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문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문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굴원 (기원전 340 ~ 기원전 277 년)

평명 () 은 글자가 정칙하여 전국 시대 초인 () 이었다. 호북 귀인이라고 합니다. 그는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는데, 한때 삼루의 좌돌인과 의사였다. 회왕 때 연진 () 을 주장하고 현임 () 을 선발하다. 그러나 귀족에 의해 배척당하고, 진상 등 비방을 받아 한북으로 유배되어' 이소' 를 써서 충절을 나타냈다. 향향은 왕이라고 불리다가 소환되어 상관의사에게 비방을 받고 강남으로 유배되었다. 결국 나라가 함락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고, 돌팔이 굴로 강으로 가라앉아 죽었다. 그의 기일은 그를 기념하는 전통 명절인' 단오절' 이 되었다. 그의 중요한 작품은' 이소',' 구장',' 전문' 으로 후세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소' 는 굴원의 대표작이자 중국 고대의 가장 긴 서정시로 2400 여 자가 있다. 이것은 낭만적인 작품이다. 생동감 있고, 언어가 아름답고, 과장되고, 대담하며, 많은 신화 전설과 역사적 인물의 이야기가 시에 어우러져, 시가 기복이 심하고, 변화무쌍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굴원은 사오체, 즉 초사를 개척하여 후세 시인의 창작을 위해 무한한 공간을 개척했다.

이백 (70 1-762)

\ "문장 의 아들, 리저족. 대지가 열렸을 때 구름이 찌고 비가 내렸다. 모든 것을 파종하는 것은 위대하다. 교묘한 자연, 인력, 응용? 또 예를 들면 장하 () 와 같이 호묘하고 속박이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만 설사, 말강이 특히 심하다. 문자에 관해서는, 이것에 관해서는. 기쁨에 넘쳐 숭고한' 송대이 인간관계' 를 발양하다.

중국에서 이백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백은 성당시대의 위대한 시인으로 중국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중국 최초의 시인이다.

이백' 자는' 태백' 으로' 청련거사' 라고 불린다. 그는 간서계승 (간쑤 진안 서북) 에서 태어났고, 조상 수나라의 전란은 종엽 (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마크 근처) 으로 도피했고, 이백은 이곳에서 태어났다. 소년 시절의 이백은 천부적인 재능과 흥미가 광범위하여,' 기서 읽기',' 유선선',' 검술 잘하는 것' 등이다. 당중종 신룡 원년 (705), 온 가족이 쓰촨 면주로 이주하여 한림에 봉헌된 적이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한림' 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어찌' 하늘의 신선' 이라고 불리는가, 후세 사람들도 그것을' 이신선' 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당현종은 이백 등 편지 한 통만 장학부 상서 한림에게 보내달라고 했고 이백의 야망은 실현되지 못했다. 이백은 성격이 도도해서' 눈썹을 망치고 권세 있는 사람을 등에 업고 섬긴다' 는 생활을 참을 수 없다. 3 년 후 이백은 중상으로 파괴되어 스스로 산으로 돌아가 장안을 떠났다. 그는 산을 유람하고 신선을 방문하고 광가를 폭음하여 마음속의 비분을 해소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는 건설업을 포기하지 않고 평범하지 않은 사람의 이상이 된 적이 없다. 안사의 난리가 터진 후 이백은 왕용막부 이림으로 초청되어 그가 공을 세울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 , "그러나 동산 셰안석으로 너를 위해 웃는 형호사" 를 읊는 호마이 시구. 왕용의 군대가 당숙종에 의해 소멸된 후 이백도 연루돼 투옥되었다가 야랑을 유배하는 도중에 사면을 받았다. 예순 한 살이 될 때까지 이백은 군대에 입대해' 한 칼의 용도' 를 기대했지만 중도에 병으로 되돌아와 뜻대로 되지 못했다. 62 세의 그 해, 그는 숙부의 명령에 따라 이씨 가문 (안휘 마안산 당도현) 에 있었다.

