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황제정신이란 무엇인가요?

황제정신이란 무엇인가요?

간단히 말하면 '창조, 헌신, 단결'이다.

'황제령'은 최소한 세 가지 수준의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1. 전반적. 이는 '개인'보다 우선하며 특히 중화민족의 전반적인 정신을 가리킨다. ②1펄스. 역사의 범주에 속하며 고대와 현대를 관통한다. ③원산지. "중국 민족 정신("민족 정신"으로 알려짐)"의 기원에 대한 해석. 세 가지 '정의'는 '황제'의 독특한 사상 스타일을 구성합니다.

그렇다면 '황제정신'을 말할 때 '황제사상'이라고 부르면 어떨까요? '정신'과 '생각'은 둘 다 인간 의식 활동의 '결과'를 지칭하고 매우 가깝지만(때로는 동의어) 결국 '동등한' 의미는 아니기 때문이다. 차이점은 적어도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는 사고 행위인 반면 후자는 주로 외부 "활동 및 상태"를 나타내는 반면 후자는 내부 "목적"에 중점을 둡니다. ; 전자는 대부분 동일한 (일반적으로) "실습"인 반면 후자는 대부분 "이론"으로 나타납니다. "화용론"의 관점에서 볼 때 "정신"과 "생각"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실제로 "zun"에 계층 구조가 없습니다. 더욱이 '황제'는 선사시대의 이미지로, '황제정신'을 말하며 그의 지속적이고 계속 증가하는 성격과 매력을 계승하려는 목적을 갖고 있다. 그의 '이론적'을 요약하고 따르는 것은 어렵다(그리고 불필요하다). 유산을 말하고 "영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물론이죠!

중국 문화 학계는 중국 문화의 기본 정신의 주요 내용을 "자연과 인간의 일치, 인민 지향, 강인함과 결단력, 고귀한 승려"로 요약합니다. 민족은 '인(仁), 사랑(愛), 효(孝)와 형제애', 겸허하고 예의 바르며, 정직하고 상호 호혜하며, 충성하고 애국하며, 극기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며, 수양과 독립, 리익을 보고 의를 생각하며, 검소하고 정직하며, 정직하고 관대하며, 용감하고 끈기 있는' 중국 문화의 기본 정신의 기능은 '민족 단결의 기능, 정신 유인 기능, 가치 통합 기능'으로 요약됩니다. 저자는 가르침에서 중국 전통 문화 정신의 '기초'를 사람 중심, 도덕 중심, 사람 중심, 농업 중심의 네 가지 범주로 요약합니다. ...이러한 이론적 요약은 모두 "중국 민족 정신"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분석이라고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들과 '황제령'은 어떤 관계인가? 그것들의 종합, 합이 '황황제령'이라고 할 수 있는가? 대답은 '아니오'여야 합니다.

문화학계에서 다양한 일반화는 문화주체로서의 '사람'의 '문화적' 특성을 겨냥하고 있는 반면, '황제정신'은 주로 '역사'에 초점을 맞춘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저명한 "황제"”——중국 문명의 위대한 창시자, “황제”와 그의 “역사적” 특성. 둘의 차이는 포함된 양이 아니라 초점에 있습니다. 『황제신』은 '전체, 하나의 혈통, 기원'의 '역사'에 주목하고 비범한 인물인 '조상'을 정리한다. 한 측면에서 '정신'의 부분적 요약과 겹치거나 교차하지만, 확실히 동일하거나 대체되지는 않으며, 고대와 현대의 모든 측면에서 '정신'의 전체 요약의 기원과 흐름입니다. "중국 민족 정신"은 "근본"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중국 민족 정신"은 거기에서 흘러나와 발전하고 풍부해지며, 후손들이 계속해서 이어온 정신적 성취의 총체입니다. 후세대의 모든 인종 집단(별도로 논의하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생략하겠습니다). "황제령"은 "황제령"이다! 독특하고 독특한 문화적 개념입니다.

