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소프트웨어공학 내용(제9판 원본)
소프트웨어공학 내용(제9판 원본)
"소프트웨어 공학(원서 9판)"
출판사 메시지
번역가 서문
서문
1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소개
1장 개요
1.1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1.1.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1.1.2 다양성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1.1.3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과 웹
1.2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직업 윤리
1.3 사례 연구
1.3. 1 인슐린 펌프 제어 시스템
1.3.2 정신 건강 치료를 위한 환자 정보 시스템
1.3.3 현장 기상 관측소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장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2.1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모델
2.1 .1 폭포수 모델
2.1.2 점진적 개발
2.1.3 재사용 지향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2.2 프로세스 활동
2.2. 1 소프트웨어 설명
2.2.2 소프트웨어 설계 및 구현
2.2.3 소프트웨어 유효성 검증
2.2.4 소프트웨어 진화
2.3 변화에 대한 대응
2.3.1 프로토타입 구축
2.3.2 증분 전달
2.3.3boehm의 나선형 모델
2.4합리적인 통합 프로세스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3장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3.1 애자일 방법
3.2 계획 중심 개발 및 애자일 개발
3.3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3.3.1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테스트
3.3.2 쌍 프로그래밍
3.4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3.5 확장 가능한 애자일 방법
p>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4장 요구공학
4.1 기능적 요구사항 및 비기능적 요구사항
4.1 .1 기능적 요구사항
4.1.2 비기능적 요구사항
4.2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문서
4.3 요구사항 설명
4.3.1 자연적 요구사항 언어 설명
4.3.2 구조화된 설명
4.4 요구사항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4.5 요구사항 도출 및 분석
4.5.1 요구사항 발견
4.5.2 인터뷰
4.5.3 스크립트
4.5.4 사용 사례
4.5.5 심층 실습
4.6 요구사항 유효성 검증
4.7 요구사항 관리
4.7.1 요구사항 관리 계획
4.7.2 요구사항 변경 관리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5장 시스템 모델링
5.1 컨텍스트 모델
5.2 상호 작용 모델
5.2.1 사용 사례 모델링
5.2.2 시퀀스 다이어그램
5.3 구조 모델
5.3.1 클래스 다이어그램
5.3.2 일반화
5.3.3 집계
5.4 행동 모델
5.4.1 데이터 기반 모델링
5.4.2 이벤트 기반 모델
5.5 모델 기반 엔지니어링
5.5.1 모델 기반 아키텍처
5.5.2 실행 가능한 UML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6장 아키텍처 설계
6.1 아키텍처 디자인 결정
6.2 아키텍처 관점
6.3 아키텍처 패턴
6.3.1 포인트
레이어 아키텍처
6.3.2 컨테이너 아키텍처
6.3.3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
6.3.4 파이프 및 필터 아키텍처
p >
6.4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6.4.1 트랜잭션 처리 시스템
6.4.2 정보 시스템
6.4.3 언어 처리 시스템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7장 설계 및 구현
7.1 사용 객체 지향 설계를 위한 UML
7.1.1 시스템 컨텍스트 및 상호 작용
7.1.2 아키텍처 설계
7.1.3 객체 클래스 식별
7.1.4 디자인 모델
7.1.5 인터페이스 설명
7.2 디자인 패턴
7.3 구현 문제
7.3.1 재사용
7.3.2 구성 관리
7.3.3 호스트 대상 개발
7.4 오픈 소스 개발
핵심 사항
더 읽어보기
연습
참고문헌
8장 소프트웨어 테스팅
8.1 개발 테스팅
8.1 .1 단위 테스트
8.1.2 단위 테스트 사례 선택
8.1.3 구성 요소 테스트