지금 이백의 시와 노래 990 여 곡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수많은 정치 서정시가 있어 시인의 비범한 포부, 분방한 격정, 협의정신을 충분히 표현하고, 성당시의 전형적인 기조를 대표한다. 이백은 자의식이 강해서 여러 차례 자신과 붕새를 비교했다. "어느 날 붕붕이 바람과 함께 일고, 파도가 만리까지 치솟는다" 와 "이영". 그러나, 이백은 장안 3 년 동안 실의에 빠졌고, 그로 하여금 가득 찬 정치적 열정이 다시 현실의 타격을 받았을 때, 비통한 광가로 변해 그의 가슴에서 솟아올랐다. "길은 푸른 하늘처럼 눈앞에 출구가 없다. 나는 담력이 없는 사람들을 따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이백도 통쾌한 음주시로 자신의 재능의 슬픔을 분산시켰다. "입주": "오, 정신을 가진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위험을 감수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을 향해 비우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아서, 나, 300 그릇, 한 입에 긴 술을 마시게 해! " 이런 분방한 감정의 기세에 부합한다. 이백시가 예술수법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신기한 상상력, 변화무쌍함, 종횡구조, 엇갈린 문장, 아름답고 우아한 풍격이 형성된다는 점이다.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것의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고, 5 개의 성봉이 올라가고, 중국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은 길이가 100 마일에 달하는데, 바로 여기서 남동쪽으로 뻗어나가기 시작한다. 내 마음과 나의 꿈은 오화악이고, 그들은 달밤에 경호를 건너고 있다. 달이 나의 그림자를 비추자 나는 연강에 도착했다. 사암은 여전히 있고, 유인원은 울고, 푸른 물결은 출렁이고 있다. 감사합니다. 파란 구름 사다리를 올라갔어요. 햇빛이 비춘 바다 중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무수한 산봉우리와 더 많은 산골짜기, 길이 없다. 꽃이 나를 유혹하고, 바위가 나를 편안하게 한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곰, 용, 산천의 폭풍이 숲을 놀라게 하여 높은 산을 흔들었다.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창백하다. 천둥과 번개의 신은 온 산맥을 산산조각 냈고, 석문은 사분오열되어 천구 속에서 누설되었다. 뚫을 수 없는 그림자, 하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과은 테라스를 비추고 있다. 채색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연이어 내려왔고, 호랑이가 비파를 연주하고 봉황이 춤을 추었다. 줄지어 늘어서서 마지처럼 선녀의 그림자가 줄지어 서 있다. 큰 꿈이 처음 깨어났을 때, 환상이 사라지자, 이것은 인생세계에 대한 깨달음을 불러일으켰다. "사람의 기쁨은 항상 이렇다. 만수천산만수가 동쪽으로 흐른다." "아아, 내가 어떻게 결코 성실한 모습으로 남을 드러내지 않을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이백의'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의 이런 특징은 장자 우화, 굴원 제 1 낭만주의 정신과 표현 수법을 크게 발전시켰고, 도가의 신선 이미지에 녹아들어 놀라운 예술적 매력을 지닌 한 세대의' 시선' 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백의 시사 가곡은 제재가 다양하다. 그의 칠언고시 (촉도난, 천목산 몽든, 강, 음 등). ); 오언고시 (59 종의 고풍); 한위 육조 악부 민요에는' 장정',' 자야 오가' 등과 같은 시구가 있다. , 그리고 일곱 마디 절구 (왕 루산 폭포, 왕 천문산, 초기 백제성 등). ) 모두 성당 시대의 명작이 되었다. 이백은 당나라에서 이미 유명해졌다. 그의 시는 "세트가 정해지지 않고 집집마다 있다." 그는 중국시의 첫 사람이다.

두보

(7 12~770)

당대의 시인. 예쁜 말. 조상 향양 (오늘 호북), 허난 현 사람. 그는 장안 성남의 소릉에 거주한 적이 있기 때문에 엄무에게 명절 참모로 추천되고 공부 원외랑의 추천을 받았다. 후세는 이를 두소릉과 두공부라고 부른다.

두, 유명한 시인 두의 손자는 문학 전통을 지닌 가정에서 태어났다. 7 살에 시를 배우고 15 세에 유명해졌다. 스무 살 이후로는 네 시기가 있다.

현종 개원 19 년 (73 1) 부터 천보 4 년 (745) 까지 두보는 로맨틱한 생활을 하고 있다. 연이어 오월, 제나라, 조를 유람하다. 그동안 낙양에 가서 진사 시험을 보지 못했다. 천보와 이백은 낙양에서 3 년간 친구로 지냈다. 이듬해 가을에 우리는 헤어졌고, 다시는 만난 적이 없다. 이 시기의 두보시는 20 여 곡이 있는데, 대부분 오율오고시, 왕악으로 대표된다.

천보 5 년에서 14 년 사이에 두보는 장안에 갇혀 곤궁하다. 그는 끊임없이 권세 있는 사람을 기쁘게 하여 승진을 얻었다. 저는 6 년 동안 "움직이다" 고 시도했습니다. 10 년 제공 \ "선물 푸 \" 세 편, 통치 감사, 생활 승상 시험 편; 그러나 아무런 결과도 없다. 14 년 10 월, 안사의 난란 한 달 전, 유웨이재율 조군 입대. 벼슬길의 실의와 개인의 굶주림과 추위가 그를 객관적으로 통치자의 부패와 인민의 질고를 인식하게 하여, 그로 하여금 점차 국우민을 걱정하는 시인이 되게 하였다. 창작에 심오하고 큰 변화가 일어났다. 군차점, 두 가지 길, 앞제방, 뒷제방,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등 불후의 명작과' 주문주육냄새, 길이 얼어 죽는 사람' 등 경세명문이 생겨났다. 이 시기에 전해 내려오는 시는 약 100 곡이며, 그 중 대부분은 오언칠구의 고시이다.

