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기공은 어떻게 된 거야?

기공은 어떻게 된 거야?

기공이란 무엇입니까?

기공은 심장, 가스, 몸을 조절하는 수단으로 병을 예방하고 병을 치료하며 장수하고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심신 단련 방법이다. 마음을 조절하는 것은 심리활동을 조절하고, 호흡동작을 조절하며, 신체 자세와 동작을 조절하는 것이다. 이 세 음은 기공 운동의 기본 방법이며 기공 학과의 세 가지 주요 요소 또는 기본 규범이다.

원래 기공은 이름이 없었고, 뒷부분은' 춤' 이라고 불렸다. 여루' 춘추'' 근골은 수축할 수 없어 춤으로 추진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기공이' 시소' 로 요약됐다. 예를 들면' 수문이법방의론' 의' 발기, 추위, 열, 그 치료는 시소' 로 요약됐다. 선정, 태리, 행기, 신복, 이기파, 일요일, 일요일 기공이라는 단어는 진대 도사 허슨의' 명사' 에서 처음 발견됐다. 후기 작품조차도 늦어도 수당 시대다. 수당 이후에 등장한' 중산우귀부 제정' 이라는 책은 "기공의 묘함, 기공의 길도 비슷하다 ..." 라고 기재되어 있지만, 함축적으로는 우리가 지금 말하는 것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다. 현재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기공은 1950 년대 북대하 기공 요양원이 설립된 후 점차 보급된 것이다.

기공은 사람들이 생산, 생활, 의료 등의 방면에서 점차 형성되는 것이다. 기공 요법은 운동 요법과 연관이 있고 차이가 있다. 운동 요법에는 운동 요법이 포함될 수 있지만 운동 요법은 기공 요법을 대신할 수 없다. 체육 단련은 영원히 기공이 마음을 조절하는 수단 중 하나일 뿐, 호흡 단련도 마음을 조절하는 서비스이다. 삼조는 통일된 전체이므로, 반드시 조율을 중심으로 해야 한다. 내훈과 외훈을 결합하여 내훈을 위주로 한다. 기공의 가스는' 내기' 와' 진기' 를 뜻하며, 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기공 요법은 종합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적어도 심리 치료와 물리 치료의 결합이다.

기공 요법은 심리치료를 포함하지만 심리치료와는 다르다. 심리치료는 일반적으로 의사가 언어, 표정, 자세, 태도 등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수싱 상태의 환자를 추리하고 치료 건의를 제출하다. 또는 특별한 유도방법을 사용하여 환자가 표면 수면과 비슷한 최면 상태를 유도한 다음 최면 상태에서 환자에게 치료 건의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환자는 항상 수동적이다. 기공 요법은 환자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의사의 지도 하에 환자는 자기 단련을 통해 자제력을 강화할 수 있다.

기공과 종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기공은 과학으로서 각 교파의 취지와 교리를 포함하지 않고, 단지 신도의 실천에서 과학적 내포를 추출할 뿐이다. 이 점은 도경과 불경 모두에 반영되어 있으며, 그중에는 고대 기공에 대한 정보도 많이 기록되어 있다. 게다가, 종교의 일부 이론들은 종종 수행자에게 귀감이 된다.

기공이란 무엇입니까?

기공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가장 초기의 문자 작품은' 상서' 였다. 나중에' 황제의 내경', 한의학, 양생의사는 많은 고전 저작에 기재되어 있다. "수문 논고 순진" 구름: "아는 자, 법은 음양에 있고, 술은 융화되어 있다. 그들은 규칙적으로 먹고 마시며 경솔하게 일하지 않기 때문에 하느님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으며, 그들은 100 세까지 살 것이다. " "중용" 은 "천명은 성이라고 하고, 진솔한 것은 도리이고, 수양은 그 교라고 하며, 도도도 선하니, 잠시도 빼놓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노인은 말했다: "큰 도로, 큰 하늘, 큰 땅, 큰 사람. 클릭합니다

