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기공: 서예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장을 배울 때 다음 8가지 사항을 명심하세요.
기공: 서예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장을 배울 때 다음 8가지 사항을 명심하세요.
기공: 서예를 배울 때 다음 8가지 사항을 명심하세요
기공 선생님이 자주 사용하는 인장:
기공은 중국 서예가들의 회장이었습니다. 협회와 그의 서예는 독특하고 그 자체로 가족입니다. 그는 서예 학습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가지고 있으며, 당신이 그것을 읽으면 분명히 뭔가를 얻을 것입니다.
당나라 장(張) 선생은 술 취한 상태에서 백조의 노래를 쓰면 성공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1. 서체 선택은 스스로 결정하라
캘리그래피 캘리그래피를 선택할 때는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러 템플릿을 선택하고 함께 비교한 후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선택하여 배우고 연습해 보세요. 예를 들어 일반 대본을 배우고 싶다면 Ouyang Xun의 "Jiucheng Palace", Yan Zhenqing의 "Duobao Pagoda", Liu Gongquan의 "Mysterious Pagoda"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남들이 정해놓은 모델대로 공부하거나, 자신의 강사의 말만 배우게 된다면 자신의 입맛과 취미가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배울수록 흥미가 줄어들게 됩니다. , 또는 심지어 혐오감.
게시물을 선택할 때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고 기꺼이 포기해 주시길 바랍니다.
당나라 문장(1992년 작)
어느 날 한 해가 시작되고 그 해가 비어 있는 날
백년의 황폐가 같은 해와 일치한다
p>내가 여든 살이던 1992년 여름, 등잔 밑에서 쓴 위안웨이 시절에 대한 시
2. 가장 중요한 단어는 매듭이다
한자 서예는 보기에도 아름답고 예술적이기도 하다. 핵심은 틀 구조와 필기구다. 서예는 글자를 묶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글자를 구성하는 획의 위치에 중점을 두고 각 획의 방향과 각도, 획 사이의 거리와 밀도 등을 처리해야 합니다. 전체 문자를 구성하는 획의 위치, 각도, 거리 등이 정확하고 '정확'하면 보기에도 좋을 것입니다. 특정 획의 생생함과 모양의 변화로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글을 쓸 때 전체적인 이미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프레임을 먼저 조였다가 풀었다(또는 위쪽은 조이고 아래쪽은 풀고, 왼쪽은 조이고 오른쪽은 느슨하게, 작은 경우)의 비례 관계에 주의해야 합니다. 상단은 크고 하단은 크고, 상단은 좁고 하단은 넓습니다. 왼쪽은 작고 오른쪽은 크고, 왼쪽은 좁고 오른쪽은 넓습니다.
당나라 문장(1992년 작)
모든 것이 무너지고 이생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남은 술의 재미만이 줄지 않는다. 년
임심하서당 주기공
3. 펜을 잡는 것은 젓가락을 잡는 것과 같다
젓가락을 쥐는 방법은 음식을 집는 방법이다 펜을 들고 글을 쓰세요 - 이것은 연습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매우 간단하고 과학적인 좋은 경험입니다. 이전 세대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글쓰기 방법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말고, 잘못된 규칙과 규정에서 과감히 벗어나십시오. 펜통을 꽉 잡지 않으면 글씨를 쓸 때 돌리고 움직이는 것이 매우 불편할 것입니다. 필연적으로 획이 단단하고 뻣뻣해지며, 무게와 속도, 속도를 조절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자연스럽지도 변할 수도 없다. 글을 쓸 때 획의 직선성과 획 사이의 비율에 더 집중하세요. 획에 의해 표현되는 모양 변화에만 주의하지 마세요.
