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규범 언어 문자에 관한 명언
규범 언어 문자에 관한 명언
언어문자에 관한 명언은 1 이다. 한자에 관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세상에 위대한 나라가 하나 있는데, 그녀의 모든 말은 아름다운 시, 아름다운 그림이다. 이 나라가 바로 중국이다.
--네루 전 인도 총리
한자는 지혜와 상상력의 보고입니다.
일본 유아개발협회 회장, 소니의 설립자 이부카 (Masaru Ibuka) 입니다.
한자는 중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발명품입니다.
-anzijie 홍콩 언어 협회 명예 회장
4. 기호자가 가장 국제화되고 한자는 기호자이며 한자는 국제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Qian Weichang 중국 정보 연구회 회장
한자는 중국 문화의 뿌리입니다. 한자는 민족 단결의 기초이다. 한자는 중국인의 신이다.
--쇼 중국 정보 연구회 사무 총장
6. 큰 뜻을 품다. -제갈량
7, 노인 웅크 리고, 수천 마일 의 야망;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8. 제비는 장작을 치고 백조는 수영을 합니다. -조식
9, 가난은 사변을 생각하고, 청운의 뜻을 저버리지 않는다. -왕보
10,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며 하늘로 치솟았다. -이백
1 1.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걸출한 인재일 뿐만 아니라 꾸준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스시
12,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이청조
13, 강심은 늙지 않고 죽으면 귀신이 될 수 있다. -육유
14, 그래서 뜻을 세우는 자도 배움의 마음이다. 학자로서, 이것도 결심의 문제이다. -왕양명
15, 가난은 부끄러울 수 없고, 부끄러움은 가난하고 의욕이 없다. 여곤
16, 우리는 목적으로 사람의 활동을 판단한다. 목적이 위대해야 활동이 위대하다고 말할 수 있다. -체호프
2. 언어에 관한 시
좋은 말 한 마디가 삼동을 따뜻하게 하고, 나쁜 말 한 마디가 6 월을 다치게 한다.
만약 네가 일이 있다면, 모든 군자가 말하기를, 소인의 말을 듣지 마라.
자신감이 충만하여 모두 침묵하고 있다.
시경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매우 슬프다, 천년은 아직 남아 있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3. 단어에 관한 명언경구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공자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다.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공자
싱, 쳉 유 르. -공자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책을 읽는 데는 세 가지 방법, 즉 마음, 눈, 입이 있다. -주
공부는 먼저 발붙일 것이고, 공부는 독서를 기초로 한다. -구양수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얀 진칭
책에 대한 나의 감정은 마치 다년간의 친구와 같다. 아침저녁으로 항상 슬픔이나 기쁨이 동반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유 키안
책은 여전히 약이니, 책을 잘 읽으면 어리석은 사람을 치료할 수 있다. -류시앙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악비
세상의 모든 글자를 열심히 알고 세상의 모든 책을 읽기로 결심하다. -스시
새들은 높이 날기 전에 날개를 펄럭이고, 사람들은 진보하기 전에 배운다. 이고선
진실한 성격을 생각하기로 결심하려면 고공을 들여 연구해야 한다. -응우엔
4. 언어에 관한 명언
1. 글이면 충분하다. 논어위영공, 춘추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유가학설의 창시자.
논어' 와 춘추시대의 위령공의 말은 이런 의미만 표현할 수 있다. 연설: 당신이하고 싶은 말, 다: 제자리에 표현하십시오.
2. 웃기는 것은 총명하고 미묘하다. --북송 왕조 작가 수시 "돌의 화원"
돌의' 석씨 화원'. 코믹하다 (G 4j ρ고대 기계): 언어 유머를 가리킨다. 마이크로: 미세하고 미세합니다. 중국인: 맞습니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유머러스한 말을 잘하고, 말하는 것이 능숙하고 정확하며, 상황에 부합한다는 것이다. 유머러스하게 말하고 교묘한 언어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예술이다. 개그맨, 만담가, 혹은 개그맨을 묘사하는 데 쓸 수 있다.