숙종에서 덕원재 (756 년), 간원 (759 년) 에 이르기까지 안사의 혼란이 가장 흥성했다. 두보도 시련을 겪었지만 그의 창작은 거대했다. 장안 의 몰락 후, 북쪽 Lingwu 망명 suzong, 하지만 중간 캡처, 트랩 도둑 거의 반년 후, 장안 에서 봉상 suzong 으로 도망 왼쪽 픽업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집 사건으로 목숨을 잃을 뻔했다. 장안 광복 후 그는 북경으로 돌아가 원직을 맡게 되었다. 758 년 5 월, 주화사공 외교대신이 군대에 입대하여 장안을 작별하였다. 이 시기에 두보는 현실에 대해 더욱 각성한 인식을 갖게 되었고, 연이어' 슬픈 진도',' 춘망',' 북벌',' 창촌',' 삼관',' 삼별' 등의 명편을 썼다. 759 년 관복은 굶주렸고 두보는 정치에 실망했다. 입추사관 후 주금, 동고를 거쳐 연말에 청두에 도착했다. 이 시기에 전해 내려오는 시는 200 여 곡이며, 그중 대부분이 두보 시의 대표작이다.

숙종 원년 (760) 부터 대종대력 5 년 (770) 1 1 기간 동안 두보는 8 년을 보냈고, 가시향에서 3 년을 보냈다. 760 년 봄, 그는 청두라쿤화계변에 초당을 짓고 5 년 동안 간헐적으로 살았다. 그동안 태주 () 를 유배하고, 창창 () 두 주를 추방하다. 765 년 엄무가 죽자 두보는 지지를 잃고 가족을 데리고 청두를 떠났다. 그는 병으로 운안에 머물다가 이듬해 봄에 여주로 이사했다. 768 년에 협곡을 떠나 강릉 공안으로 전전하여 연말에 악양에 도착했다. 생명의 마지막 2 년 동안 그는 정착할 곳이 없었다. 악양 창사 형양 양양 사이를 배회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배에서 보냈다. 770 년 겨울 두보는 창사에서 악양까지 배에서 59 세를 일기로 죽었다. 생전에 36 운장시' 성도선 베개면' 을 썼는데,' 전쟁의 피가 아직도 남아 있고, 군성이 지금까지 움직인다' 는 문구가 있어, 유사국난입니다. 1 1 년 동안 그는 1000 여 편의 시 (그중 여주시 430 여 곡) 를 써서 두보 전체 시의 7 분의 5 를 차지했다. 대부분 절문과 율시이고 긴 문장도 있다. 대표작으로는' 가을바람이 초당가를 깨뜨리다',' 황군이 황하 양안을 수복하다',' 추흥 8 곡',' 승고',' 재현무랑' 등이 있다.

두보가 쓴 시는 1400 여 곡이다. 당대 안사의 난전 전후 20 여 년의 사회 파노라마를 깊이 반영하며 두보의 인생 경험을 생동감 있게 기록하였다. 사회 현실과 개인 생활을 긴밀하게 결합하여 사상 내용과 예술 형식의 완벽한 통일을 실현하다. 당시를 대표하는 최고 업적.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 라고 불리다. 그러나 두보는 객관적인 서술이 아니라 시로 역사를 쓴다. 그것은 심오하고 광범위하게 현실을 반영하는 동시에 독특한 예술적 수단을 통해 자신의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한다. 민들레룡이 말했듯이, "소릉의 시는 한 사람의 기질이고, 삼조의 일은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부쳐질 것이다." (독해) 천보 후기 이후 두보는 대량의 시정시를 창작했다. "세마", "정", "2 도", "삼절거", "병귤",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무랑으로 나타나다" 등의 단편 소설, "여주 슈와이", "완자이" 두보 시가에는 대량의 전쟁 주제가 있다. 두보는 각기 다른 종류의 전쟁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가지고 있다. 조정에서 궁핍한 병사를 반대하고 국력을 소모하는 것은' 차고가게',' 뒤뜰의 발밑' 이다. 반란 평정을 지지하고 외멸을 막는 것은' 안XI 병사를 보고 수수방관하러 가다' 와' 보병',' 망국년' 두 편의 시입니다. 국경전' 과' 국경후' 두 편의 시는 장병의 용감함을 칭송할 뿐만 아니라 왕의 탐욕스러운 변방 확장과 영주의 교만한 사치를 비난했다. 한 병사의 자백은 무수한 용감한 병사의 불행한 운명을 총결하였다. "삼관", "삼고별" 에서 시인은 인민의 고난을 동정하고 야만적인 라틴을 증오한다. 그러나 현재 적정과 병사 부족으로 그는 눈물을 머금고 의무병을 겨우 위로할 수밖에 없었다. 작가의 내면이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충돌을 표현했다. 두보는 자연을 찬양하는 시가 많다. 노래의 대상은 종종 자신과 시사를 연결시키는 것이고, 사랑, 경, 일의 융합이지, 단순히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이 아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춘망' 과' 검문' 이다.

