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시경에 나오는 유명한 사랑의 시
시경에 나오는 유명한 사랑의 시
사랑에 관한 시는 많이 있는데 그 중 고전적이고 훌륭한 시가 많습니다. 다음은 과거의 사랑과 관련된 시 중 더 나은 시집 중 사랑에 관한 시를 선별한 것입니다. 왕조.
강섬의 관관구주는 우아한 여인이자 싸움을 좋아하는 신사이다. "시경·국봉·주남·관주"
검가는 녹색이고 흰 이슬은 서리이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 '시경·곽봉·진봉·지안가'
미소가 곱고 아름다운 눈빛이 기대된다. 『시경·곽봉·위봉·석인』
삶과 죽음의 관계가 넓어(기국), 자성(紀財)과 함께 전해진다. 아들의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시경·국봉·북봉·북 연주"
관관구, 강대륙에서. 우아한 숙녀, 신사는 싸움을 좋아합니다. ?
복숭아는 어릴 때 꽃이 빛나고 아들이 집으로 돌아가는데 이는 가족에게 적합합니다. '시경·도요'
삶과 죽음의 관계는 광범위하며, 이를 자성(自成)이 설명한다. 아들의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시경·북치기'
'시경'에는 결혼과 사랑의 관습을 반영한 시가 많이 있는데, 이는 '시경'의 빛나는 진주이자 보물이다. 이 사랑과 결혼 시의 미학적 가치는 특히 다채롭습니다. 그 희극적 아름다움은 인정받을 가치가 있는 인간 본질적 힘의 진보적이고 가치 있는 측면을 구현하고 있으며, 그 비극적 아름다움은 부정과 그 숭고함의 형태로 진보 세력의 실천과 투쟁을 확증합니다. 아름다움은 인간 본성의 엄청난 힘을 보여주는 분명한 증거입니다.
1. <시경>의 결혼과 사랑의 시
<시경>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시집으로 한문의 영광스러운 시작을 알린다. 문학. 『시경』은 풍(鳳)·아(孫)·송(宋)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주(周周) 초기부터 춘추시대 중기까지 약 500년간 지속된 시 305편을 수록하고 있다. 그 중 사랑을 주제로 한 결혼시가 77수인데, 그 중 71수가 문체시 160수 중 48%를 차지하고, 전체 시집의 약 25수를 차지한다. , 6 개의 우아한 시가 있습니다. 결혼식과 사랑의 시에는 사랑의 시와 결혼 시라는 두 부분이 있습니다.
'시경' 속 사랑과 관련된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주남·한광', '북봉·경녀', '위봉·파파야', '진봉·건가' 등이 있다. ", 등. 이는 아가서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으로, 당시 청년 남녀의 자유로운 연애 생활을 반영하고 있다. 요약하면, 이 사랑시는 대략 네 가지 주제를 표현합니다.
1. 사랑을 표현하는 선물. 사랑의 증표로 선물을 준다는 주제는 낭만적인 시에 완전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웨이펑·파파야"는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선물을 주는 남자와 여자에 관한 멋진 전형적인 시입니다. 어린 소녀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향기로운 파파야와 복숭아, 자두를 선물하며 마음을 열었습니다. 청년은 주저하지 않고 '경주', '경요', '경구'를 보답하며 "도적에게 보상을 받는 것은 언제나 좋다"고 서로 토큰을 교환하며 비공개를 했다. 인생을 위한 결정. 순수한 자유연애 생활이 시인의 글 속에 생생하게 살아난다.
2. 비밀밀회. 이성 간의 사랑과 애정은 자연스럽게 밀회로 이어집니다. 혹은 서로를 더 잘 알아가게 되거나, 진심을 표현하거나, 서로 더 가까워지게 됩니다. 『북봉·경노』는 모든 사랑시 중에서 밀회와 비밀 약속을 묘사한 가장 완전한 시로 인물, 장소, 과정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소녀가 도시의 모퉁이에서 영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소녀는 고의로 그녀를 피했고, 남자는 너무 불안해 머리를 긁적이며 냄비 위의 개미처럼 돌아다녔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남자의 집착을 보여줍니다.
3.만남. 뜻밖의 만남과 첫눈에 반하는 사랑은 인생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인데, 이를 시로 승화시키는 아이디어를 개척한 사람이 『정봉(鄭峰): 들풀』이 대표적이다. 시에는 "야생에는 기는 풀이 있고 이슬이 없습니다. 아름다운 사람이 있고 맑고 우아합니다. 우연히 만났고 청나라 출신의 방유윤이 소원에 맞습니다." , "당봉·최묘"에 대한 논평에서 지적한 바에 따르면, "이 시는 남자와 여자의 첫 만남만을 묘사하고 있으며, 생생한 표현으로 버릴 수 없는 걸작이다."