이 고전 저작들 중 이른바 도라는 것은 양생의 방법을 가리킨다. 그래서 얼음 주입 "내경": "아는 것은 수리의 길이다." " 말 장 참고: "그래서 자기 재배, 자기 재배의 길입니다. 클릭합니다 유가는 16 자의 마음부터 중국을 견지하고, 도가는 중국을 지키며, 불교는 중국, 허허, 허공을 말한다. 모두 공성에 대한 정성과 공경으로 시작하여 무취 적막한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어떤 현대 기공도 이 범주를 넘어설 수 없다. 보건은 양기를 빼놓을 수 없고, 정기가 충만하면 사기가 존재할 수 없다. 따라서' 내경' 은' 정기가 존재하고, 악은 할 수 없고, 악은 그 기개가 반드시 허술할 것' 이라는 말이 있다. 맹자는 \ "남편은 큰 뜻을 가지고 있고, 제나라 는 잘 생겼다; 가스, 몸 전체 "와" 또한 가스, 매우 강하다. " 손사우가 말했다. "호흡이 합리적이고 만병이 생기지 않는다. 부적절한 간호, 모든 질병이 발생합니다. 클릭합니다 。 이것들은 모두 양생이 반드시' 가스' 라는 글자에 공을 들여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기공은 옛사람들이 이른바 도라고 부르는 것이고, 설이 다르고, 원리가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가는 양기를 말하고, 도가는 정련기를 말하고, 불교는 선정을 말하는데, 모두' 정적' 이라는 글자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정적" 은 기공의 첫 번째 관문이다. 방법은 다르지만 원리는 같습니다. 그래서 한비자는 말했다: "도로 일치, 그래서' 하나' 라고 합니다. 공자는 쩡삼에게 "내 길은 일관적이다. "이것이 우리가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공이라는 단어는 역사 문헌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것으로, 진대 도사 허슨의' 경명교지'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청말에 출간된' 원과 편' 중 한 장은 기공을 보완하는 장으로, 항주 상림병원 1934 가 출간한' 기공요법-결핵 전문지' 는' 기공요법' 이라는 개념을 분명히 제시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초기에 유 선생은 그의 저서에서' 기공'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고, 이후 이 단어는 널리 사용되었다.

기공이라는 단어는 의견이 분분하고 일리가 있다. 최근 몇 년간' 사해',' 간결한 한의학 사전',' 기공 요법 100 질문',' 기공 300 질문',' 중국 기공 연구' 가 모두 논의되었다. 위의 작품과 나의 개인적인 경험을 보면, 요컨대 기공은 일종의 자기단련, 병치료, 심신 건강의 방법이다. 또한 운동은 목적, 내용, 수단의 문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생존은 모든 생물의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자연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생존투쟁을 해야 하며, 질병의 예방은 생존투쟁에서 매우 중요한 방면이다. 노동 생산도 중요한 방면이다. 그래서 생존의 기본 조건은 심신 건강이라고 할 수 있다. 심신은 인체의 내장, 팔다리, 정신적인 면모 등이다. 이런 방면은 모두 단련해야 한다. 운동의 수단은 움직이면 몸을 강하게 하고, 정적이면 마음을 기르는 것이다. 이에 따라' 기공' 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인간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의식적으로 자신의 심신, 즉 의식, 호흡, 사지를 통일적으로 조율하는 조정, 동정과 결합의 단련, 방병 강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으로 요약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기공은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여 사실상 인류생명과학의 가장 중요한 내용 중 하나가 되었다. 과학적으로 볼 때, 우리의 연구는 아직 충분하지 않다.' 기공' 이라는 단어에 대한 과학적 정의를 더 논의할 필요가 있다.

Q: 기공의 "가스" 를 이해하는 방법?

A: 기공의 "가스" 는 자연의 "가스" 와 다릅니다. 우리가 말하는' 기' 는 한의사가 말하는' 진기' 와 일치한다. 진기가 뭐예요? 《황제내경》에서 수문은 "진노한 자도 통할 수 있다" 고 말했고, 《황제내경》에서는 또 "진노자, 하늘, 곡기가 충만한 자" 라고 말했다.

