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아나운서가 기초를 주재하다
아나운서가 기초를 주재하다
우리는 자신의 발성조건을 기초로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점차 자신의 발성능력을 확대하고, 자신의 최고의 목소리를 찾고, 자신의 목소리를 잘 사용하고, 음성 방송이 여전히 사람들의 인정을 받게 하고, 더 쉽게 들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음은 아나운서에 대한 요구와 학습 기교로, 자신의 목소리를 어떻게 바꾸는지, 사람들이 당신의 언어의 매력을 더욱 기억할 수 있도록 일깨워 줍니다.
I. 방송에 대한 요구 사항
1, 정음 정음. 표준어로 방송하고 낭독할 때, 복음어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고시 중의 뜻에 따라 발음하는 것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단어를 추가하지 않고, 단문을 읽지 않고, 또렷하고 완전하게 읽는다.
2. 적당한 속도로 말하고 마음으로 느껴요. 문장 특징을 파악하고, 리듬이 원활하고 조화롭고, 경중완급과 결합해야 한다.
3. 어조가 생동적이고 적절하다. 필요에 따라 경중완급을 구분하고, 우여곡절을 구분하고, 문장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둘째, 라디오의 환기
1, 일시 중지는 휴식과 호흡뿐만 아니라 독자의 생각과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정지에는 문법 정지와 의미 정지가 포함됩니다. 문법 정지에는 자연 단락과 구두점 정지가 포함되어 있어 명확하게 표시해야 한다. 문장에서도 논리적 정지에 주의해야 하는데, 한 가지 방법은 바로 숨을 끊는 것이다.
2, 악센트, 즉 단어와 문장에서 더 무겁게 읽고, 범위를 넓히거나 소리를 길게 하면, 문장 초점을 강조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스트레스는 문장 스트레스와 사상 스트레스로 나눌 수 있다.
셋째, 숨결 조절
1. 호흡은 공기를 사용하는 과정이다. 방송의 내용은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에 다른 가스 사용 방법이 필요하다. 숨을 보충하는 것은 암송 기교이다. 감정으로 숨을 거두고, 정서 발전 변화에 따라 다른 가스 사용 방법을 채택하다.
2, 가스를 보충하는 방법: 가스를 훔치고, 가스를 빼앗고, 화를 낸다. 듣고, 읽고, 체험해 보세요. 방법 지도: 짧고 용맹한 시를 읽고, 구령을 돌리고, 산문을 읽으며 훈련을 한다.
3. 긴장은 사실 입술의 긴장이다. 읽기 전에 구강연습을 해야 한다. 예를 들면 혀를 입에 360 도 정도 넣고 15 회 정도 한다.
넷째, 소리의 매력
1, 아름다운 목소리는 정확한 호흡에서 비롯되며 호흡이 짧고 앉은 자세가 정확하지 않으면 긴장을 일으킬 수 있다. 시계처럼 앉아 머리를 뒤로 젖히고, 두 발은 자연스럽게 수직이 되고, 심호흡을 하며 어깨를 으쓱하지 마라.
2. 방송의 주요 목적은 감정, 기분, 시청자를 불러일으키는 * * * 입니다. 너는 스스로 가서 자신을 문장 속에 비비고, 다른 사람을 무시하지 말고, 자신의 목소리를 가지고 놀지 마라.
3. 거리감을 연습합니다. 이 연습은 우리가 문장 속의 대화를 읽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대상 개체를 가지고 큰 소리로 낭독하다.
4. 숨을 쉬려면 일정한 호흡 비축이 있어야 하고, 입코 * * * 와 호흡을 맞춰야 한다. 심호흡을 하고, 복부로 숨을 쉬고, 갈비뼈를 열고, 아랫배를 조이고, 복부는 계속 딱딱하다. 이것은 호흡 지원입니다. 자연 조건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숨을 가라앉혀야 한다. 흉곽 * * * 은 자성 소리를 낼 수 있다. 24 박 48 숟가락을 연습하다.
