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왕양명은 머릿속에서 100 개의 고전 어록을 배우고, 하루에 한 번 읽어서 마음이 강한 사람이 되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왕양명은 머릿속에서 100 개의 고전 어록을 배우고, 하루에 한 번 읽어서 마음이 강한 사람이 되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왜 왕명양의 명언이 마음을 강화시킬까? 아마도 그의 경험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젊고, 승진되고, 강등되고, 추격당하고, 반란을 평정하며, 생활환경에 따라 다른 인생감각과 사상이 있는 이런 깨달음은 자연히 강한 마음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중국 역사상 지금까지 공인된 성인은 두 명, 즉 공자와 왕양명뿐이다. 왕양명은 유 (), 도 (), 석세 () 의 집대성자로 명대 () 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철학 사상이다. 그의 학술사상은 중국, 일본, 한반도, 동남아시아로 전파되어 다음 세대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제자가 이렇게 많아서 요강파가 있다. 그의 문장 폭넓고 번영하여 필묵 사이에 소탈한 분위기가 있다.

1. 당신이 이 꽃을 보지 못했을 때, 그것은 당신과 함께 죽었습니다. 네가 이 꽃을 보러 왔을 때, 너는 이 꽃의 색깔이 너의 마음속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 나무를 심는 자는 뿌리를 길러야 하고, 덕을 심는 자는 마음을 키워야 한다.

3, 너 자신을 돌봐, 내 마음은 너에게 3 리를 보낸다.

4, 좋은 역겨운 몸은 없고, 좋은 악의가 있다. 선악을 아는 것은 양심이고, 선악을 행하는 것은 일이다. 5.' 오가' 는' 신중한 독립' 즉' 두려움' 을 의미한다.

6, 지식은 라인의 시작이고, 라인은 지식의 성취입니다.

7. 지식과 실천의 단결: 지식은 곧 행하고, 지식은 곧 알게 된다.

8. 큰길은 온통 성인이고, 큰길만 가득한 사람들은 모두 너를 성인으로 본다.

9. 마음이 편협한 것은 재난의 근원이고, 마음이 무지한 것은 행복의 대문이다.

10, 진실한 말은 말할 시간이 있다. 성실은 마음의 기초이다.

왕양명 조각상

1 1. 비이기적인 것이 바른 길이다.

12, 세상의 성실함만이 세계의 기초를 세울 수 있다.

13, 마음이 겸손하고 양이 많다.

14, 만성은 이미 그림자를 드리우고 양심은 우리 스승이다.

15, 야심을 품고 가슴 아프게 하고, 고통에 집중하고, 쓸데없는 일에 참견할 시간이 없다.

16, 이 심장은 움직이지 않고 무작위로 움직인다.

17, 움직임도 정해져 있고 정적도 정해져 있다.

18, 내 단점을 공격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19, 몸의 주재자는 마음이고, 마음은 뜻이고, 의미의 본체는 알고, 뜻은 물건이다. 20. 모든 사람은 자신의 고정 바늘을 가지고 있으며, 만물의 뿌리는 항상 자신의 마음속에 있다. 그러나 나는 웃으며 그것이 거꾸로 되어 가지와 잎 밖에서 찾는 것을 보았다. ("인생을 보여주는 네 편의 양심시")

2 1, 마음은 이치에 맞고, 마음은 무리하고, 마음은 무사하고, 마음은 무사하다.

22. 부지런히 공부하지 않으면 반드시 배우려고 한다.

23. 겸손은 모든 선의 기초이며, 교만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24. 당신이 친구일 때, 당신은 사업에서 이득을 볼 수 있지만, 그로 인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25, 그래서 확고한, 학습의 마음; 학자로서, 이것도 결심의 문제이다.

26, 세계, 어렵지 않다, 쉽게 잃을 것이다; 빨리 쌓이면 거시적이지 않다. (27), 이야기 역사, 이야기 경전; 사물은 곧 길이고, 도는 곧 물건이다. 춘추' 도 고전이고' 오경' 도 역사다. (28), 마음은 곧 도심이다. 도의 마음은 바로 그 마음을 잃는다.

위험은 가슴에서 정체되지 않습니다. 구름과 우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밤, 고요해와 파도 3 만 리, 명월은 하늘에서 바람이 많이 분다. "범해"

(30), 허황된 마음이 계곡처럼, 반대로 성실하다.

