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보편성은 서구의 주장입니까?
보편성은 서구의 주장입니까?
음성학자들은 구어가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의사소통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면 언어는 단지 어휘를 잡기 위한 것이므로 부차적인 위치에 있다. 한학자는 성부중심주의나 로고스 중심주의를 받아들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성부중심주의나 로고스 중심주의가 무엇인지 들어 본 적이 없거나 이해하려고 노력한 적이 없을 수도 있지만, 중국어의 본질에 대한 그들의 견해는 로고스 중심주의와 일치한다. 음성지상을 강조하는 서구 현학과 언어학 이론의 영향으로 많은 한학자들은 한자의 직관성과 표의성뿐만 아니라 중국어도 표음 문자 체계에 속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너무 터무니없는 것 같다. 두폰소는 한자의 표의를 반박하는 최초의 서구 사상가일 것이다. 그의 관점은 완전히 서구어 연구의 성과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이것은 그의 결론에서 분명히 볼 수 있다. 나의 결론은 중국의 문자 시스템이 표의문자로 잘못 묘사되었다는 것이다. 사실 일종의 음절과 어소의 알파벳이다. 각 단어가 음절을 나타내기 때문에 "음절" 입니다. 그것은 또한' 어휘학' 이다. 각 음절은 의미 있는 단어이기 때문이다. 또 어떤 이름이 중국 글자에 제대로 적용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 관점은 나에게 매우 충분한 묘사이다. ④ 이 말에서 어떻게 서구 개념으로 중국어 문자를 묘사할 수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서양어가' 음절',' 어휘',' 알파벳' 등의 개념을 사용하는 것처럼, 듀폰색도 이러한 개념을 이용하여 한자와 쓰기를 묘사하고, 중국 문자와 그 용어의 독특한 성질과 특징을 완전히 무시했다. 예: 쓰기, 문자, 단어, 책. 중국 최초의 사전 편찬가 허신 (58- 147) 은' 설문해자 이후 자음 상익, 즉 글자. 작가는 이미지의 기초이다. 말, 말 젖이 많으면 거품이 많다. 죽보에 쓴 책은 작가가 쓴 책과 같다. ⑤ 허신의 주장은 중국 문자의 상형표의 성격을 분명히 지적했다. 알파벳은 서양어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표준 글자 세트 (기본 쓰기 기호나 글리프) 를 가리키는 서양 용어입니다. 그것의 기본 원리는 각 글자가 구어의 한 음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음절을 그래픽으로 표현하고, 글자나 문자로 음소와 의군을 나타낼 수 있는 다른 필기체계와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중국에서도 서구 알파벳에 가까운 개념을 찾을 수 없다. 그러나 이 사실은 듀폰색이' 알파벳' 으로 중국어 문자를 묘사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이것은 분명히 옳지 않다. 중국에는 수천 개의 한자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서구 개념의 알파벳을 구성할 수 없다. 그러나, 두본택의 이 관점은 그가 서양어 이론을 이용하여 중국 문자를 분석하는 작은 단계일 뿐이다. 그 핵심 관점에서, 두본저는 서구의 음성 중심주의와 논리 중심주의에 근거하여 한 가지 질문을 제기했다: 글과 언어 중 어느 것이 먼저인가? 이 문제는 닭이 알을 낳는지 아니면 알을 낳는지와 비슷하다. 사람들은 텍스트가 어떤 요소로 구성되어 있는지에 따라 만족스러운 답을 찾을 수 없다. 원시인의 몸짓 언어, 기호, 동굴 그림을 초기 쓰기 기호로 본다면, 쓰기 기호는 언어 전에 시스템이 될 수 있다. 게다가, 구어와 문어가 고대에 동시에 생겨나고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 Giovanni GiambattistaVico 는 서구의 유명한 철학자이자 언어학자로, 평생 언어와 문화 연구에 전념했다. 그는 상술한 관점에 찬성하는데, 양자가 동시에 발생하고 발전한다고 생각한다. 오랜 고된 연구 끝에 그는 인류의 초기 언어가 제스처와 상징기호로 구성되어 있다고 제안했다. "언어는 고대에는 일종의 심리언어였고 스트라보는 심리언어가 어떤 구두 형식보다 먼저 존재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리스 로고스는 하나의 단어이자 관념이다. 고대에 사용된 초기 언어에는 기호, 손짓 또는 물체가 수반되어야 하는데, 이 기호나 몸짓 또는 물체와 그들이 표현하는 사상이 있다 그래서 비코는 그의 거작' 신과학' 에서 언어와 글이 동시에 생겨났고, 다른 학자들의 다른 견해를 단호히 부정했다. 그는 "분명히, 그들이 틀린 이유는 단순히 문자가 먼저 있고 그 뒤에 문자가 있다고 가정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그러나 단어와 단어는 쌍둥이로 같은 속도로 발전한다. " (2) 저자가 아래에 밝혀질 것처럼, 일부 중국 학자들은 중국어와 한자 문제에 대해 똑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두본저는 비코의 관점을 들어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는 한자의 표의성을' 언어는 문자에 영합하기 위해 생겨난 것' 으로 잘못 해석한 선입 위주의 문제를 제기했다. 이것은 근거가 없는 가정이다. 위의 문답에 따르면 듀폰색은 한자의 표의이론에 전혀 동의하지 않는 것 같다. 현대 언어학자들 가운데 듀폰소의 가장 강력한 옹호자는 피터부르크, 존 드 파시스트, 윌리엄 볼츠였다. 명성이 자자한 한학자로서 부덕은 한자가 서양어와 다르지 않다고 주장했다. HerrleeCreel Glessner Creel, 첸 한성 등 중국 철학을 연구하는 일부 서양 학자들은 한자가 표의 문자 (5) 라고 주장하지만 한학권에서는 소수에 불과하며, 피노 로사, 폰드처럼 비현실적인 공상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1995 년까지 WilliamHannas 는 "우리는 글이 현실과 심리세계의 물체와 개념의 상징이라는 비현실적인 생각을 부인한다" 고 분명히 밝혔다. 동시에, 우리는 다음과 같은 근거 없는 가설을 부정한다. 한자는 표의이다. 즉, 언어의 참여가 없고, 글자와 의는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