실행 중인 스크립트는 가로로 드레이프됩니다
4. 쓰기 전에 원을 그립니다
쓰기 전에 먼저 공중에 원을 그려서 단어가 쓰여지도록 합니다. 글이 이 원을 넘지 않는다는 것은 글의 높이, 손목을 올리거나 팔꿈치를 늘어뜨리는 등이 요구 사항을 준수하고 자연스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작은 일반 글씨를 쓴다면 손목을 종이에 대고 있어도 작은 원을 그릴 수 있고, 큰 글자를 쓴다면 적당한 큰 원을 그려야 하는데, 종이를 걸지 않고는 그릴 수 없습니다. 손목과 팔꿈치. 그러므로 글을 쓸 때 펜의 높이에 대한 정해진 기준은 없으며, 손목을 들어야 하는지, 팔꿈치를 늘어뜨려야 하는지, 어느 정도까지 올려야 하는지는 그때그때 쓰는 크기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
당나라 문장(1992년 작문)
진릉의 풀과 나무 속에는 한나라의 산천이 깊다
어디가 가능할까? 수천리의 황혼 구름 속에서도 나는 슬프지 않다
p>
당나라 연탑의 비문은 기공의 돌조각에서 발견된다
5 .복사는 조사입니다
초보자는 모형 대본을 투명 종이나 필름으로 덮어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필름에 글씨를 쓸 때에는 잉크에 약간의 세제나 비누를 넣어야 합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종이를 덮고 붓으로 직접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종이를 덮고 붓으로 쓰는 것입니다. 먼저 한 줄 펜(예: 연필, 볼펜, 만년필)을 사용하여 각 획의 중심 백본을 씁니다. 이를 바탕으로 가는 선의 등뼈에 각 획의 '고기'를 가공하는 것을 간접필이라 한다.
복사의 장점은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복사하면 자리를 잡기 쉽다"는 것입니다.
대본 속 문자의 점묘법과 프레임 구조의 미묘한 변화를 경험해 '정확성'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을 쓸 때 단어 묶기와 펜 사용이 올바른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문비경의 선고
칼은 무서운 파도를 쫓고, 옥위원회 먼지는 또 다른 Xie An의 가족 아래에 있다
수천 송이의 꽃과 시저우시 밖의 나무는 모두 취한 봄의 양이다.
심장을 휘젓고 기를 휘젓는 문페이칭의 문장은 각타오의 힘을 발동시키는 것이다
6. 한 마디는 좋다. 매일.
매일 너무 오래 연습하지 말고, 너무 많은 단어를 연습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4~5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외국어 단어를 암기하는 것처럼 하나를 암기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것을 욕심내지 마세요. 1년에 365일을 고집하면 300단어를 외워도 3년이면 거의 1000단어가 됩니다. 이렇게 발전된 쿵푸는 아주 탄탄합니다. 어떤 사람은 서예를 열심히 공부하여 하루에 백 글자, 열흘에 천 글자를 쓰지만 여전히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아침부터 밤까지 대본을 따라 한 글자도 놓치지 않고 쓴다. , 그리고 끝없이 베끼는 것 ... 일방적으로 글의 양을 추구하고 손만 사용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좋은 학습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시(1992년 작곡)
하늘은 바람 불고, 파도는 휘몰아치고, 바다와 산은 푸르다
진정한 힘은 가득하다 내 옆에 있는 모든 것
글림프스 빌딩에서 서예 실력을 테스트해보세요
7. 쿵푸는 단순한 연습 그 이상입니다
서예 연습은 집을 짓는 것과 다릅니다 , 먼저 좋은 기초를 다져야 합니다. 일반 필기체를 연습하는 동안 필기체 쓰기도 함께 할 수 있는데, 이는 일반 스크립트를 잘 작성하고 일반 스크립트에서 획 간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규적인 대본을 쓰는 것은 실용적이어야 하며, 점과 그림의 점묘법은 조심스럽고 딱딱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작성된 일반 스크립트는 일반 스크립트가 획 사이에 연결이 없는 "죽은" 일반 스크립트로 바뀌는 것을 방지합니다. "글씨를 규칙적으로 정돈하고, 비례감을 잃기 전에 그 위치를 뭉치고 분산시켜야 합니다." 이는 필기체를 연습할 때 글자의 큰 모양과 획 사이의 거리와 위치의 기본적인 관계가 일반 글자의 원칙을 준수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규칙이 사라지고 글자가 아름답지 않게 됩니다. 쓰여진 필기체, 특히 필기체가 읽기 어렵고 지저분하다면 그것은 서예가 아니다.
시(1993년 작)
8. 말은 일어나 '서기'를 두려워한다
쓴 서예 작품을 벽에 걸면 몇 걸음 뒤로 물러나 보면 장단점이 한눈에 알 수 있고, 전체를 파악하면 작품의 주요 내용과 시그니처, 도장의 비율 등을 쉽게 알 수 있다. 적절한지, 전체 구성의 배치가 적절한지, 조화로운지, 아니오, 자연스러운지 아닌지 등등. '스탠딩'을 보고 좋다고 생각했다면 정말 많은 것을 배운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