저자는 학문적 의미의 '황제정신'이 다음과 같아야 한다고 믿는다. 인문학의 조상으로서 '황제'는 오랜 세월 동안 중국 문명을 창조해 온 내용과 현실, 창의성을 보여줬다. , 인본주의 정신을 유지하십시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4가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용량'입니다. '황제신'의 '얼굴'은 특별하며 '화합과 화합'에서 출발하는 관용, 상생, 관용의 복합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젊은' 황제는 청간고원에 살았고, '성인'의 황제는 동쪽으로 중원으로 퍼져 비옥한 강과 들판을 개발하고 '덕을 닦고 군대를 강화'하는 데 힘썼으며 신석기 시대에 유명해졌습니다. . 연제를 물리치고 기유를 죽이고 수많은 전투를 벌인 후, 황제는 마침내 중원을 통일하고 중원의 여러 씨족과 부족의 혼란스러운 상태를 변화시켰습니다. 각방의 부족들이 고국으로 돌아가려고 싸웠고, "서안은 헌원을 황제로 존경했다"(25). 특히 칭찬해야 할 점은 황제가 관대하고 관용적이며 친절과 힘을 모두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캠페인 기간 동안 그는 모든 부족을 동원했을뿐만 아니라 신농과도 연합하는 '통일 전선'을 시작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그는 우리, 친구, 적을 포함한 많은 부족을 "수용"했으며 특히 자신에게 복종하는 부족과 부족을 달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리고 Shaodian 부족의 고유한 "곰" 토템을 변경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으며 "용과 뱀" 토템을 옹호했습니다.

원래 뜻이 '다채롭다'인 '드래곤'은 단어를 만드는 능력이 강하다. '한자사전'에만 '걷기, 원스톱, 성룡'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754개나 된다. 바쁜" 등은 "0을 전체로 모으다"라는 직접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황제는 '용'에서 '기타'를 가져왔고 이는 훨씬 더 분명했습니다. 전쟁 전후에 그는 생산 방식과 생활 방식에 대해 씨족과 부족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Chi You의 영감을 받아 "Jing Mountain 기슭에 오리칼쿰을 모아 가마솥을 던졌습니다". 26 구리 제련 기술에서 Chi You를 따라잡고 능가했으며 또한 Dong Yi에게 농사를 가르치고 그들을 보완했습니다. , 점점 더 그들과 통합됩니다. 일반적으로 보면 황제가 아래로 번성하여 하(夏)나라와 주(周)나라가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은(商)족은 자신들의 조상이 Xuanniiao라고 주장했고, 새를 토템으로 삼았던 우씨(Shun)는 의심할 여지가 없었다. 동이의 후예. 황제는 점차 동부 이족과 합병되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롭고 더 크고 강력한 민족 집단인 익시아(Yixia)를 탄생시켰습니다. Yixia는 Huaxia이며 주로 Yi와 Xia 부족을 포함하며 자연스럽게 이전에 통합되었던 많은 씨족과 부족을 수용합니다. 요컨대, 수천 개의 "얼굴"과 만 개의 영광의 봉투를 가진 "황제"의 비범한 관대함은 구리를 철로 녹이는 것과 같습니다.

두 번째는 '진짜'다. 『황제정신』의 '현실성'은 현실성, 견고성, 실용성 등의 측면을 포괄한다. 『사기』에는 '삼황제' 중 '황제'가 나오지 않고, '오황제' 중 첫 번째로 언급되어 있는데, 가장 중요한 이유는 황제에게 (다른 황제는 말할 것도 없고) 다른 '황제'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황제"). 황제는 전설의 '환상'에서 벗어나 진정한 '인왕'이 됐다. 황제(黃帝)는 혼란스러운 현실에 직면하여 영웅들을 합병하고 중원을 통일한 후 여전히 현실에 기초하여 후궁들과 현자들에게 명령하여 기본적인 생필품, 식량, 주거 및 주거 문제를 해결했다. 사람들의 수송 – 추위를 막기 위해 옷을 만들기 위해 비단과 대마를 만들고, 굶주림을 채우기 위해 동물을 사육하고, 절구, 도끼, 난로, 조리된 음식을 저장하기 위한 모래 항아리를 만들고, 집을 짓고 캠핑을 합니다. 장례식을 위해 광야를 떠나서 법이 몰 수 있는 큰 수레를 만들고, 원호를 배로 바꾸는 것, Yiji Dachuan 30... 우리가 생각하고 행하는 모든 것은 "실제" 현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실제'에 발을 딛고 '실용'에 중점을 두고, 성급하거나 허위 주장을 하지 않고 '실제' 이익을 진지하게 추구하며, 항상 '현실'을 자제의 기준과 통치의 기초로 삼습니다. 세계.

