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판위에(Pan Yue)의 '죽음의 시' 두 번째 부분에 대한 감상을 긴급히 구합니다.
판위에(Pan Yue)의 '죽음의 시' 두 번째 부분에 대한 감상을 긴급히 구합니다.
1. 창작 이유: 인생의 우여곡절, 슬픔과 상실감을 표현하기 위한 것
이것이 판위에와 리상인의 창작의 기원이다. 두 사람의 앞길은 순탄하지 않았고, 개인적으로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반월은 어려운 시기를 겪었고, 혼란스러운 사회는 그에게 죽음과 상실만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고통은 거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그는 젊은 나이에 야망을 이루었지만 질투에 시달려 '10년을 미루었다'. 가장 힘든 순간, 그의 친척과 가까운 친구들은 하나 둘씩 죽었습니다. 불행은 결코 혼자 오지 않을 때 누가 견딜 수 있습니까? 판웨는 친척과 친구들을 그리워하는 것에서부터 그 시대의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애도하는 것까지 고통스러운 삶을 직면해야 했습니다. 그 중에서 그의 애도 작업은 초기의 개인적인 감정에서 형제애의 차원으로 올라갔습니다. 이에 비해 이상인은 당나라 후기에 전쟁은 없었지만 여전히 혼란이 많았던 시대였으며, 이와 함께 관료 집단인 이상인도 쇠퇴했습니다. 아무데도 없는 작은 관료적 가족에서 태어났습니다. Li Shangyin의 경험은 먼저 그의 결혼과 사랑이 만족스럽지 못했고 애인이 있었지만 결국 결혼하지 못했다는 점을 언급해야합니다. 둘째, 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고통의 원인은 그가 "Niu Li"정치 투쟁에 참여했다는 것입니다. . 거칠고 고르지 못한 삶의 과정은 감상적이고 우울한 Li Shangyin으로 하여금 마음의 고통과 마음의 고통을 말로 표현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유설개 선생은 『이상인선집』의 서문에서 “(이상인의) 특히 애도시는 종종 고통스러운 애도의 감정에 강렬한 삶의 경험감과 현실 환경에 대한 황량한 감정을 엮어 하나가 된다”고 말했다. 후세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새로운 변종이다.” 이 구절에서 드러난 삶의 정서를 표현하는 리상인의 애도시의 특징은 실제로 판웨수의 애도에서 유래한다고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의 인생 경험에 관한시.
강한 삶의 체험감과 현실 환경에 대한 막막한 감정은 세상을 살아가며 이 모든 것을 홀로 견디고 있는 시인에게 죽은 아내나 죽은 친척과 친구들에 대한 그리움을 더욱 깊게 안겨준다. 이러한 감정은 판웨(Pan Yue)와 리상인(Li Shangyin)과 같은 시인 창작의 원천이자 강력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2. 문학적 구성: 과거와 현재의 비교, 사물도 다르고, 사람도 다르고, 사물도 다르고, 사물도 슬프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지나가고, 추위와 더위가 갑자기 변하고, 아들은 가난한 봄으로 돌아오고, 흙은 영원히 무거워진다.' 이것이 당시 판위의 상황이었다. '집을 보면서 생각했다. 내가 경험한 것. 커튼에 인상은 없지만 서예의 흔적이 있다." 당시 그의 마음 상태는 이러했다. Li Shangyin도 마찬가지입니다. "장미는 조용하고 울고 있으며 녹색 벨트는 작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어머니를 잃고 어린애처럼 울고 있는 아이에 대한 비유이지만 실제로는 그는 말할 수 없는 슬픔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는 사랑하는 아내를 잃은 후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사물과 사람을 생각하면 슬픔만 커질 뿐입니다. '세상이 뒤집혀서 서로를 알아보지 못한다'는 것은 이제 지나간 일들을 한탄해야 하는 일입니다. 다음 생에서 만나면 우리는 아마 서로를 알지 못할 것입니다!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면 계절은 바뀌고 건물은 텅 비며 사람들에게는 끝없는 고통과 향수만이 남는다.
