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문의 명언 이상의 명언은 이상 사회의 고문을 쓴다

고문의 명언 이상의 명언은 이상 사회의 고문을 쓴다

모든 고시명구와 문어문 명문 < P > 고시명문 정선 1, 그 산의 돌을 선택하면 옥을 공격할 수 있다. < P >' 시경. 다야학명' 2, 월스타가 희고 오작남비. < P > 조조' 단가행' 3, 춘조 벨트 비가 늦게 와서 급하고, 들나들이 무인배를 건너고 있다.

웨이 응물 \ "Chuzhou xijian \" 4, 바람과 비가 어두운, 닭 명나라 끝없는. < P >' 시경. 정풍. 비바람' 5,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 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이상은은' 무제' 6, 하필이면 엔진 비 뚜껑이 없고, 국화잔재에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가 있다. < P > 수시' 류경문 증정' 7, 타고난 선인동, 무한한 풍경이 험봉에 있다. < P > 마오 쩌둥 "제목 루산 선인동사진" 8,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다.

이규' 흑야울음소리' 9, 교묘하게 웃는 사이, 미목이 기대된다. < P >' 시경. 위풍. 석인' 1, 하늘과 땅과 장수, 해와 달이 어우러진다. < P > 굴원' 섭강' 11, 군은 황허의 물이 하늘에서 보이지 않아 바다로 달려가서 더 이상 돌아오지 않는다. < P > 이백은' 진주' 12, 생은 인걸로, 죽음도 귀신웅이다. < P > 이청조' 우강' 13, 한가하지 않게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하다. < P > 악비' 만강홍' 14, 겨루기, 맷돌 같다. < P >' 시경. 위풍, 치호주' 15, 길이 멀고 수리가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굴원 \ "이소소 \" 16, 랑이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로 청매를 구한다. < P > 이백' 장간행' 17, 바람이 불면 봄에는 봄물이 구겨진다. < P > 풍연은 이미' 예 금문' 18, 천지에 정기가 있고, 잡연부다양체가 있다.

문천상' 정기가' 19, 산 9 천, 공로 1 위.

\ "상서. 여단 마스티프 \" 2, 예용, 비싼.

\ "논어. 배우고 \" 21, 새가 다 하고, 좋은 활이 숨어 있다. 교활한 토끼는 죽고, 앞개는 요리한다. < P > 사마천' 사기 월왕 군웅가' 22, 늦봄 3 월, 강남초장, 잡땅콩나무, 군오리올스 난비.

\ "첸 보 의 책 \" 23, 막히지 않고 흐르지 않고, 안 된다.

한유 \ "원도 \" 24, 채찍은 길지 않지만 말복보다 적다.

\ "좌전. 선공 15 년 \" 25,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만큼 좋지 않고, 좋은 사람은 즐거운 사람보다 못하다.

\ "논어. 옹도 \" 26, 강희의 끝, 힘은 루추를 입을 수 없다. < P > 유향은' 신서. 선모' 27, 물은 배를 싣고 전복할 수 있다. < P > 오떨' 정관정요. 정체' 28, 공은 성인, 맹은 의리를 취한다.

그 의로움만 다하니 인자하다.

' 닝사. 문천상전' 29,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 P >' 논어. 서술' 3, 황종이 파괴되고, 와부산우레가 울린다.

굴원 \ "부거 \" 31, 날지 않으면 이미 하늘을 날았다. 우 () 가 아니면 이미, 우 () 가 사람을 놀라게 한다. < P > 사마천' 사기. 익살스러운 열전' 32, 일찍이 창해는 물을 어렵게 만들었지만 무산은 구름이 아니었다. < P > 운직은' 이사' 33, 호도룡판이 지금을 이기고, 천지개벽의 아낌없이 관대하다. < P > 마오쩌둥' 인민해방군이 남경을 점령하다' 34,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조사하면 쓸데 없다. < P >' 대데이례기. 자장은 입궁을 묻는다' 35, 사람은 누가 잘못이 없는지, 지나쳐서 고칠 수 있어, 선하고 막중하다.

' 좌전. 선공 2 년' 36, 전현국과 가정을 돌아보며 근검파에서 사치로 떠올랐다. < P > 이상은은 영사' 37, 노을과 고독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장천일색.

왕보 \ "탱 왕각 서문 \" 38, 이슬은 오늘 밤 흰색, 달은 고향 명이다.

