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족보를 폭로하는 부록
족보를 폭로하는 부록
부록 1: 제씨조훈
' 제씨가규'
에 따르면' 석성제씨종보' 볼륨 3' 지가규' 에 따르면' 안도의 가풍 그 종보를 열람하고, 안도의 바람은 여전히 존재하고, 충효의 도는 가문을 전한다. < P > 1, 효익의 훈 < P > 족보는 자녀가' 모혈부정' 부터' 1 월 임신성',' 아들이 태어날 때 혼비백절' 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장은 칼로 베고, 생명은 캄캄한 광경에 있다. 후경' 3 년 모유수유',' 손에 비단을 안고',' 좌석이 잠을 자지 않는다'; "걷는 데 익숙해 질 수 있고, 떨어지는 것에 대해 걱정할 수 있습니다." \ "질병 에 대한 걱정, 승려 를 찾기 위해 부처님 을 숭배한다"; \ "아버지 는 서브 미터, 모든 고려 사업 이다. 클릭합니다 부모가 자식을 위해 정말 애를 썼다. 계보는 자손을 교육하는데, 부모의' 백년 노후' 때 자식의 부양과 효도의 도를 다해야 한다. 설령' 빈궁한 물건',' 반불 숟가락',' 승환은 효이다' 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자식이 돈이 있으면 부모에게 "재물이 풍성하다" 는 것이 아니라 "여종이 아니라, 일의 마음이 몸소" 해야 한다. \ "보 프로 미소, 세 동물 보다 낫다. 클릭합니다 < P > 형제자매에게는' 친골육',' 친자매, 은과 조카' 를 원한다. "우리 형의 친자는 소릉에 있지 않고, 배가 대추를 밀게 하고, 어깨는 기러기를 따라가게 하라." \ "맏형은 여전히 아버지, 맏형수님 연. 일은 반드시 목숨을 걸고, 곁가지를 다투지 마라. 우리 동생은 친아, 골육이 연결되어 있고, 음식 가르침도 있고, 또 애완견으로도 한다. "
친척에게 돌아가라, "친사의 날, 평생 한을 품고 있다" 고 말했다. \ "옷 이불관 망치, 각각 신중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 "장례 유 시앙, 의식 모 죄과. 클릭합니다 이전에 돌아가신 선조들에게도 "보고 맛을 보고" 해야 한다. < P > 둘째, 규문훈 < P > 훈사에는 여성을 경멸하는 봉건사상의 잔재가 뚜렷이 남아 있어' 고래가화' 라고 생각한다. 모두 부인에 의해 알게 되었다. 아들이 장가들지 않아 일이 친히 즐겁다. 일처로 미혹을 일으키자, 덕색이 입소문을 퍼부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아들이 장가들지 않고, 골육은련, 한 아내로 미혹되어, 과부를 분석하고 밭을 나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계보에서 후대 치가를 교육하는 길은' 정의가 우선이다',' 내실 제비가 좋다, 공경이 빈잔치와 같다' 이다. 돈을 따지지 마라. "누가 많든 적든", "한 마디씩, 정율에는 편향이 없다." " "옛 예빈을 가르치고, 축닭 돌고래를 살피다." 집안의 부녀자들은 "각 사단의 직업", "고생과 노고가 모두 임해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잠을 자면 모두 잠을 자고, 의식의식이 균일하다", "신선함을 구하지 말라", "고생과 소박함". 동향한 여성들에게는 늘' 혀가 길어지고', 그들과' 사람의 길이' 를 말하지 않는 것이 옳고 그름이 싹트는 곳이다. 종보는' 상졸주령' 을 역사 거울로 삼고, 후대를 여색에 매료되지 않도록 교육한다.' 미백첩아' 는 종욕이 넘쳤다. 상졸 주령, 망경이 높이 걸려 있다. " < P > 셋, 농상훈 < P > 훈사는 자손에게 열심히 농사를 짓도록 교육하고, 가장 꺼리는 것은 존엄처우, 가업하지 않는 것이다. \ "후버 편안함, 신발 후 Xifeng. 진심으로 인심을 가지고, 애기를 기르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쓸데없이 가난에 쫓기다. " 가훈은 후손에게 농사를 짓는 것이 아니라 벼슬을 구하는 것이라고 경고했다.' 두 가지 방법 외에 이단은 공격하지 마라. \ "\" 상태 eryu 싼, 이 비 프라임 인감. 한 남편은 경작하지 않고, 궁궐에서 굶주림과 울음소리를 낸다. 하루도 쌓이지 않는다. 추위는 아이들에게 있다. " 종보는 또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야 한다고 말했다. "근검검검검하고 재물은 통한다. 남는 것이 있으면 겨울을 어길 수 있다. 수입을 헤아려 지출하지 마라. " 종보에서는 작은 것과 큰 것, 가난과 부, 축적과 패의 변증관계도 설명했다. \ "아니 너무 작은 이익, 서비스 는 끝이 있습니다. 작은 것을 모아 큰 것으로 만들고, 부자는 천 종이 될 수 있다. (서양속담, 돈속담) 쌓인 고난, 패배도 태연하다. " \ "한가한 습관, 사치는 수컷이다. 소득이 있더라도 그 패배는 자취를 감추었다. 어떻게 몫을 지키느냐, 논사옹으로 삼다. " \ "둘 다 경작하고 읽고, 즐기고 있다. 