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맹자가 명언을 격려하다

맹자가 명언을 격려하다

1, 길게 안아주지 않고, 안아주지 않고, 형제도 안아주지 않는다. -응?

2. 인민을 즐기는 사람, 인민도 자신을 즐긴다. 사람은 그 근심이 있고, 사람은 그 근심이 있다. 즐거움은 세상에 있고, 걱정은 세상에 있지만, 왕은 아니다. 아무것도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응?

3. 인민을 즐기는 사람, 인민도 자신을 즐긴다. 사람은 그 근심이 있고, 사람은 그 근심이 있다. -응?

4. 공경하는 사람은 사람을 모욕하지 않고, 검소한 사람은 사람을 빼앗지 않는다. -응?

5. 너는 물고기와 곰 발을 둘 다 가질 수 없다. -응?

6. 득도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응?

7. 천자는 무정하여 사해를 보호하지 않는다. 제후들은 불친절하여 나라를 보호하지 않는다. 청나라 의사 무자비한, 조상 홀 을 보호하지 않는다; 서인은 무정해서, 그는 그의 네 몸을 보호하지 않았다. -응?

8. 만약 당신이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면, 만약 당신이 혼자가 아니라면, 당신이 혼자라면. -응?

9, 성인, 마음을 잃지 않는다. -응?

10, 각양각색의 자연도; 성인만이 조형을 연습할 수 있다. -응?

1 1,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응?

12,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응?

13, 사람이 일을 하지 않으면 일을 할 수 있다. -응?

14, 사랑, 사람들이 보는 사랑;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응?

15,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응?

16,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응?

17,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안 된다. -응?

18, 사람들은' 천하의 나라' 라고 하는 변하지 않는 말이 있다. 천하의 본본은 나라에 있고, 나라의 본본은 집에 있고, 집의 본본은 몸에 있다. -응?

19, 자포자기, 너와 이야기할 수 없다. 자포자기는 유망하지 않다. -응?

(20), 마음을 가꾸는 것은 정욕에 능하지 않다. -응?

2 1, 뻔뻔하게, 사람이 있다면, 사람이 있다면?

22. 자기가 한 일을 하고, 자기가 한 일을 배우고, 자신이 한 일을 관찰하지 않고, 평생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 것도 셀 수 없이 많다. -응?

23. 인민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응?

24, 네, 그리고 무게를 알고 있습니다. 도, 그리고 길이를 알고 있습니다. -응?

25, 인간의 고난은 훌륭한 스승에 있다. -응?

26. 인은 영광스럽고, 무정함은 굴욕적이다. -응?

27. 도움이 적고, 친척도 돕고, 도움도 많고, 천하도 순조롭다. -응?

(28),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것은 불친절하다. -응?

29. 성현을 존중하고, 성현을 기용하고, 군정을 이어받아 천하의 국민들이 모두 기뻐하며, 모두 그들의 조정에 서기를 원한다. -응?

30. 성현이는 그 광채로 사람을 빛나게 하고, 오늘은 그 졸신으로 사람을 빛나게 한다. -응?

3 1, 가난하면 혼자 있고, 성공으로 국리민을 이롭게 한다. -응?

32. 모든 재산은 스스로 찾는 것이다. -응?

(33), 마음의 관사는 생각하고, 생각하면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응?

(34), 사람은 쉽게 말하고, 말하는 것은 책임지지 않는다. -응?

35, 사람은 파렴치하고, 파렴치하고, 파렴치해서는 안 된다. -응?

나는 내 정직성을 향상시키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안다. -응?

37. 군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는다. -응?

(38), 세상에는 쉬운 일이 있지만, 어느 날 폭렬하고, 10 일은 차갑고, 아무도 살 수 없다. -응?

(39), 아내는 스스로 비웃고 모욕을 당할 것이다. 집은 자멸할 것이고, 그러면 사람은 멸망할 것이다. 국가는 스스로 자를 것이고, 그러면 국민들은 스스로 자를 것이다. -응?

(40), 애인은 친척이 아니라 인자하다.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데는 약이 없고, 지혜와 상충된다. 예의는 대답하지 않고, 존경하다. 잘못을 한 사람은 모두 스스로 복을 빌고 정정당당하며, 천하는 그들의 것이다. -응?