자세히 살펴보면 Pan과 Li의 장 구성에 미묘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반월의 대표적인 애도시("겨울과 봄이 지나가고, 추위와 더위가 갑자기 변한다.")는 아내의 삶과 그녀가 떠난 후의 풍경을 되돌아보며 그의 외롭고 황량한 심리적 감정과 고통스러운 상황을 표현합니다. "누가 사적인 생각을 통제할 수 있겠는가? 홍수 속에 머무르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반면 리상인은 자신의 감정을 풍경을 통해 표현한다("장미는 조용하고 평범하며, 녹지대는 돈이 적다). "), 이는 그를 행복하게 만들고 옛 친구들을 그리워하게 만듭니다. '방 안의 노래'는 죽은 아내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그녀의 삶의 세세한 부분을 회상하며 표현한다('재작년 봄을 생각하면 내 말이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식으로 글을 쓰면 감정 표현이 더욱 미묘하고 완곡하게 됩니다. 그러나 두 가지 감정 표현 방식에는 공통점이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풍경 속 감정을 사물의 슬픈 정취와 죽은 아내에 대한 깊은 기억으로 표현하게 했다는 점, 이것이 판위에가 남긴 것이다. Li Shangyin 뒤에 있는 것은 후대가 애도 작품과 비가를 쓸 수 있는 귀중한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3. 예술적 스타일: 여운과 애절함, 우아함과 조화로움
판위에의 애도시는 따뜻하고 애정이 넘치며 대담한 감정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한린새처럼 하루에 두 번만 둥지를 틀어요.
"사천의 물고기를 비교하고 눈 가운데 길을 분석하는 것과 같다"(〈애도시〉 제1부), "중수가 없다고 어찌 말할 수 있는가? 동년배만큼 차가운 사람이 누구이랴. ?" 추운 해와 밝은 달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애도시 2부) "폐허 속 무덤들 사이를 헤매다 도저히 떠날 수 없다. 도저히 갈 수가 없어서 걸어서 돌아다닙니다. “(애도시 3부) 시를 통해 우리는 사랑하는 아내와의 이별 때문에 하루 종일 비참하고 뒤척이고 울고 있는 시인의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시들은 늘 사람들이 낭송해 왔으며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죽은 아내를 추모하는 시의 영향을 받은 작품이 대부분입니다. 후대의 글은 그의 아내를 기리기 위해 쓰여졌습니다.
그의 아내에 대한 똑같은 열정적인 사랑, 똑같은 뗄 수 없는 감정, 똑같이 그리워하고 잊을 수 없는 것들, 바로 우리입니다.
이상인은 외롭고 불행한 가정환경과 마른 체형, 약한 글쓰기로 인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 좀 더 소극적이고 완곡한 경향이 있다는 점을 그들의 시에서 알 수 있다. 독특한 성격을 갖고 있어 감상적인 경향이 있다. "장미는 조용하고 꽃은 작다. Jiao Lang은 새벽에 서쪽 커튼에 태양을 붙잡고 구름처럼 미쳤습니다. "풍경과 분위기의 창조를 통해 '자오랑'은 아내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암시하기 위해 그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그리움에도 불구하고 '방의 노래'의 마지막에는 그가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은 냇가에 소나무가 있고, 내일은 산꼭대기에 매자나무가 있을 텐데 서로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걱정이 된다." 아무 것도 아닌데, 애도하는 마음이 너무 극심해요!" ”
또한 두 시의 언어에서도 계승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판위에의 애도시는 언어 면에서도 매우 특징적이다. 반복되는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밝은 창에 비친 달"), 이중음 또는 중복되는 운율("사랑을 잃은 것에 대한 울음"), 황량하고 황량한 의미를 지닌 일부 단어(qiongquan, 무거운 흙, shenyou, qingshang, 슬프다) 바람, 낙엽, 시든 향기, 외로운 영혼)은 그의 시의 음운적 아름다움을 더할 뿐만 아니라 시 전체의 추진력을 더욱 강하게 하며 감정의 표현을 더욱 강렬하고 감동적으로 만들어준다. 그의 언어 특성과 문체에 대한 중요성: 그의 문체는 명확하고 명확하지만 그의 언어는 절묘하지만 고의적으로 추구한 것은 아니며 우아하지만 너무 복잡하지 않습니다.
Li Shangyin의 "Fang Zhongqu". ": "귀환은 사라졌고 비단은 사람보다 낫다"; "사람보다 낫다"는 Bao Rong의 "가을 생각"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시 "나는 삶이 걱정됩니다"는 사물이 내 아내의 아름다움은 그녀의 존재보다 길다. 감정의 여러 측면을 신선하고 슬픈 분위기로 결합하고, 암시가 적절하고 우아하며 흔적을 남기지 않고 "명확"하고 "아름답다". 읽을 때 말은 세련되었지만 흔적이 없고, 목소리와 감정이 조화롭고 자연스럽다.
결론적으로 판위에의 죽음에 대한 애도에 관한 작품은 아름답다. 그는 슬픔에 대해 깊이 글을 썼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단순하고 단순하지만 그의 비범한 문학적 재능을 감출 수는 없다. 전체적으로 “판웨의 애도시는 중국 애도문학사의 기치이자 애도문학 발전사의 이정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