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사람이 노래의 마지막 재회에서 무슨 뜻 이죠?

사람이 노래의 마지막 재회에서 무슨 뜻 이죠?

한 곡이 끝났으니, 사람이 반드시 전부 흩어지는 것은 아니다. 인연이 있으면 자연히 다시 만날 것이다.

노래의 결말은 반드시 끝나는 것은 아니지만 인연은 만날 것이다. 이 시는 입소문을 타고 형성된 것이다. 구체적인 작가나 출처는 없다.

그중에서' 사람이 곡종에서 흩어지다' 라는 단어는 최초로' 시주북악기' 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연역되었다. 원구는 노래 끝의 적막을 가리키지만, 나는 샹수의 여신을 보지 못했다. 강에서 밥 짓는 연기가 사라지고, 몇 개의 산봉우리가 드러나고, 산청수가 수려하고, 매혹적이다. 천하에 흩어지지 않는 연회석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나중에' 인산가끝' 이 고시에 자주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이별, 세상사변천, 외로운 감정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당유석' 두정곡': 곡말인근심황혼, 정자 앞 물차가 울린다. 송려원 "긴 피리 전당종, 월하문자는 모두 귀가한다": 노래 끝사람은 하염없이 고향을 회상한다.

이' 곡이 흩어지고 인연이 결국 상봉한다' 는 말은 원시의 전복적인 해석으로 원초와는 정반대로 더욱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분리될 가능성이 있어도 여전히 긍정적으로 마주치는 마음가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기대만 있으면 다시 만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곡이 끝나고 사람들이 흩어지는 것은 중국 성어이다. 병음은 Q ࿂ ZH NG Ré NS N 으로 북을 치는 사람과 악기가 한 곡을 연주하자 손님들이 속속 떠났다. 강물은 여전히 동쪽으로 흐르고, 산봉우리는 푸르다. 이것은 모든 것이 죽었고 음악도 멈췄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이 곧 흩어졌다. 아니면 비유를 하나 하자면, 세상에 흩어지지 않는 연회석은 없다. 말이 "성 () 과 고릉 () 드럼 악기" 에서 나왔다.

향릉 드럼 악기를 시험해 보세요.

당나라: 돈기

종종 xiangshui 불멸, 피아노 연주와 노래에 능숙하다고 들었습니다.

아름다운 음악으로 하신봉 () 이 덩실덩실 춤을 추게 하고, 먼 길을 여행하는 여행자들은 차마 들을 수 없었다.

깊고 슬픈 멜로디, 단단한 석두 조차도 슬픔을 감동시킨다. 그 쩌렁쩌렁하고 고음의 음악 음조는 관통력이 너무 강해서 숭고한 곳으로 날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창우가 와서 원망하고, 백조가 향을 피우다.

음악은 물줄기를 따라 강까지 흐르고, 다시 호수로 흘러 들어가 광대한 동정호를 날아갔다.

음악 소리는 조용하지만 물신의 북슬은 보이지 않고, 강 위에는 연기가 사라지고, 몇 개의 산봉우리가 드러나고, 푸르고 매혹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번역

늘 물의 신을 울리고, 구름을 잘 놀리고, 악기를 잘 연주한다.

아름다운 음악으로 하신 봉의가 춤을 추게 했지만, 먼 길을 온 여행자들은 차마 들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깊고 슬픈 멜로디, 단단한 석두 조차도 감동하여 슬퍼한다. 맑고 높은 음악은 이렇게 강한 관통력을 가지고 숭고하고 끝없는 곳으로 날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렇게 아름다운 음악이 창오한 광야로 퍼졌을 때, 구척산에서 쉬고 있는 순제의 정신마저도 감동되어 불평과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창우 일대에서 자란 백지도 음악의 영감을 받아 더 많은 향기를 뿜어냈다.

음악소리가 흐르는 물을 따라 강까지 전해지고, 원한대로 변해 광대한 동정호를 날아갔다.

곡종인은 흩어지고, 고요하고 조용하지만, 샹수의 여신은 보이지 않는다. 강에서 밥 짓는 연기가 사라지고, 몇 개의 산봉우리가 드러나고, 산청수가 수려하고, 매혹적이다.

키안 치 (722? -780), 단어 Wenzhong, 한, (이 절강 Huzhou) 사람들, 당나라 시인. 초창기에 그는 로디에 몇 번 갔었다. 당천보 10 년 (75 1) 진사는 대서예가 회화와 스님의 삼촌이다. 처음에는 성 교서랑의 비서, 램 틴 시안 웨이 (Lantian County Wei), 나중에 사훈 외교 장관, 시험 의사, 핸린 학사 (Hanlin 학사) 로 재직했습니다.

그는 예전에 의사였기 때문에' 돈 시험공' 이라고 불렸다. 그는 대종 시대의 한림 학사이다. 그는 달리 10 재자 중 하나이며, 또한 뛰어난 사람이다. "달리 10 재자의 왕관" 으로 불린다. 랑세원처럼' 돈랑' 이라고 불린다. 당시 "앞에는 심송이 있고, 뒤에는 부랑이 있다.

창작 배경

이 시는 전제선종천보 10 년 (75 1) 진사 시험을 볼 때 쓴 것이다. 성 시시는 자신의 특정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오언율시, 육운 12 구를 요구하며, 시의 제목과 운율을 분명히 했다. 제목과 내용의 제한과 운율에 대한 엄격한 요구로 이런 우수한 시가 대중에게 전해지는 것은 드물다. 돈에서 나오는 노래' 시호호향혼고' 는 천고에 전해진 가작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바이두 백과-후난 성 재판 Se

바이두 백과-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