두보 \ "월야 기억 동생 \" 39, 과거 나는 과거 에 수행, 버드 나무 yiyi. < P >' 시경. 소야. 채웨이' 4, 가죽은 존재하지 않는다. 모장안은 안부할 것인가? "좌전. 희공 14 년" 41, 일엽이 눈을 가리고 태산이 보이지 않는다. < P >' 관자. 천칙' 42, 창풍파랑은 때때로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 P > 이백은' 행길이 어렵다' 43, 붉은 체리, 파초를 푸르게 만들었다.

장승' 일가위매. 배가 오강을 건너다' 44, 천호만통화가 시작됐다. 여전히 서파 반차면을 안고 있다. < P > 백거이' 비파행' 45, 기관이 너무 똑똑해서 청나라 목숨을 잘못 걸었다. < P > 조설근' 홍루몽' 46, 빈천한 교제는 잊을 수 없다. 조겨의 아내는 당' 후한서 송홍전' 47, 청풍이 서래와 물결이 흥이 나지 않는다. < P > 수시' 적벽부' 48, 춘성은 곳곳에 꽃을 날리고, 한식 동풍 어류비스듬하다.

한 \ "한식 \" 49, 봉화는 3 월, 가서는 만금에 도착한다. < P > 두보' 춘망' 5, 누가 촌심이라며 삼춘휘를 보답했다. < P > 맹교' 유자토트렉세이트' 51, 모도는 넋을 잃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휘말려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 P > 이청조' 취화음' 52, 해돋이 강화홍승불, 봄이 오면 강물이 파랗다.

바이 주이 \ "이순신 랴오난 \" 53, 도시 에 대한 대중의 마음, 대중 입 깜박임 금.

' 국어. 주어하' 54, 대용약비겁함, 대지혜는 우둔하다. < P > 수시' 호구양 소사치시' 는 음순으로 B 백천동-바다, 언제 복서귀합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 P >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먼저 뜻을 세워야 한다. < P > (주희) 보검봉이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왔다.

펜이 비바람에 놀라 시를 지어 귀신을 울린다.

(두보) 위선체 친풍아를 자르지 마라. 이익다사단은 여사다.

(두보) 박관과 약, 두껍고 얇은 머리.

(수시) 박학하고, 심문하고, 신중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독행하다.

("에티켓") 높은 산에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임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도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이미 날았다. 울리지 않으면 이미,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시마 키안) 는 다른 사람의 무지를 앓지 않고, 환자도 모르는 사람을 앓고 있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떻게 호랑이를 잡을 수 있습니까? (후한서) 막히지 않고 흐르지 않으면 안 된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 P > (수시) 는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자기연분은 최고층에 있다.

(왕안석) 는 규칙도 없고 정원도 될 수 없다. < P > (맹자) C 는 온갖 꽃을 따서 꿀을 따고 누구를 위해 고생하며 달다. < P > (나인) 창고는 예절을 알고, 의식발은 영욕을 안다. < P >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본다.

(유희) 자신을 살피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차금은 옛것을 알 수 있다. < P > ("여씨 춘추") 차이는 밀리로, 오류는 천리이다. < P > ("한서") 장풍이 파도를 헤쳐나갈 때도 있고, 때로는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하기도 한다. < P > (이백) 신하의 마음은 자침석으로 남방이 쉬려 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 P >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며 병나무 앞에 만목춘이 있다.

(유우석) 한 번 좌절을 먹고 한 번 지혜로워졌다.

(고대 속담) 자 길이가 짧고, 한 치의 소장도 있다. < P > (굴원) 출사미승신 선사, 장령은 영웅의 눈물을 적시고 있다. < P > (두보)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 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 P > (이상은) 봄바람이 득의양양한 말발굽병으로 하루 장안화를 다 본다. < P > (맹교) 봄빛이 정원에 가득 차서, 붉은 살구 한 송이가 벽에서 나왔다.

(예소옹) 봄밤 순간 천금의 가치가 있다. < P > (수시) 는 선한 것에서 승장구하고, 악에서 무너진다.