언어는 사상의 외투이다. 영국 작가 새뮤얼 존슨
언어는 삶의 구체화입니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데모크리트
5. 얼굴이 가증하고 언어가 무미건조하다. --당나라 작가 한유 "가난한 기사 보내기"
나머지' 가난한 사람을 보내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얼굴이 사람을 짜증나게 하고 말이 무미건조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한유 자조의 한 문장으로, 문풍을 비판하는 데 쓸 수 있고, 할 말이 없고, 무미건조하다.
6. 나지어, 산을 비방하는 줄 알았어요. --북송 작가 수시 "항주 귀군 호출"
역사의' 후항쟁현'. 나지: 날조, 허구. 비방: 비방과 풍자. 이 두 문장의 대의는 거짓말을 날조하고 남을 비방하는 것을 모함하는 것이다. 다른 꿍꿍이가 있는 사람을 묘사하고, 헛소문을 퍼뜨리고, 무고한 사람을 모함하는 데 쓸 수 있다.
7. 언어의 부드러움과 매력. --삼국 작가 카오 지 "루오 신푸"
삼국지의 낙신부. Chuo: 우아하고 다채로워 여성의 자태가 부드럽다는 것을 묘사한다. 5 월: 예뻐요.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애정, 완곡함, 말 잘하기, 말이 부드럽고 사랑스럽다는 것이다. 이 말은 나여신의 말투와 매력을 정면으로 묘사했다. 첫 번째 문장은 인물 형태를 묘사하고, 두 번째 문장은 비비의 말솜씨, 아름다운 몸매, 간결한 필법과 뛰어난 소리, 자세, 모양, 용모를 묘사한다. 역사 제재의 문학 작품에서 수시로 인용되었다.
8. 사상은 소리 없는 언어이다. -중국 현대작가, 문학연구자 전종서' 포위성'.
9. 말이 끝나면 비싸지 않다. 주, 남송 철학자, 교육자, 시인
10. 시간은 사심없는 언어입니다. --러시아 작가 유 본달레프
1 1. 정련어는 이상한 문장으로, 정련은 뒷맛을 느낄 수 있다. --북송 철학자, 이학 학자 Shao Yong 의 "시"
송소영이 시를 논하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문자를 단련하면 멋진 문장을 얻을 수 있고, 주제를 단련하면 기억에 남는 의미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사상적 내용이든 작품 언어든 백방으로 빗겨야 멋진 세상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한 번에 이룰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2. 언어는 사상의 이미지와 반영이다. --영국 생화학자 ma Hopkins
13. 음악은 인류의 공용어이다. 조 윌슨 (배우)
14. 수학과학은 자연어이다. 이탈리아 물리학자, 천문학자, 철학자 갈릴레오
15. 감정의 어감. --일본 소설가, 극작가 무자 소로실독
16. 긴 끈이 좋고 짧은 말이 좋다. --러시아 작가 레프 톨스토이
17. 언어 없이 만질 수 없습니다. --여작가, 본명 이결애니 베이비
18. 음악만이 유일한 공용어이다. --미국 심리학자 세스 로저스
19. 책임은 우리 언어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어입니다. 미국 전략가, 로버트 리, 남북전쟁 중남부연맹의 총사령관.
20. 미소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진 언어이다. --스위스 시인 겸 소설가 스피틀러
2 1. 꽃은 아이가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이다. -콕스
22. 명확한 언어는 명확한 사상에 의존한다. --프랑스 작가 플로베르
23. 입은 마음의 관문이고 지혜는 이로부터 온다. 일명 왕서 () 는 춘추전국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군사가, 군사가, 교육자 귀곡입니다.
24. 춘추전국기귀곡구 (어) 는 마음의 관문이며, 인간의 전략은 그것을 통해 실현된다.