클릭합니다 < P > 4, 시서의 훈 < P > 가훈 개장명의는 독서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 "하나는 책을 읽지 않고, 다음 욕망에 인듐. 불효하고 인자하지 않고, 화목하지 않다. 반란을 일으키면 적우족을 당할 것이다. 교만하고 음탕하고 간사하여, 집을 잃고 복직하다. 온갖 화단을 다 가르치지 않는다. " < P > 종보에는' 가돈시서, 재물을 쌓는 계곡보다 낫다' 는 명언이 한 마디 더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집이 가난하지 말고, 공부는 록을 일으킬 수 있다." \ "아니 가족 부자 에 의존, 부자 는 방종 하지 않습니다. 부자는 예식이 좋지 않아 송아지처럼 보인다. " 영록 관작은 개인의 분투에 의지해야지 돈으로 살 수 없다고 경고했다. "작공정을 사면 결국 풍속을 피할 수 없다." 자녀를 교육하는 데 있어서, 자녀의 타고난 자질의 현우로 하지 말고, "자식을 공부시킬지 말지", "자식을 우우우우로:, 툭하면 두루마리를 폐지한다", "현자가 부지런하지 않고", "추방을 면한다" 는 것을 쉽게 결정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야만' 우리 집 소리, 서향이 계속된다',' 요조광종',' 세가청상자',' 스망족' 이 될 수 있다. "
5, 비 계명
계보의 계명; 변증적 사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계명은 말했다: "사람들은 아무것도하지 않고, 다음에 유망하다." 이를 위한 계명은 금독, 계명 도박, 계명 음주유렵을 언급한다. \ "다른 외국 담배 를 한숨, siyi 에서 나왔다. 유혹의 시작, 현자와 어리석음이 없다. " \ "점차 오랜 시간 염색, 심장 및 비장에 중독. 클릭합니다 "부자전업, 빈자 전아내." "일년 내내 누워, 황업이 폐지될 때." "지저귀는 재앙이고, 모륵은 스보다 낫다."
"담배 침대에서 자지 않고 좋은 자녀와 손자입니다. 클릭합니다 또 도박은 자식을 해치는 재앙이기도 하다. \ "형제 놀이, 같은 분야 * * * 도박. \ "승리 또는 승리 천만, Jue 는 끝이 없습니다. 이기면 낭비되고, 성추행은 남김없이 마신다. 지는 것은 집에 가고, 매자는 돈을 쏟아붓는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 "더 악한 자, 재물이 목숨을 잃는다. 음공이 다하여 자손에게 해를 끼치다. " 족보는 또한 술을 너무 많이 마시고 장난치며 사냥하는 것도 "이와 같이 조롱한다" 고 특별히 언급했다. \ "모든 비 행위, 제나라 모 이순신 에서. 클릭합니다
6, 소송의 계명
계명은 자손에게 "화는 미묘하다" 고 훈계한다. 매사에 참고 양보해야지,' 작은 일, 강함',' 한 번 화가 나면 형제에게 화를 낸다',' 부주의로 차마 할 수 없다, 소송은 여기에 있다' 고 해서는 안 된다. 넓은 가슴을 가져야 한다. "내가 이치에 맞으면 왜 그를 내버려 두겠는가?", "억울한 매듭이 깊어질수록", "돌이켜 화해하는 것은 어렵다." < P > 7, 불사의 계명 < P > 계명은 자손에게 연장자가 죽은 후, 제씨 가례' 장례 장장',' 슬픈 일만' 하면 된다.' 불사를 하지 않는다' 고 경고한다. 종보는 불가가 "사람이 죽으면 백형이 견디기 어렵다" 고 말했다. 반드시 불법을 믿고 옥황 () 을 석방하고, 초도 출신 () 은 생천당 () 이다. 관금을 적게 빚지고 부처로 갚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무서운 거짓말이다. "대개도장, 3 일 4 박, 금식휴곡, 모래단련, 징각당" 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하는 것은 "쉽게 슬퍼하는 것을 기쁘게 한다", "재물과 패속을 해치다", "웃음과 대범하다" 이다. < P > 종보는 또 어린아이가 병에 걸려 신작귀신을 부리는 것도 매우 황당하다고 말했다. 종보는 "어린아이가 병에 걸려 혼을 구속하고 방황하다" 고 생각한다. 그 영혼, 멀리 타향에서 도난 했다. 환생하여 인간으로 태어나다. 반드시 선유에 의지하여 영혼을 구속하고 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앉아서 대신 죽으니, 더 황당하다고 한다. " 종보는 또한 유물주의 성분이 꽤 있어, "혼백은 형질이고, 혼은 기양양하다" 고 생각한다. 혼기가 흩어졌는데 어찌 돌아올 수 있겠는가? " \ "영혼 무엇, 어떻게 잡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 우매한 여자들만이 이런 허튼소리를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계보는 또한 큰 소리로 "독서식례", "엡은 미혹이다." 라고 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 P > 8, 불순종의 계명 < P > 주요 교육 자손은 반란을 일으키지 마라. 이는 제씨 가문이 제에게 성을 주고 충효치가의 사상과 일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