세 번째는 '창조'이다. '황제정신'의 '창조'는 입체적인 외관을 이루는 용감한 창조와 개척, 독창성으로 구성된다. 쑨원은 '중국 건국'의 '기초'인 '개'를 황제에게 칭찬했다. 황제의 나라의 '건국'은 '창조'에 바탕을 두고 있었고, '창조'는 용기 있는 결단과 개척, 독창성으로 이루어졌다. 황제는 중원의 규율이 없고 혼란스러운 씨족과 부족에 맞서 "그들을 정복하고 평화로운 사람들을 해산하고 마음을 통로에 남겨두고 결코 평화롭게 살지 못했습니다". , "사해를 송나라로 나누다". ” 31. 그는 현을 나누고 땅에 우물을 파고 32 에이커의 땅을 마련하여 처음으로 국가를 "건국"했습니다. 군용 나침반 차량 개발, 후동봉(Tongfeng Hou)은 전쟁 기술을 연구했습니다. 33년에는 롱원(Rong Yuan)에게 12개의 종을 던지게 명령하고 서허(Xihe), 창이(Changyi), 우취(Yuqu)에게 연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천계를 보고 역사가 창힐에게 34자를 만들라고 명령하고, 영륜에게 육로를 만들라고 명령하고, 다롱에게 선지의 음악을 만들라고 명령하고, 수흥에게 세라고 명령하고, 내용을 고정된 달력 35로 만들라고 명령하고, 대록에게 명령했다. 오행을 탐구하고 가자를 만들고, 기백 36과 함께 '내경'을 연구하고, 우펑과 동준에게 약을 처방하라고 명령하고, 우투와 뇌공에게 맥박 37을 연구하라고 명령하고, 우펑과 동준에게 약을 처방하라고 명령했다 ,...하늘에서 땅까지, 무술에서 문학까지, 가상에서 현실까지, 미시에서 거대까지, 모든 것, 모든 곳에서 "감히 세계 최초"가 되어 세상에 "독창성"을 창조합니다. 그의 용기와 개척정신, 독창성은 모두 역사상 가장 '창조적'이었다고 할 수 있다.

넷째는 '홀딩'이다. "황제정신"의 "수호"는 정직, 신중, 끈기를 특징으로 하는 "끈기"를 목표로 합니다. 황제는 '천지의 법을 지키며' 바른 마음을 '수호'하고 '국에 좌우 감독을 두었고' 38 그는 처음으로 관직을 세우고 사방을 살폈다. 백성은 이기적이지 않고, 관리들은 위선이 아니며, 시장은 공정해야 하며, 성벽은 닫혀 있지 않아야 하며, 바람과 비가 때를 따라 와야 한다." 황제의 백성', 즉 '극단적인 통치' 39. 황제는 아들들을 나누어 송나라를 다스렸다. 『사기』에 “황제는 아들이 스물다섯 명이었는데, 그 중 열네 명이 모두 성을 받았다”고 되어 있다. 성을 얻었다"라고 했지만 꾸준하고 성숙했다. 《춘추시대: 명력 서문》에는 황제가 "10대를 살았으며 나이가 2,520세였다"고 나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페이리강(Peiligang) 문화부터 중국 건국까지, 황디족의 기업가 역사는 2천년에 달한다"고 합니다. 40년의 긴 세월, 혈통은 끊임없이 변해가지만 '건국'을 향한 그의 야망과 행적은 흔들림 없고 '영원'하다. 황제의 '건국'의 큰 원인에는 위에서 언급한 건국의 대계획과 수많은 획기적인 발명과 창조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단번에 달성하는 것은 확실히 어렵습니다. 중요한 것은 시간, 인내, 인내를 축적하는 것입니다.

이 글을 위와 같이 요약한 이유는 두 가지다. 첫째, 4대 정벌이 2천여 년 동안 황제의 '건국' 전 과정을 거쳐 형성되고 진행됐고, 둘째, 4대 정벌의 역할과 영향력은 황제의 '건국'으로 끝나지 않고 황제 이후에도 계속되었다. 그 생명력과 정체성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4대 정벌을 담고 있는 '황제정신'은 5천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중화민족의 최고의 정신문화유산으로 여겨져 왔다.

'영적'으로의 복귀를 위한 이정표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