5, 앞뒤 비음은 반드시 읽어야 한다. 예를 들면, an en in un VN ang eng ing ONG
6, 혀가 평평하면 반드시 정확하게 읽어야 한다. 예를 들면, 치슈리 Z C S 를 알아야 한다
다섯째, 호기요령
첫 번째 단계는 숨을 내쉬는 안정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숨을 빨리 들이마시는 것이 훈련의 중점이어야 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숨을 내쉬는 지구력을 단련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단숨에 숨을 내쉬면 30 -40 초 동안 지속될 수 있다.
세 번째 단계는 숨을 내쉬는 것과 발성의' 고리' 를 훈련시켜 발성할 때 숨을 내쉬는 조정 방법을 익히는 것이다.
호흡통제의 기본 상태를 조절하는 훈련 과정을 살펴보면,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호흡은 인간의 타고난 능력이다. 일상생활에서 호흡과 말은 모두 무의식적인' 자동' 이지만, 일상의 호흡 조절 능력은 라디오, 텔레비전, 예술 언어의 요구에 미치지 못한다.
방송 방송이 예술을 주재하는 종사자는 생활 속의 호흡을 바탕으로 의식적인 호흡 조절 훈련을 통해 좋은 호흡 습관을 키우고 예술적 목소리의 호흡 조절 방법을 더 익혀야 한다. 훈련과 사용은 가급적 단절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훈련의 목적은 말발성할 때 실제 호흡 조절 능력을 높이는 것이다.
기본 상태가 맞으면 가능한 한 빨리 성악 훈련 실제와 결합해 종합 성악 훈련에서 호흡 조절 능력을 높여야 한다.
호흡 조절 방법의 개선은 나쁜 호흡 습관을 바꾸고, 좋은 호흡 습관을 개발하고, 호흡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이며, 점진적으로, 꾸준히, 장기간 단련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호흡근육조절능력의 향상은 매일 꾸준히 연습해야 생활 속의 호흡조절과 마이크 앞의 호흡조절이 통일될 때까지 이뤄질 수 있다.
새로운 "자동" 호흡 컨트롤을 구현할 때 호흡 컨트롤을 자유롭게 수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둘째, 호흡 능력 훈련은 과정이다.
셋째, 호흡 조절은 실제 발성 효과의 검사를 거쳐야 한다.
넷째, 환기, 보기, 절도, 절기 등 다양한 가스 사용 방법을 배워야 한다.
다섯째, 발성할 때는 숨을 내쉬는 컨트롤을 1 위에 놓아야 한다.
확장 데이터
감정은 방송의 영혼이다.
방송 예술에는 음성, 억양, 악센트의 세 가지 기본 요소가 있다. 음성학은 어조를 강조하는데, 어조는 표준어의 기본 요소 중의 하나이다. 어조는 언어의 스타일이고, 각 아나운서의 특징이며, 방송 스타일의 반영이다. 악센트 단문, 어떻게 방송원고를 계층적으로 들리게 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이 세 가지 방면은 방송의 풍격을 형성하는데, 하나는 없어서는 안 된다. 가장 파악하기 어려운 것은 음정이고, 음준은 아나운서 방송 스타일의 영혼이다.
감정을 조절하는 것은 방송 특색을 만드는 것이다.
방송은 2 차 창작으로, 작가가 창작한 목소리에 근거하여 재창작하고, 방송은 문장' 시집가는 옷' 이다. 모든 것은 문장 의미 표현을 중심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작가의 본의에서 벗어나 따로 부뚜막을 세울 수는 없다. 청중들로 하여금 문장 맥락을 똑똑히 듣고 사건의 발전을 분명히 하게 하다.
뉴스는 객관적이며 객관적인 말투로 파악해야 한다. 일정한 감정적 색채를 띠고 있는 전파는 문장 감정의 기복에 따라 처리해야 하며, 작가의 주관적인 색채를 최대한 복원해야 한다.
