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송사 "소군원, 금산 송별유자옥" 에 대한 감사

송사 "소군원, 금산 송별유자옥" 에 대한 감사

조군은' 유자옥' 이 송대 문학가 수시가 쓴' 금산사패' 가 보냈다고 불평했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송별 장면으로 풍경을 피리 배경으로 송별한 감상적인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다음 영화는 겹이 문장을 통해 감정을 전달하고, 미래의 이별 장면을 상상하며 이별의 공간을 크게 넓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단어 전체의 진실과 거짓의 결합은 강렬한 감정 분위기를 연출하여 독자들에게 강렬한 예술적 감염을 불러일으켰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가져온' 소군원금산 유자옥' 이라는 노래시의 감상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원문

조군은 (1) 금산파 유자옥 (2) 에 대해 불평했다

누가 Huan 의 세 골목 (3) 을 만들어 녹색 창문의 꿈 (4) 을 깨뜨렸습니까? 초승달과 슬픈 연기 [5] 가 대강남북에 널려 있다.

가려면 가지 마라 [6], 내일은 구름 속으로 떨어질 것이다. 응고제는 배를 보내고, 물은 동쪽으로 흐른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원망: 비명. 일명' 잔치서원'' 모래자국' 이라고도 합니다. 40 자, 전체 4 운, 두 펜 2 급, 상하 영화 같다.

⑵: 즉 유근, 글자, 북송 서예가, 수시의 친척.

(3) 환이 삼농: 환이, 자숙하, 글자가 작다. 동진의 음악가는 연과 플룻을 잘한다. 세설 임신우단' 에는 "왕자님 (휘장) 이 출도해도 여전히 주하 () 에 있다" 고 실려 있다. 옛소식은 환자가 피리 부는 것을 잘하지만, 그는 상대방을 모른다. 내가 물가에서 환씨를 만났을 때, 국왕이 배에 탔을 때, 한 식견 있는 사람이 말했다.' 환엽자예요.' ♫ 왕은 사람들에게 구름을 들으라고 했다.' 문군산은 피리를 불고, 나에게 불어서 들려주려고 한다.' 내가 환아에 있을 때 이미 유명해졌고, 대왕의 이름도 들었다. 돌아가도 차에서 내려서 이불 속에서 세 번 숨을 쉬었다. 끝나면 차에 타서 떠나요. 주인도 손님도 한마디도 하지 않는다. ""

(4) 녹색 창: 녹색 원사로 덮인 창.

5. "초승달" 문장: 손님은 먼 길을 갈 것이므로 말한다. 장계' 단풍교변 야박':' 서리 밤과 강단풍 근심 수면'. "

나는 가고 싶지만 가고 싶지 않다. 가고 싶지만 또 머물고 싶어서 결국 가야 한다.

백화번역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누가 은은한 피리를 불어서 사람을 좋은 꿈에서 깨웠는지 모르겠다. 창문을 밀어젖히니, 끝없는 강천이 보이고, 외로운 명월이 하늘가에 걸려 있다.

우리가 내일 떠날 때, 작별 인사를 하는 사람들은 수수방관하며 오랫동안 돌아가는 것을 거절해야 한다. 열정적 인 버들개지, 마음을 이해하는 것처럼, 보트 작별 을 쫓는다. 용솟음치는 강물이 여전히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

창작 배경

이 시는 희녕 7 년 (1074) 2 월에 쓴 것으로 작가가 송별한 것이다. 옥자는 윤주 단도 (오늘 장쑤 진강) 사람이고, 아들은 원래 수시의 사촌 동생이다. 그들은 친구와 친척이다. 서기 1073 년 (희녕 6 년) 11 월, 수시는 항주에서 판사로 일하며 상주시, 윤주 등지에 가서 배고픔을 풀었다. 공교롭게도 유자옥은 주수 (오늘 안휘 안칭) 의 영선사에 갔는데, 두 사람은 함께 갔다. 이듬해 2 월, 수시는 금산 (윤주 서북 장강변에서) 에서 유자옥을 송별하여 이 단어를 선물로 썼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단어의 처음 두 문장은 "누가 너구리 옷 속에서 세 수를 써서 녹색 창문의 꿈을 방해했다" 며 이별 전날 밤, 밤이 깊어 누가 아름다운 피리를 불어서 사람을 꿈에서 깨웠는지 알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밤, 밤, 밤, 밤, 사람) "깨진" 글자로 보면 꿈에서 깨어나는 사람에 대한 원한이 있는 것 같다. 밤에 명곡을 듣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지만 반감을 불러일으킨다. 꿈에서 깨어나면, 나의 슬픔도 뒤따르는데, 이것은 좋은 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 초승달 서글픈 연기 만강' 은 은은한 피리 소리를 쫓을지, 창문을 열 때 꿈의 즐거움을 찾을지, 외로운 초승달이 끝없이 넓은 하늘에 걸려 차갑게 세상을 바라보는 장면이다. 강천을 즈음하여 안개가 자욱하고 어수선하며, 자욱한 연기가 근심과 안개로 변했다.

