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도덕경》의 관용을 논하다

《도덕경》의 관용을 논하다

1. 도덕경의 관용시

"도덕경" 관용에 관한 시 1. 노자의 관용구

관용이라는 단어의 표면적인 뜻은 마음이 넓고 관대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단지 그것에 대한 겸손한 견해일 뿐이다. 다음은 노인에 대한 총결산이다.

"1 낙전, 폐직, 불황 여유, 우리는 새롭고 혼란스럽다.

2 자신을 보지 못했다. 자명하다 자신의 공적을 삭감하지 마라. 자만하지 마라. 사나이는 다투지 않고, 천하는 그것과 다투어서는 안 된다.

논란. 소위 고대: 송은 온 사람이다. \ "정말 거짓말! 진심으로 보답하다.

강해가 백곡의 왕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선량함 때문이었다.

큰 원한이 있으면 원한이 남아 있고, 핑안 하면 좋은 셈이다. 좌증서를 들고, 남을 책임지지 않는 것은 성인이다. 독일 계약이 있어요. 없어요.

드셔. 하늘에는 친척이 없고 항상 좋은 사람이 있다. ""

도덕경에서 말하는 관용은 무엇입니까?

제 79 장 [원문] 원망이 크면 원망이 더 커질 것이다. 덕으로 원한을 갚다 ①, 앤은 선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성인은 좌치 ② 를 잡고 ③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독일 회사가 있지만 독일 회사는 없습니다 (4). 하늘에는 친척이 없고 ⑤, 늘 좋은 사람과 함께 있다.

원한이 깊은 화해는 필연적으로 남은 원한을 남길 것이다. 어찌 덕으로 원한을 갚는 정당한 방법이 될 수 있겠는가? 따라서 성인들은 빚을 갚으라고 강요하지는 않지만, 빚을 갚으라고 강요하지는 않는다. "덕" 을 가진 사람은 빚진 성인처럼 너그럽고, "덕" 이 없는 사람은 세금을 관리하는 사람처럼 가혹하고 간사합니다.

자연의 법칙은 누구에게도 편애하지 않고 항상 덕이 있는 사람을 돕는다. [참고] 1. 덕으로 원한을 갚다: 많은 학자들은 이 말이 원래 63 장에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문맥에 따라 이 장에 있어야 한다.

계약: 계약. 3, 책임: 당신이 빚진 것을 요청하십시오.

4. 스트처: 세금을 담당하는 공식 직위. 5, 친척 없음: 편견 없음.

[인용] 이 장에서는' 적자가 부족한 것' 이라는 이치를 계속 논술하며, 정치인들에게 국민에 대한 원한을 품지 말라고 경고하고 통치자에게 인민과의 갈등을 격화시키지 말라고 경고한다. 쌓인 원한이 너무 깊어서 화해하기 어렵다. 세금으로 국민을 착취하고 형법으로 국민을 구속하면, 모두 인민에 대한 적원을 세울 것이다.

그러므로 정치가는 현명한 성인처럼 무위로 다스리고, 덕으로 인민을 교화하고, 취하지 않고, 인민을 해치지 않아야 한다. 이것은 "다른 사람들을 비난하지 않고 왼쪽 증서를 유지하는 것" 입니다.

관용에 관한 유명한 경구는 무엇입니까?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맹자) 병화화 꿀을 채취한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하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국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는 것은 의미심장하다.

(리우웬) 동쪽은 해가 뜨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빛은 찬란하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든 소멸,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만사가 준비되면 서 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한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는 자신이 나라에 보답해야 한다고 느끼고 칼을 뽑으면 쑥을 피운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지키기로 결심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노자") J 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응답자: zhxr 63- 대마술사 13 급 8- 15 16:44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흘러가나요?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은 맷돌,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맹자) 병화화 꿀을 채취한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하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국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4. 노자의 활달관용은 무슨 성어입니까?