8.1.4 시스템 테스트
8.2 테스트 중심 개발
8.3 릴리스 테스트
8.3.1 요구 사항 기반 테스트
8.3.2 시나리오 테스트
p>8.3 .3 성능 테스트
8.4 사용자 테스트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9장 소프트웨어 진화
9.1 진화 프로세스
9.2 프로그램 진화의 동적 특성
9.3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
9.3.1 유지 관리 예측
9.3.2 소프트웨어 리엔지니어링
9.3.3 리팩토링을 통한 예방 유지 관리
9.4 레거시 시스템 관리
핵심 요점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부는 안전 및 정보 보안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10장 사회기술 시스템
10.1 복잡 시스템
10.1.1 전체 시스템 특성
10.1.2 시스템 비결정론
10.1. 3가지 성공 기준
10.2 시스템 엔지니어링
10.3 시스템 조달
10.4 시스템 개발
10.5 시스템 운영
10.5.1 인간의 실수
10.5.2 시스템 진화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11장 신뢰성 및 정보 보안
11.1 신뢰성 특성
11.2 가용성 및 신뢰성
11.3 보안
11.4 정보 보안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12장 신뢰성 및 정보 보안 설명
12.1 위험 중심 요구 사항 설명
12.2 안전 설명
12.2.1 위험 식별
12.2.2 위험 평가
12.2.3 위험 분석
12.2.4 위험 감소
12.3 신뢰성 설명
12.3.1 신뢰성 측정
12.3.2 비기능적 신뢰성 요구사항
12.3.3 기능적 신뢰성 설명
12.4 정보 보안 설명
12.5 형식적 설명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p>참고문헌
13장 신뢰성 엔지니어링
13.1 중복성과 다양성
13.2 신뢰할 수 있는 프로세스
13.3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아키텍처
13.3.1 보호 시스템
13.3.2 자체 모니터링 시스템 아키텍처
13.3.3n 버전 프로그래밍
13.3.4 소프트웨어 다양성
p>
13.4 신뢰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장 14 정보 보안 공학
14.1 정보 보안 위험 관리
14.1.1 평생 위험 평가
p>14.1.2 운영 위험 평가
14.2 정보 보안을 위한 설계
14.2.1 아키텍처 설계
14.2.2 설계 기준
14.2.3 배포 설계
14.3 시스템 생존 가능성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p>
참고문헌
장 15 신뢰성 및 정보 보안 보증
15.1 정적 분석
15.1.1 검사 및 공식 방법
15.1.2 모델 감지
15.1 .3 자동 정적 분석
15.2 신뢰성 테스트
15.3 정보 보안 테스트
15.4 프로세스 보증
15.5 보안 및 신뢰성 사례
p>
15.5.1 구조화된 인수
15.5.2 구조화된 보안 인수
핵심 사항
추가 읽기
연습
참고문헌
3부 고급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16장 소프트웨어 재사용
16.1 재사용 개요
16.2 응용 프레임워크
16.3 소프트웨어 제품군
16.4cots 제품 재사용
16.4.1cots 솔루션 시스템
16.4.2cots 통합 시스템
p>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17장 구성 요소 기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17.1 구성 요소 및 구성 요소 모델
17.2cbse 프로세스
17.2.1 재사용 지향 cbse
17.2.2 재사용 기반 cbse
17.3 구성요소 합성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18장 분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18.1 분산 시스템의 문제
18.1.1 상호 작용 모델
18.1.2 미들웨어
18.2 클라이언트-서버 컴퓨팅
18.3 분산 시스템의 아키텍처 패턴
18.3.1 마스터-슬레이브 아키텍처
18.3.2 2계층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
18.3.3 추가 계층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
18.3.4 분산 구성 요소 아키텍처
18.3.5 P2P 아키텍처
18.4 소프트웨어로서의 서비스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19장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
p>19.1 재사용 가능한 구성요소로서의 서비스
19.2 서비스 엔지니어링
19.2.1 선택적 서비스 식별
19.2.2 서비스 인터페이스 설계
19.2.3 서비스 구현 및 배포
19.2.4 레거시 시스템 서비스