4 1,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있어야 한다. 수확에도 좋고 나에게도 있다. 만약 당신이 올바른 방법을 찾는다면, 당신은 삶을 살 수 있지만, 당신이 그것을 찾는다면,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얻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밖에서 그것을 찾는다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응?

42.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그 마음을 쓰고, 근골을 쓰며, 그 몸을 굶기고, 그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그래서 그들의 주장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응?

43. 득도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도움이 적을 때, 친척은 옆에 있을 것이다. 많이 도와주면 천하가 태평하다. -응?

(44), 수탉이 울고, 좋은 사람이고, 추종자도 있다. 닭이 울 때 이익을 위해 번식하는 사람도 먹는 사람이다. 순과 지혜의 차이를 알아야 하고, 다른 것도 없고, 유리하고 선함의 차이도 알아야 한다. -응?

맹자는 말했다: "나는 늙었다, 사람들은 늙었다; 젊고 경박하고 젊은 사람들이 있다. " 맹자-혜량왕상?

맹자는 "사람들이 행복하다면 행복하다. 사람은 그 근심이 있고, 사람은 그 근심이 있다. 즐거움은 세상에 있고, 걱정은 세상에 있고, 왕은 없고,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 맹자-혜량 왕하?

47. 맹자가 말했다: "나는 내 말을 안다, 나는 나의 호연한 기운을 잘 키운다." 맹자-못생긴 손자?

48. 맹자는 말했다: "만약 현자를 공경하고, 왕을 계승하면, 천하의 백성은 모두 즐거워하며 그 법정에 서길 원한다." 맹자-못생긴 손자?

49. 맹자는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않다" 고 말했다. 맹자-못생긴 손자?

50. 맹자는 말했다: "도를 얻는 자는 많은 도움을 받고, 도를 잃는 자는 적은 도움을 받는다. 도움이 적을 때, 친척은 옆에 있을 것이다. 많이 도와주면 천하가 태평하다. " 맹자-못생긴 손자?

5 1, 맹자는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 맹자-텐문공?

52. 맹자는 말했다: "불규칙은 당원 (원) 이 될 수 없다." 6 개의 음이 없으면 네모난 사람이 될 수 없다. "맹자-리루?

53. 맹자는 "어른이 되면 동심을 잃지 않는다" 고 말했다 맹자-루?

54. 맹자는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둘째, 군은 가볍다" 고 말했다. 맹자-전심으로?

55, 규칙에 따르지 않으면 방원 없습니다. 컴퍼스와 자 없이는 정사각형과 원을 정확하게 그릴 수 없다. )?

56, 네, 그리고 무게를 알고 있습니다. 도, 길이를 알 수 있다. (무게를 아는 유일한 방법은 무게를 아는 것입니다. 재보면 길이를 알 수 있습니다. )?

57. 사람은 하지 않아도 할 수 있고, 하면 할 수 있다. 너는 무언가를 하기 위해 뭔가를 해야 한다. )?

맹자는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실었다.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 맹자-루?

59. 애인은 친하지 않고, 반드시 인자하다.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데는 약이 없고, 지혜와 상충된다. 예의는 대답하지 않고, 존경합니다. 잘하지 못하는 것은 모두 스스로 복을 구하고, 기개는 천하에 돌려주는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응?

60, 효자, 가장 큰 존경; 친족에 대한 존중은 단지 천하를 기르는 것에 불과하다. 천자의 아버지로서 존경이 최우선이다. 세상을 끌어올리려면 그것을 극치로 끌어올려야 한다. -맹자?

6 1, 아들에게 효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친족에 대한 존중은 단지 천하를 기르는 것에 불과하다. 천자의 아버지로서 존경이 최우선이다. 세상을 끌어올리려면 그것을 극치로 끌어올려야 한다. -응?

62.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거기에 있고, 형제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기뻐한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응?

63. 군자는 인자하고 예의 바르다.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64. 출세한 사람은 우물을 파는데, 우물을 파낸 지 9 일이 되는 것보다 샘을 파는 것이 낫다. 아니면 우물을 버리고 있는 것이다. -응?