언어는 인간이 생각을 표현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프랑스 작가 모리애
26. 사람의 외로움은 때로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 --여작가, 본명 이결애니 베이비
빠른 학습, 특히 언어는 없습니다. -프레이
28. 만약 네가 의미론을 잘 습득한다면, 언어는 자신을 잘 장악할 것이다. -리우 캐롤
그래서 나는 내 언어와 마음을 폐쇄했다. 깊은 슬픔은 눈물도 가져갈 수 없는 것이다. 일본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 세계 종말과 차가운 외계인'
30. 철학은 언어에 살고, 진리와 사실은 언어 공식보다 훨씬 더 나은 방식으로 우리 생활에 쏟아져 들어온다. -윌리엄 제임스, 미국 철학자이자 심리학자
5. 언어에 관한 명언과 문장
인간에게 언어는 고민을 치료하는 의사이다 ...-밀란드 (고대 그리스) 작품 단편은 ● 말은 행동의 그림자이다.
쿠모크리트 (고대 그리스)' 작품 단편' ● 언어는 본질적으로 공용이다. T.E. 휴무 (미국) 묵상집 ● 언어는 우리가 소망과 사상을 교류하는 도구일 뿐, 우리 영혼의 해석자이다.
몽다 (프랑스)' 수필' ● 언어는 내선으로 항상 감정을 길게 한다. 플로바이 (프랑스)' 보바리 부인' ● 사고는 나의 무한한 나라이고, 글은 내가 날개를 꽂은 소품이다.
쉴러 (독일) "수필" ●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는 영혼의 전시이다. 문 (수) \ "이별정 \" \ "입이 마음의 문 \", 지혜는 이로부터 온다.
-귀신 기장 (전국) \ "귀신 기장 \" \ "귀신 기장 \" \ "사람을 설득하기 위해, 말 한마디가 금보다 더 효과적이다. 쿠모크리트 (고대 그리스)' 작품 단편' ● 언어는 한 사람을 가장 잘 드러낸다. 네가 말만 하면 나는 알아들을 수 있다.
벤 조안생 (미국) "나무, 또는 사람과 사물의 발견" ● 말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재미있고 합리적인 소일거리이다. 그러나 무지한 사람의 대화는 일종의' 대화' 가 아니며, 어떤 즐거움도 줄 수 없다. 백작 기스트 필 (영국) "내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 두 통" ● 말은 인류가 사용한 가장 효과적인 처방이다.
키플링 (영어) "말" ● 말은 의류의 정신적 부분이다. 깃털로 장식된 모자를 쓰거나 벗는 것처럼 그것을 한쪽에 놓아라.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발자크 (프랑스)' 13 가지 이야기' ● 우리가 예의 바르고 말투가 적절하다면, 우리는 많은 사람들을 무례하고 안전하게 대할 수 있다.
숙본화 (독일)' 부록과 보충 충고와 격언' ● 글은 죽은 사람을 무덤에서 깨우고 산 사람을 생매장하고 난쟁이를 거인으로 만들어 거인을 완전히 무너뜨릴 수 있을 정도로 힘이 세다. 하이네 (독일)' 프랑시의 지위' ●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말을 해야 하는지, 단지 침묵을 깨기 위해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침묵명언)
엘리아스 카네티 (불가리아인)' 사람의 마음' ● 마음의 흥분에서 벗어나기 위해 하소연과 다른 사람의 말을 자주 듣는 사람이 있다. 시몬노프 (수)' 20 일 무전' ● 사람이 사람됨은 말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이 말을 할 줄 모르는데, 어떻게 사람이 될 수 있단 말인가? -구 liangchi (전국 루) "봄과 가을 liangchuan 공개 22 년" ● 당신의 혀는 빠른 말과 같습니다. 너무 빨리 달리면 힘이 다 소모된다.
