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도덕규칙에 관한 명언 경구

도덕규칙에 관한 명언 경구

전체 모집 손실, 겸손 혜택. --도서

계기 색상, 조심. -시경 < P >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까닭은 예의바르게 행동한다. --연 닫아 봄과 가을

부적절한 옷, 손님 은 숙하지 않습니다. 진퇴무의라면 정령은 안 된다. 관관 < P > 군자는 움직이면 예의를 생각하는데, 행은 암시한다. Zuozhuan

의식은 오랫동안 국가를 위해 할 수 있고, 하늘과 땅을 키울 수 있습니다. 군령신하공, 부친자효, 형제는 형제경, 남편과 아내가 부드럽고, 고모자부가 듣고, 예의도 베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Zuozhuan

부와 오만, 자기 비난 을 보냈다. -노자 < P > 는 소포박, 소사과욕을 본다. --라오 어 손자

는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분명하다; 당연히, 그래서 장; 자벌하지 않아 공로가 있다. 자긍심이 없어 길다. --노자

는 사람의 지혜를 알고, 자기 아는 자는 밝다. --라오어 츠

는 그 두께 에 있고, 그 얇은 에 살지 않는다; 사실, 그 화에서 살지 않는다. --노자

도로, 함께 형벌, 민면방종; 도를 덕으로 하고, 함께 예의를 지키며, 부끄러움과 격식을 가지고 있다. -논어

는 시에 흥성하고, 예의에 서서, 즐거움이 되었다. -논어

는 자기 복례를 인자로 한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인연 () 으로 돌아간다. 자비 는 자기 에 의해, 그리고 사람 에 의해 평화? -논어

는 예의를 배우지 않고 설 수 없다. 논어 < P > 는 선을 보는 것이 못지않고, 부실을 탐탕처럼 본다. -논어 < P >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 P > 는 무례하게 보지 말고, 무례하게 듣지 말고, 무례하게 말하지 말고, 무례하게 움직이지 마라. -논어 < P > 는 자기가 세우려고 하고,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은 달인이다. (공자,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는 현자와 사석연 () 을 보고, 현하지 않고 내성적인 것을 보았다. -논어 < P > 지사인,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인인을 해치고, 몸을 죽이고 인인을 이룬다. -논어

는 선여등하고, 악은 붕괴한다. 국어 < P > 사람은 반드시 스스로 모욕하고, 그런 다음 모욕한다. 맹자 < P >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 P > 노우 노령과 사람의 노령, 유우, 그리고 사람의 유년. -맹자

측은한 마음, 자비의 끝; 부끄러움과 악의 마음, 의의 끝; 사직의 마음, 예의의 끝; 옳고 그름의 마음, 지혜의 끝도. -맹자

군자는 사람됨이 선하다. -맹자 < P > 생도 내가 원하는 대로 하고, 의도 내가 원하는 대로 하고, 둘 다 겸할 수 없고, 사생하고 의리를 취한다. --맹자

는 금석주옥보다 말을 더 많이 한다. 말을 하도록 권하고, 미국은 문장 () 에 있다. 남의 말을 듣고, 종고금슬을 즐긴다. -Xunzi

는 \ "의식 \" 까지 배웠고, 남편은 도덕적 극이다. 순자 < P > 는 무례하면 태어나지 않고, 일이 무례하면 안 되고, 나라가 무례하면 불안하다. --견자

국가의 무례함은 바르지 않다. 예의는 정국도 있고, 비유는 여전히 경중을 따져보고, 줄과 잉크는 곡직에도 있고, 규칙은 네모난 것도 있고, 잘못도 되고, 사람은 모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Xunzi

선물은 어디에서 시작 했습니까? 고 말했다: 인생에는 욕망이 있고, 욕망은 할 수 없으며, 추구 할 수 없다. 측정 경계가 없으면 다투지 않을 수 없다. 다투면 어지럽고, 어지럽으면 가난하다. 선왕은 그 혼란을 악했기 때문에 의리를 분분하고, 사람의 욕망을 키우고, 남에게 부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욕망은 반드시 가난하지 않고, 물건은 욕망에 굴복하지 않고, 양자는 서로 버티고 길며, 예의의 시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견자 < P > 선의이자 후리자 영광, 선리 후의자 굴욕; 영자는 늘 통하고, 모욕자는 늘 가난하다. 보통 사람은 사람을 제압하고, 모욕자는 늘 사람을 제압한다. 영욕의 대점이다. --견자

내가 아닌 사람, 우리 선생님도;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자는 내 도둑이다. -견자 < P > 권력도 기울일 수 없고, 대중도 옮길 수 없고, 천하도 흔들릴 수 없다. 생분은 네, 죽음은 네, 남편은 덕조라고 합니다. 덕조는 그런 다음 정할 수 있고, 정해서 응할 수 있다. 꼭 응대할 수 있다면, 남편은 성인이라고 한다. -견자

