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제요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제요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요제는 중화 5 천년 문명사 중 오제 중 하나로 인류 문명사 최초의 제왕이다. 왕요의 출생지는 어디입니까? 필자의 고증에 따르면 왕요의 고향이 장현에 있다는 충분한 증거가 있다.

역사 기록에 의하면, 많은 곳에서 모두 증명되었다.

1,' 개요' 는 "야오생할 때, 그 어머니는 삼아남에 있었다 ... a: 사해는' 산' 을 의미한다. 세 개의 A 는 세 개의 높은 산이다. 장현 야오울촌 남쪽의 세 개의 큰 산은 동허리령, 중허리령, 서허리령이라고 하며, 중허리령의 반절벽에는 왕요가 태어난 비동, 즉' 삼아남' 이 있어 사료기록과 일치한다.

2.' 석본기' 는 "청룡감감, 4 월 단령에서 태어났다" 고 전했다. 단령:' 사직' 은' 붉은 산릉' 으로 해석된다. 장현 야오울마을의 세 토칸 표면의 황토층은 모두 주홍색 암석으로 지질과 일치한다.

"한 우디 지" 는 "황제 당나라 제나라. 역시 어머니 성을 따른다. " 의 아버지는 황제의 4 대 손이고, 성은 희이고, 어머니는 허우의 딸이며, 여성은 이순다. 아버지가 자주 출정하셨기 때문에 결혼 후 군대에 입대하지 않고 줄곧 바둑집에 살면서 황제 순을 낳았는데, 그는 어려서부터 어머니 성, 즉' 또는 어머니 성' 을 따랐다. 야오는 시골에 사는 삼촌의 부모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야오가 태어난 마을을 마을이라고 부르며 5,000 년 전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4. "좌전" 재재: "...... 당인은 이렇게 하상조를 위해 봉사한다. 그 계절은 당숙우이다. " 공초주: "당가, 제요." 하동은 여름철에 속하고, 장현의 야오울촌은 하동에 속한다.

5. "한서지리지": "하동대지물보, 염철지, 이 당요가 살고 있습니다." 장현은 하동에 속하며, 철광 자원이 풍부하여, 이 점은 당요가 살아도 모호하지 않다.

6. 명나라 jiajing 미간 "jiangxian 카운티": "장시 야오 고대 시장, 오랜 역사, 다양한 진화 ......" 그래서 시장은 고향 시장입니다.

7. 청순지 16 년' 장현보지서' 는 "성현군자가 태어나는 동안 도당유풍이 잦다" 고 말했다. 당도는 왕요의 시호이다.

8. 나이든 공 백운은' 강' 에서 "시장은 실제로 창주 경내의 오래된 땅이다" 고 썼다.

"시" 는 시장, 도시 또는 도성이며 선민 생산, 생활 및 활동의 중심이다. 마을 외에 처음으로 수도를 건립한 마을, 주둔한 요사두마을, 석장군이 주둔한 석촌, 순성야숙하는 마을도 있다.

문화재, 철증은 산과 같다.

1,' 당요공관' 고비:

장현 야오울촌에는' 당요가 옛집' 이라는 고비가 하나 있다. 비석의 왼쪽 위에는 김영화와 2 년 (기원 345 년) 맹춘력이 새겨져 있어 지금으로부터 1600 여 년이 되었다. 당시 중국 농촌에서 가장 오래된 비석 중 하나였다. 오른쪽 아래에는 "청강희 54 년 (기원 17 15 년) 재판판이 새겨져 있다. 이 책은 왕민이가 읽고 성공을 준다" 고 새겨져 있다. 기념비는 높이 90cm, 너비 48cm, 두께 23cm, 윗부분은 반원형이다. 이 비석은 사석으로, 원래 정면에 글자를 새기고 풍화하며, 뒤편에 원서체를 새기고, 비문은 청대 재인쇄이다.

2. "당송 유풍" 비석:

청건륭은 7 년 3 월 초 3 일에 비석이 야오울마을 문 위층에 걸려 있다. 긴 143 cm 높이 58 cm 두께 알 수 없는 두께.

3, \ "웨이 연 과 하늘 \" 비석:

간판은 원래 남요령 전사의 대문에 박혀 있었는데, 지금은 절이 무너지고 유적이 남아 있다. 비석은 길이138cm, 높이 63cm, 두께12cm, 비문에는' 위연 배천' 이라는 네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그 중' 하늘' 은' 의 줄임말이다.

4. "창촌" 기념비:

명대 숭정 6 년, 높이150cm, 너비 62cm, 두께 20cm 에 비문이 새겨져 있다. 비문에는 남고제요택전 □ 산전 수강남에는 울창한 환경 □ □ □ 만원 □ 성장 중 □ □ 밭을 파고 우물을 파는 시간 □ □ □ 어떤 □ □ 산서당요의 주택이 이 이 마을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이 비석은 원래 동요령의 왕요사와 야오울촌에 있었다.

5. 100 여 개의 고대 유적지가 있습니다.