셰익스피어 (영국)' 사랑의 헛' ● 어떤 풍습과 패션이 부패하고, 어떤 언어도 부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벤 조안생 (미국)' 나무, 혹은 사람과 사물의 발견' ● 모든 말 중에서 가장 평범한 말조차도 어느 정도 노래 매력이 있다.
칼라일 (영국)' 영웅과 영웅 숭배' ● 지식이 적은 사람들이 많이 말한다. 지식이 많은 사람은 말이 적다. 루소 (프랑스)' 아미아' ● 엄한 말은 불타는 철처럼 깊이 새겨져 있다.
로만 롤랜드 (프랑스)' 어머니와 아들' ● 당신이 말하는 권위가 있는 한, 거짓말을 해도 사람들은 당신을 믿는다. 체호프 (러시아)' 노트' ● 죽어가는 사람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로 가레고스 (베네수엘라)' 주현절' ● 서로 사랑하는 언어는 감동적이다. 무자 소로실독 (일)' 인생론' ● 아는 자는 말하지 않고, 말하는 자는 모른다.
노기 (춘추) \ "노자 \" 제 56 장 ● 새는 죽을 것이고, 그 노래도 슬퍼한다. 죽어가는 사람이 진실을 말하다. 춘추',' 논어 타이버' 에는 일찍이 참언한 말이 실려 있다. ● 겉모습이 화려하고, 참, 고언과 약, 감언과 병이 실려 있다.
사마천 (한)' 사기 상군열전' ● 기쁠 때 말이 끊어지고, 화가 났을 때 말이 거칠다. 첸 jiru (명나라) "안드라 장로의 말" ● 배울 것이 없다, 특히 언어.
푸레 (근대)' 푸레의 편지' ● 자신의 생각을 말하지 말고 심사숙고해야 한다. 셰익스피어 (영국)' 햄릿' ● 거절의 이유를 제시할 때, 앞으로의 요구에 여지를 남기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아서 도움말 (미국)' 공무 틈에 쓴 수필' ●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말하지 않는 것이 좋다. 투기하지 않는 것은 침묵을 지키는 것이 가장 좋다. 사아디 (페르시아)' 장미원' ● 말을 하지 않으면 고민이 없다.
입을 벌리면 재주가 있어야 한다. 사아디 (페르시아)' 장미원' ● 한 가지를 말하기 전에 세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방법, 장소, 시간.
-사디 (페르시아)' 장미원' ● 할 말이 없고 사람을 잃는다.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공자 (춘추) \ "논어 위령공 \" \ "아는 것은 지혜롭지 않고, 아는 것은 말하지 않으면 불충실하다. -'전국책 진책나' ● 말하는 것보다 못하다.
-유향 (한) \ "화원이 덤불을 말한다 \" ● 살피지 않는다, 교만이라고 한다. -양웅 (한) \ "법안이 신에게 물었다 \" ● 글은 가치가 있고, 아무것도, 글이 아니다.
위요옹 (송) \ "후기 소문중기 \" \ "출처 \" 급함 \ "은 생각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있으면 생각하지 않는다. 루쉰 (현대) "기가 갑자기 생각났다.
6. 언어에 관한 유명한 격언
1, 만리길을 걸으며 만권책을 읽는다.
2, shushan 근면 한 길, 끝없는 학습 바다. 3,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내가 배운 어떤 가치 있는 지식도 독학에서 나온다. 다윈 5 세.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6,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하는 것을 모르고, 백수방은 늦게 공부하는 것을 후회한다. --Yan Zhenqing 7, 맷돌 에서 칼 앞, 쓴 추위 에서 매화 향.
8, 독서는 3: 마음, 눈, 입이 9,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고, 사람은 배우지 않고, 의리를 모른다. 10, 책이 없는 날 펩시가 포기했다.
-진수 1 1.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다. 12, 하루 동안 구어를 읽지 않고 하루 동안 구어를 쓰지 않는다.
