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대학생은 어떻게 정신 건강을 할 수 있습니까?
대학생은 어떻게 정신 건강을 할 수 있습니까?
또 성격이 건강한지 아닌지는 심리건강의 또 다른 표현이다!
건강한 인격은 개인이 생활경험에서 생활방식에 따라 점차 건립되는 자의식이다. 인간의 세계관, 심리적 자질, 도덕적 수양의 종합 구현과 중요한 상징이다. 사람들이 자신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신의 발전에 적합한 사회적 위치를 찾고, 타인의 존경과 호감을 얻을 수 있는 기초이기도 하다.
대학생의 건강한 성격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올바른 자의식을 가져라. 인격이 건강한 대학생은 자신에 대해 적절한 평가를 하고, 자신감이 넘치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행동을 효과적으로 규범화하고, 환경과 조화와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둘째: 좋은 감정 조절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인격이 건강한 대학생은 감정을 조절하고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하며, 시종 유쾌하고 명랑한 심정을 유지하고 유머 감각을 갖추어야 한다. 부정적인 감정이 나타날 때 합리적으로 환기하고, 화해하고, 옮기고, 승화할 수 있다.
셋째: 좋은 사회 적응력. 인격이 건강한 대학생은 사회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개방적인 태도로 적극적으로 사회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며, 자신이 접촉한 각종 사물을 관찰하고, 사회 발전의 긍정적인 면과 주류를 보고, 사회적 책임감을 가질 수 있다. 사회를 이해하면서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자신의 사상과 행동이 시대의 발전을 따라가고, 사회의 요구에 부합하며, 자신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넷째: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가지고 있다. 인격이 건강한 대학생은 기꺼이 사람들과 교제하여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사람들과 어울릴 때 존중, 신뢰 등 적극적인 태도가 질투, 의심 등 부정적인 태도보다 많다. 건강한 대학생들은 종종 성실하고 공평하며 신뢰와 관용적인 태도로 타인을 대하며, 또한 타인에게 사랑받고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섯째: 낙관적인 생활 태도를 가지고 있다. 항상 삶의 밝은 면을 볼 수 있고, 미래에 대한 희망과 자신감이 충만하며, 일이나 공부에 강한 흥미를 가지고, 일과 공부에서 자신의 지혜와 능력을 발휘하여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설령 네가 생활에서 어려움과 좌절을 당할지라도, 너는 그들을 대할 용기가 있고, 위험을 무릅쓰고 분투할 용기가 있다.
6: 건강한 심미 정취가 있다. 건강한 심미 정취는 대학생의 심미, 인생관, 과학적 세계관, 건강한 인격구조를 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상하고 건강한 심미적 정취를 지니고 있어 자기 수양을 향상시키고, 각종 불량사상의 침식을 자각하며, 더 높은 삶의 가치를 추구하고, 자기 완벽을 실현할 수 있다.
그러나, 위의 6 시 중 자의식은 대학생 심리건강의 핵심 핵심이다.
모든 사람의 자의식은 모든 사람의 인격의 핵심이다. 자의식은 사람의 소망, 취미, 욕망, 습관, 흥미를 하나의 통일된 시스템으로 결합하여 일상생활에서 개인의 내면세계를 형성하며 인격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래서 우리는 자의식의 발전으로 한 사람의 심리적 성숙도와 수준을 측정할 수 있다.
자아의식, 일명 자아개념 또는 자아개념이라고도 하는 자아의식은 간단하게 자신에 대한 인식이다. 감정과 의지의 형태. 따라서 정신 건강의 기준도 자지력, 자기태도, 자제력의 세 가지 측면에서 측정할 수 있다. 이것은 정신 건강의 세 가지 기준을 구성합니다.
첫째, 자신을 정확하게 알아라.
고대 그리스인들은' 자신을 아는 것' 을 인류의 최고 지혜로 여겼다. 아폴로 신전의 대문에는' 너 자신을 알아라' 라는 격언이 적혀 있다. 우리는 또한 종종 "사람들은 자기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이 말들은 정신 건강의 원칙에 부합한다.
사람은 객관적인 세계를 인식하고 주변 환경에 반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을 반성하고 인정받는 대상으로 자신의 몸, 욕망, 능력, 감정, 사상에 반응할 수 있다. 정상인으로서, 당신은 항상 자신의 몸매와 외모, 도덕과 재능, 강점과 단점, 강점과 단점, 과거와 현재, 심지어 자신의 가치관과 책임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과 사람 사이의 자신에 대한 인식이 자신의 본모습과 실제 상황에 맞는지 여부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장단점과 실수를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많은 문제를 보았지만, 자신의 주요 문제는 볼 수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약점과 단점을 보았지만 어떤 장점도 보지 못했다. 자신에 대한 인식은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인식과 마찬가지로, 거울만큼 간단하지 않은 인식과 학습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당국자 팬" 은 생각을 자극하는 경구가 되었다.
게다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종종 다른 평가와 토론에 둘러싸여 있다. 누군가 너를 칭찬하고 너를 찬양할 것이다. 누군가 당신을 비판하고 당신을 비난 할 것입니다. 심지어 너를 차별하는 사람도 있다. 그렇다면 각종 토론에서 어느' 너' 가 진짜' 너' 인가? 당신에게 던진 각종 눈빛에서, 당신은 정확하게 구별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이러한 논평과 토론에서 유용한 영양을 섭취하여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을 향상시켰습니까? 아니면 자주정신을 잃고 다른 사람의 토론에 잠기는가?