사진은 인터넷에서 나온다.

3 1, 평화에서 이해하고 사물에서 단련하다.

32. 일에 있어서 자신의 노력을 단련하는 것은 사람에게 좋은 것이다. 굳이 조용해야 한다면, 일이 생기면 어지러워, 영원히 진보하지 못할 것이다. 그 조용할 때 쿵푸도 수렴처럼 나쁘지만, 사실은 물에 빠져 있다.

33, 상락은 쿵푸다.

34. 군자는 사람을 지칠 줄 모르고 스승은 엄할 것이다.

35. 책은 많지 않지만, 비싸고 능숙하다.

36. 마음은 곧 길이고, 길은 곧 하늘이다. 친밀한 경우, 천지를 알 수 있다.

37, 양심, 맹자 소위' 옳고 그름의 마음, 모두가 가지고 있다'. 옳고 그름의 마음, 알면서도 근심하지 않고, 배우고 배우지도 않고, 따라서 양심이라고 한다. ("대학 질문")

38, 양심, 더 많은 무지, 더 많은 지식, 더 많은 학문.

39. 마음속에 물건이 없고, 물건이 마음대로 태어난다.

40, 언제 떨어뜨렸는지 물어봐? 번거로운 분야에서 노력하다. 성인은 공식이 없고 양심은 똑같다. ("인생을 보여주는 네 편의 양심시")

4 1, 어느 날 알고 있으면, 바로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는 것이다.

42. 산에는 공급이 없고, 명월청풍은 돈이 없다.

43, 정의는 인간의 욕망이다.

44. 천도는 인자하다.

45. 그러므로 성인이 되는 것은 순전히 타고난 것이지 타고난 것이 아니다. 그래서, 필사자이지만, 기꺼이 배우고, 이 마음이 순수하게 자연스럽고, 당신도 성인이 될 수 있습니다.

46.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중니가 있다. 그는 그 속의 씁쓸한 냄새를 맡고 팬들을 감싸준다. 지금은 실물을 가리키지만 양심은 더욱 의심스럽다.

47. 도와주지 않는 것을 잊지 마세요.

48. 첫 번째 일은 무엇입니까? 책을 읽을 때 성인이 되다.

49. 당신은 첫 번째가 아닌 것을 부끄러워하며, 나는 마음을 움직이지 않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50. 성도의 길, 나는 스스로 다복을 빌고, 남에게 부탁하는 것도 옳지 않다.

왕양명 조각상

5 1, 세상에 의지가 없는 것은 하나도 없다.

52. 총명하고 기민하지 말고 근면하고 겸손해야 한다.

53. 무죄는 비싸지 않고 보충할 수 있으면 비싸다.

54, 만약 당신이 군자이고 비열하다면, 그것은 인자한 자의 충용서의 마음이 아닙니다.

55. 도덕에 뜻을 둔 자는 공명에 지치지 않는다. 명리를 갈망하는 사람들은 재산이 그들의 마음을 지치기에 충분하지 않다.

56, 교활한 마음, 우정 밍따오 하지만, 또한 실용 귀.

57. 부정 수집품은 태안, 경전은 가볍고, 피곤한 석방은 즐겁고 조용하며, 기회를 잊는다. 넷째, 도 증거.

58. 존중하지 않고 믿지 않으면 부주의하고 행동이 느리다.

(59), 지, 기미, 인명, 나무의 뿌리, 물의 근원. 근원이 깊지 않으면 흐르고, 뿌리가 심지 않으면 죽고, 생명이 계속되지 않으면 혼미하다.

(60), 지기가 출중하고, 사람들은 거리낌이 없고, 산하를 부끄러워하기에 충분하다!

사진은 인터넷에서 나온다.

6 1, 남편의 아름다움은 변질되기 쉽고, 최고점은 빨리 빠져나가지 않고, 장년은 쉽게 만날 수 없고, 풍속은 바꾸기 어렵다.

62. 사람은 비록 어리석지만, 책임은 분명하다. 자신을 책망하는 사람은 총명하지만 연약하다.

63. 사람의 선악은 일념 사이에 있기 때문이다.

64. 만약 네가 생각을 바꾼다면, 그때 너는 너의 진심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65.' 지식' 자는 공자의 진교로 이를 이단이라고 한다. 이 관점에서 이단이라고 합니다. 만약 네가 여기에 집착하면 귀신이라고 부른다.