활달함: Xi 는 xing Hu I t ü n d à ng d à ng 이 아니다

의미 해석

사물에 대한 인간의 포용과 관용이다. 열린 마음은 모든 것을 포용하는 열린 마음이다. 우뚝 솟은 나무, 나지막한 관목, 심지어 독초까지 포함한다. 예를 들면: "고대인 구름, 재상 뱃속에는 배를 탈 수 있고, 장군 이마는 경마할 수 있다. 우리를 계몽하고 겸허하게 하는 것이다. "

관련 명문

1 프랑스 작가 우고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것은 바다이고, 바다보다 넓은 것은 하늘이고, 하늘보다 넓은 것은 인간의 마음이다" 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대련이 있다: 늘 웃고, 천하의 우스꽝스러운 사람을 비웃는다. 큰 배는 세상에서 수용할 수 없는 것을 수용할 수 있다. 이런 관대함은 가슴으로 해석해야 한다.

어떻게 해야만 대범하게 할 수 있습니까? 열린 마음가짐은 한 사람의 전면적인 수양에서 비롯된다. 지식 구조, 사상 수준, 학식, 도덕 수준, 더 중요한 것은 추구하는 이상과 목표다.

5. 관용에 관한 명언

● 관용은 문명에 대한 유일한 시련 (Help) ● 지혜의 예술은 관용을 아는 예술 (William james) ● 관대한 정신은 만물 중 가장 위대한 것 (Owen) ● 인생에서 원한을 품고 달성하려는 목표, 용서를 통해 달성할 수 있는 목표, 용서를 통해 달성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다시 잊어 버려 (영국) ● 용서는 인지상정이지만 잊는 것은 신성하다 (제임스 글렌) ● 관용하는 사람은 가장 인내심이 없고 관용이 강한 사람은 가장 관대하지 않다. (버네스) ● 가장 고귀한 복수는 관용이다. (우고) ● 관용이 없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관용을 받을 자격이 없다.

하지만 누가 포용할 필요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도살그네프) ● 정의의 신, 관용은 우리의 가장 완벽한 행동 (워즈워스) ● 용감한 사람만이 관용을 안다. 겁쟁이는 결코 관용을 베풀지 않는다. 이것은 그의 본성이 아니다. (스턴) ● 관용은 사람에게 유익하거나 해롭다. (버크) ● 다른 사람의 이빨을 다쳤지만 보복에 반대하며 관용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결코 그에게 접근하지 않는다.-(노신) ● 그들은 따뜻하고 순순해지기를 원하지만, 추밀함을 밝히고 싶지 않다. ● 백화제방, 백가쟁명 ● 엄함은 사랑이다. 너를 총애하는 것은 해롭다. ● 너를 깊이 사랑하고, 너를 엄하게 꾸짖지 않는다. ● 집은 도둑을 엄하게 모집하지 않고, 사람은 엄하지 않다. ● 교육이 엄격하지 않고, 스승이 엄격하지 않다. ● 네모나게 하려면 규칙이 엄격해야 한다. ● 군자가 덕행을 사랑하고, 소인이 너그러움을 좋아한다. ● 책임이 넓다. ● 엄하게 해야 한다. 책임은 두껍지만 책임은 얇아야 한다. ● 책임은 다른 사람과 함께 있어야 한다. 용서도 다른 사람과 함께 있어야 한다. ● 가능한 한 다른 사람을 용서하지만 절대 용서하지 않는다. (셀라스) ● 손을 놓아야 할 때 놓아라. 다른 사람을 용서하라. ● 자기보다 못한 사람도 병에 걸리지 말아야 한다. (설명선) ● 사람 간에 서로 포용해야 한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인격 (숙본화) ● 관엄상제, 관엄상제 (좌전) ● 관엄상제, 은위, 은위, 관율, 엄유 [회남자] ● 치국도를 유지하도록 허용해야 한다. 광과 온건 (송주희) 465438

관용의 예, 명언 등

사면은 흉악하고, 흉악은 넓고, 정칙은 화목하다.

의지는 철처럼 강하고 측정은 바다만큼 크다. 남을 존중해야 사람이 존중받을 수 있다.