("국어") d 대장부는 옥깨지언정 와전되지 않는다. < P > (북제서) 대직불굴하고, 대교가 졸졸하고, 웅변이 어눌하다. < P > ("노자") 단청은 노장이 도착하는지, 부귀함이 나에게 부유한지 ... < P > 고문의 명언 < P >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 "(건괘)," 지세곤군, 군자는 후덕재물 "(쿤 < P > 그러므로 하늘이 내려와서 사람을 맡게 되면, 먼저 그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그 몸을 굶기고, 그 몸을 허비하고, 그 행동을 어지럽히기 때문에, 마음을 움직여서 참으며, 일찍이 할 수 없는 것을 익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 인내명언)

사람은 꾸준히 지나다가 바꿀 수 있다.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에서 징발하고, 소리에서 나고, 뒤이어 비유한다. < P > 입국하면 법가솔사가 없고, 출출하면 외국 환자가 없고, 나라가 항망한다. < P > 그리고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삼경 등불 오경닭, 바로 남자가 책을 읽을 때이다. < P > 흑발은 부지런한 학창 초기에 백수측이 독서가 늦어진 것을 후회하고 있다. < P > 인생철리에 관한 고문 명언

1, 출사미한 몸은 먼저 죽고, 영웅은 눈물을 글썽였다. < P > 두보' 촉상' 2, 뒤돌아 보면 백미생, 육궁 분데는 색깔이 없다. < P > 백거이' 장아카시아' 3, 군이 얼마나 많은 걱정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본다.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이영 \ "우미인 \" 4, 원상초, 한 살 한 살, 시든 영, 들불이 끝이 없어 봄바람이 불고 또 태어났다. < P > 스스로 쉬운' 풀' 5, 침대 앞의 밝은 달빛, 지상 서리로 의심되고, 머리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한다.

이백' 정야사고' 6, 봄잠은 새벽을 느끼지 못하고 곳곳에서 울음소리를 들었다. 밤중에 비바람 소리가 오니, 꽃이 떨어지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다. < P > 맹호연' 춘효' 7, 백일은 산에 의지하고 황하는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천리목을 궁리하고 한 단계 더 올라가고 싶다. < P > 왕지환' 등학새루' 8, 일조향로 생자연, 폭포가 앞천에 걸려 있는 것을 멀리 바라보다. < P > 는 3 천 피트 직진했는데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 P > 이백' 망루산 폭포' 9, 황붕명청류두 개, 일행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 P > 창에는 서령 천추설, 문포동오만리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P > 두보' 절구' 1, 백제 채운간, 천리강릉 1 일, 양안원숭이 울음소리, 경배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 P > 이백은' 조발 백제성' 11, 천산새가 날아다니며 만경인멸했다.

외로운 배, 혼자 한강 눈을 낚는다.

류종원' 강설' 12, 벽 구석 몇 가지 매화, 링한 혼자 열린다.

멀리서 아는 것은 눈이 아니라 어두운 향을 가지고 오는 것이다. < P > 왕안석' 매화' 13, 월락우 울음 서리 하늘, 강단풍어불이 근심에 잠든다. < P >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 밤반 종소리가 여객선에 도착했다. < P > 장은' 단풍교 야박' 14, 노을과 고독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장천일색을 이어갔다.

왕보 \ "탱 왕각 서문 \" 15,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Yueyang 바닥 기록 \" 16, yangtian 웃음 문 밖으로, 우리 세대는 쑥 사람들이야. 이백 () 이백 () 은' 남릉별아 입경 ()' 17, 창풍파 () 가 때때로 구름 돛만 달고 창해해 () 를 이룬다. < P > 이백은' 행로가 어렵다' 18, 타고난 내 재료는 반드시 쓸모가 있고, 천금이 흩어져 다시 돌아온다. < P > 이백은' 장진주' 19, 인생은 득의양양해야 하며, 김병을 달맞이할 수 없게 해서는 안 된다. < P > 이백은' 장진주' 2, 항상 뜬구름이 해를 가릴 수 있고, 장안은 사람을 근심하게 하지 않는다. < P > 이백' 등금릉 봉황대' 21, 삼산 반낙청천 밖, 물 속에 백로주. < P > 이백' 금릉 봉황대' 22, 나는 근심과 명월을 보내고, 그대를 따라 야랑서까지 갔다. < P > 이백 () 은 "왕창령 좌천룡표요 ()" 23, "안능 () 이 눈썹을 부러뜨리고 허리를 꺾는 권세 있는 권세 ()" 로 나를 기쁘게 할 수 없었다. < P > 이백' 몽유천외할머니가 이별을 읊는다' 24, 구름이 옷꽃을 생각하고, 봄바람이 문지방을 스치고 화사함을 드러내고 있다. < P > 이백' 청평조' 24, 복숭아꽃 담수 천 피트,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내는 것보다 못하다. < P > 이백은' 왕륜을 증여한다' 25, 오늘 사람들은 옛 달을 보지 못했고, 이번 달에는 고대인을 찍은 적이 있다. < P > 이백은' 술을 달로 묻다' 26, 주문 구육 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 P > 두보 () 는 "베이징에서 봉선현 영회오백자" 27, 총국화 () 가 다른 날 눈물을 흘리며 고독한 배 () 가 고원심 () 을 이어갔다. < P > 두보' 추흥 8 곡' 28, 이 곡은 하늘에만 있어야 하고, 인간은 몇 번 들을 수 있다. < P > 두보 \ "증여화경 \" 29, 안드라 광빌딩 천만 칸, 천하의 한사 모두 환안, 비바람이 산처럼 고요하다. < P > 두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진 노래' 3. 하지만 신인이 웃는 것을 보고 옛사람이 우는 소리를 들었다.

