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뭔가를 명확하게 이해하기 전에 말하는 짧은 문장입니다.

뭔가를 명확하게 이해하기 전에 말하는 짧은 문장입니다.

1. 상황을 이해하기 전에 무작위 평가를 설명하는 문장

숙어: 소문

병음: dào tīng tú shuō

설명: 도 , 화: 도로. 길에서 듣고 길에서 퍼진 말들. 일반적으로 근거 없는 소문을 말합니다.

출처 : 『논어·양화』: “길에서 도를 듣고 말하는 자는 덕을 버린 자이다.” 『한서·이문지』: “소설가가 흘러나온다.” ”

예 : 여자~, 모르겠어? 아직 지침을 찾고 있습니다. ★청나라 이여진의 '거울 속의 꽃' 제53장

동의어: 가십, 소문 잡기, 해외 일화

반의어: 근거 있는, 근거 있는, 단어 Zhizhuzhi

해석: 대로는 신뢰할 수 있고 작은 거리는 전승됩니다.

문법: 주어, 목적어, 속성으로 사용됨

숙어: 바람을 받고 그림자를 잡는다

병음: bēfēng zhuō yūng

설명: 바람도 그림자도 잡을 수 없습니다. 은유적인 말과 행동은 사실 전혀 근거가 없습니다.

출처 : '한서-교외제사연대기': "그의 말을 듣고 있으면 내 귀가 웅변으로 가득 차서 그를 만나면 구하면 바람을 잡듯 방황하리라" 풍경을 포착하지만 결국 얻지 못할 것입니다." "Zhu Zi 전서" ": "만약 뭔가를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하지 않는 것처럼 바람과 그림자를 잡는 것처럼, 얼마나 많은 진전이 있겠습니까?

예: 면직당한 사람이 기분이 상한 이유를 하나씩 물어보면 ~, 루머를 조작한다. ★명나라·장거정의 『충과 악을 구별하여 나라를 정함』

동의어: 그림자 찾기, 무에서 유를 만들기, 소문

반대말: 진실을 구하다 사실, 듣고 보는 것, 흔들리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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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개가 회오리바람에 물림; 그물이 비행기에 설치됨

문법: 술어, 속성 및 부사로 사용됨;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 2. 명확하게 하기 전에 결론을 내리는 것에 대한 숙어

임의로 단어를 바꾸거나 무작위로 코멘트를 하는 것.

북제시대 염지투의 『안가의 가르침: 학문 장려』에서 발췌: "책을 교정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가? 양웅과 유향방이 그를 이 의무라고 불렀으니. 세상에 책이 많으니 함부로 책을 적으면 안 된다.”

동사-목적어 구조.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술어와 목적어로 사용됩니다.

"단어"는 쓸 수 없습니다.

동의어: 말도 안 되는 소리, 말도 안 되는 소리

반대말: 이성을 갖고 말해야 하며, 말은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예: 사람의 마음을 어지럽히는 행동은 비판했다. 3. '사안을 명확히 이해하지 못한 채 결론을 내린다'는 표현은 어떤 단어로 표현해야 하나

문맥을 벗어난 인용, 의역, 억지스러운, 피상적인, 피상적인 의견

1 . 문맥에 맞지 않는 인용 [duàn zhāng qϔ yì ]

설명: 중단: 장(章): 음악 한 곡이 하나의 장입니다. 전체 기사나 대화의 내용과 상관없이 한 단락이나 문장의 의미를 분리해서 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원래의 의미와 용법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출처 : Zuo Qiu Ming의 춘추 시대의 "Zuo Zhuan·Xianggong 28 년": "나는 조각으로시를 지을 때 내가 원하는 것을 취합니다."

번역: 나는 단편적으로 시를 지을 때 내가 구하는 것을 취한다.

2. Wangwenshengyi [ wàng wén shēng yì ]

설명: Wen: 단어, 문자 그대로의 단어를 지칭함 Yi: 의미. 특정 단어나 문구의 정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면 문자 그대로 해석할 수밖에 없고 부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출처: 청나라 장즈동의 『건헌우·언어학』: “공허한 말은 장사일 뿐이다.”

번역: 할 말이 없을 때 가볍게 이야기를 시작해 보세요. . 문자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은 무리입니다.

3. 억지스러운 [ qiān qiòng fù huì ]

설명: 어떤 의미가 없는 것에 어떤 의미가 있다고 억지로 말하는 것. 관련이 없는 것들을 하나로 모아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출처: 루쉰(Lu Xun)의 "무덤의 역사": "일부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은 이 의미를 약간 알고 있었던 것 같지만 나중에 그들의 터무니없는 이론이 대중화되었습니다.

4. 세게 당기다 [ shēng lā yìng chě ]

설명 : 억울하고 죽음에 끌려가는 비유입니다.

출처: Cao Yu의 "일출" 4막: "Fu Sheng이 Huang Sheng San을 바깥쪽으로 끌고 나갔습니다."

5. 구멍의 풍경 [yī kōng zhī jià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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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작은 구멍에서 본 모습입니다. 편협하고 일방적인 견해에 대한 은유.

출처: 한환관의 '소금론·타격': "규칙 대신 규칙을 지키고, 밧줄 대신 표준을 지키며, 한 구멍을 이해하고, 한 가지 이유를 알지만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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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규칙 대신 계획을 고수하고, 밧줄 대신 요점을 잡고, 구멍을 통과하고, 진실만 이해하지만 모른다. 절충안. 4. 일이 잘 안 되더라도 B인 척 한다는 명언

끝없는 배움에 대한 명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책산에도 길이 있고, 노력이 길이다 , 배움과 노력의 바다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독서와 배움의 길에는 지름길도 없고, 순조로운 항해도 없습니다. 광대한 책의 산과 배움의 바다에서 더 많고 폭넓은 지식을 배우고 싶다면," 근면" 그리고 "노력"은 필수입니다. 이 시는 여러 세대의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모토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공부를 잘 못하더라도 부지런하고 끈기 있게 노력하면 뭔가를 얻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2. 종이에 적힌 내용은 결국 그것이 얕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만, 구체적으로 해내야 한다는 사실은 분명히 알게 될 것이다.

종이에 읽은 내용은 궁극적으로 얕지만 신중하게 읽어야 한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Lu You의 "겨울밤의 독서를 통해 Ziyu를 보여주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송나라 영종(寧宗) 5년(1199년) 말에 지은 시이다. .

시인은 지식 습득에 대해 두 가지 측면에서 자신의 견해를 표현했습니다. 하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실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시에 표현된 생각은 겨울밤 독서의 경험일 뿐만 아니라 시인의 부지런한 공부 경험의 요약이기도 하다.

3.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할 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당나라의 위대한 서예가이자 시인인 안진경이 지은 《학문보학》에 나오는 아름다운 대사입니다.

전체 시는 '세시에 불이 켜지고 다섯시에 수탉이 켜진다. 남자는 공부할 시간이다. 검은머리는 공부할 줄 모른다'이다.

"검은 머리는 공부를 열심히 하지 못한다." "빨리 공부하고, 늦게 공부해서 후회한다"는 뜻은 : 방법을 몰랐다면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려면, 늙어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법을 알기에는 너무 늦을 것이고,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