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물질과 도덕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
물질과 도덕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
스카이넷은 광대하고 드물지만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노자
사람들과 화목하려면 법을 모르고 풍속을 바꾸고 가르치지 않으면 안 된다. ——관자
법은 세상의 공식이다. 모든 것의 모습. ——관자
사적인 일이 우세하지만 공법은 그것을 파괴합니다. ——관자
무슨 일이 생기면 순서가 먼저다. 어떤 일을 하면 먼저 상벌의 수를 알아야 합니다. ——Guanzi
구하면 얻을 것이고, 금지되면 중지할 것입니다. ——관자
벌을 줄 때도 귀인을 피하지 말고, 보답할 때도 천한 사람을 피하지 마십시오. ——Yan Zi Chunqiu
이기심없이 행동하면 처벌받지 않습니다. ——연자춘추
몸이 바르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고, 몸이 바르지 않으면 명령을 따르지 않는다. ——논어
형벌이 올바르지 않으면 백성은 아무 잘못도 하지 않을 것이다. ——논어
균형이 있는 사람은 속임수에 속아서는 안 되고, 대책이 있는 사람은 속임수에 속아서는 안 된다. —— 조심하십시오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없을 때, 당신의 사랑은 법을 범해서는 안되며, 당신의 재산은 친척을 초과해서는 안되며, 급여는 당신의 지위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선다오
친척과 낯선 사람을 구별하지 말고, 높고 낮음을 구별하지 말고, 법을 지키십시오. ——리규
법을 따르는 사람은 사람을 사랑하고, 예의를 갖춘 사람은 일을 원활하게 하는 사람입니다. ——상준수
당신의 말이 법에 어긋나면 듣지 않을 것이고, 당신의 행동이 법에 어긋나면 당신은 좋은 사람이 아닐 것입니다. 법에 어긋나면 행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 상 준수
법을 준수하는 정치는 말과 소가 없어도 길고 무거운 일이며, 배 없이도 큰 강입니다. ——상군서
국가의 통치는 항상 국민의 이익에 기초합니다. 정치와 질서의 집행에는 규칙이 있습니다. ——전국정책
공이 있는 사람에게는 포상을 주고, 죄를 지은 사람에게는 형벌을 주어야 한다. ——전국정책
전국을 다스리면 명령하면 실시하고, 금지하면 중지한다. ——Zi Zi
보상이 충분하지 않으면 선한 사람이 얻을 수 없으며 처벌이 충분하지 않으면 가치가없는 사람이 얻을 수 없습니다. ——Xunzi
국민이 법을 준수하는 데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한비자
말과 행동이 법에 어긋나는 사람은 금지됩니다. ——한비자
가정에 장사가 있으면 굶어도 굶지 않고, 나라에 법이 있으면 위험에 처해도 망하지 않는다. ——Han Feizi
상벌을 믿지 않으면 차단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한비자
강자는 법에 의해 지배되고 약자는 혼란스럽다. ——한비자
법을 따르는 사람이 강하면 나라가 강해지고, 법을 따르는 사람이 약하면 나라가 약해진다. ——한비자
사적인 일을 없애고 공법을 준수하는 사람은 국민의 평화와 국가의 좋은 통치를 이룰 것입니다. ——한비자
법은 고귀하지 않고 밧줄은 구부러지지 않습니다. 법이 시행되면 현명한 사람은 거절할 수 없고, 용감한 사람은 감히 싸울 수 없습니다. 형벌을 받을 때 목사들을 피하지 말고, 선행을 베풀 때 보통 사람들을 아끼지 마십시오. ——한비자
마법으로 혼돈을 치료하고 옳고 그름에 대한 상벌에 의존합니다. ——한비자
자신의 지혜로 법을 바로잡기를 좋아하고 때로는 사적인 일과 공적인 일을 혼합하고 법의 변경을 금지하고 여러 번 명령을 내리는 사람은 멸망할 것입니다. ——한비자
국가에는 민사와 군사가 있어야 하고, 통치에는 상벌이 있어야 합니다. ——한비자
나라를 다스리지 못하면 혼란에 빠지고, 법을 지키되 변화하지 않으면 반란을 일으키고, 혼란이 지속되지 않는다. 국가. ——여시춘추
신비가 법을 지키고, 소신이 정직하고, 직위가 바르고, 군주와 신하가 올바르면 나라가 번영할 것이다. ——예전
바로잡지 않으면 네모로 만들 수 없고, 바로잡지 않으면 둥글게 만들 수 없다. ——화이난즈
법이 안 통하면 위에서부터 위반해야 한다. ——사마천
법이 의로우면 백성이 시기하고, 법이 옳으면 백성이 순종한다. ——사마천
정부를 따르는 것은 상하가 평등해야 나라가 강해지는 것과 같습니다. ——사마천
이 세상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걱정은 없지만, 확실한 방법이 없을까 하는 걱정은 있다. ——환관
비뚤어진 나무는 악이고 곧은 밧줄은 악이며 배신은 악이고 악은 옳습니다. ——환관
한 사람을 벌하면 백 사람을 얻고, 한 사람을 죽이면 만 사람을 조심하게 된다. ——환관
공은 같으나 상이 다르면 신하가 어리둥절하고, 죄를 동일하게 처벌하고 형벌이 다르면 백성이 어리둥절해진다. ——반구
정부의 명령은 반드시 실행되어야 하고, 헌법이 금지한 것은 반드시 따라야 한다. 통치할 수 없는 나라는 없다. ——왕푸
나라가 항상 다스리는 것도 아니고 항상 혼란스러운 것도 아니다. 법을 따르면 나라가 다스려지고, 법을 따르지 않으면 나라가 어지러워진다. . ——왕푸
작은 친절에 보답하면 격려를 받고 악을 처벌하면 방해를 받게 됩니다. ——환판
남에게 충성하는 사람은 충성해도 보상을 받고, 법을 어기고 태만한 사람은 친해도 벌을 받는다.