두보 \ "가인 \" 31, 꽃 나비를 입고 깊이 보고, 물 잠자리 돈 비행. < P > 두보' 곡강 2 수' 32, 영계 벽초는 봄빛, 잎황달공음. < P > 두보' 촉상' 33, 오경 북각 소리가 비장하고 삼협성하 그림자가 흔들린다. < P > 두보' 각야' 34, 끝없이 떨어지는 나무가 쓸쓸히 내려와 장강이 굴러온다. < P > 두보' 승고' 35, 바로 강남의 좋은 풍경이며, 낙화철에는 또 왕을 만난다. < P > 두보' 강남은 이거북년' 36, 독서로 만권을 깨고 글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 "위좌승장 22 운 증정 \" 37, 그림 성식 봄바람 얼굴, 환페이공 귀월야혼. < P > 두보' 영회고적 5 곡' 38, 인간 4 월 방피진, 산도화사가 만개하기 시작했다. < P > 백거이' 대림사 복숭아꽃' 39, 하늘에서 비익조가 되고, 땅에서는 연리가지를 원한다. < P > 하늘과 땅이 영원할 때도 있고, 이 원한은 끝이 없다. < P > 백거이' 장그리움' 4, 같은 천애로 전락한 사람인데, 상봉은 왜 만난 적이 있는가. < P > 백거이' 비파행' 41, 그윽한 근심과 암울한 미움이 따로 있는데, 이때는 소리 없이 소리보다 낫다. < P > 백거이' 비파행' 42,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근심이 남아 있어, 일반적인 맛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 P > 이영' 상견환' 43, 봄꽃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지.

이영 \ "우미인 \" 44, 술 한 주전자, 장대 론, 세상에 레논 몇 명이 있습니까? 리 유 \ "어부 \" 45, 찾기 위해 찾고, 쓸쓸하고 쓸쓸하고 처참하다.

이청조' 성느림' 46, 인생은 인걸로, 죽음도 귀신웅이다.

이청조' 여름절구' 47, 구름 속에서 누가 금서를 보내요? 기러기 글자가 돌아올 때, 달이 서쪽 빌딩에 가득하다. < P > 이 정은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눈살을 찌푸렸지만 마음에 들었다.

이청조' 일가위매' 48, 이번에, 어떻게 하나, 근심자가 나왔습니까? 이청조 \ "소리가 느리다 \" 49, 모도는 넋을 잃지 않고, 서풍이 휘몰아쳐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 P > 이청조' 취화음' 5, 평생 일대일로 두 곳의 넋을 다툰다.

그리움은 서로 만나지 않고, 하늘은 누구를 위한 봄인가? 나란 용약 \ "화당춘 \" 51, 꽃이 흩날리는 물,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근심. < P > 이 정은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눈살을 찌푸렸지만 마음에 들었다. < P > 이청조' 일가위매' 52, 금슬의 터무니없는 5 현, 한 줄 한 줄 한 줄 사화년. < P > 추앙 샤오몽미 나비, 왕제춘심 토두연. < P > 창해월명주에 눈물이 있고, 블루다 일온옥생연. < P > 이 정은 추억이 될 수 있지만 그때는 이미 망연자실했다. < P > 이상은은' 금서' 53, 1 년 생사가 막막해서 생각하지 않고 잊을 수 없다.

스시 \ "강성자 \" 54, 인생이 처음 본 것처럼, 무슨 가을바람이 슬픈 화선인가. < P > 나란용' 목란령 의고 결사'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