군자가 사람의 덕을 숭상하고, 사람의 아름다움을 높이며, 아첨하지 않는다. 정의는 직지로 가리키고, 남의 잘못을 들며, 흠잡을 데가 없다. -응? ? 1--Xunzi

물 워커 테이블 깊이, 사람들이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백성을 다스리는 자는 표정이 어수선하여, 사람을 사심 없이 한다. 의식, 시계 도. -순자

정직한 자는 가는 길에 순리하고, 공평하고 사심이 없고, 안방자지가 아니며, 위태롭지 않다. -한영

행덕은 흥성하고, 배덕은 붕괴한다. -대데이례기

충실함, 예본도. 충실한 사람은 예의를 배울 수 있다. -의식

치국은 예의를 지키지 않고, 여전히 사이드가 없어 경작한다. -의식

남편 의식, 그래서 설정 친소, 결정 용의자, 다른, 명백한 옳고 그름. -축기

부윤집, 덕윤신. -예기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는, 또한 비 의식; 오지 않고 가는 것도 예의에 어긋난다. -예기

유사는 무례해서 현자를 얻을 수 없다. -유안

는 위세를 부리지 않고, 복을 하지 않고, 뒤에서 부끄러움을 느낀다. --시마 키안

의식 금지 미연에 앞서, 파시는 이미 이후였다. 법이 사용자에게 보이는 반면, 예의는 금지된 사람은 알 수 없다. -사마천

군자 여행, 움직이는 것은 암시한다.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다. 반고

는 관웨이밍 () 에 있고, 용사 () 는 평평하고, 입신만 또렷하다. -마융

과전은 신수가 없고 이하 부정관입니다. -한악부

는 예식을 1 인치 양보하고 예식을 1 피트 받았다. -조조 < P > 는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덕을 길렀다. 담백하지 않으면 명지가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제갈량 < P > 은 비싸고 교만하지 않고, 이기고, 불순종하지 않고, 현하고 내려갈 수 있고, 금방 참을 수 있다. -제갈량 < P > 은 악을 작은 것으로 여기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삼국지

는 샘물을 훔치지 않고, 더위가 끊이지 않고 악목음이다. --육기

는 옥깨지언정, 기와는 안 된다. 리 Baiyao

격동, 질투, 선과 선. 오떨 < P > 은 하늘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사람을 내려다보며, 내심 부끄럽지 않다. --한유

뮤지션의 즐거움, 사람도 즐거워한다. 사람의 근심을 걱정하고, 사람도 그 근심을 걱정한다. 백거이 < P > 양마는 개장을 읽지 않고 열사는 빈틈이 없다. 장적 < P > 내목자 가도창, 외목자 인사제. -린티 < P > 는 자습보다 이름을 구하는 것이 낫다. 좋은 명예는 악을 가릴 수 없다. -Ouyang xiu

예의는 적절하고, 일은 진흙 투성이다. -왕안석

의식의 시초도 어렵고 쉽다. 행도 하고, 쉽지만 오래가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스와

사람들은 의리를 익히고, 쉽고 선하며, 어렵고 옳지 않다. -스와 zhe

는 비싼, 민간 부문, 우리 집 깊은 수치심, 자손 반지 에 대한 도시 도로 를 긁었다. --육유

사람은 선하고, 백선은 선하지만 부족하다. 사람은 선하지 않고, 선하지 않으면 충분하다. -양완리

일 지방 자체 몸, 어떤 것은 고치고, 어떤 것은 격려하지 않는다. 주희

지욕은 마음속에서 태어난다. 사람은 부끄러움을 알아야 바꿀 수 있다. -주희

괭이 악, 긴 1 선. -< P > 나무를 벗는 자는 반드시 뿌리를 길러야 하고, 덕을 심는 자는 반드시 마음을 키워야 한다. 왕수인 < P > 명절은 태산을 중시하고, 이욕은 홍모를 가볍게 한다. -유 키안

청풍양소매가 하늘을 향하고 있어, 루옌말이 짧지 않도록. 유 키안

삼생은 아이스 체조를 바꾸지 않고, 만사는 사직의 몸을 자주 유지한다. --해리

가 싸지 않으면 취할 것이 없다. 부끄러워하지 않으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구 Yanwu

좋은 욕망은 정말 좋은 것이 아니다; 악은 사람이 아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바로 대악이다. --주백루

거관은 정자기를 우선으로 한다. 반지 뿐만 아니라 먼 이름도 해야 한다. 장정옥 < P > 은 사람을 풍성하게 대하고, 자기 봉청을 하고, 자신을 두껍게 하고, 책임자는 얇아야 한다. -첸 홍모

는 자신이 길면 짧다고 말하고, 자기 지기가 짧으면 길다고 말한다. -신거윤

율기는 가을바람을 가져가야 하고, 처사에는 봄바람을 띠어야 한다. -장 차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