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설날에 관한 정보
설날에 관한 정보
개념
설날과 새해 개념의 원의는 농업에서 나온다. 설날은 중화민족에게 역사가 유구하며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봄 축제" 의 기원은 농업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신석기 시대에 우리 조상은 농작물의 성장주기에 따라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이 바뀌는 법칙을 발견하여' 년' 이라는 개념을 갖게 되었다. 하력은 하상시대에 생겨났다. 달의 손익주기는 한 달이고, 1 년은 12 개월로 나뉜다. 매달 달을 볼 수 없는 날은 초승달이고 정월 초하룻날은 1 년의 시작이라고 한다. 갑골문에서 "년" 의 철자는 "합" 이고, 아래는 "임" 이다. 김문의' 년' 자는 갑골문의' 년' 과 마찬가지로 식량과 사람의 것이다. 소전' 연보' 는' 주',' 설문 해호 자보':' 주, 고서도. 오곡부터 천음까지. " "작은 인감" 은 "사람" 이라는 단어를 "천" 으로 변경했기 때문에 쑤 쉔 (Xu Shen) 은 이것을 사용했고, "천" 이라는 단어는 원래 수정 된 사람들이었습니다. 이 솔루션은 모순이 아닙니다 (첸 추 (Chen Chusheng) 의 "김문 사전" 참조). "곡물" 은 곡물의 총칭이므로 "밀" 으로 곡해해서는 안 된다. 1 년의 좋고 나쁨은 주로' 곡식' 의 성장과 수확에 의해 결정되는데, 현재 갑골문의' 곡식' 글자가 이미 발굴되어 거의 무겁게 휘어져 있어 식량 생산의 풍작을 상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년" 단어 아래의 "사람" 단어는 무엇입니까? 갑골문에서 볼 때,' 년' 자는 사람들의 머리에 묵직한 곡식을 이고 있는 것처럼 보이며, 사람들의 풍년 후의 축하를 상징한다.
기원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 일명 음력년, 속칭' 설' 이다. 이것은 중국 민간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가장 성대하고, 가장 시끌벅적한 고대 전통 명절이며, 한족과 만주족, 몽골족, 요족, 장족, 고산족, 혁철족, 하니족, 다호르족, 동족, 여족 등 10 여 개 소수민족의 같은 명절이기도 하다. 한족들은 설날을 축하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 보통 섣달 초부터 정월 대보름까지의 정월대보름이다. 설날에는 약 3,400 년의 역사가 있다. 원래는 음력 설날이었는데,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설날이었다. 그것은 은상전말의 제사신과 조상의 활동에서 기원했다. 이 해에 대해서도 많은 전설이 있다. 고대의 설날은' 원월절',' 새해',' 정단',' 년',' 삼원절' 등으로 불렸다. 신해혁명 이후 (19 1 1), 농시에 맞춰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난징 임시정부는 민간에서 여름력,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단체가 양력을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고증에 따르면 설날은 신해혁명 이후 공식 명칭이 되었다. 6 월 무창 봉기1911.10.12.3/Kloc-; 1949 년 9 월 27 일 신중국이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에서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양력시대를 사용하여 양력 1 월 1 일을 설날, 일반적으로 양력년으로 정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보통 입춘 전후가 되기 때문에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 로, 속칭 음력년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 이라고 불리며' 설날' 이라는 명칭이 공식적으로 중국의 명절 법전에 등재되어 지금까지 확실히 널리 퍼지고 있다. 오랜 역사의 세월로 매년 풍습 활동 내용이 매우 다채롭다. 이 가운데 제천, 제신의 미신 내용이 점차 도태되면서 춘련, 연화,' 복' 자, 창꽃 오려내기, 떡찜, 만두 등 생활정취가 풍부한 내용이 전해지고 있다.
