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노신 《조화석픽업》에서 개, 고양이, 쥐의 미구 감상 ~ 5 문장 이상 ~

노신 《조화석픽업》에서 개, 고양이, 쥐의 미구 감상 ~ 5 문장 이상 ~

노신, 저장사오싱인, 188 1 년 9 월 출생, 1936 년 9 월 사망. 그는 중국의 유명한 문학가와 사상가, 오사신문화 운동의 중요한 참가자이자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이다. 본명 주수인, 자육재,' 노신' 은 그가 19 18 에서' 광인일기' 를 발표할 때 사용한 필명이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필명이다. 마오쩌둥은 일찍이 이렇게 노신을 평가했다. "노신의 방향은 중화민족의 새로운 문화의 방향이다." 노신은' 오사' 이후 중국의 사회 사상 문화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쳐' 20 세기 동아시아 문화판에서 가장 큰 영토를 차지한 작가' 로 불린다. 조화석주치에는 10 1926 년 노신이 쓴 추억수필, 일명' 회생' 이 수록됐다. 그중'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는 내가 어렸을 때의 독서 경력을 적고, 내가 어렸을 때의 독서 경험에 대한 필기를 썼고, 후지노 씨는 일본으로 유학한 경험을 썼다. 범애농' 은 학우에 관한 것이고, 아창과 산해경은 가정부에 관한 것이다. 군자' 를 풍자하는' 고양이와 개 쥐' 와' 무상' 이 있고 봉건효도에 대한 풍자는' 24 효' 이다. 아이러니하게도 봉건 종법은' 무사시회' 이다. 돌팔이 의사의 풍자는 아버지의 병이다. 그중 다섯 편의 산문은 북경에서 쓴 것이다. 역사적 배경으로 보면 민국 이래 북양 군벌 통치가 가장 어두운 시기이다. 1926' 삼일팔' 참사 이후 노신은 반동정부의 파렴치한 행위를 문장 분노하며 반동정부의 박해를 받아 방랑생활을 할 수밖에 없었다. 생활이 고달프지만, 나는 산문시와 산문 세 편,' 24 효도',' 오경사',' 무상' 을 많이 썼다. 나중에 나는 베이징의 아파트에' 개',' 고양이와 쥐',' 아창',' 산해경' 이라는 산문 두 편을 썼다. 다른 문장 다섯 편은 하문에서 쓴 것이다. 1926 년 9 월 루쉰 (Lu Xun) 은 샤먼대 (Xiamen University) 의 초빙을 받아 남쪽으로 가르쳤지만, 그는 4 개월 이상 샤먼에 머물렀다. 왜냐하면 그는 샤먼의 공기가 베이징만큼 더럽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노신은 이곳에서 지식인들의 각종 추악한 몰골을 보고 그들을 무자비하게 공격했다. 노신은 비록 하문대를 좋아하지 않지만, 그는 수업에 전념해서, 그의 수업은 학생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 노신은 바쁜 교학 외에 하문대 도서관 빌딩에'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아버지의 병',' 노트',' 후지노 씨',' 범애농' 5 편의 산문을 포함한 많은 작품을 썼다. 이 다섯 편의 잡문과 그가 베이징에서 쓴 또 다른 다섯 편의 잡문은' 아침 화석픽업' 의 전체를 구성한다. 오늘 모두들 기분이 좋지 않은 것 같은데, 나는 그래도 공손하게 그를 가마에 태워 주었다. 내가 들어왔을 때 아버지의 안색이 이상하다는 것을 보고, 여러분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대의는 내 병이 아마 구제되지 않았을 것이다. 그는 2 년 동안 보지도 못하고 얼굴도 너무 익어서 좀 쑥스러웠기 때문에 관건이 될 때 초보자를 추천하여 그를 대신해 자신을 완전히 벗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하지만 우리가 뭘 더 할 수 있을까요? 도시 _ 의 이름, 그를 제외하고, 정말 진련강이 하나밖에 없다. 내일 진련하를 초대합니다. 진련하의 상담비도 일원사각입니다. 그러나 명의의 얼굴은 둥글고 뚱뚱하지만 그는 살이 쪄졌다. 이것은 크게 다르다. 그리고 약은 다릅니다. 지난번에는 명의가 스스로 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그가 직접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의 처방전에는 항상 전문 알약가루와 이상한 약물 소개가 있었기 때문이다. 서리가 내린 지 3 년 된 갈대뿌리와 사탕수수는, 그는 여태껏 써본 적이 없다. 가장 흔한 것은 "한 쌍의 귀뚜라미" 인데, 작은 쪽지에는 "원래 배합된 것, 즉 같은 둥지에 있는 그 쌍" 이라고 적혀 있다. 곤충은 순결을 얻고, 젖을 먹거나, 다시 죽거나, 심지어 약에 들어갈 자격을 상실한 것 같다. 하지만 이 일은 나에게 어렵지 않다. 백초원에 들어가면 쉽게 열 켤레를 살 수 있다. 나는 실 하나로 그것들을 묶어서 산 채로 뜨거운 국에 던졌다. 그러나' 지상 열 그루의 나무' 는 여전히 있지만, 단지 아무도 그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 약국, 촌뜨기, 약초 파는 사람, 노인, 학자, 목수, 그들은 모두 고개를 저었다. 하루가 끝날 때만 그들은 먼 곳의 숙조, 화초와 나무를 심는 것을 좋아하는 노인을 떠올렸다. 그가 묻자, 산속에서 태어난 작은 나무라는 것을 진정으로 알게 되어, 붉은 열매를 맺을 수 있었다. "철제 신발은 깨질 곳이 없어 힘들지 않다." 약은 이미 찾았지만, 또 다른 특수한 알약이 있다: 백골정환. 이런' 북채환' 은 부서진 낡은 북채로 만든 것이다. 부기는 부은 것이니, 고피를 깨면 자연히 그를 제압할 수 있다. ('아버지의 병' 에서 발췌)' 명의사' 가 처방한 처방을 묘사함으로써 당시' 명의사' 의 무능함을 생생하게 풍자했다. "명의사" 는 돈을 사기 위해 병을 보기 위해 신비한 처방을 사용한다. 신약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질병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아, 이런' 명의사' 주술사들이 무차별, 신의 신비, 협박, 인명을 무시하는 본질을 폭로했다. 출처: 작문 주간지 중간고사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