풍경으로 화면의 범위를 넓혀 화면이 넓은 공간감을 주었다. 그의 공헌은 과학적 태도로 화면 (인물) 을 더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묘사하는 한편, 풍경과 인물을 조화시켜 서로 보완하는 것이다. 이것은 르네상스 클라이맥스의 도래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전성기 (65438+6 세기 전반기) 의 예술: 르네상스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전성기였다. 이 시점에서 예술가들은 다양한 사회적, 정치적 이유로 더 이상 개인의 기술과 공예에 만족하지 않는다. 경기는 그들이 자연과학, 문화, 예술의 선두 도시에서 광범위하게 탐구하고 더 큰 성과를 거두도록 격려했다. 이들은 선인의 예술가 탐구를 바탕으로 개괄하고 총결하여 16 세기 초 예술이 고도로 성숙하고 완벽한 상태에 이르렀다. 주제는 종교 내용에서 실생활로 확대될 뿐만 아니라 자연경관에 주목하기 시작했고, 그들의 이미지는 더욱 완벽하고, 더욱 복잡한 성격과 심리적 요구를 가지고 있다. 르네상스 초기의 예술가들이 주로 투시와 해부 등 과학법칙을 탐구했다면 전성기 거장들은 더 이상 이런 법칙에 얽매이지 않고 시각 효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작품의 드라마틱함과 새로운 예술언어를 탐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번창하는 예술은 예술과 과학의 완벽한 조화라고 할 수 있다. 이 시기에는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 브라만트, 티향과 같은 많은 고전 거장들이 나타났다. 그들은 예술 기교를 전례 없는 고도로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예술 이론의 건설에 불후의 공헌을 하였다. 다빈치 (1452- 15 19) 를 주요 소개 대상으로 선택하고 대표작으로는' 모나리자',' 마지막 만찬' 등이 있다. 다빈치의 천재는 예술뿐만 아니라 수학, 기계공학, 의학, 지질학 등도 포함된다. 미술 방면에서 다빈치는 15 세기 예술가의 연구 성과를 총결하여 회화 구도, 명암, 투시, 색채 등에 모두 나무를 세웠다. 그의 가장 독특한 예술 언어는 빛과 그림자를 이용하여 입체적인 평면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그림의 가장 큰 기적은 평평한 그림을 울퉁불퉁하게 만드는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구체의 광변화 원리를 이용하여 명암전환법 (일명 그라데이션 명암법) 을 창시했다. 즉, 이미지에서 밝은에서 어두움으로의 전환은 연속적이며 연기처럼 뚜렷한 경계가 없다. 모나리자' 는 이런 회화 방법의 전범이다. 최후의 만찬' 의 신기한 점은 대사가 화면 속 인물의 표정을 파악하는 데 있어 역사의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예전에는 구도가 어떻든, 화면의 기교가 어떻든, 인물 표정의 묘사는 항상 딱딱하고 고지식해 보였다. 대사가 이 역사적인 창작을 한 것은 인체 해부에 대한 깊은 이해, 인체 얼굴 표정 근육 활동 파악, 인체 해부와 인체 비율에 대한 깊은 인식 때문이다. 게다가, 다빈치는 예술 이론에서도 많은 걸출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그림이 다른 어떤 예술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세상의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화가의 마음은 거울처럼 세상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우주를 제 2 의 자연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다빈치는 르네상스 시대 전체에서 가장 뛰어난 대표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세계 예술사에서 가장 뛰어난 대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위대한 예술가인 Michelangelonarotti1475-1564 가 있습니다. 과거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로만 롤랜드는' 3 대 거인전' 에서 미켈란젤로의 일생을 깊이 묘사했다. 르네상스 전성기의 거장으로서 그의 걸출한 천재와 업적 외에 그를 다른 사람과 구별한 것은 그의 일생의 비극적인 색채였다. (이 점은 로마노 롤랜드의 거인 세 편의 전기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그는 인생의 기복을 경험했고, 세상일의 냉막, 이로 인해 그의 작품들은 모두 극적인 효과, 기세, 인간성 비장을 갖추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의 조각품 대표작으로는' 데이비드' 와' 모세' 가 있고, 그림 대표작으로는' 창세기' 와' 종말재판' 이 있다. 그의 두 폭의 고전 벽화 중에서 인물의 다변화와 웅장한 기세가 두드러진 특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캐릭터가 표현한 이야기는 여전히 단편적이다. 인물 자체의 성격 특성을 충분히 보여 주고, 많고 어지럽지 않다.