13, 나는 배고픈 사람이 빵으로 뛰어오르는 것처럼 책으로 뛰어올랐다. -고리키 14, 책을 쓸 때, 증오가 적고, 일이 어렵지 않아,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육유 15,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고상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괴테 16, 모든 좋은 책을 읽는 것은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이다. 데카르트 17, 공부는 결코 늦지 않다.
-골키 18, 적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일출을 좋아한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공부하기를 갈망하는 것은 촛불의 빛과도 같다. -류시앙 19,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공자 20. 독서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광채를 주고, 인재화를 준다. -베이컨 2 1.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좋은 친구를 사귀는 것과 같다.
-티베트인 22, 중국의 부상을 위해 책을 읽다. 주은래 23 호입니다. 이상적인 책은 지혜의 구리 숟가락이다.
레프 톨스토이 24, 책은 영혼을 창조하는 도구입니다. 휴고 25, 책은 전 세계의 양분이다. 책이 없는 생활은 햇빛이 없는 것과 같다. 책이 없는 지혜는 날개가 없는 새와 같다.
셰익스피어 26, 새는 높이 날아야 하고, 먼저 날개를 치고, 사람은 먼저 배워야 한다. 이약선 27,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시를 쓸 줄 모르고 노래도 부를 수 있다.
-손주 28, 수로가 이렇게 맑은 곳을 묻는데, 근원의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29, 사람의 영향은 짧고 미약하며, 책의 영향은 광범위하고 광범위합니다.
푸쉬킨 30, 이상적인 책은 지혜를 여는 열쇠다. -레프 톨스토이 ●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일은 항상 사람의 노력에 달려 있다.
준마가 나오자 강병도 나왔다. ● 운명의 방향타는 분투이다.
어떤 환상도 가지지 말고, 기회를 포기하지 말고, 하루도 노력을 멈추지 마라. ● 앞의 바위의 기복을 두려워한다면, 삶은 영원히 고인 물이 될 것이다.
● 나약한 사람은 움츠러들고, 무모한 사람은 불에 타 죽을 뿐, 진정한 용감한 사람만이 이길 수 있다. ● 우리 세상은 결코 슬픈 낙후자에게 메달을 수여하지 않을 것이다.
● 사다리의 계단은 발을 놓는 데 사용한 적이 없으며, 다른 발이 다시 올라갈 수 있도록 사람의 발을 일정 기간 놓아두는 것입니다. ● 평소 1 킬로미터를 뛰지 않으면 시간이 필요할 때 스퍼트100m 가 어렵다.
● 급류가 없으면 용감할 수 없고, 최고봉이 없으면 올라갈 수 없다. ● 산길은 우여곡절이지만 결국 정상을 향해 뻗어 있다.
산꼭대기까지 올라야 그곳의 풍경을 볼 수 있다. ● 길이 험난하더라도 수레바퀴는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강이 파도가 세차게 일더라도 배는 항해할 수 있다.
● 창조만이 진정한 즐거움이고, 노력만이 충실한 삶이다. ● 어둠에 전쟁을 선포할 용기가 있는 사람은 분명 빛으로 가득 차 있을 것입니다.
숭고한 이상은 높은 산에서 자라는 꽃과 같다. 네가 하고 싶다면 근면은 등반의 밧줄이다.
● 씨앗은 빗방울의 헌신을 명심하여 돌격 함정의 용기를 높였다. ● 자연의 기복이 없다면 지구는 결실을 맺지 못할 것이다.
● 꿈만 꾸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열매를 거두는 기쁨을 결코 느끼지 못한다. 근면은 네 인생의 비밀번호로 파란만장한 서사시를 번역할 수 있다.
등산가에게 과거의 발자국을 잃는 것은 유감스럽지 않지만, 과거의 방향을 잃는 것은 위험하다. ●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은 땀이 흐르는 강에서 사업하는 작은 배를 타고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향한다.
