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변두리의 고시 명구는 다음과 같다

변두리의 고시 명구는 다음과 같다

승패병가 예기치 않은 일, 수치심을 참는 것은 남자다.

강동 자제 다재준이 권토중래를 알 수 없다.

1. 우강정: 오늘 안후이와 현 동북에 있는 우강포입니다. "사기 항우본기" 에 포함: 항우가 패했고, 우강정장은 배를 준비해서 강을 건너 강동으로 돌아가 다시 발전을 도모하라고 권했고, 그는 강동 장로를 볼 낯이 없다고 느꼈고, 강가에서 자숙했다. 두목은 우강정을 건널 때 이 영사를 썼다.

2. 예기치 않은: 예측하기 어렵다.

3. 수치심: 대장부가 구부릴 수 있고, 굴욕을 견디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4. 강동: 강남소주 일대를 가리키며 항우가 군대를 시작한 곳이다. 번역 < P > 승패는 병가 상례로 예측할 수 없다. < P > 가 실패와 치욕을 견딜 수 있는 것이 진정한 남자다. < P > 강동의 자제 중 용와호, 인재제제, < P > 항우가 그해 강동으로 돌아오면 다시 돌아올 수 있을지도 모른다.

첫 번째 문장 승패는 병가 상례다. 다음 문장은 항우의 마음이 충분히 넓지 않아 대장의 기개가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서너 문장은 항우가 강동으로 돌아가 기고를 재조정하면 아마도 권토중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한다. 이 문장은 항우에 대한 부정적인 자기 도취에 대한 아쉬움이 있지만, 주된 뜻은 그가 기회를 잘 파악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건의를 잘 듣지 못하고, 사람을 잘 받지 못하고, 사람을 고용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사마천 () 은 역사가의 눈으로 항우 () 가' 하늘이 죽고, 전쟁이 아닌 죄' 라는 집착을 비판한 적이 있다. 두목은 병사의 안목으로 성패를 논하는 것은 사람의 도리에 달려 있다. 두 사람 모두 인사에 치중하지만, 사마천은 이미 총결산한 교훈으로, 필패의 원인을 강조한다. 두목이는 가상의 미연에 대한 기회로, 병사들이 선견지명과 불요불굴의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 P > 첫 문장은 승패가 병사의 상식이라는 일반적인 상식을 직설적으로 지적하며, 관건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를 암시하고, 다음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 "일이 예기치 않다" 는 말은 승패를 뜻하는 일이니, 예측할 수 없다. < P > 절은' 수치심' 만이' 남자' 라고 강조했다. 항우는 좌절을 당하면 낙담하고, 수줍어하며 자책하는데, 어떻게 진짜' 사나이' 라고 할 수 있단 말인가? 사나이' 라는 단어는 스스로 힘이 산하를 능가하고, 기가 막히는 서초패왕을 연상케 하며, 죽을 때까지 자신의 실패의 원인을 찾지 못했고, 단지' 시악' 탓일 뿐, 부끄러운 자살 탓으로 그의' 영웅' 칭호에 부끄럽다. < P > 세 번째 문장' 강동 자제 다재준' 은 정장에게' 강동은 작지만, 땅은 천리, 수십만 명, 족왕도' 를 건의하는 예술요약이다. 사람들은 예로부터 항우가' 강동 부형을 만나지 않는다' 라는 말을 감상하며 그의 기절을 표현했다고 여겼다. 사실, 이것은 마침 그의 강직한 자용을 반영해서, 정자장의 충언을 들을 수 없다. 그가 한신을 놓쳐서, 화가 나서 범증에게 화를 냈는데, 정말 어리석어서 우습게 되었다. 그러나 이 마지막 고비에서 만약 그가 현실을 직시할 수 있다면,' 수치심을 참는다', 충언을 받아들이고 강동으로 돌아가 다시 기운을 차리면 승패의 수, 혹은 미약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것은 또 마지막 문장에 발을 들여놓았다. < P >' 권토중래알 수 없다' 는 시 전체에서 가장 유능한 문장으로, 그렇게 할 수 있다면, 그래도 할 수 있다는 의미다. 애석하게도 항우는 선반을 내려놓으려 하지 않고 스스로 목을 베었다. 이렇게 하면 1, 2, 2 문장에 유력한 근거를 제공하게 되는데, 이렇게 급선회하여 단숨에' 강동 자제'' 권토중래' 의 모습을 보고 싶은 기세가 있다. 동시에, 안타까움, 비판, 풍자 외에' 패해도 낙심하지 않는다' 는 이치도 상당히 긍정적인 의미를 나타냈다. < P > 이 시는' 적벽' 시와 마찬가지로 전쟁의 성패에 대해 의논하고 역사상 이미 결말이 있는 전쟁에 대한 가설적인 추측을 제시했다. 첫 마디 승패는 병가 상례다. 다음 문장은 항우의 마음이 충분히 넓지 않아 대장의 기개가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서너 문장은 항우가 강동으로 돌아가 기고를 재조정하면 아마도 권토중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한다. 이 문장은 항우에 대한 부정적인 자기 도취에 대한 아쉬움이 있지만, 주된 뜻은 그가 기회를 잘 파악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건의를 잘 듣지 못하고, 사람을 잘 받지 못하고, 사람을 고용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사마천 () 은 역사가의 눈으로 항우 () 가' 하늘이 죽고, 전쟁이 아닌 죄' 라는 집착을 비판한 적이 있다. 두목은 병사의 안목으로 성패를 논하는 것은 사람의 도리에 달려 있다. 두 사람 모두 인사에 치중하지만, 사마천은 이미 총결산한 교훈으로, 필패의 원인을 강조한다. 두목이는 가상의 미연에 대한 기회로, 병사들이 선견지명과 불요불굴의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