65. 모든 사람은 동정심이 있다. 모든 사람은 부끄러움과 악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존경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누구나 옳고 그름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자비, 자비 부끄러움과 메스꺼움, 의리; 존중, 예의 옳고 그름의 마음도 지혜롭다. 자비, 정의, 의식, 지혜는 내가 외적으로 내재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쉽다. -응?

66. 세속세계에서 불효한 사람은 다섯 명이다. 나는 그 중 네 명을 사랑한다. 부모님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나는 불효하다. 박은 좋은 술을 버리고,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불효하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여 부모를 해치고 효도를 다하다. -응?

67. 인심은 인심보다 못하며, 선정은 양교보다 못하다. 훌륭한 통치는 백성들에게 겁을 준다. 좋은 가르침,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합니다. 좋은 정치는 민재를 얻고, 좋은 가르침은 민심을 얻는다. -응?

68. 배우지 않는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선하다. 아는 것은 모두 말하고, 말은 다 한다. 모든 아이들은 친척을 사랑하고 그들의 형제를 존중한다. 프로, 자비 도; 긴 존중, 또한 정의; 그 없이는 세상도 도달할 수 있다. -응?

69. 사람을 구하는 사람의 눈은 좋지 않다. 눈빛은 자신의 악을 감출 수 없다. 가슴 규칙적인 눈; 가슴 눈이 불규칙해요? 뭐? 그의 말을 듣고, 그의 눈빛을 보니, 사람이 얼마나 날씬한가. -응?

70. 몸은 고귀하고 앙증맞다. 작아도 무방하고, 싸더라도 무방하다. 키운 사람은 소인이고, 키운 사람은 어른이다. -응?

7 1, 세속 이른바 불효자: 네 가지 정,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하나는 불효이다. 박은 좋은 술을 버리고,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불효하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여 부모를 해치고 효도를 다하다. -맹자?

72. 맹자는 "물고기는 내가 원하는 대로 한다. 곰 발이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정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클릭합니다 맹자-상인?

73. 맹자는 말했다: "그래서 하늘이 내려올 것이니, 먼저 그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로를 어지럽히고, 인내할 수 있게 되어, 이미 그 무능함 덕분이다." 맹자-여름?

74. 맹자는 "사람을 구하는 자는 눈이 좋지 않다. 눈빛은 자신의 악을 감출 수 없다. 가슴 규칙적인 눈; 가슴 눈이 불규칙해요? 뭐? 그의 말을 듣고 그의 눈을 봐라. 사람이 도대체 얼마나 날씬한가? " 맹자-이루론?

75, 세상은 쉬운 일이 있지만, 하루 폭력, 10 일 감기, 아무도 살 수 없다. 어떤 식물이 가장 잘 자라지만, 하루 동안 건조하고 열흘 동안 냉동하면 어떤 것도 더 이상 자랄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

76, 그 날카로운, 그 속도. 너무 맹렬하게 전진하는 사람은 너무 빨리 후퇴할 것이다. )?

77. 심관은 생각하고, 생각하고, 얻는다.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마음의 기관은 사고이고, 사고만이 얻을 수 있고, 생각 없이는 얻을 수 없다. )?

78.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고민과 상처는 사람을 살아있게 하고, 안일함과 기쁨은 사람을 죽게 하기에 충분하다. )?

79. 인자만이 높은 자리에 있어야 한다. 사람됨이 후하지 않고 높은 지위에 있는 것은 바로 그 악을 대중에게 퍼뜨리는 것이다. 품성이 고상하고 인자한 사람만이 주도적인 위치에 있어야 한다. 만약 도덕이 낮은 비도덕적인 사람이 지배적 지위에 있다면, 그는 자신의 죄악을 대중에게 전파할 것이다. )?

80. 천자는 무정하여 사해를 보호하지 않는다. 제후들은 불친절하여 나라를 보호하지 않는다. 청나라 의사 무자비한, 조상 홀 을 보호하지 않는다; 서인은 무정해서, 그는 그의 네 몸을 보호하지 않았다. (천자는 어진 정치를 할 수 없으므로 천하를 지킬 수 없다. 제후들은 불친절하다. 나라를 잃는다. 청과 의사는 선을 행할 수 없으므로 그의 사당을 지킬 수 없다. 보통 사람은 착할 수 없어 몸매를 유지할 수 없다. )?