명절의 의미
예로부터 사람들은 설날이 1 년 시작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한서 상서 대전" 은 "정월 초일, 1 년의 해, 1 년의 달, 1 년의 날, 따라서' 삼조' 라고 불리며' 삼시' 라고도 불린다" 고 말했다. 정월 초일은 1 년의 시작, 1 월의 시작, 하루의 시작이라는 뜻이다. 수대 두태경' 옥촛불집' 은 "정월 초하루도 원일이며' 삼원' 을 의미한다. 연원, 시원, 월원" 이라고 말했다. 이 날은 새해, 새 계절, 새 달의 시작이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의 전통 역법에 의해 확정된 해의 첫날일 뿐이다. 설날의 날짜는 양력에 고정되어 있지 않다. 우리의 전통 역법이 비과학적이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 조상들의 철학적 관념이 서양인과 다르기 때문이다. 서양 철학은 대립을 강조하기 때문에 기독교는 일신교만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역법은 태양을 기준으로 한다. 중국의 철학은 조화, 음양의 조화를 강조하기 때문에 쉬지 않고 살 수 있기 때문에 우리의 역법은 일월과 월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서구 역법의 차이는 중서구 철학의 차이를 반영한다. 이것은 문화적 선택과 가치관의 문제이며, 더 과학적인 문제는 없다. 서양 문화의 주도적 지위로 인해 그들의 역법은 세계 각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편의상 우리 정부가 공무 활동에서 양력을 채택하는 것은 적절하다. 그러나 양력은 우리의 이념을 반영하지 못하며, 우리의 전통 명절은 양력에서는 전혀 반영되지 않는다. 그래서 정부는 또한 여름달력을 발표하여 일상생활을 안배했다. 중국뿐만 아니라 동양에 인접한 한국도 두 가지 역법을 동시에 시행한다.
이 명절 풍습을 편집하다
한족의 설날 풍습은 일반적으로 떡, 만두, 탕원, 데친 계란, 큰 완자, 전어, 술, 귤, 사과, 땅콩, 호박씨, 사탕, 향차, 요리를 주로 먹는다. 먼지 제거, 침구 세척, 설화 준비, 춘련 스티커, 설화 (종규, 문신), 만두.
종이 오려내기, 창꽃 붙이기, 복자, 촛불 켜기, 불불 켜기, 폭죽 터뜨리기, 새해 관람, 세배 돈 주기, 세배, 친척 가기, 설맞이 보내기, 꽃시장 어슬렁거리기, 생사화, 종찬 춤 등 많은 행사들이 매우 즐겁다. 중국인들은 여전히 설날 동안 중국 매듭을 매는 습관이 있다. 음력설 전야에 천진인들은 중국을 옛 문화거리 교향각에서 교복을 받는 풍습이 있다. 온주 사람들은 그들의 종교에 가서, 새해에 가족과 함께 행복을 얻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대부분 불교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연례 풍습 축제를 매우 다채롭게 만들었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사람들은 이 기간을' 설' 또는' 먼지 제거일'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습관이다. 그리고 집집마다 설맞이 상품을 준비한다. 축제 열흘 전쯤에 사람들은 쇼핑을 하느라 바빴다. 설에는 닭, 오리, 생선, 차, 술, 된장, 남북볶음, 설탕미끼 과일이 있다. 그들도 새해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할 때 선물을 준비해야 한다. 아이들은 새 옷과 모자를 사서 새해에 입어야 한다. 설을 쇠기 전에 집 문에는 붉은 종이 노란 글씨의 신년 축하사, 즉 붉은 종이로 쓴 춘련을 붙여야 한다. 집에는 색채가 밝고 상서로운 설화가 붙어 있다. 색다른 아가씨들이 예쁜 창꽃을 잘라서 창문에 붙였다. 문 앞에 빨간 등롱이 걸려 있거나, 부의 신, 문신 (종진, 진경, 경덕) 의 이미지를 거꾸로 붙이면 행인들이 생각하면 복이 있다. 이 모든 활동은 명절에 충분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서이다. 설날의 또 다른 이름은 중국 새해이다. 과거의 전설에서' 년' 은 허구의 동물로 사람들에게 액운을 가져다 준다. 섣달 그믐 날. 나무가 마르고 풀이 자라지 않는다. 새해 이후 만물이 자라고 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일 년은 어떻게 보내요? 폭죽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었는데, 사실 또 다른 시끌벅적한 장면을 부각시키는 방법이었다. 설날은 즐겁고 평화로운 명절이자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이다. 집을 나간 아이는 설 기간에 집에 돌아가 다시 만나야 한다. 음력 새해 전날 밤은 섣달 30 저녁으로 섣달 그믐날과 단야라고도 한다. 신구가 번갈아 가며 새해를 축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이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밤새 잠을 자지 않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천륜의 즐거움을 즐겼다. 북방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섣달 그믐 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익숙하다.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반죽을 하는 것이고, 글자와 맞붙는 것이다. 만두의 만두동음 이의어는 모이는 뜻이며, 젊은 나이에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뜻이다. 남쪽에서는 떡을 먹는 습관이 있다. 달콤한 찹쌀떡은 새해에 사는 달콤함을 상징하며 단계적으로 나아가고 있다. 첫 번째 닭이 울릴 때, 혹은 새해 종소리가 울릴 때, 거리에서 폭죽이 일제히 울렸고, 시끄러운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졌다. 모두가 기쁨에 넘쳐 새해가 시작되었다. 남녀노소 모두 명절 옷을 입고 있다. 우선 집안 어른들께 세배를 드린다. 설에도 아이에게 세뱃돈, 설날 밥, 이듬해 세배 등이 있다.