——Chen Shou
형벌은 혼란을 치료할 수 있는 약이고, 도덕 교육은 평화를 촉진하는 고기입니다. ——판예
백 명을 설득하려면 한 사람에게 상을 주고, 모두를 처벌하려면 한 사람을 벌하세요. ——왕통
형벌이 무분별하면 악당이 늘어나고, 보상이 잘못되면 군자가 사라진다. ——Wu Jing
Zeng Sheng이 면제된다면... 공로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법을 위반해야 합니다. ——우징
보상은 보상이어야 하며, 아무것도 하지 않은 사람은 처벌을 받아야 하며, 악을 행하는 사람은 조심해야 합니다. ——우징
법은 국가의 균형이자 시간의 기준입니다. 무게는 중요성을 결정하고, 원칙은 옳고 그름을 결정합니다. ——우징
잘못을 보상하면 선을 행하도록 장려되지 않고, 잘못을 처벌하면 악을 처벌하지 않습니다. ——Wei Zheng
법이 위대하면 공익을 위한 것이고, 그렇지 않은 것은 공익을 위한 것이고 그름이다. ——유우시
나라가 세상에 큰 믿음을 전하는 이유는 법이고, 화자는 그때의 기쁨과 분노가 들리는 이유이다. ——Liu Yu
국가가 평화를 보장하기 위해 의지하는 것은 잘되면 통치되고, 어긋나면 혼란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혼란스러워서 파괴될 것이다. ——송치
법은 사람이 나쁜 일을 하는 것을 금지하고 선을 행하며 범죄를 피하게 합니다. ——오우양슈
모든 명령은 믿어야 하고 법은 따라야 합니다. ——구양수
세상에 좋은 법이 있으면 천하가 다스려지고, 나라에 좋은 법이 있으면 나라가 다스려진다. ——왕안시
자비를 구하지 않고 법을 집행하고, 명성을 구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십시오. ——수쉰
약속을 할 때는 예의를 지키고, 운전할 때는 법을 준수하세요. ——수쉰
법이 천하게 시행되어 귀족에게 굴복하면 세상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세상 사람들이 확신하지 못하면 법을 구할 수 없습니다. ——소체
상은 주되 성실하지 않고, 처벌하지 않고, 성실하지 않고 경고하지 않는다. ——최둔리
법은 관대하지 않고 엄격하지 않으며 순수한 사람은 귀중합니다. ——쉬 젠지
아무것도 의심하지 마세요. 하지만 감옥이 끝나는 것은 의심할 수 없습니다. ——루쿤
사람에게 상을 주면 선한 사람이 상으로 영광을 받지 못하고, 선한 사람에게 죄를 주면 악한 사람이 형벌을 받아 치욕을 당하지 않는다. —— 루 쿤
상관에게 묻지 않고 부하의 비리를 엄하게 비판하면 법은 더욱 엄격해지고 탐욕은 더욱 심해지며 정부는 더욱 혼란스러워 질 것입니다. ——왕푸지
법이 확립되지 않으면 처벌할 필요가 없지만 관리가 되고자 하면 욕심을 내지 않고 얻지 못할 것입니다. ——구옌우
법률을 제정하고 준수하는 것은 어렵고 항의를 듣고 기뻐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장팅위
강자가 할 수 없는 것은 법이 성립되지 않고, 그가 금지하는 것은 반드시 위반되어야 하며 법은 작동하지 않을 것이다. ——웨이 위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