두보는 그림, 음악, 건축, 춤, 기물, 농업생산을 찬양하는 시가도 있고, 작가의 감정에 초점을 맞추고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두집' 에도 시가 몇 개 있는데, 시대의 기운이 강하지 않고, 개인의 감정이 냉담하며, 특히 청두 초당에 쓰여진 시가 있다. 이것은 그가 장기간 떠돌아다니다가 잠시 휴식을 취한 후의 심경 표현이다. 그의' 스크린 트랙',' 농사',' 논사',' 서보',' 문지방 기심',' 뒷여행',' 봄밤 희비' 등 시에서 시인은 화초나무, 새와 짐승벌레에 대한 두보 시와 인간으로서의 다른 면을 구현했다. 두보는 친지들의 시를 그리워하는데, 대부분 감상적이고 치정이다. 예를 들어, 달밤은 그의 아내를 그리워하고, 달밤은 나의 형제가 그의 동생을 그리워하는 것을 떠올린다. 친구를 소중히 여기는 많은 시 중에서 가장 걸출한 것은 이백을 기념하는 것이다. 이백과의 절교에서 만년까지 15 편의 시가 이백에 대해 기억하거나 이야기했다. 이백에 대한 그의 추앙과 우정을 표현했다. 두보는 또한' 극이 육절절',' 우제',' 답답시 12 수' (4 ~ 8 곡) 에서' 여러 사단 덕분',' 몸을 위해 재단하다' 라는 예술사상을 표현하며 고금을 버리고 홍사를 주조했다. 두보는 곤경에 처한 장안 () 과 서남 () 을 떠돌아다니며 내용이 무미건조하고 격조가 낮은 시를 써서 달관 귀인 (), 관원 () 과 접대에 바쳤다. 안에는 오언율시가 많다.

두보는 시가 체계가 다양하고, 선택시가 우세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혁신이 있다. 그의 다섯 마디 고시는 정서, 기록, 정이 한 난로에 있다. 넓고 심오하여, 모든 것을 다 줄 수는 없고, 당대의 오고의 경지를 열었다. 대표작으로는'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 북벌',' 창촌',' 증여처사',' 삼관',' 삼별' 이 있다. 칠언고시는 진술관점에 능하고, 감정이 호방하고 침울하며, 풍격이 기이하다. 예를 들면' 정광문을 위한 취가',' 세차마','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수연행' 등이 있다. 다섯째, 오언율시와 칠언율시는 매우 능숙하다. 오율은 춘망이다. 이백이 하늘 끝에서, 후유,' 봄밤 희비', 물문턱, 하룻밤 출국, 악양루 등반, 칠율은 촉향, 엽로, 황하 양안은 황군에 의해 탈환되고, 수복, 백티, 오장이다. 당나라의 리듬은 그들을 거의 능가하지 않는다. 두보는 또 오언시와 몇 수의 7 언시가 있어 시구에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의' 추이객 백운' 은 1000 자가 있다. 그러나 두보는 전고를 쌓고 오락 작품을 선보였다. 그의 절구 서정은 시사를 반영하고 절문의 토론체를 개척하여 남달리 공헌이 크다. 두보의 시는 넓고 심오하며 감정이 진지하다. 고전시의 예술 수집과 혁신 발전; 그것은 내용과 형식에 있어서 시의 영역을 크게 넓혀 후세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두보도 후세 사람들에게 시인으로 떠받든다. 두보는 일생 동안 초라했고, 그 시는 "백 년 동안 노래를 부르고 고생을 하며, 지음을 찾지 못했다" (두보 "남정"). 그러나 그가 죽은 후, 그는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의 시는 신악부 운동의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현대 풍유 시사시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의 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최근 천 년 동안 줄곧 독존두의 추세가 있었다. 송대에서는 두보시의 연보, 분류, 주석에 관한 저서가 많다. 이를테면' 두공부집',' 두보집 9 곡',' 루',' 채몽비의' 두공부 초당시주',' 두공부 시주' 등. 후세 사람들이 두집에 대한 주석은 100 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널리 전해진 돈' 두공부 집주', 추' 두시 상세주', 양론' 두시정전', 푸치론' 독해' 가 있다. 신구 당서에는 모두 두보 열전이 있다. 송대 이후 두보 시가에 대한 평론과 해석이 많이 있었다. 당송과 중화서국 편편 1964. 명나라 말, 왕 siyou 듀이, 청수 \ "두시 는 말했다. \". 또 중화서국은 오사이래 비교적 중요한 논문을' 두보 연구논문집' 으로 집필했다. 전기와 새로운 연구 전문 저서에는 풍지의' 두보전', 소비의' 두보연구', 부갱생의' 두보시론',' 주동윤의' 두보서사론' 이 있다. 비교적 상세한 연보에는' 소릉선생 연보 노트' 와 두보의' 쓰촨 문사연구총원 연보' 가 있다.