라파엘의 아버지는 궁중 2 급 화가여서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그림을 배웠다. 1 1 세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그는 한 화가에게 조수로 일했다. 나중에 또 15 세기 플로렌스 예술가의 작품을 연구하여 각종 화가들의 장점과 장점을 적극적으로 흡수했다. 자신의 조화, 명랑, 아름다움, 우아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오리지널 길을 걷기 시작했다.

라파엘은 각 화파 대사들의 예술적 특징, 박채장, 특히 다빈치의 구도 기법과 미켈란젤로의 형체 표현과 강렬한 풍격을 연구하는 데 전념했다. 결국 그는 독특한 고전정신을 지닌 아름답고 부드러운 스타일을 형성하며 다빈치, 미켈란젤로, 르네상스 예술계의 세 가지 걸출한 인물로 불린다.

라파엘은 많은 성모상을 창작하여 그의 비범한 천재를 보여 주었다. 그의 성모 마리아 초상 시리즈 작품들은 모두 모성의 따뜻함과 청춘의 건강미를 지닌 인문 사상을 구현했다. 그중에서도' 성모의 결혼식',' 황달이 달린 부인',' 풀숲 속의 부인',' 정원의 부인',' 시스틴 성모',' 의자 위의 부인',' 플리노 부인',' 아름다운 정원사' 로 유명하다

라파엘 2 1 세가 그린' 성모의 결혼식' 은 페루지노의 예술적 에센스를 충분히 흡수한 것은 물론 구도와 이미지 제작에 혁신을 일으켰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그림의 균형, 배경에 대한 묘사, 성모 마리아의 단정하고 우아한 묘사는 과거 화가의 작품에서는 드물다.

대형 유화' 시스틴 성모상' 은 라파엘의 가장 성공한 성모 초상화로, 그가 경건한 마음으로 쓴 성모 찬가이다. 화면은 안정된 피라미드형 구도를 채택하고, 인물과 실물의 크기가 비슷하고, 점잖고 균형이 잡혀 있으며, 화면 배경은 모두 작은 천사의 두상으로 구성되어 있어 참신하고 독특하다. 성모의 이미지는 부드럽고 거룩하여 모성애의 행복과 위대함을 나타냈다.

작은 의자의 성모' 에서 라파엘은 성모의 이미지를 더욱 인간적으로 묘사하고, 성모의 복장은 이역풍의 영향을 많이 받고,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동양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전체 작품의 구도가 완전하여 라파엘의 비길 데 없는 회화 기교를 충분히 구현하였다.

라파엘의 가장 유명한 벽화는 아테네 대학이 바티칸궁을 위해 만든 것이다. 이 거대한 벽화에는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소크라테스, 피타고라스 등 고대 그리스 이후 50 여 명의 저명한 철학자와 사상가들이 모였다. 인간의 지혜와 진리에 대한 추구와 인간의 창의력을 칭송합니다.

아테네 대학에서, 화면 중앙에 있는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는 하늘을 가리키고, 다른 하나는 눈앞의 세계를 가리키며, 플라톤의 유심주의와 아리스토텔레스의 유물주의를 보여준다. 몇몇 저명한 학자들은 그들 둘을 중심으로 양쪽을 각각 그려 생동감 있게 그렸고, 조금도 어수선해 보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