영동의 왕요묘 유적지, 야오울마을의 아황과 여영묘 유적지, 왕요산의 양사오문화, 용산 문화, 신석기 문화 유적지, 삼고령의 고회구덩이, 고도가마, 회색 침대, 회색 숟가락.

중요령에는 닝하, 산시, 산시, 내몽골 등 서북지역에서 담곡 고성 황하 나루터를 통해 중원, 호광의 고역길로 통하는 고력산길이 하나 있다.

왕요산 (용왕묘산) 을 넘자 중조산은 동분횡령관, 남쪽으로는 장연봉강 장원묘까지 갔다. 강원은 희왕의 어머니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희왕은 태어나서 세상을 버리고 대호유 앞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중조산 앞에 있는 유장촌 (현재 유장) 은 왕요의 아버지 제호의 아내 강원씨가 사는 곳이며, 지금은 강원의 성모원이 있다. 형수진당 저택의 황후묘는 왕요 아버지 제청의 두 번째 비인 주디아 성모원을 모시는 곳이다. 야오 무청 (Yao Muqing) 은 야오 유 마을 (Yao Yucun) 에 사는 티루 (Ti Hao) 의 세 번째 아내입니다. 왕요가 여기서 태어났고, 성장과 생활이 여기에 있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6. 왕요의 고향인 야오유촌에서 65,438,000 여 점의 유물이 출토되었는데, 여기에는 호미 삽 도끼 창 바늘 칼을 포함한다. 도자기에는 복숭아 콩, 타오 형, 팬 타오, 복숭아 케이크, 복숭아 조개, 후 타오가 포함됩니다. 수천 점의 도자기가 출토되었고, 몇 점의 완전한 도자기도 출토되었다. 이 모든 것은 고대에 왕요가 대부족을 이끌고 이곳에서 생산과 생활을 하고 국가와 국민을 다스렸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한다.

신화 이야기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야오의 탄생은 신비롭고 감동적이다. 한번은 물강에서 배를 타고 유람하다가 붉은 용 한 마리가 공중에서 배를 빙빙 돌며 춤을 추는 것을 보고 임신을 느꼈다고 한다. 14 개월 후, 요는 강 남안에서 태어나 이름, 성, 이름 타오를 지었다. 야오는 정통 "용의 후손" 이다.

요모의 임신 기간이 최장 14 개월이기 때문에, 그녀가 낳은 아기는 몸집이 크고 눈빛이 신난다. 요는 어려서부터 똑똑해서 한 번 보면 도기, 농사, 낚시, 사냥을 할 수 있다. 그래서 허우, 일족, 가까스로 그에게 이름을 지어 주었다. 그러므로 아기는 삼릉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모든 산이 흙이고, 삼토는' 추' 라고 불리며, 따라서 이름은' 추' 이다. "야오" 는 야오 문자의 복잡한 표기법이다. 고사' 는' 사해' 에서' 고지고 용모가 높다' 로 해석된다. 이곳의 지형과 일치하다. 요와 그의 어머니가 이유가에 살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마을이라고 부르며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더 흥미로운 것은, 요가 태어나기 전에 동구에 물이 있었고, 서구는 말랐다는 것이다. 요가 태어난 날, 맑은 샘이 신기하게 서골암 틈에서 솟아나왔다. 이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 봄을' 왕요의 봄' 이라고 부른다. 오늘날까지도 이 샘물은 졸졸 흐르고, 끊임없이 흐르고,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은 서늘하다. 그것은 야오울촌 가축의 수원일 뿐만 아니라 수천 에이커의 비옥한 토지도 자양한다. 역사의 장하가 오천여 년 동안 흘렀다.

민간 전설은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 제 1 수도 두요촌 1

중국의 형성은 제요시대에 내려진 기초이다. 요왕은 부락 수령에게 첫 번째 수장으로 추앙된 뒤 보국호강의 외교 전략을 취하여 각 나라를 세웠다. 왕요가 이끄는 화하국은 당시 당국으로 불렸고, 그때부터 한인은 당인으로 불렸다. 당국은 국중의 나라이기 때문에 중국이라고 합니다. 하동하, 산서 진남지역은 중국의 발원지이다.

전설에 따르면, 야오 황제가 황제라고 부른 후, 그는 수도를 세울 곳을 선택하기 위해 여러 차례 방문했다. 어느 날, 신하를 이끌고 강 남안의 한 마을로 갔는데, 이곳은 산과 물가에 의지하고 물산이 풍부하며, 모래사장에서 새말이 점프하고 연꽃이 만발하고 벼가 향기를 풍기며 산비탈에 계단식 논이 있고 소와 양이 도처에 널려 있었다. 마을 사람들은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근면하고 순박하여 왕요 일행에 대해 매우 열정적이다. 가족처럼. 왕 야오 (Wang Yao) 는 토론을 위해이 마을에 머물렀다. 신하들은 이 마을을 지을 것을 건의했고, 왕요는 흔쾌히 동의했다. 왕요 () 는 빈한한 출신이기 때문에, 노동 인민의 어려움을 결코 잊지 않고, 인민의 피땀 돈을 쓰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수도를 건설한 후, 그는 수도에 호화로운 궁전을 짓지 말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 집들은 주로 토목 구조이며, 규모는 충분한지 여부에 달려 있다. 이 명령은 국민의 칭찬을 받았고, 중국의 첫 수도가 탄생했다. 산시 () 성 장현 () 남판 () 읍의 두요촌 () 이다. 이 마을의 이름은 오천 년 동안 변하지 않았다. 왕요는 두요촌에서 권력을 잡은 지 20 여 년 만에 평양 (현재 임진 부근) 으로 이사했다. 86 년 후 황제는 순에게 퇴위했다.