남을 용납할 수 없는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용인될 자격이 없다. 투그네프의 한 위인은 두 개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피를 흘리는 마음이고, 하나는 관용적인 마음이다.

-(레바논) 기브론은 사람들을 사랑하고, 사람들은 그들을 영원히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이로의 유명한 작가 용방은 대표작' 관용' 에서'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의 관용에 대한 정의를 인용했다. 관용이란 다른 사람이 자유롭게 행동하거나 판단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을 말한다. 인내심과 편견 없이 자신의 관점이나 받아들여진 관점과 일치하지 않는 관점을 용인하다.

중국 현대한어사전의 관용에 대한 해석은 솔직하고, 무관심하며, 추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1 .. 남을 용서하는 것은 사실 자신을 용서하는 것이다.

남을 좀 더 포용하면 사실 우리 인생에는 약간의 공간이 더 많아진다. 친구와 인생의 길에서 관심과 지지가 있고 외로움과 외로움은 없을 것이다. 친구와 함께 있는 생활은 비바람이 적고 따뜻함과 햇빛이 더 많을 것이다.

사실 관용은 언제나 맑은 날이다. 2. 관용은 잊는 것을 의미한다.

누구나 고통과 상처가 있다. 만약 네가 마음대로 그것들을 열면, 너는 새로운 것을 창조할 것이다. 낡은 흉터와 새 상처는 아물기 어렵다. 어제의 옳고 그름을 잊고, 다른 사람의 이전의 비난과 욕설을 잊고, 시간은 좋은 진통제이다.

잊는 법을 배워야 생활이 비로소 햇빛이 즐겁다. 3. 포용이란 일이 이미 지나갔어도 개의치 않는 것이다.

모두가 실수를 합니다. 그들의 과거 실수에 집착하면 사상적 부담, 불신, 원한, 마지못해 자신의 사고와 상대방의 발전을 제한할 수 있다. 배신해도 용납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배신을 견딜 수 있는 사람은 가장 강한 사람이고, 자신의 강한 정신으로 분위기 속에서 주도권을 잡을 것이다. 위엄이 있으면 자신감과 동력을 줄 수 있어 배신을 방지하거나 줄일 수 있다. 4. 관용은 소탈하다.

\ "곳곳에 청양이 있고, 집집마다 장안로가 있다. "타인에게 관대하고 관대하며 비판을 포용하는 것은 사업 성공과 가정 행복의 길이다.

매사에 시시콜콜 따지고, 득실을 앓고, 피곤하게 살고, 세상은 한 번 얻기 어렵고, 소탈함이 가장 중요하다. 관용은 일종의 힘이지 연약함이 아니다.

관용은 후퇴를 진진하고 적극적으로 방어해야 한다. 포용적인 양보는 목적이 있고 계획적이며, 주동권은 자신의 손에 있다.

어쩔 수 없고 필요한 것은 관용이 아니다. 관용의 최고 경지는 중생에 대한 자비이다.

6. 관용은 다른 사람이 너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을 때 억지로 하지 말라는 것을 의미한다.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어떤 생각이든 그것의 기원을 가지고 있다.

어떤 동기든 일정한 인센티브가 있다. 상대방의 생각의 근원을 이해하고, 자신의 의견의 근거를 찾아야만 자리에 설 수 있고, 내놓은 방안은 상대방의 심리에 더 잘 맞아야 받아들일 수 있다.

장애물과 대결을 제거하는 것이 효율성을 높이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모든 사람은 삶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그들의 지식과 경험을 존중하고, 그들 사이의 정수를 적극적으로 흡수하고, 잘 버려야 한다.

7. 관용은 인내다. 동료의 비판, 친구의 오해, 너무 많은 논쟁과 반격은 정말 부족하고, 냉정하고, 인내심,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

이 명언을 믿어라: "관용은 가시덤불 속에서 자라는 곡식이다." 한 걸음 물러날 수 있다면 세상은 자연히 넓어질 것이다.