19.3 서비스를 사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19.3.1 작업 흐름 설계 및 구현
19.3.2 서비스 테스트
핵심 사항
<p>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0장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20.1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20.1 .1 실시간 시스템 모델링
20.1.2 실시간 프로그래밍
20.2 아키텍처 패턴
20.2.1 관찰 및 반응
20.2.2 환경 제어
20.2.3 처리 파이프라인
20.3 타이밍 분석
20.4 실시간 운영 체제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1장 측면 지향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21.1 우려 사항의 분리
21.2 측면, 연결점 및 진입점
21.3 채택 측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21.3.1 관심 지향 요구 사항 엔지니어링
21.3 .2 측면 지향 설계 및 프로그래밍
21.3.3 검사 및 유효성 검증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4부 소프트웨어 관리
22장 프로젝트 관리
22.1 위험 관리
22.1.1 위험 식별
22.1.2 위험 분석
22.1.3 위험 계획
22.1.4 위험 모니터링
22.2 인사 관리
22.3 팀 협업
22.3.1 멤버 선택
22.3.2 그룹 구조
22.3.3 그룹 커뮤니케이션
요점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3장 프로젝트 계획
23.1 소프트웨어 인용
p>23.2 계획 중심 개발
23.2.1 프로젝트 계획
23.2.2 계획 프로세스
23.3 프로젝트 일정 계획
23.4 민첩한 계획
23.5 추정 기법
23.5.1 알고리즘 비용 모델링
23.5.2cocomo Ⅱ 모델
23.5.3 프로젝트 기간 및 인력 배치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4장 품질 관리
24.1 소프트웨어 품질
24.2 소프트웨어 표준
24.3 검토 및 검토
24.3.1 검토 프로세스
24.3 .2 프로그램 검토
24.4 소프트웨어 지표 및 지표
24.4.1 제품 지표
24.4.2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분석
24.4. 3 측정 모호성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25장 구성 관리
p>25.1 변경 관리
25.2 버전 관리
25.3 시스템 구축
25.4 릴리스 관리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6장 프로세스 개선
26.1 프로세스 개선 프로세스
26.2 프로세스 측정
26.3 프로세스 분석
26.4 프로세스 변경
26.5cmmi 프로세스 개선 프레임워크
26.5.1 단계적 cmmi 모델
26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9e
게시자 노트
번역가의 서문
서문
1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소개
1장 개요
1.1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1.1.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1.1.2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다양성
1.1.3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과 웹
1.2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직업 윤리
1.3 사례 연구
1.3. 제어 시스템
1.3.2 정신 건강 치료를 위한 환자 정보 시스템
1.3.3 현장 기상 관측소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장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2.1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모델
2.1.1 폭포 모델
2.1.2 증분 개발
2.1.3 재사용 지향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2.2 프로세스 활동
2.2.1 소프트웨어 설명
2.2.2 소프트웨어 설계 및 구현
2.2.3 소프트웨어 유효성 검증
2.2.4 소프트웨어 진화
2.3 변경 사항에 대응
2.3.1 프로토타입 구성
2.3.2 증분 전달
2.3.3boehm의 나선형 모델
p>
2.4 Rational Unified 프로세스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3장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p>3.1 애자일 방법