다음 영화에서, 나는' 내일' 이 분리되는 장면을 상상한다. 가고 싶지만 가고 싶지 않다', 나는 천백 번 소중히 말했지만, 하지 못했다. 심춘 2 월,' 낙화새떼' 의 계절이 될 것이고, 온통 쓸쓸하고, 그리고 다른 감정은 더욱 억눌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플라잉 꽃 버들개지가 배를 보내고,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클릭합니다 이별을 상상하던 사람이 마침내 떠나고 배는 강안을 떠나 점점 서쪽으로 향했다. 송별하는 사람은 수수방관하며 먼 곳을 바라보며 떠나고 싶지 않다. 다만 다정한 버들개지만이 사람의 소원을 이해하는 것처럼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배를 쫓고 있다. 줄기차게 흐르는 강물은 사람들의 심정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여전히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흐르는 물이 무정하다" 로 사람의 애정을 표현하고, "버들개지 배배" 로 단어 전체를 끝내는 것은 특히 미묘하고 의미심장하다. "내일 돛을 올리다" 라는 단어가 반드시 다음날 돛을 올리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좀 더 넓은 이해가 필요하다. 시선' 이 유자옥에게 시' 선생님, 바람에 따라 가세요' 를 준 후 복수 연회가 있었고 옥자가 참가하기 시작했다.

전사를 보니 송별한 문장도 없고 강한 서정이 없다. 감정이 풍경에 녹아들어' 송별장면'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풍경을 피리 배경으로 송별하는 감상적인 분위기를 조화롭게 연출했다. 다음 영화는 겹치는 문장으로 상황을 만들어 감정을 전달하고, 다음날 이별하는 장면을 상상하며 이별의 공간을 크게 넓혔다. 이 단어의 예술적 매력은 이런 현실과 허구의 결합에 있다. 강렬한 감정 분위기를 만들어 독자로 하여금 예술의 강렬한 영향을 받게 하고, 많은 경물 중에서 한두 가지를 골라서 직접 생명을 부여하고, 화룡점정의 역할을 하며, 모든 자연물을 활기차게 하고, 전체 예술 화면이 활기를 띠게 한다. 이것은 이 단어의 예술적 특색이다. 지난 편에는 담배에' 걱정' 이라고 적혀 있어 초승달에 진한 감정적 색채를 띠게 했다. 다음 편은 버들개지를' 보내기' 로 동류의 흐르는 물과 비교한다. 그리고' 비연' 과' 플록' 은 형식상 유사점이 있는데, 그것들은 모두 떠다니고 구름이 감돌고 있는 자연물이다. 그것들은 가볍고, 겉으로는 흔적도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무한히 만연하여 우주 전체를 가득 채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들을 세상의 유랑을 상징하고, 미몽한 실망과 느린 그리움의 정을 전하는 것은 정말 기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작가는 마음대로 취하는 것 같고, 조금도 힘들지 않고, 눈앞에서 본 것만 알면 매우 자연스럽다. 이것은 시인의 뛰어난 점이다.

저자 소개

수시 (1037 ~1101) 송대 문학가. 단어 zizhan, 그리고 단어 hezhong, 동파 거사 라는 이름.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소견의 장남. 1057 (가우 2 년) 진사. 중서 셰인, 한림학사, 단명전 학사, 예부 상서를 제외하고. 항주, 지밀주, 서주, 호주주, 잉주를 차례로 선고받았다. 1080 년 (원풍 3 년), 황주는 새로운 명예훼손법에 의해 강직되었다. 나중에 혜주, 단주로 강등되었다. 송휘종, 용서해 주세요. 상주에서 죽다. 문충을 쫓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글쓰기, 공과 시 서예에 능하다. 여사는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고 리듬을 따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며 제재가 풍부하고 의경이 넓다. 그는 당말 5 대, 송초 이래' 단어는 채과다' 라는 전통 울타리를 돌파하여 시를 단어로 하여 호방파를 개척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동파 7 회", "동파사", "동파이전", "동파악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