수시

중국의 당송시사는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고, 어문화도 중국 전통문학의 보고에서 독특한 풍경이 되었다. 사문학의 대표 인물을 토론하려면, 수시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수시는 당시의 사풍을 바꾸었는데, 마침 왕리커 안사의 혼란과 동시에 당시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책은 사은재에 새겨진 왕경 펑운의 시를 근거로 쓴 것이다. * * * 주경샤오장의' 내빈촌 시리즈' 에 따르면 수시 시사 95 곡을 선정해 수시의 문채와 사상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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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문제가 남북을 통일한 후 나라가 번영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문학에서는 남북조에서 직접 물려받은 염속문풍이 여전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북주 시대에 수주는 문풍 개혁에서 복고를 제창했다. 기원 584 년에 수문제는 계속해서 "공적 작가가 모두 기록해야 한다" 고 명령했다. 화려한 문자를 쓴 사주 도지사 사마유까지 벌했다. 나중에 서주 이순은 남조 문풍이 "끝이 없다, 월로가 없다" 고 썼다. 적안 만함은 풍운의 형태다. " 문제는 또 세상에 이 책을 증정했다. 이 두 칙령은 문학 기풍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초창기에는 육사도, 소양, 설도형등 북방 시인들이 비교적 좋은 변두리시를 창작했다. 품질이 충분히 높지는 않지만, 이런 작품은 짧은 시간 안에 등장해 확실히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품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품질명언) 여기서도 유신과 왕보 시풍의 영향을 설명한다.

육사도 (약 530-582) 는 주로 북조에 살고 있다. 그의 시는 유신의 칭찬을 받았다. 군대에 입대하는 것은 그의 걸작이다.

북방의 모닥불이 감천을 비추자 장안은 기련에서 날아갔다. 코뿔소 운하 옥검은 모두의 규수, 백마금이다. Pingming yanyuetun 오른쪽 땅, 황혼 물고기 배 대나무 왼쪽. 계곡에는 석호가 화살을 들고, 산에는 김인이 하늘에 제사를 지낸 적이 있다. 수평선은 끝이 없고, 엉겅퀴 문은 3 천리이다. 마릉 황사 앞에 나타나 밤에 용성의 구름이 오기를 기대한다. 정원의 기이한 나무는 이미 올라갔고, 만리장성의 사람은 아직 갚지 않았다. 천산 밖 첫눈, 구름이 곧장 수원에 올랐다. 관산만은 넘을 수 없는데, 누가 방피열에 앉을 수 있겠는가? 흐르는 물이 사람의 장을 부러뜨리고, 단단한 얼음이 말의 뼈를 다치게 한다. 변정은 중국과 달리 겨울과 가을 서리가 내리고 봄이 오면 쉬지 않는다. 긴 바람이 소슬소슬하게 물을 건너고 귀기러기가 하늘을 뒤덮었다. 군대에 입대하면 군대는 만리의 마사지원에서 나올 것이다. 칸 위교는 지금 이미 예배를 드렸다. 장군은 어디에서 명성을 찾을 수 있습니까?

소양 (544-603) 은 수나라의 개국대신이지 평범한 학자가 아니다. 하지만 이 시는 아주 좋다. 그의' 세외' 는 세외의 황량하고 추운 경치를 묘사하였다. "황량하고 텅 빈 세외천리, 고성은 이웃이 없고, 나무는 차갑고 늙기 쉬우며, 봄풀은 끊이지 않는다. ... 풍상이 오래 버티면 강은 준비하기가 어렵다. 황혼 소리, 공중 비행, 먼지 타기. 클릭합니다 그가 군대를 이끌고 출병하여 돌궐에 대항하는 인생 경험을 어느 정도 반영하였다. 이 시는 유사치와 설도형처럼 유명한 시인에게 상을 받았다. 그의' 설백주를 위한 시 14 곡' 은 그의 인생 경험을 회상하고 그의 지음을 흠모하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의미를 지녔다. 역사 전설에 따르면, 이 시는 일정한 근거가 있다.

설도형 (539-609), 하동펀인 (현재 산시 () 성 융화현 북) 사람. 증관은 향주의 사장으로 향주의 역사를 전파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 양디에 반항하여 살해되었다. 그는 수대 예술의 성과가 가장 높은 시인이다. "어제의 소금" 은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수양버들이 금제방을 덮고, 들풀 잎이 뒤덮였다. 물이 부용늪으로 넘치고 꽃이 날다. 가져온 딸과 금두의 아내에 대해서 말하자면. 관산탕녀가 되지 않고, 로맨틱한 날 공규방을 지키다. 끊임없이 모여 천금웃음을 짓고, 쌍옥까마귀를 길게 매달다. 판룡은 거울과 함께 은신하고, 색풍은 낮다. 날으는 혼은 밤까치와 같고, 잠을 자는 데 지쳐서 아침닭을 기억한다. 거미줄 한 장이 어둠 속에 걸려 있고, 빈 들보가 진흙 속에 떨어졌다. 재작년에 북방에 갔다가 올해는 요서에 갔다. 소식이 없다면 말굽을 소중히 여길 수 있다.

