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가사를 직접 쓰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어떤 특징과 스타일을 갖추어야 합니까?

가사를 직접 쓰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어떤 특징과 스타일을 갖추어야 합니까?

첫째, 감정이 풍부해야 하고,' 거짓, 대, 빈' 은 금물이다

가짜, 대, 빈' 은 모든 초보자 (고수 포함) 가 가사 쓰기에서 가장 자주 범하는 실수이다. 진실한 감정이 없기 때문에, 쉽게 흥분된다. 어쩌면 나 자신도 가짜라고 느낄지도 모른다. 기세가 부족해서 힘이 없다고 표현하면 보충된다. 보완하기 위해서, 너는 두 번째 실수를 할 것이다: 큰소리를 치다. 결과는 세 번째 실수인 공허로 이어질 수 있다. "태산은 우리의 골격이고, 만리장성은 우리의 등골이다. 장강은 우리의 혈통이고 황하는 우리의 요람이다. " 분석해 보면, 이것이 전형적인' 거짓, 대, 빈' 의 예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우선, 진실한 감정이 아니다. 적어도 마음에서 나온 것은 아니다. 생활에 가깝지 않고, 현실에 가깝지 않고, 군중에 가깝지 않은 것은 모두 진부한 표현이다. 이런 변명은 문혁이 남긴 것으로, 매우 무섭고, 공허하며, 진부한 상투적인 이야기에 속하며, 누구나 쓸 수 있고, 아무도 듣고 싶어하지 않는다. 감정의 출발은 진실하지 않고, 진실하지 않은 것은 좋지 않고, 좋지 않은 것은 좋지 않다. 따라서' 거짓, 대, 빈' 은 가사 글쓰기의 첫 번째 금기이니 절대 범하면 안 된다.

둘째, 글쓰기 대상은 표적이 되어야 한다.

가사는 항상 사람들에게 노래를 부르는 것이다. 그러므로 펜을 쓰기 전에 반드시 분명히 생각해야 한다: 도대체 누구를 위한 것인가? 그들은 왜 어떤 사람과 업종에 의해 쓰여졌습니까? 관객조차도 누구입니까? 모두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것이 사소한 일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사실 가사의 전파에 있어서, 이것은 필요하고 무시할 수 없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의료진에게 백의전사의 노래를 한 곡 써야 하는데, 너는' 캠퍼스 봄' 에 맡겨 부를 수 없다. 또 네가 쓴 동요처럼 해방군 전사는 부를 수 없다. 이 이치는 모두가 알지만, 모든 사람이 글을 쓸 때 다 아는 것은 아니다. 가사를 쓸 때 대상을 구분하면 자신의 글쓰기 대상의 언어와 마음가짐으로 가사의 감정을 파악할 수 있고, 작가의 풍부한 감정을 끈으로 짜서 청중을 감염시켜 청중에게 영향을 미치는 단서가 될 수 있다. 그래야만 글을 간단하고 깊이 있게 만들 수 있다. 작곡가가 관객을 자극하고 * * * *, 노래에 적합하고, 관객들에게 박수를 칠 수 있는 음악을 만들 수 있다. 군가' 하나 둘 셋 넷 노래' 는 그렇지 않나요?

셋째, 가사의 감정과 구조는 반드시 안정되어야 한다.

이것들은 기본적으로 위와 비슷하다. 네가 쓰기 전에, 네가 어떤 심정으로 이 노래를 썼는지 확실히 알아야 한다. 다정한가, 천둥인가? 유머인가요, 진지한가요? 이것은 가사 쓰기에 매우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사랑이고, 맛은 총탄이 빗발치는 전쟁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세 스님이 물을 길어 먹는다" 고 했는데 내용이 고송이 되어 뒤죽박죽이 되었다. 그래서 가사 주선은 한 가지 내용만 쓸 수 있고 정서를 관통해야 한다. 하지만 가사의 단락 사이에는 분명 차이가 있을 것이다. (자연 단락이 아니라 내용의 진보적인 수준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것은 가사의 구조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사의 구조에는 시작, 상속, 변환 및 조합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것, 상속, 변환, 융합은 모두 자신의 감정적 특징을 가져야 한다. 기조입니다. 상속은 변화입니다. 전환은 클라이 막스입니다. 결합은 회귀다.

이것은 가사 쓰기에서 필수적이다. 가사의 주선과 변화로 작곡가들이 가사의 기조를 더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되면서 음악의 멜로디가 기복이 심하고 우여곡절이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시종일관 관통하는 소박한 감정도 있다. "국가", "검명 행진곡" 등. 그러나, 이것은 단지 예외의 용법일 뿐이다.

넷째, 작은 문제부터 시작하여 아이디어에 떨어진다.

초보자의 가사는 왕왕 큰 제목이어서, 그 웅장한 느낌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것 같다. 사실 이것은 큰 오해이다. 물론 큰 제목을 쓸 수 있다. 잘 쓰면 사회적 환영뿐만 아니라 국민도 환영한다. 하지만, 찬물을 좀 끼얹으면, 당신은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전체 주제를 통제할 수 있습니까? 알다시피, 많은 고수들은 모두 이것 때문에 말에서 떨어진 것이다!

