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24 사 중의 명언을 조사하다.
24 사 중의 명언을 조사하다.
24 사 중의 천고의 명언
◎ 부자는 돈을 주고, 어진 사람은 말을 한다. 기록
할 수 있는 것은 반드시 말할 필요는 없고, 말할 수 있는 것은 반드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록
◎ 반청을 듣는 것이 묘하고, 내견은 분명하며, 자승은 강하다. 기록
◎ 쓴 말은 약이고 달콤한 말은 병이다. 기록
덕에 의지하는 자는 창창, 힘에 의지하는 자는 망한다. 기록
◎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천 가지 고민이 있고, 실의에 빠질 수도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기록
◎ 성적을 낸 사람은 어렵고 잃기 쉬우며, 성적을 낸 사람은 얻기 어렵고 잃기 쉽다. 기록
◎ 지혜로운 사람은 먼저 선견지명이 없고, 지혜로운 사람은 위험을 피하면 보이지 않는다. 기록
고 1 은 안전하고 고 1 은 위험하다. 기록
먼저 손을 쓰는 것이 강하고, 뒤에서 손을 쓰는 것이 강하다. 한서
◎ 왕은 백성을 하늘로 여기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한서
◎ 국귀는 집을 잊고, 공귀는 사적인 것을 잊는다. 한서
신의 대용은 피로를 초래하고, 신의 체력 소모는 피로를 초래하며, 신의 심신 분리는 죽음을 초래한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바라보면 쓸데없다. 한서
◎ 아는 것은 이미 모욕이 아니며, 아는 것은 이미 위험하지 않다. 한서
◎ 백리 다른 바람, 천리 다른 속속. 한서
◎ 부를 걱정하지 않고 가난을 걱정하지 않는다. 한서
◎ 일은 늦으면 안 되고,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한서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후한서
◎ 성실하고 신중하며, 자신을 억누르고 공을 봉한다. 후한서
남편은 기개가 있고, 가난하면 강하고, 늙으면 강하다. 후한서
◎ 빈천한 지식은 잊을 수 없고, 찌꺼기의 아내는 고소할 수 없다. 후한서
자신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은 외롭고, 생각을 하지 않는 사람은 폐쇄적이다. 후한서
◎ 무상해 친후한 자, 적을 만나는 자는 빠르다. 후한서
◎ 진심으로 보충하고 석두 열었습니다. 후한서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후한서
◎ 사랑하면 너무 많이 느껴지지 않고, 악하면 기분이 좋아지지 않는다. 후한서
◎ 위신을 앓지 않고, 덕을 앓고 존경하지 않는다. 부끄러울 것은 없지만 걱정할 것도 없다. 후한서
◎ 배상하기보다는 불을 끄는 것이 낫다. 삼국사
◎ 길을 잃으면 잃어버린 방향에서 멀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칠 수 있으면 고치고, 말할 수 없다. 삼국사
◎ 좋은 병사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사는 명절을 망쳐 살아남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삼국사
◎ 과장, 쓸모가 없다. 삼국사
◎ 작별 3 일은 더욱 인상적이다. 삼국사
◎ 만리 가는 사람은 중도에 멈추지 않을 것이다. 천하를 바라보는 자는 적지 않은 피해가 크다. 삼국사
◎ 국가의 부강도 백성을 아들처럼 여긴다. 그 죽음도 백성을 똥처럼 여긴다. 삼국사
◎ 거울에 비친 모양, 앞일은 뒷일을 잊지 않는 스승. 삼국사
◎ 한 사람의 덕은 가볍고, 천하는 무거워진다. 진서
◎ 평화자, 정치도 아름답다. 낭비와 남용을 하는 사람들도 혼란과 실패의 악마이다. 진서
◎ 어려운 미덕은 사용하기 어렵다. 사용하기가 어렵고, 믿기 어렵다. 진서
◎ 독서인, 재능도 없고, 입립도 없다. 진서
◎ 3 년 동안 좋은 일을 했는데, 아는 사람이 별로 없다. 악한 날에 대해 전 세계가 다 알고 있다. 진서
◎ 이익을 추구하고 해를 피하고 시대에 순응하다. 진서
송진은 시대추위를 상징하고 충신은 국위보다 밝다. 진서
질풍은 풀의 힘을 알고, 엄서리는 나무의 정을 안다. 송서
◎ 신중하게 처벌하고 편견을 피하십시오. 만약 네가 그것을 남용한다면, 너는 처벌을 받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편견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 없이는 더 좋아질 것이다. 송서
◎ 먼저 부자가 아니라 이국만 이야기한다. 어찌 사람이 가난하고 나라가 부민하고 악할 수 있겠는가? 남칠서
◎ 모르는 성현이 있고, 성현을 알면서도 성현을 쓰지 않는 사람이 있고, 성현을 유용하지만 성현을 신뢰하지 않는 사람이 있으며, 동서고금에 다 있다. 남칠서
◎ 재물에 탐닉하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것에 탐닉하지 마라. 양서.