8. 관용도 기교가 필요하다. 기회를 주는 것은 묵인하는 것도 아니고 상대방이 져야 할 책임을 면제하는 것도 아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모든 사람은 각종 결과를 책임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방은 계속해서 금지령 (잘못) 을 어기고 연약함을 나타낼 것이다.

9. 관용에 관한 격언: 제비꽃은 그 향기를 발목에 밟는다. 이것이 용서입니다. ""

마크 트웨인군자의 길은 충서에 지나지 않는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나는 다른 사람이 나에게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나도 다른 사람 없이 하고 싶다. ("논어")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기 때문에 깊이가 될 수 있다.

(리스) "관용은 하늘의 가랑비처럼 대지를 적시고 있다. 그것은 너그러운 사람과 너그러운 사람을 축복한다.

셰익스피어 명극' 베니스 상인' 의 대사 ● 관용은 문명에 대한 유일한 시련 (도움) ● 지혜의 예술은 관용을 아는 예술 (윌리엄 제임스) ● 관대한 정신은 만물 중 가장 위대한 (오웬) ● 인생에서 당신이 원한을 품고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용서를 통해 (시드니 스미스) ● 진심으로 용서하고 (영국) ● 용서는 인지상정이고, 신성 (제임스 글렌) ● 관용하는 사람은 인내심이 가장 없고, 관용하는 사람은 가장 관대하지 않다. (버네스) ● 가장 고귀한 복수는 관용이다 하지만 누가 포용할 필요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도살그네프) ● 정의의 신, 관용은 우리의 가장 완벽한 행동 (워즈워스) ● 용감한 사람만이 관용을 안다. 겁쟁이는 결코 관용을 베풀지 않는다. 이것은 그의 본성이 아니다. (스턴) ● 관용은 사람에게 유익하거나 해롭다. (버크) ● 다른 사람의 이빨을 다쳤지만 보복에 반대하며 관용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결코 그에게 접근하지 않는다.-(노신) ● 그들은 따뜻하고 순순해지기를 원하지만, 추밀함을 밝히고 싶지 않다. ● 백화제방, 백가쟁명 ● 엄함은 사랑이다. 너를 총애하는 것은 해롭다. ● 너를 깊이 사랑하고, 너를 엄하게 꾸짖지 않는다. ● 집은 도둑을 엄하게 모집하지 않고, 사람은 엄하지 않다. ● 교육이 엄격하지 않고, 스승이 엄격하지 않다. ● 네모나게 하려면 규칙이 엄격해야 한다. ● 군자가 덕행을 사랑하고, 소인이 너그러움을 좋아한다. ● 책임이 넓다. ● 엄하게 해야 한다. 책임은 두껍지만 책임은 얇아야 한다. ● 책임은 다른 사람과 함께 있어야 한다. 용서도 다른 사람과 함께 있어야 한다. ● 가능한 한 다른 사람을 용서하지만 절대 용서하지 않는다. (셀라스) ● 손을 놓아야 할 때 놓아라. 다른 사람을 용서하라. ● 자기보다 못한 사람도 병에 걸리지 말아야 한다. (설명선) ● 사람 간에 서로 포용해야 한다

7. 사랑, 아름다움, 자신감, 포용, 문명, 성장에 관한 명문

문명:

좋은 행동거지는 작은 희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에머슨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

연회에서 식욕을 가장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주인의 행동이다. -셰익스피어

무례함은 무지한 사생아이다. 버틀러

취미는 똑똑한 사람이 생각해 낸 바보와 거리를 두는 전략이다. 에머슨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사랑:

진나라 시대에 관화의' 시경 주남' 은' 관산비둘기' 라고 불렸고, 강주에 있었다. 숙녀가 군자를 만들다.

선진 유명 드러머' 시경' 에는 생사관이 풍부하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오와 결혼 부부, 결혼 부부, 서로 사랑하다.

오와 태어나자마자 부부가 되고, 돌아오자마자 부부가 되고, 죽자마자 그리움이 된다.