3.2 계획 중심 개발 및 애자일 개발
3.3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3.3. >
3.3.2 쌍 프로그래밍
3.4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3.5 확장 가능한 애자일 방법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4장 요구공학
4.1 기능적 요구사항 및 비기능적 요구사항
4.1. 1 기능적 요구사항
4.1.2 비기능적 요구사항
4.2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문서
4.3 요구사항 설명
4.3.1 자연 언어 설명
4.3.2 구조화된 설명
4.4 요구사항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4.5 요구사항 도출 및 분석
p>
4.5. 1 요구사항 발견
4.5.2 인터뷰
4.5.3 스크립트
4.5.4 사용 사례
4.5.5 심층 분석 현실
4.6 요구사항 유효성 검증
4.7 요구사항 관리
4.7.1 요구사항 관리 계획
4.7.2 요구사항 변경 관리
p>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5장 시스템 구축 모델
5.1 컨텍스트 모델
5.2 상호 작용 모델
5.2.1 사용 사례 모델링
5.2.2 시퀀스 다이어그램
5.3 구조 모델
5.3.1 클래스 다이어그램
5.3.2 일반화
5.3.3 집계
5.4 동작 모델
5.4.1 데이터 중심 모델링
5.4.2 이벤트 중심 모델
5.5 모델 중심 엔지니어링
5.5.1 모델 중심 아키텍처
p>
5.5.2 실행 가능한 UML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6장 아키텍처 디자인
6.1 아키텍처 디자인 결정
6.2 아키텍처 보기
6.3 아키텍처 패턴
6.3.1 계층형 아키텍처
p>6.3.2 컨테이너 아키텍처
6.3.3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
6.3 .4 파이프라인 및 필터 아키텍처
6.4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p>
6.4.1 거래 처리 시스템
6.4.2 정보 시스템
6.4.3 언어 처리 시스템
핵심사항
>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7장 설계 및 구현
7.1 객체 지향 설계를 위해 UML 사용
7.1.1 시스템 컨텍스트 및 상호 작용
7.1.2 아키텍처 설계
7.1.3 객체 클래스 식별
7.1 .4 설계 모델
7.1.5 인터페이스 설명
7.2 디자인 패턴
7.3 구현 문제
7.3.1 재사용
p>7.3.2 구성 관리
7.3.3 호스트-타겟 개발
7.4 오픈 소스 개발
핵심 사항
추가 읽기
연습
참고문헌
8장 소프트웨어 테스팅
8.1 개발 테스팅
8.1.1 단위 테스트
8.1.2 단위 테스트 사례 선택
8.1.3 구성 요소 테스트
8.1.4 시스템 테스트
8.2 테스트 기반 개발
8.3 릴리스 테스트
8.3.1 요구 사항 기반 테스트
8.3.2 시나리오 테스트
8.3.3 성능 테스트
p>
8.4 사용자 테스트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장 9 소프트웨어 진화
9.1 진화 과정
9.2 프로그램 진화의 동적 특성
9.3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9.3 .1 유지보수 예측
p>
9.3.2 소프트웨어 리엔지니어링
9.3.3 리팩토링을 통한 예방적 유지 관리
9.4 레거시 시스템 관리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부 신뢰성 및 정보 보안
10장 사회기술 시스템
10.1 복잡한 시스템
10.1.1 전체 시스템 특성
10.1.2 시스템 비결정성
10.1.3 성공 기준
10.2 시스템 엔지니어링
10.3 시스템 조달
10.4 시스템 개발
10.5 시스템 운영
10.5.1 인적 오류
10.5.2 시스템 진화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11장 신뢰성 및 정보 보안
11.1 신뢰성 특성
11.2 가용성 및 신뢰성
11.3 보안
11.4 정보 보안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12장 신뢰성 및 정보 보안 설명
12.1 위험 -주도 요구사항 설명
12.2 보안 설명
12.2.1 위험 식별
12.2.2 위험 평가
12.2.3 위험 분석
12.2.4 위험 감소
12.3 신뢰성 설명
12.3.1 신뢰성 측정
12.3.2 비기능 신뢰성 요구사항
12.3.3 기능적 신뢰성 설명
12.4 정보 보안 설명
12.5 형식 설명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읽기
연습
참고문헌
13장 신뢰성 엔지니어링
13.1 중복성과 다양성
13.2 신뢰성 프로세스
p>
13.3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아키텍처
13.3.1 보호 시스템
13.3.2 자체 모니터링 시스템 아키텍처
13.3.3n -버전 프로그래밍
13.