66. 세상에 기여하고 질투하지 않고 모든 것에 좋고 싸우지 않는다.

67. 몸, 즉 양심의 몸, 사용, 즉 양심의 사용, 몸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장 좋습니까?

68. 두려움에 대비할 수 있는 것은 양심입니다.

69.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아니라 싹이 트었을 때이다.

70. 이것은 아는 힘이다.

7 1, 지사, 교만을 멀리하세요.

72. 성인의 기상은 성인이 아니라 나에게 있다.

73. 글로 사람을 비방하는 것은 천박하다. 인신비방, 비방의 깊이입니다.

74. 바깥 세상은 시비의 땅이자 경계할 만한 좋은 곳이다.

75. 당신 앞의 길은 반드시 열려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왔다갔다하게 해야 합니다. 만약 너무 좁다면, 나는 내가 공간이 없을까 봐 두렵다. 76. 인생은 큰 병이지만' 자랑스러운' 글자에 지나지 않는다.

77. 각종 범죄가 날뛰다. 단지' 교만' 한 마디로 이 일생을 이룩했다.

78, 양심 에 따르면, 또한 알고있다. 모든 것이 합리적이고 일도 우아하다. 마음과 이성의 결합이기도 합니다.

79, 좋은 지식 좋은 능력, 어리석은 남편 어리석은 여자, 성자와 함께. 그러나 성인만이 양심을 할 수 있고, 어리석은 사람은 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성인과 어리석은 사람의 이치이다.

80. 자신이 할 수 없는 것을 찾고, 자신이 아는 것을 강화하는 것은 양심을 할 수 없다.

8 1, 인식의 폭이 길이에 적합하다. 지식은 악을 행하기에 충분하다. 여러분이 들었을 때, 구분을 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글의 풍부함은 그것의 거짓을 장식하기에 적합하다.

82. 양심은 지식에서 나온 것이 아니지만 지식은 양심의 운용이 아니다.

83, 양심, 무지하지 마라. 그러므로' 양심' 은 성인들이 가르치는 첫 번째 의미이다.

84. 사고는 양심의 사용이다. 양심이 사상을 사용한다면, 사상은 정당하지 않다.

85. 신사의 오락은 변화무쌍하다. 그가 이 일을 할 때, 그는 그것을 할 것이다. 그가 살아있을 때, 그는 태어날 것이다. 그가 죽으면 그는 죽는다. 조정을 고려하는 것은 단지 자신의 양심 발견일 뿐, 자신을 화나게 하기 위해서이다.

86. 양심은 인간의 마음 속에 있고, 영원하며, 무차별적으로 우주를 가득 채운다.

87. 약자를 속이지 않고 강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양심이 성실하고 성실하며, 솔직하고 명료하다. 자신감은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분명히 성실함을 초래한다. 88. 성실은 "전지전능, 전지전능" 입니다. "당신은 이전에 알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89. 아내는 천지의 마음이다. 세상 만물, 시비의 마음, 공부는 근심하지 않고, 이른바 양심도 있다.

90.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내 마음이고, 천하의 사람들은 여전히 미쳤다. 내가 안전하지 미친 게 아니야? 또 다른 사람은 마음이 아픕니다. 나는 마음이 아프지 않고 안심이 됩니까?

왕양명

9 1,' 중용' 은' 지욕은 용감에 가깝다' 입니다. 수치란 단지 자신의 양심의 치욕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이다. 92, 이 마음은 사리사욕으로 덮이지 않고 정의다.

93. 모르는 것도 할 수 없는 것들이다. 알면서도 하지 않고, 단지 알 수 없을 뿐이다.

94. 정의를 유지하기만 하면 결심이다.

95. 너는 정신적으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만약 네가 잘 할 수 없다면, 반드시 직접 책임져야 한다. 너는 통과할 수 있다. 심신이 청명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96. 그러나 정의는 스스로 중화되고, 지나치게 사적인 것이다.

97. 도가 좋지 않아 사람들이 보고 정밀하다.

98, 그리드, 그래. 맞습니다. 맞습니다. 맞습니다.

99. 제일 좋은 사람도 사람이고, 성무악이라서 제일 좋아요.

100, 인은 끊임없는 자연의 이치이다. 그것은 전 세계에 침투하여 어디에나 있지만, 그 유행은 단지 점진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무궁무진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