8 1, 인자는 무적이다. 어진 사람은 천하에 무적이다. )?

(82), 임군, 무자비; 6 월 이순신, 모든 의미; 정군, 모정. (군주는 인자하고, 아무도 인자하지 않다. 군주주의, 아무도 공정하지 않다; 군주가 옳다, 아무도 틀리지 않다. )?

83. 인민을 즐기는 사람은 자신을 즐길 것이다. 사람은 그 근심이 있고, 사람은 그 근심이 있다. 백성의 즐거움을 자신의 즐거움으로 삼는 자는, 백성은 반드시 군락의 즐거움을 자신의 즐거움으로 삼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국민의 근심을 자신의 근심으로 삼는 자는, 국민도 군의 근심을 자신의 근심으로 삼을 것이다. )?

84. 물고기는 내가 원하는 것이고, 곰발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응?

(85), 아내는 스스로 비웃을 것이고, 그러면 사람들은 모욕을 당할 것이다. 집은 자멸할 것이고, 그러면 사람은 멸망할 것이다. 국가는 스스로 자를 것이고, 그러면 국민들은 스스로 자를 것이다.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를 모욕하기 전에 먼저 자신을 모욕한다. 가정은 자멸의 요소가 있어야 멸망할 수 있고, 국가는 자멸의 이유가 있어야 벌을 받을 수 있다. )?

86, 자포자기, 당신과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자포자기는 유망하지 않다. 자신을 해치는 사람은 그와 가치 있는 말을 할 수 없다. 자포자기한 사람 (자신에 대해 극도로 무책임한 사람) 은 그와 함께 가치 있는 사업을 할 수 없다. )?

87.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거기에 있고, 형제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기뻐한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지만 덕복으로는 천하가 없다. 부모 건강, 형제 재해 없음, 첫 번째 즐거움입니다; 하늘을 우러러보는 것은 부끄럽지 않고, 머리를 숙이고 남에게 부끄럽지 않은 것은 두 번째 즐거움이다. 세계 최고의 인재를 얻어 그들을 교육하는 것은 세 번째로 큰 즐거움이다. ) 만약 당신이 부끄럽지 않다면, 당신이 사람이 아니라면, 당신이 인간이라면? 다른 사람을 따라잡지 못한다고 부끄러워하지 마라.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을 따라잡을 수 있습니까? )?

규칙 없음, 규칙 없음, 방원 없음. -응?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응?

큰 책임은 천도대책임의 결과다. 그래서 사람은 먼저 열심히 노력하고, 근골을 열심히 하고,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행동을 어지럽히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무능함에서 이득을 얻어야 한다. -응?

가난하면 혼자 그 몸을 잘 하고, 부자면 세상을 구제한다. -응?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응?

만약 네가 이 단어를 얻으면, 너는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네가 그것을 잃으면, 너는 더 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응?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정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응?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명언?

배고픈 사람은 기꺼이 먹고, 목마른 사람은 기꺼이 마신다. 이것은 먹는 것이 옳지 않다. 갈증을 마시는 것도 해롭다. 입에 갈증만 있습니까? 인심도 해롭다. 사람은 갈증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사람처럼 그렇게 걱정하지 않는다. -응?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거기에 있고, 형제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기뻐한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응?

자비, 사람들 도; 의야, 사람도 길에 있어. 보답을 구하지 않고 길을 포기하고 놓아주다니, 정말 안타깝다! 사람들이 닭 개 를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요청 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무엇을 요구해야 할지 모르겠다. 다른 학습 방법은 없고, 다만 그에게 안심을 청했을 뿐이다. -응?

보스의 아치는 오동자인데, 살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누가 키웠는지 안다. 몸에 관해서는, 기르는 법을 모르면 사랑합니까? 매우 주도면밀하게 생각하다. -응?

귀천의 몸도 있고, 크기도 다르다. 작아도 무방하고, 싸더라도 무방하다. 키운 사람은 소인이고, 키운 사람은 어른이다. -응?

염치없는 사람은 염치도 없고, 염치도 없고, 염치도 없다. 맹자 명언?

부정한 습자는 부정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코를 가리고 지나간다. 비록 악인이 있지만, 목욕재용이 있다면 신을 경배할 수 있다. -응?