시는 사녀의 미스터리를 쓰는 전통 제재로, 아속적인 감상의 문구가 뒤섞여 있지만,' 거미줄을 은밀히 달고, 빈 들보가 진흙을 떨어뜨리는 조합' 은 환경 디테일의 묘사를 통해 사녀의 낙후한 심경을 그려내며 예술의 독창성을 드러낼 수 있다. 그의 칠언율시' 옥' 은 규각에서 여성을 그리워하는 감정을 묘사하고, 마지막에는' 장군을 오래 떠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변고가 날까 봐 두렵다' 고 지적하며 여성의 슬픔과 두려움을 깊이 드러냈다. 그와 소양의' 벽 밖으로' 는 "절망의 황혼, 만리의 빈곤 속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변두리에도 비장한 분위기가 있다. 추운 밤의 비가와 서리가 내리는 기러기 소리와 같다. 그는 또한 유명한 시 \ "사람들은 모두 향수병 \" 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춘한 지 겨우 7 일밖에 안 되어 집을 떠난 지 2 년이 되었다. 귀가하는 날은 새가 대지로 돌아오는 뒤에 있지만, 집으로 돌아갈 생각은 봄꽃이 피기 전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계산귀기라는 미묘한 사상 활동으로 농후한 향수의 정을 전면적으로 표현하였으며, 일종의 잠정적인 감화의 맛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산명언)

위의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수초의 시풍은 확실히 남북문학이 융합되기 시작한 새로운 기상을 보여준다. 운율 방면에서 수시도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다. 그중 7 언시의 발전은 특히 두드러진다. 위에서 언급한 육사도와 설도형의 칠언가를 제외하고는 양디 황제의' 강도공악가' 와 같은 형식은 유신의' 엽무용체' 보다 당대의 칠법에 더 가깝고, 오명의' 송별시' 는

버드나무가 푸르게 늘어져 있고, 꽃이 길고 사람을 매혹시킨다. 버들가지가 부러져서 꽃이 날아가 행인이 다시 돌아올지 모르겠다.

그 은은한 음조는 당대의 성숙한 칠언절문과 더 비슷하다.

그러나 수나라 전체에서 지량의 영향은 뿌리가 깊었다. 남조의 강총, 여사치, 여사남 등 시인뿐만 아니라 북조의 문인들에게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는 장기적인 추세다. 양디가 즉위한 후, 더욱 자각적으로 황음향락을 제창하고 태평한 궁체시 스타일을 미화하였다. "수서문학전" 은 "양디 황제는 예문을 처음 배워서 하마터면 왕위에 오를 뻔했고 문풍을 바꿀 뻔했다" 고 말했다. 사실 그의 어린 시절의' 불광면' 은 단지 그의 아버지 수문제의 의지에 영합하기 위해서였다. 그는 뼈에서 줄곧 남조 문화에 매료되었다. 그는 "오어", "삼운강도", "연회동청", "웃음꽃 아가씨" 등 궁체시를 먼저 썼다. 남조 궁정 스타일에 집착하는 다른 문인들은 담백한 면이 있는 시구를 거리낌 없이 썼다. 수나라 초년, 시가 신선하고 웅장한 기운이 원래 약해서, 제량시풍의 충격에 쉽게 흩어졌다.

전반적으로, 수시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당시로 전환하는 초기 단계이다.

당나라。

장 jiuling, 단어 아들 수명.

이백 () 은 글자가 태백 () 이고, 만년에는 청련거사 () 로 유명하다.

두보는 아름다운 말 한 마디를 가지고 있다.

백거이, 글자 롯데, 만년에 향산 거사로 봉선되었다.

유우석, 자몽

이상은은 자의산이다

루오, 단어 관광

왕보, 자지안

루, 단어 상승, 이름 유자.

송, 젊은 회사, 명확한 단어가 있다.

두의 말은 반드시 간단해야 한다.

첸 ziang, 단어 위보.

심전계, 자운경

왕 지, 단어 무효 전력, 번호 donggao 아들 이후, 무두 씨

맹호연, 본명 하오, 자호연.

왕 Changling, 유

그는 그것을 펴서 직설적으로 말했다.

왕 Huan 의, 또는 왕 Huan 의, 단어 jiling.

유청청, 글씨 서재.

가오 적절한, 단어 더프

류종원의 어휘 선택이 강경하다.

맹교, 글자동야.

한 유, 또한 단어.

이하야, 자상길.

지아 섬, 단어 롱 시안, 무명.

원직은 글자가 미묘하다.

장계, 자문창

두목, 자목.

송나라.

