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수시의 명구를 찬미하다
수시의 명구를 찬미하다
1, 남편의 뜻, 번화하고 수치스럽고 한가할 때.
2, 고인은 천리를 생각하고, 홍비는 구주를 읽는다.
3. 도는 만물의 봄을 잊기에 충분하고, 뜻은 흥망하기에 충분하다.
4, 남편의 야망, 구부릴 수 있다.
5. 천하의 사람, 고금의 사람, 큰 뜻이 없이 이루어진다.
6, 사람들은 야망 을 앓고, 왜 쓴 걱정 그래서 이름 은 옳고 그름 이 아니다?
7. 감기 걱정 말고 배고픔 걱정.
8. 사람은 결심이 있어야 하고, 결심이 있으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9, xishou 동정 딸 향, 하지만 푸 검과 만리 마음.
역사에 의한 수시의 평가
수시는 문학과 시사 세 방면에서 모두 조예가 매우 높아서 송대 문학의 최고 성취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스시의 창작 활동은 문학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는 서예, 그림 등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의학, 요리, 수리 등 기예 방면에도 기여했다.
수시는 송대 문화정신의 전형적 대표이다. 문학사의 범위에서 볼 때, 수시의 의의는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수시의 인생 태도가 후세 문인들이 추앙하는 패러다임이 된다는 것이다. 즉, 진퇴가 자유롭고 굴욕도 놀라지 않는다. 스시는 봉건 사회 학자들의 두 가지 태도를 같은 가치 척도에 통합했기 때문에, 그는 냉정을 유지하고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
물론, 이 패러다임은 흥겨운 문인에게 더 적합하다. 기절을 고수하고 풍요로운 삶의 경지로 이어질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송 이후 역대 문인들이 원하는 것이다.
둘째, 수시의 미적 태도는 후세 사람들에게 계몽의 미학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그는 넓은 심미적 시각으로 세상을 껴안았기 때문에 만물은 볼 만하고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이런 패러다임은 제재와 내용, 표현 방식 모두에서 후대를 위한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따라서 수시가 후세 문인들의 보편적인 사랑을 받는 것은 역사의 필연이다.
스시는 당시 문단에서 높은 명성을 누렸다. 그는 구양수의 정신을 계승하여 문학 인재를 발견하고 양성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당시 그의 주변에는 많은 청년 작가 황정견,,,,,,,,,,,,,,,,,,,,,,,,,,,,,, 。
그들은 진사도, 이비와 함께' 수문 육군자' 라고 불린다. 이, 리의 의리, 당경, 장순민, 구멍, 하주 등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수시의 영향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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