우리는 가스가 인체를 구성하고 인체의 생명활동을 유지하는 기본 물질 중 하나로, 주로 내장 조직과 기능 활동을 통해 인체의 생리와 병리 현상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가스' 는 체내에서 전신을 운행하여 인간의 생명의 동력이 되었다. 또한 체외에서 다른 사람에게 작용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

진기의 사용에 관하여 고대인들은 이미 논술이 있었다. 예를 들어 도홍경의' 양성연수록' 은 "내가 지치고 불안하면 숨을 죽이고 나를 공격한다" 고 말했다. "머리가 아파요. 발이 너무 그리워요. 그래서 선의로 공격할 수 있어요. 그때가 되면 사라질 거예요." 장준방의' 운칠기' 는 "내 마음으로, 그 숨을 몸에 적응시키고, 그 병을 공격하는데, 왜 치유하지 않는가?" 라고 말했다. 이 두 단락은 가스가 체내에서 작동하여 병을 치료하는 상황을 다룬다. 외계가 타인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동파지림' 은 "학도 양기자는 배부르면 다른 사람에게 숨을 쉴 수 있다" 며 "도장태이자 비밀조" 에서 "분기와 인공병" 이라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진기가 일종의 물질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진기는 일종의 물질인데, 현대인들은 이미 이 점을 증명했다. 1977 기간 중, 상경 두 곳의 관련 부서는 임후생과 조광에서 방출되는' 가스' 를 측정하여' 외기' 가 저주파 변동으로 변조된 적외선 복사로 전기, 자기, 빛, 열, 차성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이후 각지에서 측정 결과에 대한 보도가 많았기 때문에 여기서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았다. 나는' 외기' 가 진기의 출현이라고 생각한다.

캐나다 워털루 대학의 린웨이 박사는' 한의학 기초 이론의 현대 해석' 이라는 책에서 "내기는 생명의 장으로 생명체에서 힘이나 에너지의 역할을 한다" 고 말했다. 필드의 개념을 물리 과학에서 가장 유용한 개념 중 하나로 본다면 생명과학의 가스 개념은 이렇게 이해해야 한다. " 이 견해는 매우 일리가 있다.

결론적으로, 나는 기공이 말하는' 기' 가 진일보한 연구가 필요한 물질이라고 생각한다. 기공을 연습할 때 의식적으로 이 물질을 증강시켰다고 말해야 한다.

Q: 인체의 가스를 분류하는 방법?

답: 그 근원으로 볼 때, 인체의 가스는 선천적인 가스와 후천적인 가스로 나눌 수 있다. 선천적인 가스는 부모, 신장에 숨어 있는 것, 즉 신장에서 진음진양의 기운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모레의 가스는 음식과 자연의 청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비장, 폐, 심장 등의 기관 기능을 통해 조상기, 양기, 위기로 전환된다. 기체의 인체 내 분포가 다르기 때문에, 그 성능과 기능도 제각각이다. 그래서 기명은 다르고, 원기, 조기, 양기, 위기도 있고, 오장육부 경락기도 있습니다.

4. q: 원기, 종기, 양기, 위기가 인체에서 하는 역할은 무엇입니까?

A: 활력은 "활력" 이라고도합니다. 정숙하고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천명의 소위 성을 말했다. 마슈주는 성은 기라고 하고,' 경원' 은 화생이라 원기라고 한다. 원기의 작용은 다방면이다. 그것은 인체의 경락 속을 관통하며, 오장은 원기의 자극을 받아 각자의 기능을 발휘하여 인체의 정상적인 성장, 발육 및 활동을 유지한다. 오장육부의 기개는 모두 원기에서 비롯된다. 따라서 원기가 충분하고 내장의 기능이 강하며 몸이 건강합니다. 선천적으로 부족하거나 장기간 병에 걸려 원기를 손상시키면 몸이 허약하고 다른 질병에 감염되기 쉽다. 그래서 의학자들은 원기의 배양을 치료의 근본으로 삼았다.