신 기아, 1 104 ~ 1207, 남송사. 자우안, 호작헌, 제남역성 사람. 강정은 산둥 내에서 병력을 모아 충절을 억제하고 대신이 대권을 장악하게 하였다. 사오싱은 32 년 동안 봉표 () 에게 남방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고, 고종 () 은 그를 불러 도시 무랑 () 의 직위를 수여했다. 닝종조는 저장동에서 관직을 하는 것에 싫증이 나서 용정 등의 제도를 추가했다. 그는 의회에 들어가 발톱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강서상라오 잠산 등지에서 10 여 년을 살았다. 그의 글은 열정이 충만하고 관대하고 비장하다. 획이 힘차고, 예술 풍격이 다양하며,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그리고' 자와 의 단문' 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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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양수 (1007- 1072) 북송 문학가, 역사학자. 자영숙 () 은 창주 () 길수 () 에서 태어났다. 천성진사 진사는 특허, 한림학사, 추밀대신, 참정 의정을 알고 있다. 그는 북송고문운동의 지도자이다. 산문은 그 추리가 유창하고 완곡한 표현으로' 당송팔인' 중의 하나이다. 그 시풍은 산문과 비슷하고, 언어는 유창하고 자연스러우며, 글은 심오하고 아름답다. 구양문충집이 있고, 단어집은' 류기억자',' 근체악부',' 취옹금곡 외전'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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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연 1056 부터 1 12 1 북송 시인까지. 단어 아름다움 쳉, 전당 (현재 절강 항주) 에서 태어났다. , 타이, 루주 교수, 종이 바가지 카운티 등. 혜종은 제조될 배지 내각으로 성달집을 촉진한다. 음률에 정통한 그는 많은 새로운 음조를 창조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내실, 여행 위주이며, 영물의 작품도 있다. 규칙은 엄격하고 언어는 아름답고 우아하다. 장조는 특히 서사에 능하다. 나중에 율율 시인이 차지했다. 옛 사론에서 그는 "시인의 왕관" 이라고 불린다. 무슬림 속인의 소장품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조각 옥소장품으로 개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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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문영, 12 12 ~ 1272, 몽창 군특인, 만년에 또 호작, 사명 (오늘 저장) 사람. 그는 일생 동안 벼슬을 한 적이 없지만, 일생 동안 교제가 매우 넓어서, 중요한 시인이며 대량의 서정시가 있다. 그 사전은 아름답고 정교하며 조화롭다. 오늘' 몽창사' 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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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청조 1084 ~ 남송여시인. 저우치 장구 (이 산둥) 에서 태어난 이안거사. 아버지 이씨는 당시 유명한 학자였고 남편 조명성은 고증학자였다. 초창기 생활이 넉넉하여 조명성과 함께 서화석 수집과 정리에 힘쓰고 있다. 김병대군이 중원에 들어가 남방에 거주하다. 명성병으로 죽고, 처지가 쓸쓸하다. 그의 시는 전기에 한가한 생활을 많이 반영하고, 후기에는 인생 경험과 감상적인 심경을 많이 탄식한다. 형식상, 그는 선묘를 잘 운용하고,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언어를 운용한다. 단어의 기조는 조화를 강조하고, 우아한 기질을 숭상하며,' 가족이 아니다' 라는 이론을 제시하고, 시를 쓰는 방법을 반대한다. 오늘 이청사진 문집의 교정이 있다.

왕탁운: 당신이 여자라면 첫 글자를 선택하세요. 긴 문장을 만드는 것은 우여곡절이 될 수 있고, 경쾌할 수 있으며, 손짓으로 가득 찰 수 있다. 정자골목의 잡담은 모두 마음대로 쓴 것이다. 예로부터 신사의 집은 여성을 교육할 수 있었는데, 나는 이렇게 무심한 것을 본 적이 없다. (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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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발 1 163 ~ 1220? 2008 년, 자방경, 호메이계는 변두리 (하남) 에서 태어났다. 한 탁주가 나라에 있을 때 가장 신뢰하는 것은 당력으로 문서 초안을 담당하는 것이다. 북한의 패배의 역사는 교수형에 처해져 빈곤으로 죽었다. 오늘' 매계사' 가 있습니다. 그의 단어는 영물을 위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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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안석 102 1 ~ 1086, 뛰어난 정치가, 문학가. 문자 축제, Linchuan (이 장시 푸저우) 사람들. 송신종은 수상이다. 변법유신, 혁명, 천하가 왕이다. 문학상의 주요 업적은 시가에는 글이 많지 않지만, 그들의 글은 "5 대 구습을 씻어내고" 경지를 깨울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 저는' 임천 선생문집' 과' 왕문문헌집' 을 여러분께 전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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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은요? ~ 약 1290 남송 시인. 글씨성화, 호비산, 호충현, 필록. 송은 죽었고 은퇴했고 서호에서 노래를 불렀다. 꽃외',' 벽산악부' 가 있습니다. 비산의 단어는 노래로 가득 차서 심오하고 감동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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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은 북송 시대의 시인으로 약1040 ~1112 입니다. 자숙원 임천 (오늘 강서 푸저우) 사람. 안수의 일곱 번째 아들. 역대 응창부 서천진감, 간닝군 판관, 개봉부 판관. 섹스 냉막 오만, 노년 가정 도로 가을. 단어의 스타일은 감상적이고 청량하며 진하다. "산의 시" 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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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슈 (99 1 ~ 1055), 푸저우 임천인. 북송 경덕진은 신동으로 북한 시험에 들어가 수재 배경을 받았다. 이청 시대에는 관직에서 집현당 대학사에 이르기까지 중서 문하의 관원이자 당나라 사절이었다. 그 단어는 시부에 능하고, 시주 인생은 한가하고, 언어는 아름답고, 남당 풍연사의 영향을 받는다. 본집은 이미 실전되어 청대에 편찬된' 주황사' 와' 안유' 만 남아 있다. 그는 또 한 권의 책' 야오뢰' 를 편찬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잔권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시인의 총리" 라고 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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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는 북송 1037 년부터 1 1 년 사이의 문학가, 화가이다. 단어 zizhan, 번호 동포 거사, 메이저 메이 산 (현재 쓰촨) 사람들. 가우 진사, 공식 의부 상서. 정치적으로는 구당에 속하며 강직되는 것에 지쳤다. 왕양은' 당송 팔자' 중의 하나이다. 그의 시는 싱그러우며, 단어로 호방하고, 의경이 넓다. 그의 서화도 독특하다.