채집하느라 바쁜 벌은 사람 앞에서 말할 시간이 없다. ● 용감한 자는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치고 침몰하지 않는다. 겁쟁이는 풍평한 파도 속에서 익사한다.
● 정상에 있는 등산가들은 가는 길에 있는 어떤 발자국에 도취되지 않는다. ● 파도는 파도를 쪼개는 항해선의 작별 여행이며, 파도에 쫓기는 카누의 장례식이다.
산길은 평탄한 길처럼 사람의 발밑을 기어다니지 않는다. ● 강원의 경이로움은 과감하게 용진하는 사람만이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나침반의 두 발이 모두 움직이고 있다면, 너는 영원히 원을 그릴 수 없다. ● 정상에 오르고 싶다면 무지개를 사다리로 삼지 마라.
● 발걸음을 어떻게 유지할 수 있는가? 발자국을 남기다. 산이 아무리 가파르더라도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에게 등반의 길을 남기게 된다.
● 라이프 사이클을 만드는 사람들은 반 걸음 앞서 갈 수 없습니다. ● 단 것을 수확할 수 있다면 가시덤불 속에 바쁜 벌이 있을 것이다.
●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며 열심히 일한다. 열사는 분투와 희망의 노래에 속한다. 생활은 달거나 쓴 것일 수 있지만, 무미건조해서는 안 된다.
너는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지만 굴복할 수는 없다. ● 피시방을 좋은 희망과 추구에 퍼뜨려 999 회, 그리고 1000 회 실패했다.
● 기회는 진취적인 사람에게만 개방되고, 평범한 사람은 결코 방문하지 않는다. ● 시멘트 바닥을 걸을 수밖에 없는 사람은 결코 깊은 발자국을 남기지 않는다. ● 생명력의 의미는 분투하는 것이다. 세상 자체가 경기장이기 때문이다. ● 파도의 성격은 바위에 의해 수없이 박살나고, 또 바위에 무수히 부딪히는 것이다. ● 반얀 나무가 깊은 토양에 뿌리를 내려야만 생명의 그늘이 더 길고 무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Barnyardgrass 는 묘목과 같은 대우를 받는다. 열등감은 날개가 부러진 새여서 하늘로 올라가기가 어렵다. 둘 다 성공의 금기이다. ● 통증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가지 치기를 거부한다면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 바다의 단련을 통해 자갈은 더욱 아름답고 매끄럽게 변한다. ● 생활의 홍수가 이미 절벽으로 솟아올랐는데,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면 웅장한 폭포가 될 것이다. ● 사랑과 신뢰에 의지하지 않고 생명의 배를 흔들면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파도를 헤치는 배는 줄곧 새 꽃을 피운다. ● 분재 수목이 망가져 동량이 되는 꿈을 깨뜨렸다. ● 천부적인 재능을 칼에 비유한다면 근면은 숫돌이다. ● 불세례를 받은 진흙도 강한 체격을 가질 수 있다. ● 계곡의 샘물은 우여곡절 끝에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부른다. ● 폭포가 가파른 벽을 통과할 때 유난히 웅장해 보인다.
● 구름 속을 지나 등산객의 발자국에만 입맞춤을 한다. 낮은 구름층이 흘러 들어왔다.