◎ 강 도랑은 가득 찰 수 있고, 뜻은 가득 찰 수 없다. 양서.
◎ 회고와 전망이 1 위다. 앞을 보세요. 뒤를 보면 뒤입니다. 천수
◎ 잔디를 뿌리째 뽑는다. 왜냐하면 수염은 아니기 때문이다. 소화는 빠른 소화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든다. 천수
◎ 농사를 지을 때 밭여자에게 물어보고, 실을 뱉을 때 직녀에게 물어본다. 슈웨이
◎ 길을 잃으면 멀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슈웨이
◎ 검소한 사람은 부의 원천이고,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의 상징이다. 슈웨이
◎ 사상정치적 사유는 불복종 원칙을 지키지 않고, 크기 모양을 모르고, 강하지 않다. 이 세 가지 색조가 있으면 캡쳐가 잘 어울린다. 북제서
◎ 누구도 몸이 무겁지 않고, 누구도 입을 벌리고 길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누구도 세월이 멀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군자만이 장기적으로 할 수 있다. 북제서
◎ 절약은 미덕의 선물이고 사치는 대악이다. 주수
청렴한 사람은 직위의 근본이고, 검소한 사람은 자신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이다. 주수
◎ 부지런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는 것이 낫다. 주수
◎ 학자는 어려서부터 크게, 성취는 어려서부터 크게 축적된다. 주수
◎ 제인을 돌리는 자는 단도직입적이다. 네가 그것을 가짜로 바꾸면 살이 빠진다. 주수
◎ 선생님은 찾기 쉽고, 선생님은 얻기 어렵다. 주수
◎ 생명은 금지되어 100 년을 살든지 죽든지. 남방의 역사
◎ 매미는 불안하고 숲은 조용하지만 Tonamiyama 는 더 그윽하다. 남방의 역사
◎ 행동은 그 자체로 태어나고, 공명은 다른 사람에게 태어난다. 북방의 역사
◎ 보내기 전에 다시 판단해도 늦지 않다. 북방의 역사
◎ 기회를 놓치면 다시는 오지 않는다. 수서.
◎ 사람 때문에, 어렵지 않다. 수서.
◎ 청류자는 반드시 그 근원을 고갈시키고, 정인은 반드시 그 끝을 멈출 것이다. 수서.