종기' 는 자연이 흡입한 산소와 비장위 소화로 인한 미묘한 물골짜기의 결합이다. 폐에서 형성되고, 가슴에 모이고, 폐호흡을 돕고, 심맥을 이어 혈액을 기르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호흡소리의 강약, 혈기 운행, 사지의 활동능력은 모두 씨족 정신과 관련이 있다. 조기가 부족하면 혈흔의 병리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치영' 은 비위에서 폐로 옮겨가는 미묘한 물질이다. 그것은 정맥으로 들어가 혈액의 일부가 되어 혈액과 함께 뛰어다닌다. 그것의 역할은 생혈뿐만 아니라 온몸도 자양할 수 있다.

지위' 는 신장의 양기에서 생겨났고, 양기는 하조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조에서 자양되어 상조로 올라갔다. 지웨이가 역할을 할 때, 그것은 반드시 중초의 비위에 의지하여 수곡의 정기를 생산해야 한다. 제나라 웨이 치 잉 (qi Wei qi ying) 과 마찬가지로, 모두 계곡 사람들, 맑은 공기 캠프, 구름 가스 웨이, 맥박, 정맥 밖에서 웨이. 위기는 비록 맥 밖에서 행해지지만, 온몸, 내장부, 외피, 온기와 위효가 있다. 그것은 양기의 일부분으로 모공을 열고 닫아서 외부의 악을 막을 수 있다. 그래서 「내경 링추 벤장편」은 "가스를 지키는 자, 그래서 따뜻한 고기, 보피, 살육, 이개합" 이라고 말한다 치웨이 결핍은 땀과 감기에 걸리기 쉽다.

Q: 가스의 상승과 하락은 무엇입니까? 그 기능은 무엇입니까?

답:' 행기' 는 기체의 운동 변화를 가리키며, 장기의 기능활동과 체내의 물질변화를 나타내는 과정이다.

심폐는 상초점에 있고, 상초는 건강해야 한다. 간 신장은 하초에 위치하고, 하초는 올라가야 한다. 비장과 위가 가운데 초점에 거하는 것은 상승과 하강의 중추이다. 전반적으로 폐기가 떨어지고 간기가 상승하고, * * * 기혈의 상하 연락과 기체의 개통을 유지한다. 마음은 양으로, 천하의 으뜸이고, 성질은 불이다. 신장은 음속에 속하고, 순위가 낮고, 성질은 물에 속한다. 심양은 반드시 신장수를 식히고, 신장음도 마음을 가다듬어 심화, 물불,' 심신이 교차한다' 고 한다. 성질은 주로 올라가고, 위기는 주로 내리고, 상승과 하강은 조화를 이룬다. * * * 음식의 소화 흡수와 계곡의 미묘한 전달을 담당합니다. 그래야만 인체가 정상적인 생리활동을 유지하고 외부 환경의 변화에 수시로 적응할 수 있다. 가스의 상승과 하강이 불균형하고, 음양이 불균형하고, 생리활동이 방해를 받아 기능불균형을 초래하면 질병이 발생할 수 있다. 일단 가스의 상승이 멈추면 생명활동이 멈추는 것을 의미한다.

기공을 연습하면 인체의 공기가 조화를 이루는 상태로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회복하고 질병을 없앨 수 있다.

Q: "일곱 사랑 여섯 욕망" 이란 무엇입니까?

답: "칠정". 기쁨, 분노, 걱정, 생각, 슬픔, 두려움, 놀라움 등 7 가지 심리적 활동의 양상을 가리킨다. 보통 정상적인 생리상태이지만, 칠정이 너무 치열하면 내장을 다쳐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만병은 화냄", "노여움 간", "희상 비장", "애폐", "신장 공포" 이다. 칠정 충동은 기체의 정상적인 운행을 손상시켜 병변을 일으킨다.