감정에 대한 파악에서 아나운서는 악센트, 단문 등을 통해 문장 () 에 뚜렷한 선을 그어 줄 수 있다. 그 때 조차도 멈춰야 할 때 멈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발음 리듬은 균일해야 하고, 팽팽하지 않고 느슨하지 않고,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다. 아나운서는 어조의 미묘한 변화를 통해 뉴스 사건에 대한 여론의 견해를 반영하고 시청자들의 사고를 유도해야 한다.
인생에서 감정적 인 "가스 필드" 를 찾으십시오.
방송은 호감이 있어야 하지만 호감은 간단한 기교가 아니라 아나운서가 안팎의 기질이다. 우수한 아나운서의 방송 작품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이번에 방송된 감정' 가스전' 은 삶에 대한 그의 열정에서 비롯됐다.
방송 사회자의 기본 문화 지식
1, 중국 방송 연구 방법
(1) 시스템 방법 (2) 홀로그램 방법 (3) 비교법 (4) 참고법 (5) 실험법.
중국 최초의 인민 방송국은 어느 곳입니까?
1940 12.30 중국 * * 이 이끄는 첫 방송인 연안 신화방송국.
중국 인민 방송국의 가장 오래된 이름.
베이징 신화방송국
4, 첫 번째 전국 방송 작업 회의 시간
1952 65438+2 월 2 일
방송 창작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창조와 재창조의 이중성 (2) 창조 자료의 이중성; (3) 창작 수단의 시청각성.
(4) 교류 대상의 가상성 (5) 음성의 규범성 (6) 감정 표현의 진실성.
(7) 창작시간의 긴장성 (8) 창작범위의 사회성 (9) 창작활동의 일상성.
6, 방송 분류 원칙
(1) 다중 뷰 다중 분할 원칙 (2) 다중 레벨 세분화 원칙 (3) 가장자리 분할 및 가장자리 합성 원칙
7. 방송 창작은 어떻게 분류합니까?
(1) 미디어와 창작 스타일 (2) 부터 창작 과정과 창작 요소.
(3) 의사 소통 방식과 언어 스타일로 볼 때.
8. 방송 창작은 언론에서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라디오 방송 (2) 텔레비전 방송
9. 방송 창작은 창작 스타일에서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뉴스 방송 (2) 통신 방송 (3) 리뷰 방송
(4) 대화방송 (5) 문학방송 (6) 지식과 서비스 원고 방송 (7) 프로그램 방송 등을 진행한다.
10, TV 방송은 몇 가지입니까?
(1) 구어 방송 (2) 더빙 (3) 진행자 (4) 면접
1 1, 방송 창작은 요소별로 여러 범주로 나뉜다.
(1) 크리에이티브 바디 (2) 크리에이티브 소재 (3) 청중
12, 방송 창작은 전파 방식 면에서 몇 가지 범주로 나뉜다.
(1) 녹화 방송 (2) 생방송
13. 방송 언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정상 (2) 존엄 (3) 조동 (4) 적당한 한도 (5) 친밀함.
14, 원고 준비 요구 사항
(1) 정확하고, 빠르고, 깊고, 정확하고 (2) 원고를 당신이 하고 싶은 말로 바꿔라.
말과 언어의 차이.
(1) 언어는 말하는 것과 같지 않지만, 말하는 것은 언어의 운용이다. "언어가 무엇인가" 라는 문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언어와 말이 같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언어는 말하는 것과 같지 않고, 무슨 말을 하는 것도 아니다. 말은 말로 사람들과 사상을 교류하는 행위이며, 그 자체가 언어와 같지 않다.
(2) 언어는 무형이며 구어에 존재한다.
16, 통신 및 방송의 주요 특징
정확성-명확하고 정확한 두 가지 요구 사항을 포함합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방송 주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