세속 세속 소위 불효오: 수 넷,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불효도; Boyi 사랑 와인, 부모 지원 에도 불구하고, 불효;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여 부모를 해치고 효도를 다하다. -응?

사람을 대하는 것은 애인을 대하지 않고, 도리어 그 인심을 거스른다.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데는 약이 없고, 지혜와 상충된다. 예의는 대답하지 않고, 존경하다. 잘못을 한 사람은 모두 스스로 복을 빌고 정정당당하며, 천하는 그들의 것이다. -응?

더 중요한 것은, 중니는 너무 멀리 가지 않을 것이다. -응?

모든 사람은 자비심이 있고, 모든 사람은 다 있다. 모든 사람은 부끄러움과 악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존경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누구나 옳고 그름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자비, 자비 부끄러움과 메스꺼움, 의리; 존중, 예의 옳고 그름의 마음도 지혜롭다. 자비, 정의, 의식, 지혜는 내가 외적으로 내재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쉽다. -응?

심관은 생각하고, 생각하고, 얻고, 생각하지 않는다. -응?

사랑하는 사람들을 사랑하고, 사람들은 항상 그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명언?

길고, 비싸고, 형제는 친구가 아니다. 맹자 명언?

성인은 그 광채로 사람을 빛나게 하고, 지금은 또 그 졸신으로 사람을 빛나게 한다. -응?

우물을 버리는 것은 좋은 일이다. 우물을 파면 9 일 동안 우물을 파는 것이 샘을 파는 것보다 좋지만 여전히 우물을 버리고 있다. -응?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응?

인민 음악을 즐기는 사람, 인민도 자신을 즐긴다. 사람은 그 근심이 있고, 사람은 그 근심이 있다. -응?

무책임한 사람이 그가 하는 말은 쉽지만, 이것은 무책임하다. -응?

임군 임군, 모인; 6 월 이순신, 모든 의미; 정군, 모정. -응?

속담에' 천하의 나라' 라는 말이 있다. 천하의 본본은 나라에 있고, 나라의 본본은 집에 있고, 집의 본본은 몸에 있다. -응?

세상은 쉽게 살 수 있는 물건이 있지만, 만약 하루 동안 폭행을 하고, 10 일 동안 춥다면, 아무도 살 수 없다. -응?

무슨 일이 있어도 너는 스스로 요구할 수 있다. 맹자 명언?

가까운 사람은 먼 사람은 좋은 말이라고 말한다. 약속을 지키며 주는 사람도 좋은 사람이다. 군자의 말도 취하지 않고 남는다. 군자의 방비는 그 몸을 수리하고 천하를 평평하게 한다. 사람들이 아플 때, 그들은 자신의 장을 떠난다. 다른 사람에게서 얻고 싶은 사람들은 무겁다. 그래서 자신을 가볍게 만드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응?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번거로움은 좋은 선생님이 되는 데 있다. -응?

어진 사람은 무적이다. -응?

자포자기한 자는 서로 이야기할 수 없다. 자포자기는 유망하지 않다. -응?

마음을 가다듬고 정욕에 능하지 못하다. -응?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것은 불인자이며, 불의를 취한다. -응?

공경하는 사람은 사람을 모욕하지 않고, 검소한 사람은 사람을 빼앗지 않는다. -응?

네, 그리고 무게를 알고 있습니다. 도, 길이를 알 수 있다. -응?

창피하지도 창피하지도 않고 남자도 남자도 아니다. -응?

요순인은 요순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맹자 명언?

성인은 도가 되고, 유능한 사람은 도가 된다. -응?

예리한 사람은 예리하고, 예리한 사람은 느리다. -응?

군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는다. -응?

영군은 선현을 존중하고, 그들을 기용하고, 군위를 이어받는다. -응?

남을 위해 하지 않는 일은 나중에 할 수 있다. -응?

만약 당신이 당신의 아내를 모욕한다면, 당신은 자신을 모욕합니다. 그러면 다른 사람들도 당신을 모욕할 것입니다. 집은 자멸할 것이고, 그러면 사람은 멸망할 것이다. 국가는 스스로 자를 것이고, 그러면 국민들은 스스로 자를 것이다. -응?

파괴는 안전과 완벽한 명성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