여섯 명의 매춘부. 바람, 추위, 열, 습기, 건조, 불은 6 가지 기후로,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육기라고 한다. 기후가 이상해서 사람을 병들게 하면' 육음' 이라고 하는데, 이는 외감질환의 원인 (예: 추위, 감기, 땀, 더위 등) 이다.

Q: 잠재력이란 무엇입니까?

A: 숨김은 장악이라고도 합니다. Nei Jing 은 "겨울과 추위는 아프고 봄은 뜨겁다. 봄 감기, 여름 부상 열, 가을 피할 수없는 말라리아; 가을젖은 겨울 기침. " 이것은 육음악의 감정 때문에 인체에 잠복해 있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서야 나타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일반적으로 춘하, 양기가 방출되면 외사의 감동으로 발작하고, 어떤 이는 외사의 손길을 받지 않고 잠기가 자동으로 발작한다. 결론적으로, 잠수기의 잠복과 외관은 주로 체내의 정기가 약해서 생긴 것이다.

8. q: 사기란 무엇입니까?

A: 한의학 이론은 "정기가 존재하고 악은 할 수 없다" 고 생각합니다. 악합, 그 가스는 허사가 될 것이다. " 우리가 말하는 것은 병을 일으키는 요인이다. 사람이 왜 병이 날까요? 질병은 악귀의 침입으로 인한 것이다. 사람은 자연계에 살고 있다. 외감 육음, 내상 7 정, 음식 불절, 과로, 가래, 가래, 결결, 정기손상, 내장 기능 장애, 기관 운행 궤적 이상, 사람이 아플 수 있다. 기공을 연습하는 목적은 음양을 조정하고, 정기를 키우고, 정사를 바로잡고, 병을 제거하고 운동하는 실제 효과를 달성하는 것이다.

9. q: 기공 운동의 기본 내용은 무엇입니까?

답: 기공 단련의 내용은 요컨대 어떤 수단을 통해 체내의 진기를 증강시키는 것이다. 이것은' 기공의 기공을 이해하는 법' 에서 이미 서술되었다. 생리적으로 말하면 심신 단련에 지나지 않는다. 마음은 주로 사람의 의식과 감정을 가리킨다. 심리와 생리는 서로 연결되고 서로 제약된다. 세상은 세속적인 욕망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인정한다. 한의사는 오독칠상을 말하고 정서가 사람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도 이야기한다. 속담에' 웃음 10 년 청춘',' 근심 한 번 백두' 라는 말이 있다. 따라서 체육 단련에는 의식과 감정의 단련, 즉 도덕적 수양이 포함되어야 한다. 지금 오강사미 삼애를 제창하는 것은 운동의 한 측면일 뿐이다. 몸은 우리 몸이다. 인체는 여러 시스템, 여러 부위, 각종 시스템, 각 부위가 뇌 중추신경계의 지배를 받고, 흡입된 공기와 섭취한 음식에 자양되어 자신의 자연활동과 운동 (노동 포함) 에 연루되어 있다. 기공 운동의 기본 내용은 고금의' 삼조', 즉 심심, 이성 (또는 금리), 몸조리를 빼놓을 수 없다. 자기조절이란 뇌 중추신경계의 조절로, 일을 하고 싶으면 즉시 흥분하고, 쉬고 싶으면 빨리 자제를 늦추라고 요구한다. 이기란 한의사의' 기화' 를 조절하는 기능을 말한다. 형상적으로 말하면 호흡을 조절하는 것, 즉 낡은 것을 배출하고 새로운 것을 흡입하여 체내 기화를 강화하는 것이다. 몸을 조절하는 것은 신체 안팎의 활동을 조절하는 것을 말한다. 이' 삼조' 는 사람의 심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요인이다. 그래서 기공 운동의 내용은' 삼조' 다. 이 세 가지 방면의 조절을 통해 인체의 진기가 12 경맥과 기경 8 맥에서 정상적으로 충전되고 운행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실천으로 증명되었다. 물론 토론과 과학적 논증이 필요한 많은 문제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