◎ 먼저 일을 도모하면 후자가 도망가고, 먼저 일을 모의하면 후자가 지게 된다. 구당서
◎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자는 반드시 근심할 것이다. 사람들과 평화롭게 지내는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구할 것이다. 구당서
◎ 듣고 기뻐하지만 흥미가 없다. 간언을 거절하지만 흐리멍덩하지 마라. 신당서
◎ 하늘에 오르는 것은 어렵고 추락은 쉽다. 신당서
◎ 잘 이용하고 대중에게 없다. 신당서
◎ 재능이 없는 사람은 들어갈 것이고, 인재의 길은 막힐 것이다. 신당서
추리에 능한 사람은 충분한 신용을 가질 수 없고, 생활에 능한 사람은 잘못이 없을 수 없다. 구오대사
◎ 천자, 마장약군이 강하면 더 좋은 종류가 있다. 구오대사
◎ 근심과 노로는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하면 죽을 수 있다. 신오대사
◎ 명성이 좋지 않아 정말 핍박하지만, 진실을 말하지 않아도 핍박이다. 신오대사
◎ 선을 보는 데 익숙해지면 선을 위해 안착하고, 상습악에 익숙해지면 악에 안주한다. 신오대사
◎ 지도하지 않으면 따르지 않고, 지도하지 않으면 믿지 않는다. 송사
◎ 천하의 혼란을 다스리는 것은 공로를 보상하고, 그 죄를 벌하며, 치료할 약이 없다. 송사
사물을 느끼는 방법은 성실하다. 송사
◎ 천하에는 우환이 있고, 천하에는 안태의 이미지가 있고, 천하는 창성한다. 송사
◎ 상명은 현자가 들어가고, 벌칙은 간교한 자가 사라진다. 요사
현자의 희비는 가난과 부 사이에 있지 않다. 요사
◎ 의심하지 않고 의심을 자아낸다. 금석
정령이 부당하다. 사람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얻더라도 잃는다. 금석
◎ 인간의 영리함은 종종 상실된다. 금석
◎ 교육 여행, 학교에 흥성하다. 금석
◎ 학교에 다니는 사람들은 모두 독서인이 가르치는 것이기 때문에 성덕이 재능이 있는 사람도 성공적이다. 원나라의 역사
무력은 무력이 무력하고, 용기는 무용지물이며, 계획은 할 수 없고, 계획이 없는 것과 같다. 원나라의 역사
◎ 국가의 길은 입법과 고용인에 있다. 법이 성립되지 않으면 반드시 사람이 해야 한다. 사람은 학대하지 않고 현자를 택한다. 원나라의 역사
◎ 세상에 인재가 부족하지 않다. 만약 네가 그것을 요구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포기하면 잃는다. 원나라의 역사
◎ 하늘과 땅 사이, 생명의 기하학? 악문은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는데, 썩은 초목과 같다! 원나라의 역사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면, 사람도 성실하게 나를 대할 것이다. 원나라의 역사
◎ 부는 짧지만 명예는 영원하다. 명사
◎ 소인에게 붙어 있는 사람은 소인이 되고, 군자에게 붙어 있는 사람은 반드시 군자가 아닐 수도 있다. 파리 한 마리가 말 한 필, 즉 천리 한 마리의 파리의 귀에 붙어 있다. 명사
◎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은 잘난 체하기 쉽고, 스스로 즐기는 사람은 사치하기 쉽다. 명사
◎ 치치의 길은 정속적인 것이 아니다. 명사
설교자, 나라의 명맥. 명사
◎ 재주가 있는 것은 어렵지 않고, 쓰는 것이 어렵지 않다. 명사
◎ 타고난 재능은 어렵고, 약간의 흠집이 있고 차마 포기할 수 없다. 명사
24 사는 중국 고대 24 부의 정사의 총칭이다. 즉:
사기 (한)? 사마천)
한? 반고)
후한서 (남송)? 예반)
《삼국지》 (금? 천수)
진서 (당)? 방등. ) 을 참조하십시오
송서 (남량)? 심약)
남제의 책 (남량? 쇼자현)
돈? 야오 시린)
돈? 야오 시린)
슈웨이 (북기)? 수비)
북제서 (당)? 이백약)
돈? 영호덕펜 등. ) 을 참조하십시오
돈? 위정 등. ) 을 참조하십시오
\ "남사 \" (돈? 이연수)
《북사》 (당? 이연수)
\ "올드 당나라 책 \" (진 후? 유위 등)
《신당서》송? 구양수, 송치)
구오대사 (송)? 슈 등)
《신오대사》 (송? 구양수)
\ "노래 역사 \" (위안? 탈탈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요사 (원)? 탈탈 등. ) 을 참조하십시오
\ "김사 \" (위안? 탈탈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원시 (명)? 송영 등. ) 을 참조하십시오
\ "명나라 역사 \" (청? 장 등. ). 이 기사는 단해천의 블로그에서 발췌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