2.' 위연 배천' 비석의 유래

요제는 중화문명의 창시자이자 걸출한 성인군주이다. 제요는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 대공이 천하를 다스리고, 백성들의 말을 널리 받아들이고, 백성들에게 풍족하고 의복이 풍부하다고 요약할 수 있다. 에티켓 기반, 명확한 플랫폼; 어민을 구제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를 안정시키다. 6 가지 해를 제외한 물 관리; 조화는 보편적이고, 세상은 평화롭다. 현임능을 선발하고, 퇴위하여 현자를 양보하다. "사기 왕디 본기" 는 "야오 치인은 하늘처럼, 지혜는 신과 같고, 날처럼 구름을 바라며,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고, 비싸고 불편하다" 고 전했다. 상서' 참고: "훈존명문, 사안, 윤경은인, 상하 4 표. 크명군덕, 친구족, 구족 조화, 민평, 민청, 민족 조화, 민변. " 아들은 말했다: "하늘은 무겁고, 야오는 무겁고, 제왕의 덕은 야오만이 아니다." 야오 공덕이 하늘보다 크면 못하는 것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다. 맹자는 야오의 업적이 "온 세상에 퍼졌다" 고 말했다. 역사가들은 이를 "어진 자는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성인과 덕은 하늘을 배합한다" 고 부른다. 왕요의 공덕을 발양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야오무라 서요령에 남사 () 를 건설하고, 일명 전사 () 라고도 하며, "위연 배천 ()" 을 새긴 큰 비석이 사문 위에 걸려 후세를 나타냈다.

3. "도당 유풍" 비석의 유래

왕요의 고향 야오유촌에 들어서자 왕요고성은 사방팔방에서 온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고성 대문에' 탕타오 유풍' 이라고 적힌 비석이 하나 있는데, 요향 인민의 우량한 촌풍을 전달하고 있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강남호광 지역에서 역병이 유행했다고 전해진다. 노인들의 병을 고치기 위해 지식이 풍부한 젊은이가 북방의 오대산에 가서 역병을 통제하는 처방을 받았다. 처방전이 없어질까 봐, 그는 요묘회에서 돈을 써서 보석 한 조각을 샀는데, 처방전을 보석에 새겨 가지고 오라고 했다. 그가 왕요의 고향인 야오유촌에 왔을 때, 그는 현지 풍경과 오래된 절에 끌렸다. 그는 심지어 처방전 보석이 든 보자기를 내려놓고 왕요사에 들어가 향을 피우고 절을 한 다음 역산길을 따라 황하 나루터로 왔다. 그는 그때 서둘러 처방전 보석이 든 소포를 왕요 고향의 비석 밑에 떨어뜨렸다는 것을 이제야 기억했다. 그건 내 고향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지푸라기야! 그는 매우 초조해서 하룻밤 사이에 이성을 잃었다. 이유를 묻자 주인은 그를 위로하며 말했다. "왕요의 고향을 찾아가도 무방하다. 어떤 마을 바람이 있다고 들었는데, 밤에는 길을 받지 않고, 집집을 닫지 않는다. 어쩌면 너는 그것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시도 의 아이디어를 들고, 강남 청소년 도로 반환, 하지만 유적이 초가집 사원 을 건립 한 것을 보았다, 그러나 짐은 없었다. 그가 울음을 참지 못하자, 울음소리가 절 안의 노인을 깨웠다. 이유를 묻자 노인은 비구니 암리에서 가방을 꺼내 고스란히 돌려주었다. 원래, 노인은 이 물건을 발견하고 보석의 처방전을 보고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주인이 집을 찾지 못할까 봐 여기에 모안을 세우고 밤낮으로 기다리고 있었다. 강남 청년은 네모난 보석을 받아 주머니에서 은 두 닢을 꺼내 노인에게 상을 주었지만 완곡하게 거절당했다. 강남 청년은 감개무량하게 이곳이 결국 왕요의 고향이며, 정말 왕요의 미덕을 물려받았다고 말했는데, 과연 명불허전이다! 젊은이는 귀국한 후 처방전에 따라 마을 사람들의 병을 고쳤다. 이듬해, 그는 수백 명의 동향들을 이끌고,' 탕타오 유풍' 의 비석을 들고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울리며 총을 쏘아 건륭 7 년 3 월 초 3 일, 왕요고리 야오촌에 와서 위층의 대문에 비석을 걸었다.

오늘날, 아름다운 전설은 왕요의 고향에 아름다운 색채를 더했다. 뿌리를 찾아 조상을 찾는 관광객들은 늘 이곳에서 중화문명이 뛰는 맥박을 느낀다.

(편집 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