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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댕의 명언
로댕 소개
아우구스트 로댕 (1840 ~ 19 17) 은 프랑스의 유명한 조각가이다. 열네 살 때 르콘드 부와보들랜드와 함께 그림을 공부한 후, 베야와 함께 조각품을 공부했고, 칼리 베이루스의 조수로 브뤼셀에 가서 5 년 동안 장식 조각품을 창작했다. 그는 65438 년부터 0875 년까지 이탈리아를 방문하여 미켈란젤로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현실주의의 창작 수법을 확립했다. 그의 작품은' 청동시대',' 사상가',' 우고',' 갈레 시민',' 발자크' 등 모두 새로운 창조를 가지고 있어 프랑스 학원들의 비판을 받았다. 186 개 조각품을 포함한 지옥의 문 디자인은 당시 공식적인 방해로 계획대로 이뤄지지 않고' 사상가',' 키스',' 이브' 등 일부 작품만 완성했다. 그는 풍부하고 다양한 회화 기법으로 생동감 있고 강력한 예술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하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스케치, 풍격이 독특하고 예술 이론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 적이 있다. 로댕의 유럽 조각사에서의 지위는 시인 단테가 유럽에서의 지위와 같다. 로댕과 그의 두 학생인 마요르, 부델은 유럽 조각의' 삼족 정립' 이라고 불린다. 현대인에게 그는 구기 (고전주의 시대) 의 마지막 조각가이자 신시기 (현대주의 시대) 의 첫 조각가이다. 그의 한쪽 발은 고전 정원에 남아 있지만, 다른 한 발은 이미 모더니즘의 문턱을 넘었다. 로댕은 고전주의 시절로 단련된 성숙하고 강력한 두 손과 전통에 얽매이지 않는 창작정신으로 새로운 시대 현대 조각의 문을 열었다. 젊은 예술가가 뛰어들어와 앞으로 달려왔을 때, 그는 이미 노년에 이르러 길을 걸을 수가 없었다. 그의 창작은 유럽 현대 조각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로댕은 가난한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경찰 메신저이고, 그의 어머니는 가난한 민간인 여성이다. 로댕은 어릴 때부터 예술을 사랑했지만, 그의 다른 수업은 모두 형편없었다. 언니 메리의 지지로 실망한 아버지는 프랑스의 유명한 조각가 아우구스트 로댕 (1840 ~ 19 17) 과 달라야 한다. 열네 살 때 르콘드 부와보들랜드와 함께 그림을 공부한 후, 베야와 함께 조각품을 공부했고, 칼리 베이루스의 조수로 브뤼셀에 가서 5 년 동안 장식 조각품을 창작했다. 그는 65438 년부터 0875 년까지 이탈리아를 방문하여 미켈란젤로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현실주의의 창작 수법을 확립했다. 그의 작품은' 청동시대',' 사상가',' 우고',' 갈레 시민',' 발자크' 등 모두 새로운 창조를 가지고 있어 프랑스 학원들의 비판을 받았다. 186 개 조각품을 포함한 지옥의 문 디자인은 당시 공식적인 방해로 계획대로 이뤄지지 않고' 사상가',' 키스',' 이브' 등 일부 작품만 완성했다. 그는 풍부하고 다양한 회화 기법으로 생동감 있고 강력한 예술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하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스케치, 풍격이 독특하고 예술 이론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 적이 있다.
로댕의 유럽 조각사에서의 지위는 시인 단테가 유럽에서의 지위와 같다. 로댕과 그의 두 학생인 마요르, 부델은 유럽 조각의' 삼족 정립' 이라고 불린다. 현대인에게 그는 구기 (고전주의 시대) 의 마지막 조각가이자 신시기 (현대주의 시대) 의 첫 조각가이다. 그의 한쪽 발은 고전 정원에 남아 있지만, 다른 한 발은 이미 모더니즘의 문턱을 넘었다. 로댕은 고전주의 시절로 단련된 성숙하고 강력한 두 손과 전통에 얽매이지 않는 창작정신으로 새로운 시대 현대 조각의 문을 열었다. 젊은 예술가가 뛰어들어와 앞으로 달려왔을 때, 그는 이미 노년에 이르러 길을 걸을 수가 없었다. 그의 창작은 유럽 현대 조각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로댕은 가난한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경찰 메신저이고, 그의 어머니는 가난한 민간인 여성이다. 로댕은 어릴 때부터 예술을 사랑했지만, 그의 다른 수업은 모두 형편없었다. 언니 메리의 지지로 실망한 아버지는 그를 파리 공예미술학교에 보내는 것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그의 언니 메리는 자신이 번 돈으로 숙식비를 지불했기 때문에 로댕은 어려서부터 언니를 깊이 사랑했다.