3.4 소프트웨어 다양성
13.4 신뢰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조 참고문헌
p>
14장 정보 보안 공학
14.1 정보 보안 위험 관리
14.1.1 평생 위험 평가
14.1.2 운영 위험 평가
p>
14.2 정보 보안을 위한 설계
14.2.1 아키텍처 설계
14.2.2 설계 기준
14.2. p>14.3 시스템 생존 가능성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15장 신뢰성 및 정보 보안 보증
15.1 정적 분석
15.1.1 검증 및 형식적 방법
15.1.2 모델 탐지
15.1.3 자동 정적 분석
15.2 신뢰성 테스트
15.3 정보 보안 테스트
15.4 프로세스 보증
15.5 보안 및 신뢰성 사례
15.5.1 구조화된 인수
15.5.2 구조화된 보안 인수
핵심 사항
추가 읽기
연습
참고문헌
3부 고급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16장 소프트웨어 재사용
16.1 재사용 개요
16.2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16.3 소프트웨어 제품군
16.4 유아용 침대 제품 재사용
16.4.1 유아용 침대 솔루션 시스템
16.4.2 유아용 침대 통합 시스템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17장 구성 요소 기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17.1 구성 요소 및 구성 요소 모델
17.2cbse 프로세스
17.2.1 재사용 지향 cbse
17.2.2 재사용 기반 cbse
17.3 구성 요소 합성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18장 분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18.1 분산 시스템의 문제
p>18.1.1 상호 작용 모델
18.1.2 미들웨어
18.2 클라이언트-서버 컴퓨팅
18.3 분산 시스템의 아키텍처 패턴
18.3.1 마스터-슬레이브 아키텍처
18.3.2 2계층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
18.3.3 다중 계층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
p>
18.3.4 분산 구성 요소 아키텍처
18.3.5 P2P 아키텍처
18.4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19장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
19.1 재현 가능한 구성 요소로 사용되는 서비스
19.2 서비스 엔지니어링
19.2.1 선택적 서비스 식별
19.2. 2 서비스 인터페이스 설계
19.2.3 서비스 구현 및 배포
19.2.4 레거시 시스템 서비스
19.3 서비스를 사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19.3.1 워크플로 설계 및 구현
19.3.2 서비스 테스트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0장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20.1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20.1.1 실시간 시스템 모델링
20.1.2 실시간 프로그래밍
20.2 아키텍처 패턴
20.2.1 관찰 및 반응
20.2.2 링
환경 제어
20.2.3 처리 파이프라인
20.3 타이밍 분석
20.4 실시간 운영 체제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1장 측면 지향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21.1 관심사 분리
21.2 측면, 연결점 및 진입점
21.3 측면 지향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21.3.1 관심 지향 요구 사항 엔지니어링
21.3.2 측면 지향적인 설계 및 프로그래밍
21.3.3 검사 및 타당성 검증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4부 소프트웨어 관리
22장 프로젝트 관리
22.1 위험 관리
22.1.1 위험 식별
22.1.2 위험 분석
22.1.3 위험 계획
22.1.4 위험 모니터링
22.2 인사 관리
p>22.3 팀 협업
22.3.1 멤버 선정
22.3.2 그룹 구조
22.3.3 그룹 커뮤니케이션
핵심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3장 프로젝트 계획
23.1 소프트웨어 인용
23.2 계획 중심 개발
23.2.1 프로젝트 계획
23.2.2 계획 프로세스
23.3 프로젝트 일정
23.4 민첩한 계획
23.5 추정 기술
23.5.1 알고리즘 비용 모델링
23.5.2cocomo Ⅱ 모델
23.5.3 프로젝트 기간 및 직원 채용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4장 품질 관리
24.1 소프트웨어 품질
24.2 소프트웨어 표준
24.3 검토 및 검토
24.3.1 검토 프로세스
24.3.2 프로그램 검토
24.4 소프트웨어 지표 및 지표
24.4.1 제품 지표
24.4.2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분석
24.4.3 지표 모호성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p>25장 구성 관리
25.1 변경 관리
25.2 버전 관리
25.3 시스템 구축
25.4 릴리스 버전 관리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문헌
26장 프로세스 개선
p>26.1 프로세스 개선 프로세스
26.2 프로세스 측정
26.3 프로세스 분석
26.4 프로세스 변경
26.5cmmi 프로세스 개선 프레임워크
26.5.1 단계적 cmmi 모델
26.5.2 연속 cmmi 모델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용어집 5.2 연속 cmmi 모델
핵심 사항
추가 자료
연습
참고 문헌
용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