그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새해 인사를 나누고, 서로 축하하며,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하고, 부자가 되고, 설을 쇠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시작했다. 명절의 열렬한 분위기는 집집마다, 각지의 골목길에도 가득하다. 일부 시장에는 무용과 종추춤, 사자춤, 용등 연주, 사화 공연, 꽃시장, 묘회 관람 등의 풍습도 있다. 이 기간 동안 등롱은 도시 곳곳에 있었고 관광객들은 거리 곳곳에 널려 있었다. 매우 시끌벅적하고 전대보름이 지나서야 설날이 진정으로 끝났다. 설 기간 동안 폭죽을 터뜨리고 문과 창문에 서화를 붙여서 축복을 빌었는데, 집을 장식하는 것은 이 명절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풍습이다. 폭죽을 터뜨리는 중국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민간 속담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왕안석' 1 월일' 시는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훈수를 도살수에 보냈다고 말했다. 수천수만의 가정이 죽어 가고 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자 명절 분위기의 표현이다. 고대에는 설날에 귀신과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문과 창문에 닭이 그려졌다. 진 () 이 쓴' 현종기 ()' 라는 책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독삭산 () 의 꿩 () 을 언급하는데, 해가 막 뜨고, 첫 가닥의 햇빛이 이 큰 나무에 비칠 때 꿩이 울고 있다고 한다. 그것이 부르자 전 세계의 닭이 모두 따라 불렀다. 설 기간에 썰어 놓은 닭은 사실상 꿩을 상징한다. 고대 신화 중에는 닭이 기형 새라는 말도 있었다. 요제 통치 기간에 과거의 친구들은 일종의 숭명새에게 경의를 표했다고 한다. 이런 새는 악령을 피할 수 있다. 모두들 매년 숭명새의 도착을 환영하지만, 사절들이 매년 오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은 나무새를 조각하거나, 동상을 주조하여 포털 위에 놓거나, 문과 창문에 그려 요괴를 겁주어 다시 오지 못하게 했다. 새가 닭처럼 생겼기 때문에 차츰 닭 한 마리를 그리거나 창가에 붙이는 것으로 바뀌어 후세 오려내기 예술의 원천이 되었다. 중국 고대에는 닭을 특별히 중시하여' 오덕의 새' 라고 불렀다. \ "한시 열전 \" 은 머리에 왕관이 있고 문덕이라고 말했다. 발 뒤에 거리가 있어야 때릴 수 있다. 이것은 무덕이다. 적들이 감히 전전을 벌이는 것은 용감하다. 같은 종류의 음식 환영 이있다, 자비 입니다; 야간 감시와 여명 신앙입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설을 쇨 때 닭을 자르고 바르는 것은 물론 새해 첫날을 닭날로 정한다. 주선진 목판 신년 그림' 즉시 문지기 채찍질'
중국 각지에는 모두 문을 붙여 설을 쇠는 풍습이 있다. 처음에 문지기는 복숭아꽃 심목을 성인형으로 조각하여 사람들 옆에 걸었다. 나중에 문지기로 그려져 문에 붙었다. 전설의 신화 () 와 레이우 형제 () 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들은 포털을 지키고, 악귀들은 감히 포털에 들어가 해를 입히지 못한다. 하지만 진정한 사서에는 신차와 레이우가 아니라 성경이라는 고대 무사가 기록되어 있다. 반고가 쓴' 한광전' 에 따르면 광전왕 (곡면) 절문에는 고대 무사 성경의 초상화가 그려져 짧은 반바지를 입고 장검을 들고 있다. 당대 문지기의 직무는 산시 안호현 종규 고리의 즐거운 계곡의' 당' 이었다. 읍택에 복을 기원하는 신 종규는 진 () 으로 대체되었다. 서유기' 의 서술은 더욱 상세하다. "많은 용왕이 한 부선생과 내기를 하기 위해 결국 천조를 범했으니 죄는 만문해야 한다. 옥제는 위정을 감독관으로 임명했다. 징하왕은 살아남기 위해 당태종에게 사정하였다. 당태종은 동의했다, 용을 도살할 때, 그는 위정을 불러 그와 상전하였다. 위정은 비가 내리자 졸았고, 영혼이 승천하여 용왕을 참수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용왕은 태종이 식언을 했다고 원망하며 밤낮으로 궁외에서 울며 용서를 빌었다. 당태종은 그의 대신에게 진포서 장군이 말했다. "나는 위지경덕과 함께 밖에 서서 제복을 입고 싶다. ".당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정말 아무것도 없었다. 당 태종은 두 장군이 고생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두 장군의 진면목을 그려 문에 붙였다. "관우와 장비의 문신의 그림도 있다. 