로댕 킹의 예술과 공예 학교는 퐁파두 부인이 좋아하는 화가 베시 렐이 1765 년에 창립한 것으로, 학생들은 그곳에서 장정과 회화 예술을 배운다. 여기서 그는 평생 숭배하는 첫 번째 선생님인 호러스 레콕을 만났다. 레콕은 평범한 예술 교사였지만, 그는 처음부터 로댕이 학술적 교조를 따르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예술적 감각에 충실하도록 격려했다. 아마도 이런 가르침이 로댕의 일생에 영향을 미쳤을지도 모른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루브르 박물관에 가서 대사들의 명화를 모사하곤 했다. 유화 물감을 살 수 없었기 때문에 로댕은 조각반으로 옮겨져 조각품을 사랑하게 되었다. 르코크는 또한 그를 프랑스의 유명한 동물 조각가 바예 (Barye 1796 ~ 1875) 에게 소개하여 좋은 기초훈련을 받았다. 3 년간의 고된 공부 끝에 로댕은 주저하며 파리 미술학원에 입학할 준비를 했다. 레코크는 당시 유명한 조각가 (Hippolyte Maindron1801~1884) 에게 로댕을 소개하고, 로댕의 입학 신청서에 심판으로 서명하도록 요청했다 이듬해에도 낙선했다. 3 년째 되는 해에 한 늙은 진행자는 아예 로댕의 이름 옆에 이렇게 적었다. "나는 평생 재능이 별로 없었고, 계속 신청하는 것도 낭비였다." 이런 식으로 미래의 유럽 조각가는 파리 미술학원에 의해 영원히 거절당했다. 조각가가 되기를 갈망하는 젊은 로댕에게 큰 타격이었다.
더 큰 타격이 뒤따랐다. 로댕이 사랑하는 여동생 메리는 실연으로 수도원에 들어갔다. 2 년 후, 그녀의 허약한 정신과 몸은 실의와 추운 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로댕의 정신은 이 이중 타격으로 완전히 붕괴되어 의연하게 언니의 길을 걷고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그러나 로댕의 건장한 몸은 끝없는 욕망을 공급해 주었는데, 그 중 창작에 대한 갈망은 한 예술가의 마음속에 통제할 수 없는 화염을 불러일으켰고, 이는 하나님과 예술에 대한 경건한 로댕을 내면의 갈등과 고통에 빠뜨렸다. 선량하고 슬기로운 주지인 엠마는 로댕의 억눌린 표정에서 그의 생각을 보았다. 그는 로댕이 그림을 그리고 조각할 수 있는 기회를 위해 조건을 만들었다. 로댕이 확실히 재능이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로댕은 세속으로 돌아가 조각사업을 계속하라고 권했다. "예술로 하느님을 섬긴다." 이것은 로댕을 격려했다. 로댕은 위로와 감사의 마음으로 수도원에서 엠마 원장을 위한 조각상을 만들었다. 이 조각상은 23 세의 로댕이 조각가가 되는 통찰력, 기교, 기술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로댕은 레코크로 돌아와 그의 도움과 지지로 일하면서 독학 생활을 시작했다. 모델을 살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그는 비라는 평평한 거지를 그의 모델로 초대했다. 거지의 추함 때문에 로댕은 그의 늙은 얼굴에 인류가 공유하는 슬픔과 서늘함을 보게 되었고, 평생의 노력과 고독한 조각가를 떠올리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그래서 생활과 예술의 미추함은 로댕의 눈에는 다른 의미를 지녔다. 그는 창작할 때 작품 표면의 빛의 표현을 중시하고,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사상의 내포를 작품에 융합시켜 조각품을 강력한 언어로 만들고, 사람들의 사상적 감정은 시각적인 느낌보다 훨씬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예술 이념은 바로 마스터 미켈란젤로가 만년에 추구한 것으로, 300 여 년 후의 로댕의' 코가 부러진 사람' 에서 처음으로 드러났고, 그들의 일생의 영혼과 매력의 원천이었다.
로댕은 조각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선생님이기도 하다. 그의 학생이나 조수는 단지 교제를 한 적이 있다 해도 예술적으로도 로댕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로댕은 선생님으로서 예술적 관점에서 학생을 속박하지 않기 때문에 그의 학생은 모두 성숙하고 눈에 띄어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들은 로댕의 창조정신을 배우기 때문에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훌륭하고, 어떤 사람들은 앞으로 명사가 될 것이다.
로댕의 일생은 공격과 조롱을 받는 일생이자 다른 사람이 이해하고 지지하는 일생이다. 그러나 그는 항상 위대한 인격으로 이 모든 것을 정확하게 마주하고 있다. 로댕은 평생 등반하다가 마침내 미켈란젤로 이후의 또 다른 정점에 이르렀다. 로댕은 "예술은 감정이다" 라고 굳게 믿는다. 그의 모든 작품은 이 개념을 증명하고 인류의 풍부한 감정을 깊이 드러냈다. 이 방면에서 로댕은 가장 걸출한 낭만주의 조각의 대가이다. 그러나 그의 위대함은 그의 사상이 심각하다는 데 있다. 그는 낭만주의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폐단이 없다. 예를 들면 표면의 열정, 공허한 과장, 거짓된 내포 등이 있다. 그는 비극적인 제재를 편애하여 산산조각에서 힘과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데 능하다. 이것은 그의 예술에 깊은 품격을 부여하고, 감동적이고 고무적이며, 우리로 하여금 영혼의 파도, 생명의 의미, 우주의 신비, 창조의 경이로움을 헤매게 한다. 로댕은 낭만주의, 종파, 시대, 지역을 제치고 역사 은하수에서 찬란한 스타가 된 것으로 보인다. 그는 밑바닥 노동인민을 동정하고 조국을 사랑하며 평생 예술에 대한 집착 추구와 생활의 각종 고통에 대한 고된 사색에 힘썼다. 그는 완전히 새로운 시대를 열어 새로운 예술 수법을 창조했다. 그의 작품에 반영된 사상과 정신적 매력은 영원히 사람들에게 깊은 미감을 가져다 주고, 사람들이 끊임없이 생각하도록 격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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