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문천상에는 어떤 명언이 있습니까?
문천상에는 어떤 명언이 있습니까?
남송의 항원영웅은 가장 유명하며, 그들의 항원사적은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며 명언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그럼 문천상에는 어떤 명언이 있나요?
송삼 수녀의 결말
문천상은 천여 년 전의 고대인이다. 그의 언행은 사기에 의존하는 것 외에 주로 그의 시를 통해 이해된다. 문천상은 장원이고, 문재는 말을 하지 않는다. 그는 전쟁 중에 많은 시를 썼는데, 그 중의 명문은 잘 알려진 속담이 되었다. 문천상의 명언은 아마도' 정양의 해' 의 마지막 두 문장일 것이다. "예로부터 사람이 죽었지만, 그 마음은 역사에서 빛날 것이다." 이는 서한 역사가들의 명언과 일치한다. "생사는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지도 않고 홍모보다 가볍지도 않다." 문천상의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다. 또한 "내 마음속에는 바늘돌이 있지만, 남방이 쉬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는 문천상의 명언이기도 하다. 문천상은 북방의 연경에 감금되었지만, 그가 생각하는 것은 남방 국가의 안위일 뿐이다. 그의 마음은 자기 바늘처럼 영원히 남쪽을 향하고 있다. 천지의 정, 잡부의 흥' 은 문천상' 송정치' 의 시작이다. 천지의 의리' 라는 말은 문천상의의 표현이며 인류의 정의와 자유에 대한 그의 믿음을 보여준다.
문천상의 명언은 대부분 반원과 관련이 있다. 문천상 만년의 주요 활동은 반원이기 때문이다. 원나라 설립 이후 송원 전쟁은 끊이지 않았다. 남송은 서민이 풍요롭고 군사과학기술이 발달했지만 멸망의 운명을 피하지 못했다. 원나라와의 투쟁에서 문천상을 대표하는 매파가 구국도를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다. 비록 그들이 조수를 돌리지 못했지만, 그들은 최선을 다했다.
문천상 옛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천상은 강서 여릉에서 태어났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고향에 문천상기념관과 문천상공원을 건설하여 그를 기념했지만, 문천상의 옛집은 남송의 지안이 아니라 베이징에 있었다. 그렇다면 왜 남방인 문천상의 옛집이 북경에 있습니까? 그 이유는 남송 말년의 정세부터 말해야 한다.
문천상고
북경은 옛날부터 연경이라고 불렀다. 서기 127 1 년, 몽골 칸쿠빌라이가 연경에 원나라를 설립하여 연경을 대부분 바꾸었다. 당시 동아시아의 원나라 외에도 몽골인들은 중앙아시아와 동유럽의 4 칸국을 세웠고, 남송은 몽골인들이 동아시아를 정복하는 마지막 중점 목표였다. 279 년 송원 양군은 광둥 야산에서 최후의 결전을 치렀다. 남송소조정은 파괴되고 남송은 정식으로 멸망을 선언했다.
이 전투 후, 이전에 원군에 포로가 된 남송 우승상 문천상이 대부분 호송되었다. 몽고인들은 도시를 도살하는 습관이 있고 포로에 대한' 우대' 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문천상은 예외다. 원준이 문천상을 잡은 후 비인간적인 고문을 받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에게 매우 예의를 갖추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래, 남송과의 전쟁에서 몽골 군대는 송인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대처하기 어렵다는 것을 발견하고' 한제 한' 의 집권 방침을 세웠다. 문천상은 남송재상으로 항원 과정에서 높은 위망을 쌓았다. 문천상이 항복할 수 있다면 강남에서 남송의 잔여 저항을 와해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그래서 원나라 통치자들은 문천상이 항복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그를 대부분 82 골목의 한 집에 가두었다. 문천상은 이곳에서 3 년 동안 감금되어 널리 알려진 명작' 송정치' 를 썼다.
해방 후, 82 골목은 문창골목골목으로 개명되었고, 문천상이 사는 집도 문창골목사, 즉 오늘 문천상의 옛집이라고 이름지어졌다. 문천희의 뜰에서
문천상이 감옥에 들어가기 전후로 남송 전 장원 원나라 총리 유가가 베이징에서' 호국공' 으로 일하며 문천상이 원나라에 투항하도록 여러 차례 설득했지만 모두 거절당했다. 감옥에 갇힌 문천상은 의기소침하지 않고 시를 써서 인간의 인의를 장려하기로 결심했다. 128 1 한여름, 환경이 열악한 감옥에서 한 세대의 영웅 문천상이 천고의 정의시' 송정치' 를 전승했다. 문천상의' 송정치' 는 오언율시, 60 문장이다. 말마다 읽기에 낭랑하다.
송정치는 처음부터 글쓰기의 배경을 설명하면서 "나는 나의 고상한 정신을 잘 키운다" 고 썼다. 그는 일곱 개, 나는 하나, 하나는 일곱 개, 나는 무엇을 가지고 있는가! 호연, 천지의 뜻, 의곡. ""
다음은' 인의의 노래' 시,' 천지인의가 뒤섞여 있다. 하반부는 하월이고 상반부는 태양성이다. 악호연, 후필사 창귀. 도로가 잘 통하면 법정은 조화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네가 가난해지면, 너는 볼 수 있고, 너는 하나하나 볼 수 있다. " 시의 시작은' 천지의 정' 을 지적하고,' 가난하면 그것을 본다' 고 지적했다. 그런 다음 12 개의 전고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 를 열거했다. 그들의 정신을 본보기로, 그들은 정의의 위대한 힘을 보여주며, 그들은 그들의 조상을 본받을 것이다. 다음으로, 시 전체가 8 마디로 성실성의 중요성을 표현하며, 성실이 천지에 존재하고, 일월을 관통하며, 삼강오상소, 도덕의 근본이라고 지적했다.
인의의 노래' 의 끝에서 문천상은 고대인의 경험으로 자신의 운명과 연계되어 그가 감금되어 더럽고 재수 없는 환경에 처해 있지만 인의에 둘러싸여 어떤 악귀도 침입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 자신의 운명을 태연하게 대면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의명언) 의미심장하고, 관대하고, 격앙되어 문천상의 학식과 불후의 애국 정서를 충분히 반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