집집마다 문신이 하나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한 쌍의 문신을 무술로 그리는데, 문신은 세 종류로 나뉜다. 첫 번째 종류는' 문신' 으로, 문이나 문 전체에 많이 붙어 높이가 약 4 ~ 5 피트, 너비가 약 2 ~ 3 피트이다. 두 번째 범주는 "거리 문 신" 으로, 작은 거리 문에 붙어 있는데, 높이는 약 2 피트, 너비는 약 1 피트이다. 이 두 문신은 검은 얼굴과 하얀 얼굴의 두 신이다. 흑백은 좌우로, 흰색은 쉽고, 흑악은 각각 따귀를 한 대 들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문지기' 로, 거리를 지키는 사람보다 조금 작고 한계가 있다. 역시 흑백이신이지만 흑백이신상 조각상처럼 앉아 있는 것도 있다. 가장 많은 것은 문에' 기린 배달자' 를 붙인 그림이고, 파우더가 풍성하고 크라운이 많은 인형 두 개가 각각 기린을 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이런 문신은 원래 신혼문에 붙여서 행운을 빌었어야 했는데, 나중에는 일반 거리의 신년 장식품으로도 쓰였다. 춘련을 붙이고 또 문련 춘련 대련 복숭아부 등을 불렀다. 그것은 정돈, 대구, 간결, 정교한 문자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이면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붉은 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서 유행한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거이의 전문 저서' 춘련시' 는 대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줄,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이복" 은 문의 가로목에 붙어 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춘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자를 붙여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복' 자는 길조가 뜻대로 되어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되새기며' 복이 왔다',' 복이 왔다' 라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여러 가지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창꽃을 붙일 때, 민간도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창꽃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까지 한데 모았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해가 남는다' 고 한다
과시하는 것이 생생하게 펼쳐져 명절을 장식한 난로가 푸르다. 설 기간에 도시와 농촌에 연화를 게시하는 것도 흔하다. 두터운 검은색과 컬러의 설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영과 기쁨의 명절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설화는 중국 고대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종진택복, 종기력, 천우민, 오곡 풍든, 육축번영, 신춘을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 신년화를 만들어 사람들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천 개의 스티커를 붙이는 것은 붉은 종이에 상서로운 글자를 새기고, 긴 자와 아치로 문 앞에 붙여 복숭아의 상징을 구현한다. 위에는 팔선인이 불 앞에 걸려 있다. 다목적 교수형 천 가구; 귀족 가족은 덜 사용합니다. 그 노란 종이는 길이가 3 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1 인치가 넘으며,' 작은 천' 으로 점포에 쓰인다. 최초의 수천수만의 주화는 돈 (동전) 을 만들어 연결된 것으로 세뱃돈처럼 압도적인 승리 효과가 있다. 북방에서는 일부 가정이 반드시 밥 한 솥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것은 몇 년 전에 중국 새해를 위해 만든 것이다. 설밥' 이란 매년 남은 밥이 있어 일 년 내내 다 먹을 수 없고, 올해는 전년의 식량도 먹는다는 뜻이다. 이 설야밥은 보통 쌀과 좁쌀을 섞어 삶는다. 북경의 속담에 황백색이 섞여 있기 때문에' 밥 두 개' 라고 부른다. 이것은 "금쌀은 금과은, 온 땅은 금과은" 이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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