4.사랑을 갈망합니다. '위봉·분거호'는 '남자를 그리워하는 여자'를 그린 시로, 분수강 옆 저지대에서 산나물을 따는 소녀가 연인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그린 시이다. 그녀의 의견으로는 "그의 아들"은 "매우 아름다운"매우 잘 생긴 남자입니다. 그의 외모는 "영국인만큼 아름답습니다", 그의 성격은 "옥처럼 아름답습니다", 그는 "왕실과 다릅니다". , 그것이 그녀가 그를 사랑하고 그리워하는 이유이다. 시의 언어는 가볍지만 표현되는 감정은 매우 깊고 의미가 깊습니다.
유사한 장에는 "정봉·동문지호", "진봉·건가" 등이 있다.
'시경'에 나오는 결혼시는 결혼을 축하하는 시, 버림받은 아내에 대한 시, 실종된 아내에 대한 시, 결혼에 반대하는 시, 사랑에 관한 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1. 결혼식 시. 결혼식을 축하하는 첫 번째 시는 '주남·관주'이다. 날씬한 몸매와 온화한 기질을 지닌 소녀는 유능하고 고결한 남자와 잘 어울린다. 옆으로 누워 자는 소리가 너무나 중후하여 수금, 종, 북 소리가 주나라 사람들의 결혼식의 웅장함을 표현합니다. '뒤척이다'는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 슬픔을 표현하고, '수금과 거문고를 가진 친구'는 원하는 것을 얻었을 때의 기쁨을 표현하는 동시에 성대한 결혼식을 표현한다. 저우 사람들의. "관주(Guan Ju)"는 결혼의 일반적인 성격을 묘사하지만, 일상의 감정 생활에서 진정한 조화와 즐거운 사업은 우아함의 가장 깊은 뿌리입니다.
2. 버림받은 아내에 관한 시. 연합이 있는 곳에 버림이 있습니다. 이 시들은 사회생활의 한 측면, 즉 여성이 괴롭힘을 당하고 억압받는 비극적 사실을 진정으로 반영합니다. 『맹』은 버림받은 아내를 소재로 한 시의 대표작으로, 『망』을 통해 여주인공의 사랑, 결혼, 학대, 버림의 전 과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결혼 생활을 유지하는 기둥. "깡패"의 배은망덕과 배반은 이 결혼 비극의 직접적인 원인입니다. 아가서에는 이처럼 버림받은 여성을 다룬 시가 많이 나온다. 버림받은 여성을 다룬 시가 존재한다는 사실은 남성과 여성이 경제적 지위가 다르며, 여성은 남성의 부속물일 뿐임을 보여준다. 그래서 엥겔스는 "여성 해방의 첫 번째 전제 조건은 모든 여성이 공공 노동에 복귀하는 것"이라고 씁쓸하게 말했습니다.
3. 격동의 사회, 잦은 전쟁, 계속되는 야당은 부부를 이별하고 그리워하게 만들었다. 이것이 아내시가 탄생하게 된 사회적 배경이다. 『아내를 그리워하다』의 주제는 주로 전쟁과 군 복무를 한 남편에 대한 여성의 그리움, 즉 소위 '남편을 그리워하는 여성의 한'이다. 표현 방법은 옷을 입지 않거나 옷을 입지 않는 슬픔, "기꺼이 아프다"는 자신의 깊은 상사병과 같은 고유 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고대 중국 사랑시의 가장 전형적인 표현 방법이되었습니다.
4. 결혼 반대 시. 유명한 『보풍·채주(寶鳳·Cai Zhou)』는 이런 시류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여주인공은 '둘의 짝'이었던 젊고 잘생긴 남자와 사랑에 빠졌지만, 어머니의 부당한 방해와 방해를 받으며 분노하며 "그가 죽어야 그를 죽인다", "엄마는 아저씨다"라고 소리친다. 신이시며 타인에게는 자비가 없으시다." 는 자연과 어머니에 대한 원한을 극도로 분노하게 탄식하는 이 작품은 '부모의 명령'이라는 중매결혼 제도에 대한 경멸이자 반항이다. 이 시는 결혼의 자유를 위한 여성의 투쟁을 개척했으며 미래 세대의 여성이 결혼의 자유를 위해 싸울 빛나는 모범을 보여줍니다.
5. 애도의 시. 애도시는 일찍 세상을 떠난 배우자나 남편, 아내를 애도하고, 살아 있는 배우자가 고인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하는 시이다. 이를 바탕으로 주민족의 사랑의 순수성과 충성심, 부부간의 깊고 화목한 사랑을 알 수 있다. '북풍·녹색 옷'은 죽은 아내를 추모하는 작품으로, 주인공은 '녹색 옷', '노란 옷', '노란 옷' 등을 보고 슬픔을 느끼며 끝없는 슬픔을 자아낸다. 두 가지 줄거리 죽은 아내의 재능, 미덕, 덕행을 강조합니다. 이 시는 애도시의 시조이자 애도시의 정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