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창피해하지 마라, 정원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보고, 무심코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지 마라. 이것은 누구의 어록이냐?

창피해하지 마라, 정원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보고, 무심코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지 마라. 이것은 누구의 어록이냐?

이것은 "창문을 숨기는 이야기" 에서 나온 것입니다

안에는 이런 대련이 있다: 놀라지 마라,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봐라. 나는 머물거나 머물지 않고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이 말은 사람이 일을 할 때 꽃처럼 평범하고 놀라지 않을 수 있다는 뜻이다. 직위가 남아야 하는지 아닌지를 보는 것은 무의식적일 수 있다.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곤하고 압도 당한다. 사람들은 왜 사회가 진보하고 있는지, 사람의 부하가 더 무겁고, 정신이 더 허전하며, 사상이 매우 경솔하다는 것을 의아해하고 있다. 확실히, 사회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고, 점점 더 문명화되고 있다. 그러나 문명사회의 단점 중 하나는 인간과 자연의 나날이 분리되는 것이다. 자연을 희생하는 대가로 사람들은 세속세계의 수렁에 빠져 외적인 예의와 물욕을 추구하지만 진정한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모른다. 돈의 유혹, 권력의 분쟁, 관해의 침몰은 사람을 지치게 한다. 옳고 그름, 성공과 실패, 득실은 사람을 즐겁게 하고, 슬프고, 놀라고, 혼란스럽고, 걱정하거나 두려워하게 한다. 일단 그들이 원하는 것은 달성하기 어렵고, 일단 그들이 원하는 것은 성공하기 어렵고, 일단 희망이 허사가 되면, 그들은 실의에 빠지고, 낙담하고, 심지어 좌절할 것이다.

실의는 일종의 심리적 불균형으로, 자연은 잃어버린 정신 현상으로 조절해야 한다. 좌절은 일종의 심리적 경향, 정서적, 깊은 상실이다. 야망을 잃는 것은 심리적인 실패이고, 철저한 퇴폐이며, 상실과 좌절감의 궁극적인 표현이다. 이런 실락, 좌절, 기개를 잃기 위해서는 치욕을 참고 묵과해야 한다.

한 쌍의 대련은 인생의 사물, 대일, 명리에 대한 태도를 깊이 표현했다. 얻은 것은 기쁘지 않고, 잃어버린 것은 근심하지 않고, 치욕도 없고, 어떤 거취의 의미도 없다. 그래야만 너는 평화를 느끼고 자연에 대한 담박함을 느낄 수 있다. 마당 앞의 세 글자를 보는 것은 작은 건물에 숨어 춘하 가을과 겨울을 보살피는 것을 의미하고, 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눈을 크게 뜨고 상식을 공유하지 않는 넓은 심정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름 권운서" 는 군자가 구부릴 수 있는 숭고한 경지를 가지고 있다. 범중엄과 비슷한 것은 물희를 즐기지 않고, 자신의 비통한 사상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위진 인물에게도 상당히 활달하고 낭만적이다.

남는다고 하면 남는다고, 말하기는 쉬워, 하기는 어렵다. 나는 평생 평범한 사람이다. 붉은 먼지의 다채로움, 꽃세계의 다채로움은 모든 사람을 아프게 한다. 명리는 너와 내가 원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걱정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불행하고, 슬퍼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평생 명성과 이익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며,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낙담하고 의기소침해지지 않을 것이며, 중국 고대의 비하관 문화는 명백한 증거일 것이다. 관건은 네가 어떻게 보고 처리하느냐 하는 것이다. 우선, 우리는 자신의 생존가치를 분명히 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명예와 명예를 잃었고, 사심이 없고, 마음이 넓기 때문이다. 마음속에 너무 많은 사욕이 없다면, 어떻게 득실을 앓을 수 있습니까? 둘째, 자신이 가는 길을 분명히 알면 좋아하지도 걱정하지도 않는다. 너무 신경 쓰지 마라, 성패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다른 사람이 너에 대한 견해를 너무 신경 쓰지 마라. 당신이 노력한다면, 당신이 분투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자신의 길을 걷는 한, 외부는 어떻게 평가합니까? 도연명의 위진 인물이 이렇게 활달하고 낭만적인 것은, 그들이 명리에 담박하고, 사물에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느끼지 않기 때문에, 조용하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그 소탈한 시를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정말 굴욕이라 할 수 있어, 무심코 만류했다. 나는 당나라의 무측천이 이런 정신을 극치로 발휘했다고 생각했다. 사후에 비석을 세우는 데는 글자가 없어 후세 사람들에게 평론하도록 남겨 두었다.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낭만적이다. 이것은 또 다른 활달이고, 또 다른 굴욕이며, 만류하거나 머무를 의향이 없다.

치욕을 참고, 무심코 체류해야 태연자약하다. 진취적이어야 인생에 웃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저명한 사회활동가, 걸출한 애국종교 지도자 조박초 동지는 그의 유작에서 태어나고 즐겁고 죽어도 여한이 없다고 썼다. 꽃은 아직 피고 있고,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다. 나는 아무것도 없다, 누가 편히 쉴 것인가. 달이 밝고 바람이 차다. 이것은 일종의 철학, 숭고한 정신 경지를 충분히 구현하여, 굴욕도 충격도 없고, 거취의 의미도 없다.

간단히 말해서, 놀라지 말고, 정원 꽃 을 봐; 나는 머물거나 머물지 않고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소탈한 것이 진정한 영웅이고, 풍류가 진정한 유명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