둘째: 자신을 기쁘게 받아들이다.
자신에 대한 인식은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다. 그 자체로는 경쟁의 느낌과 태도가 있고, 자기평가를 동반한다. 즉 자신이 좋은지 나쁜지, 자신에 대한 만족인지 불만인지를 알 수 있다.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 정신건강은 한 사람이 자신에 대해 수용적인 태도를 유지하도록 요구하고,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은 즐겁고 만족스러운 태도이다. 다시 말해서, 사람은 자신의 모든 것을 충분히 이해하고 정확하게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태연하게 인정하고 기꺼이 받아들여야 한다. 자신을 속이지 말고, 자신을 거절하고, 자신을 미워하지 마라.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정신 건강의 관점에서 볼 때, 군자는 자신을 받아들일 수 있고, 명랑하며, 소인은 자신을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에 씁쓸하고, 자포자기, 수치심, 열등감, 혼란, 심지어 자멸까지 된다.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은 일종의 심리 상태이며 객관적인 환경과 개인 조건과 완전히 관련이 없다. 어떤 사람들은 몸에 결함이 있지만 매우 낙관적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목구비가 단정하지만 자신에 만족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부유하지는 않지만 매우 만족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부유하고 세력이 있지만 결코 행복하지 않다.
고대에는 황제가 있었다고 한다. 그는 셀 수 없이 많은 부와 무한한 권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불쾌감과 불행을 느낀다. 그래서 그는 철학자에게 누가 가장 행복한 사람인지 물었다. 철학자가 대답했다. "그는 자신이 가장 행복하고 행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바로 가장 행복하고 행복한 사람이다. (벤자민 프랭클린, 행복명언)."
사실 모든 사람은 장점과 단점이 있다. 하지만 석유인들은 그들의 약점과 결함을 발견한 후 그들을 부담으로 여기고 계속 마음에 두고 있다. 자신의 장점과 장점도 볼 수 없다. 따라서 한 사람의 정신적 우세는 단점과 약점에 잠기고, 지능과 잠재능력은 발휘하지 못한다.
성공의 법칙은 네가 자신을 받아들이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이다. 열등한 사람은 주변의 많은 유리한 조건과 기회를 보았지만, 그는 항상 이런 조건과 기회가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라고 생각했고, 자신과는 무관하며, 심지어 자신이 전혀 받아들일 자격이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들은 노력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경쟁할 용기가 없다. 열등한 사람은 이렇게 자신에게 많은 장애를 설치했다. 아무도 그가 자신에게 설치한 장애를 넘을 수 없다.
마르크스는 이 속담을 매우 좋아한다. "거인이 올라갈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단지 네가 무릎을 꿇고 있기 때문이다." 네가 일어서서 시험해 보는 것을 믿지 않으면, 너는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짧을 운명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많은 일을 다른 사람이 할 수 있고, 너 스스로 노력하면 할 수 있다. 자신을 받아들이고,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자신에 대해 정체성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셋째: 스스로 자신을 통제하다.
일단 본능이 실현되면 의식의 통제를 받게 되고, 본능은 인간화되고 사회화된다. 예를 들어 배설은 일종의 생물학적 본능이다. 동물에게 배설은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그의 배설 본능을 작동시키는 것이다. 그러나 정상적인 성인에게 그는 절대 마음대로 배변을 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사명은 모든 생물학적 본능이 문명인에게 드러날 때 반드시 의식의 통제를 받아야 한다. 한 사람의 생물학적 본능이 의식과 이성적인 필터링을 거치지 않는다면, 그는 영원히 사람의 심리로 올라갈 수 없을 것이다. 이 사람의 생물학적 본능은 야생마에 비유하고, 인간의 이성은 고삐와 같다. 고삐가 없는 말은 길들이지 않은 야생마이고 고삐에 의해 통제되는 말은 유용한 말이다. 자신의 의지로 자신의 이성에 복종하고 의식적으로 자신을 통제함으로써 자신의 목표를 달성해야만 자신의 통제를 통해 세상을 통제할 수 있다.
역사에는 군대, 한 나라를 통제할 수 있는 오만방자한 사람들이 많았지만, 자신을 통제할 수 없었고, 결국 명예가 무너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동서고금의 사상가들은 모두 이성으로 자신을 통제하는 것이 기본 원칙이라고 언급했다. 우리나라의 공자는 슬림함을 강조한다. 고대 그리스의 플라톤은 "절제는 질서, 행복과 욕망에 대한 통제이다" 라고 제안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사람과 동물의 차이는 행동과 이성에 있다" 며 "자신의 욕망이 성공하는 사람은 용감한 사람으로 여겨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욕망이 성공하는 사람도 용감한 사람으로 여겨야 한다" 고 말했다. 그들의 제창을 통해' 절제' 는 고대 그리스의 4 대 미덕 중 하나 (지혜, 용기, 정의의 명절) 로 정해졌다. 후대의 사상가들은 이 이론들을 발전시키고 수정할 때 이성이 개인에 대한 구속작용을 만장일치로 강조했다. 이러한 이론의 한계는 자명하지만, 인간의 행동은 의식과 이성의 자각에 의해 통제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지만, 인류 사회 생활의 객관적인 요구와 인류 역사 발전의 귀환을 반영한다. 정신 건강의 관점에서 볼 때, 자기 통제는 자기 심리 구조에서 가장 중요한 조절 메커니즘이며 심리적 성숙의 가장 높은 상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