작은 주제 (즉, 작은 입구) 로 시작하면, 왕왕 깊이 파고들 수 있다. 조우 씨의 우수한 작품' 그리움' 을 예로 들자면, 작은 나비 한 마리부터 나는 친구들 사이의 모든 감정과 그리움을 적었다. 자주 집에 가서 보다' 라는 노래는 그리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자주 집에 가서 보다' 와 같은 작은 것부터 시작해 인간의 천륜의 즐거움을 써내는 것도 매우 성공적이다. 그 사상은 결국 건강하고, 대중적이고, 생활에 가깝고, 현실에 가깝고, 대중에 가깝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것은 또한 성공적입니다. 유명한' 화풍' 이' 가마의자' 를 한 곡 불렀다. 저의 직언을 용서해 주십시오. 이것은 순전히 헛소리입니다. 그것의 출발점은 좋기 때문에, 생각은 정말 천박하다!

다섯째, 구상은 교묘해야 하고, 언어는 참신해야 하며, 구상은 높아야 한다.

교묘한 구상은 낡은 틀에 빠지지 않는다. 우리는 앞서 언급한 몇 가지 방면의 기초 위에서 가능한 참신하고 신선하게 해야 한다. "태산은 우리의 골격이고, 만리장성은 우리의 등골이다. 장강은 우리의 혈통이고 황하는 우리의 요람이다. " 이런 일은 상상할 수 없다. 여자를 꽃과 비교하는 첫 번째 사람은 천재입니다. 둘째, 평범한; 세 번째는 바보다. \ "오래된 말. 교묘하게 하려면 많이 관찰하고, 많이 기억하고, 마음속에 구체적인 이미지가 있어야 한다.

새로운 언어를 말하는 것은 다른 사람이 자주 하는 말을 하지 말고 당신이 독특하다고 말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사람이 농담을 하면, 모두들 웃는다. 두 번째 사람은 누군가가 웃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그러나, 세 번째 사람이 입을 연 후, 아마 그저 웃을 뿐이다. 남의 마음속에 말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조우 선생이 나비로 그의 생각을 쓰는 것을 모두 생각해 본 적이 있지만, 아쉽게도 그의 어르신은 먼저 썼고, 그는 친구 사이의 감정과 생각을 모두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네가 다시 나비로 글씨를 쓰면 아무리 똑똑해도 네가 바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뿐이다. 만약 당신이 다른 각도 (또는 이미지) 에서 자신에게 속한 말을 쓴다면, 이 각도는 모두가 생각해 보았지만 아무도 말하지 않으면 성공할 것입니다!

고결이란 내용이 건강하고' 삼밀착' 과 인민 군중의 심미 요구에 부합하는 것을 가리킨다. "나는 고향의 강이 그립다" 라는 노래처럼, 분명히 나그네의 말투이지만, 진심으로 고향을 찬양하고 조국의 발전을 찬양한다. 그래서 작곡가는 노래를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으로 써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하지만 유명한' 화풍' 과 그의 노래' 대화차' 는 너무 저속하여 정식 신혼교과서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아이디어는 교묘해야 하고, 언어는 참신해야 하고, 뜻은 높아야 하며, "모든 것을 유념하고 배우고, 모든 것은 항상 문장" 이라고 말하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여섯째, 가사의 형식을 주의해라

여기서 말하는 형식은 위에서 말한 구조와 완전히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형식은 다른 가사와시의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우리는 말했다: 시는 읽어야 하고, 품위를 갖추어야 하며, 어떤 형식도 지나치지 않다. 독자의 감정, 경험, 맛 등 여러 가지 요소를 통해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사는 완전히 다르다. 주로 관중에게 들려주는 것이다. 즉, 당신이 창작을 시작할 때, 다음과 같은 요소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어떤 노래입니까? 합창? 같이 불러요? 공연과 노래? 남자 싱글인가요, 여자 싱글인가요? 잠깐,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사실 작곡가를 위한 것이다. 자신이 창작한 노래에 대해 진정으로 생각해야 그 특징을 고려할 수 있고, 의식적으로 이 노래의 내면과 외적 형태를 위해 창작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노래명언) 그렇지 않으면, 노래는 주선도 없고 작곡가가 파악할 수 있는 뚜렷한 주제도 없을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노래명언) 그래서 너의 가사는 작곡가가 작곡하도록 선택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가사는 한 단락, 여러 단락, 한 단락, 한 단락, 여러 단락의 부가 등이다. 한 단락에서 국가는 대표적이다. 다단 다단과 부가가 너무 많다. (큰 강의 파도 폭 ...) 은 그 전형적인 대표이다.

일곱째, 가사 창조의 다른 기본 요소

어쨌든 가사에는 항상 몇 가지 기본 요소가 있습니다.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장 패턴

문장형은 가사의 기본 형식이다. 즉, 각 가사에 해당하는 글자 수와 음절 수는 거의 같아야 한다. 글자 수가 약간 다르더라도 음절은 대체로 같아야 한다.

2. 운율

시와 달리 가사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하나, 셋, 다섯은 남길 수 있고, 둘, 넷, 육은 반드시 구분해야 한다. 가사는 일반적으로 운율을 바꾸지 않는다. 물론, 단어의 의미를 위해서라면 운을 맞출 수도 있다. 그러나 효과는 운율만큼 좋지 않습니다.

3. 단락

형식상 가사가 몇 개 있고 부가가 있나요? 구조적으로 가사에는 몇 가지 감정이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가사의 앞뒤 단락은 의미가 달라야 하지만 반드시 서로 보살펴야 한다. 부가는 일반적으로 총결산이나 연장이다.

4. 말

가사의 글자와 문장은 반드시 간단해야 하고, 가능한 구어화를 하고, 형용사를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것은 현대시와의 차이점 중 하나이다. 형용사 한 무더기를 썼는데, 구호를 많이 썼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참고: 좋은 노래에는 구호가 없고, 구호는 노래가 아니다! 유행민요는 여기서 문제를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