고시 19 곡' 은' 채부용' 으로 유명한 한나라 () 가 같은 마음에 살면서 집을 떠나 슬퍼하며 죽었다.

한나라는 이름을 잃었고, 금가에는 미인이 있었다. 그들을 보면 잊지 않고, 하루도 만나지 않으면 미치려고 한다.

위진 남북조, 조식이 명월고층에 올랐다. 만약 네가 노면의 먼지를 일으킨다면, 시멘트를 질척거리게 하면, 너는 다른 방향으로 떠다니고 가라앉을 것이다. 언제 쯤 화목하게 만날 수 있을까?

위진 남북조, 서간 사상은 군주, 거울 속 달이 어둡다. 군자를 물처럼 생각하는데, 왜 줄곧 가난한가?

당대의 이백장아카시아: 하루 천리, 혼비백산. 산문을 건너는 꿈을 꿀 수 있을까요? 그리움은 마음과 영혼을 파괴한다.

당이백의 3, 5, 7 언상사병, 우리는 언제 만날 수 있습니까? 이 시점에서, 이 밤은 어색합니다.

당이백 357 자가 내 상사문에 들어와서, 내가 그리움이 씁쓸하고, 그리움이 오래되고, 그리움이 짧다는 것을 알았다.

돈 백거이의' 장한가' 에 따르면 우리는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하늘을 날고, 땅에서 함께 자라며, 한 그루의 나무 두 가지를 함께 자라기를 바란다고 한다. .....

돈 바이 주이 (Tang Bai Juyi) "영원한 증오 노래";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당백거이의 장한가, 그녀는 그의 사자를 통해 그에게 한 마디를 보내며, 오직 그들 두 마음만이 알고 있는 맹세를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당백거이는 파도가 조류보다 못하다는 것을 미워하고, 그리움은 바다가 깊지 않다고 느끼기 시작했다.

정직:

1.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Zhai mo, 전국 사상가

2. 내외 대응, 언행에 걸맞다.

-한비, 전국 철학자, 교육자

3. 선은 외래할 수 없고, 이름은 헛되이 얻을 수 없다.

굴원 () 은 전국 () 에서 나왔다.

4. 진실한 사람은 진실하고, 진실하지 않고, 감동적이지 않다.

-주앙 저우, 전국 철학자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유생

6. 거짓된 왕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 왕조시 학자 한 잉

7. 편지로 사람을 평가하면 세상은 반드시 믿을 것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진나라 은둔자 상권

8. 사람은 충성이 없으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자신감:

자신감은 성공의 반이다. 자신감은 성공의 첫 번째 비결이다. 에머슨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기' 노자' 자강자존감. 너는 다른 사람의 뒤를 따라 남의 말을 배워서는 안 된다. -육구연

자신감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의심하지 않지만, 사람도 다른 사람을 믿는다. 자신을 의심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믿지 않고, 다른 사람도 그를 의심한다. -"역사의 고전"

성장:

의지 교육은 개인의 맹목적인 의지를 발양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사 발전에 부합하는 의지를 키우는 것이다.

--교육자 Tao Xingzhi

게임은 아이의 가장 정당한 행동이고 장난감은 아이의 천사이다.

--작가, 사상가 Lu Xun

고교의 학습은 기초를 다지는 시기이므로 기초수업을 잘 배우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첸쉐썬, 물리학자

8. 관용에 관한 유명한 경구는 무엇입니까?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맹자) 병화화 꿀을 채취한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하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국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는 것은 의미심장하다.

(리우웬) 동쪽은 해가 뜨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빛은 찬란하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든 소멸,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만사가 준비되면 서 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한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는 자신이 나라에 보답해야 한다고 느끼고 칼을 뽑으면 쑥을 피운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지키기로 결심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노자") J 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응답자: zhxr 63- 대마술사 13 급 8- 15 16:44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흘러가나요?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은 맷돌,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맹자) 병화화 꿀을 채취한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하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국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