류영? ~ 약 1053, 북송 시인. 자경 () 은 본명 삼면 경장 () 으로 이름을 바꾼 뒤 영영 () 을 개명하여 7 위를 차지했고, 따라서 유계 (), 종안 (오늘 복건)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베이징 투어 학자, 공식 미타 yuanwai 랭. 방탕한 사람으로서, 그는 일생 동안 궁핍했다. 그의 단어는 도시 풍경과 가창자의 생활을 많이 묘사하는데, 특히 여행과 서비스의 감정을 잘 표현한다. 단어는 매우 유행한다. "우물이 있으면 마실 수 있고, 류사를 부를 수 있다." 액션 세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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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규+0155 ~1121? 년, 단어 장 야오, 포양 사람들. 아니, 백석도인, 청원중부에서 정태창의 아락을 구걸하는 편지를 한 통 썼는데, 평생 의식걱정 없이, 글씨를 팔아서 친구를 도와서 생계를 꾸려 나갔어요. 그는 다재다능하고 음율에 능통하며 스스로 작곡할 수 있고, 글자는 단정하고 둥글다. 그의 작품은 공허하고 함축적인 것으로 유명하다. 《백석도인의 노래》가 있습니다.

"사쿠전서" 요약: 퀘벡의 시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양완리 등의 추앙을 받는다. 그의 글씨도 심오하고 아름다우며, 특히 자강에 능해서 음절에는 문채와 재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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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관 1049 ~ 1 100 년 북송 시인. 소유' 와' 일자 우주' 라는 두 단어는 양주 상우편 (오늘 장쑤) 화이하이 거사에서 탄생했다. 이관, 국자감 박사, 성정자 서기, 국사관 편집자. 원우당에 가입하다. 소생은 피곤해서 강직되었다. 산문은 수시가 감상하는 것으로,' 수문사학사' 중의 하나이다. 궁사는 사단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작 중 하나로 남녀 간의 사랑과 슬픈 인생 경험을 주로 묘사한다. 시풍이 단어와 비슷하다. 화이하이 수집과 화이하이? 긴 단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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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 주 1052 ~ 1 125, 단어 팡 후이, 청호 노인, 위주 (오늘 하남 휘현) 사람. 효혜황후의 손자. Sizhou 와 Taiping 을 선고 한 다음 Wu 로 퇴각했다. 그의 단어는 제재가 풍부하고 스타일이 다양하다. 그들은 호방하고 완곡하여 선인을 문장에 융합하는 데 능하다. 규칙을 지키며 운을 쓰다. 오늘 \ "동산사 \" 한 권, \ "강방 휘장 단어 \" 두 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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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희안 (990 ~ 1078), 오야오성 (오늘 저장저우) 사람. 송인종 () 이 진사 () 를 하다. 공식 대 공식 타짜. 만년에 그는 항주와 오흥 사이를 오가며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단어와 유영이 일제히' 장삼영' 으로 불린다. "안륙사전" 은 일명 "장자야사" 라고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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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연 1248 ~ 2008 년, 하숙은 옥전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저녁에는 악옹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는 임안 (오늘 항주) 에서 태어났다. 장군 6 세의 손자는 송나라에서 죽었다. 그의 단어는 당시 특히 영물로 유명했는데, 단어에는' 빈' 이라는 말이 있었다. 그의 단어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산 중백운',' 사학 전문 어원'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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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유1125 ~1210 남송 시인, 월주 은산 (현 저장사오싱) 사람.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 남송의 4 대 시인 중 한 명. 단어의 양은 시의 양이 크지 않지만, 시처럼 잔인한 애국정신을 관통하고 있다. 옹의 노래' 한 권,' 위남사' 두 권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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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 (937-978), 본명 가규, 본명 석광, 본명 종윤, 남당 제 6 자. 서주 사람. 송 검룡 이듬해 (96 1) 는 금릉에서 즉위하여 재위 15 년이다. 그는 이후주라고 불린다. 그가 계승할 때 남당은 이미 송정삭을 섬기고 강남 일각에 정착했다. 송개보 7 년 (974), 송태조는 여러 차례 북방에 편지를 보냈지만, 그는 떠나기를 거절했다. 같은 해 10 월, 송병이 남하하여 금릉을 공격했다. 내년 11 월, 도시가 깨지면 황후의 고기가 벌거벗고 나와야 한다. 구경으로 끌려가야 한다. 거기서 봉인되어 그녀의 명령을 거역해서는 안 된다. 당태종이 즉위하여 롱서군 공작이 되었다. 태평흥국 3 년 (978), 칠석은 그의 42 번째 생일이다. 송태종은 그가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다" 며 술자리에서 그를 독살하도록 명령했다. 오왕후를 봉하여 낙양에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