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선생님! 나는 큰형이 된 지 이미 몇 년이 되었다! -홍콩 영화의 영웅주의

선생님! 나는 큰형이 된 지 이미 몇 년이 되었다! -홍콩 영화의 영웅주의

1960 년대와 1970 년대는 홍콩 영화 발전의 황금기였다. 홍콩식 코미디와 항구식 공포영화 외에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영웅본색' 으로 대표되는 홍콩 조폭 영화다.

영웅의 본색' 은 거의 로맨틱한 경찰비적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대립이 두드러진 인물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숙하며, 선과 악의 극단적인 대립은 종종 일련의 비극을 초래한다. 영화 속 거창한 총격전과 싸우는 장면이 오우삼의 폭력적인 미학 스타일의 고전이 되었다.

1980 년대에는' 발형' 이 외국에도 전해졌다. 우리는 심지어' 영웅의 본색' 이 진정으로 말을 할 수 있는 홍콩극 작품이라고 결론을 내릴 수도 있다.

영웅의 본색은 세 부로 나뉘는데, 가장 고전적인 것은 첫 편이다. 현재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발형' 고전 어록도 대체로 첫 작품에서 나온 것이다. 이 영화는 주로 적룡, 주윤발, 장궈롱 주연으로, 늙은 갱단 맏이' 송자호' 가 출소한 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 중, 그는 한편으로는 피를 흘리며 싸운 형을 대면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경찰이 되고 싶은 친형 송자걸의 증오에 직면해야 했다. 이 두 방면의 얽힌 가운데, 나는 흑백의 길에서 끊임없이 망설이다가, 결국 내 마음을 견지하고 좋은 사람이 되기로 선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번째 영화에서 송자걸, 송자호, 마크가 손잡고 위폐기지의 이야기를 조사하고 수집했다. 첫 번째 영화가 주로 형제애를 이야기한다면, 두 번째 영화는 이런 감정을 완전히 정신, 영웅주의로 끌어올린다.

두 번째 영화의 끝에서 세 사람이 함께 큰 집 앞에 나타났다. 세 사람 모두 친척을 잃었고, 송자호는 동생을 잃었고, 마크는 큰형을 잃었고, 슬로언 딸은 잃었다. 그들은 가까운 친척일 뿐만 아니라 형제이기도 하다. 영화의 마지막 세 사람은 소파에 앉아 경찰관이 오기를 조용히 기다리고 있었다. 시체로 가득 찬 피가 흐르는 저택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이 두 영화가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중국의 영화문학에 영웅주의가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이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뻗어 있다.

고대 문학에서는' 조씨 고아' 를 예로 들면 친구를 위해 아들을 죽이는 줄거리가 있다. 이런' 충성' 과' 의 정신' 은 거의 고대에 사람의 자질을 측정하는 가장 높은 기준이다. 충절전' 에서 이런 정신은 심지어 정상에 이르렀다.

홍콩에서, 영화, 특히 경적 영화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들은 중국 문화의 긴 영웅들을 보여 주는 것 같다.

외국 문헌에도' 충절' 이라는 말이 있지만, 이 두 글자를 설명하는 구체적인 저작은 거의 없다.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