7. 단어에 관한 명언 단어에 관한 명언
1956 년, 마오쩌둥: 문자는 반드시 개혁해야 한다. 그것은 세계 문자의 음성 방향을 따라야 한다.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함은 즐겁지 않다. 남자는 여기서 영웅이다. -쳉 하오
가난하고 하얗고 단순한 생활은 바로 우리 혁명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곳이다! 방지민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추
건장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묵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진섭
가슴에 큰 뜻을 품다. -제갈량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제비가 숲에서 놀고 있는데, 그들은 백조와 함께 수영하는 방법을 안다. -조식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붕새는 하루 바람 따라 하늘로 치솟았다. -이백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결심도 있었다. -스시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이청조
나의 장신은 나이와 같은 해에 죽지 않았다. 설령 내가 죽는다 해도 나는 유령 현자가 될 수 있다. -육유
그러므로, 뜻을 세우는 자도 배움의 마음이다. 학자로서, 이것도 결심의 문제이다. -왕양명
가난은 부끄러움에 충분하지 않고, 수치심은 야망이 없는 빈곤이다. 여곤
우리는 사람들의 목적에 따라 그들의 활동을 판단한다. 목적이 위대해야 활동이 위대하다고 말할 수 있다. -체호프
이상적이고 우유부단하지 않은 것은 슬픈 심리이다. 베이컨
인생의 이상은 이상적인 생활을 위한 것이다. -장 wentian
사람은 한 가지 신념만 있으면 추구하고, 어떤 고생도 참을 수 있고, 어떤 환경에도 적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딩 링
이상적인 인격은 물질적 수요의 만족뿐만 아니라 정신적 취지의 만족에도 나타나야 한다. -헤겔
생각할 줄 아는 사람은 정말 힘이 무궁무진한 사람이다. -발자크
헌신의 열정에 영감을 받지 않은 사람은 영원히 큰일을 할 수 없다. 체르니셰프스키
* * * 의 사업, * * * 의 분투는 모든 것을 견딜 수 있는 힘을 갖게 한다. 오스트로프스키
나는 안일과 즐거움을 생활 자체의 목적으로 삼지 않았다. 이런 윤리적 토대는 내가 돼지우리에 대한 이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아인슈타인
8.' 쓰기' 에 대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말" 에 대한 명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어쩌면 나는 너의 삶의 나그네일지도 모르지만, 너는 두 번째 나를 만나지 않을 것이다.
앤서니
2. 사람은 행복에 다다를 때 항상 행복을 느끼지만, 행복할 때는 또 실의에 빠진다.
-장 애석
3. 이유가 있기 때문에, 이미 사실이 된 이상, 왜 가서 이야기해야 합니까?
-저우 리보
4. 때로는 상대방이 너를 신경쓰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네가 상대방을 너무 무겁게 본다.
-한한
5: 떠나고, 일을 단순화하고, 사람은 착해지고, 아이처럼, 우리는 다시 시작한다.
위단
나는 슬픔이 많은 눈물을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했다. 원래, 진정한 슬픔은 내가 눈물 한 방울을 흘릴 수 없다는 것이다.
장소현
7: 10 년 생사가 막막한데,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뼈에 사무친다. 나는 고독한 무덤이라 하소연할 곳이 없다.
-스시
8. 단단한 도시에는 부드러운 사랑이 없고, 생활은 임대옥, 슬픔으로 인해 각종 정취가 없을 것이다.
-서지모
9. 의자 등받이에 새겨진 사랑이 시멘트 바닥의 꽃처럼 바람이 없는 숲을 열 수 있을까?
위단
10: 술에 취하지 않으면 술이 진하다는 것을 알고, 사랑하는 사람은 술이 무겁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내가 너의 꿈이 될 수 없는 것처럼 너는 나의 시가 될 수 없다.
-후시
1 1: 세상이 당신을 어떻게 대하든, 언제나 그렇듯이 노력하시고 용감하고 희망적입니다.
비숙민
12: 많은 사람들이 다시 만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단지 지나가고, 잊는 것이 우리가 서로에게 주는 최고의 기념이기 때문입니다.
-린
13: 꿈은 과장될 수 있습니다. 이상은 우리가 한 걸음 나아가는 험난한 길입니다.
-삼모
14: 일을 할 때 항상 시간과 기회가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데는 늘 핑계가 있다.
-장 애석
15: 감정은 때때로 한 사람의 일이지, 누구와도 무관하다. 사랑은 사랑하지 않고, 스스로 끝낼 수밖에 없다.
-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