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정충보국의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정충보국의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청산은 충골을 묻을만큼 운이 좋았고, 백철은 무고한 신하를 주조했다. 클릭합니다 서호 옆 악비 무덤 옆에는 진회 철상이 하나 있어 무릎을 길게 꿇었다. 악비의 죽음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진회를 탓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마지막 이동 에 가면, 그것은 여전히 ​​송 gaozong 준수 입니다 군사 관리 의 방어 를 추측 송나라 전통 정책 이다. 진회가 없어도 악비는 죽을 것이다. 적청처럼 송나라의 전통 정책에 의해 희생되었다. 진회 () 를 호되게 욕하는 대신, 우리는 송조의 전통 정책을 저주하고 송고종 () 이 만리장성을 자멸했다고 비난하는 것이 낫다.

송나라의 전통 정책은 무관을 의심하는 것이다. 이 정책은 송말에 변하지 않았고, 북송 남송도 마찬가지였다. 정강의 재난은 이 정책의 폐단을 충분히 드러냈지만 송고종은 이를 의식하지 못하고 여전히 법을 고수해 일반 군사관원에 대한 반의혹이 더욱 심각해졌다. 이런 전통정책에서 악비 같은 인재가 바로 송고종이 추측하고 싶은 것이다. 악비의 행동에는 송고종이 원하지 않는 장점이 많기 때문에 그의 장점은 그의 사망 원인이 되었다. 이렇게 그의 사망 원인을 분석하는 것은 그의 장점을 보여주기 위해서이다. 그의 정신적 인격은 이 짧은 글에서 가능한 한 많이 그려지지는 않았지만, 약간 그려질 수도 있다.

악비의 죽음은 우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이다. 그는 원래 안양 한가의 소작인으로 어린 시절 독서가 많지 않았다. 그는 천성적으로 배우기를 좋아하고, 나중에는 장군이 되어 여전히 지칠 줄 모르기 때문에 학문에 조예가 깊다. 그의 작품은' 만강강의 홍시' 와 같이 오늘도 여전히 유명하고, 그의 서예도 매우 아름답다. 송대의 무관 중에서 그는 제일 먼저 배웠고, 제일 먼저 잘 배웠다. 적청이 그보다 못하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가 배우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송팅의 질투를 건드렸다. 송나라에서는 전형적인 무관이 보통 글자도 모른다. 그가 아는 것이 적을수록 조정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송립코 태조의 당진, 그는 문맹이고, 그의 언행은 모두 거칠고 우습다. 모모는 그에게 매우 너그럽고, 그를 중용한다. 왜냐하면 그는 학문이 없기 때문이다. 군정 분리는 송대가 내란 요인을 없애는 방법이다. 문관은 지식이 있으면 전쟁을 할 수 없고, 무관은 지식이 없어도 전쟁을 할 수 있고, 문관으로 백성을 다스리고, 문관으로 군대를 이끌고, 문관으로 백성을 돕는다. 그들은 적절한 방식으로 함께 일할 뿐만 아니라, 서로 견제할 수도 있다. 논문이 없으면 무관은 감히 반란을 일으키지도, 반란을 일으킬 수도 없다. 일단 무관이 문관과 같은 식견을 갖게 되면, 이것은 문무의 분점을 만드는 방법이 허황된 것이 아닌가? 이 문무를 겸비한 군정 대신은 당연히 위험한 인물로 간주될 것이다. 이것이 악비가 송고종이 사대부와의 교제를 의심하는 이유이다. 송대 왕선산 선생은 악비가 사대부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 그가 매우 이치에 맞게 죽었다고 말했다.

악비의 두 번째는 돈을 탐내지 않는 것이다. 송나라의 장군, 특히 남송 초년의 장군은 돈을 탐내는 사람이 거의 없고, 악비만 예외이다. 송고종은 늘 모든 장군의 탐욕을 용인하고 장려하며, 그들을 부식시키려 하여 진취적인 야망을 잃게 한다. 수전노는 영원히 어떤 야망도 가지지 않을 것이다. 이전에, 양무제는 그의 동생 임천 왕홍곡에 많은 창고가 있다고 들었는데, 그는 그가 무기를 소지하고 있다고 의심했다. 그는 이것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 그가 창고를 열었을 때, 그는 창고 가득한 돈을 보았기 때문에 양무제는 매우 기뻤다. 임천 왕홍고는 값어치가 없는 물건이라는 것을 알고 이 돈의 출처를 추궁하지 않았다. 송고종이 장군을 대하는 마음가짐은 양무제가 임천 왕홍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비슷하다. 장준은 고종 통치 기간 중 가장 부패한 장군으로, 그의 토지는 매년 60 만 미터를 빌릴 수 있다. 그의 집에 많은 돈을 숨겼는데, 그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그는 사람을 해외로 보내 장사를 할 것이다. (하린 유루) 그는 임안에 집을 짓고 식당을 짓고 태평루라는 이름을 붙인 적이 있다. 모든 부대는 노래 한 곡을 불러 그를 조롱하며 말했다. "장자채가 오지 않는 데에는 이유가 있어 다리로 석두 옮기라고 했다. 이성은 여전히 자신을 구할 수 없지만 태평탑을 짓고 있다. 클릭합니다 돈에 대한 그의 탐욕은 여기서 볼 수 있다. 그래서 군은' 장태위 철면' 이라고 놀렸는데, 이는 그가 염치없고, 염치없고, 얼굴이 철덩이 같다는 뜻이다. (닭뚱보) 유인이 궁중에서 놀다가 그를 놀려 말했다. "장군왕이 돈눈에 앉아 있는 걸 봤어요." 그는 어떻게 많은 돈을 가질 수 있습니까? 식량을 공제하는 것 뿐만 아니라, 국민과 이익을 다투다. 그러나 이렇게 끝없이 욕심을 부리는 사람은 남송 초년 장군들이 가장 즐기는 송고종의 사랑을 받았다. 송고종은 장군이 좋지 않다는 것을 모르고, 장기적인 안목이 없어 그를 중용하여 그를 잘 대한다. 재물을 탐내는 것은 이미 일종의 풍조가 되어, 유명한 한세충조차도 풍속을 면할 수 없었다. 그는 새로운 공식 토지를 살 것을 제의했고, 송고종은 매우 기뻐하며 자그레브에 이 땅을 주어 그에게 주었다. 당시 고종 황제는 이 장군들이 야심만만하다고 의심했고, 한세충도 땅과 집을 요구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를 좋아했다. 한세충이 농가를 사서 자신을 오염시키는 것이 현명할 수도 있지만 악비는 자신을 오염시키고 싶지 않다. 악비의 성실함은 그의 가산으로 증명할 수 있다. 사후에 재산을 빼앗겼고, 집에는 십여만 위안의 현금만 있었고, 천 샤오미 밀 등 다른 물품도 9 천여 줄의 값어치에 불과했다. (노래 \ "노래 잡시 \" 참고) 군대를 이끌고 여러 해 동안, 가산은 이 점만 있을 뿐, 동시에 장군을 보고 농촌이 몇 개 현을 차지하니, 정말 하늘과 땅의 차이다. 그리고 모든 장군들은 장수 시험을 즐기고 있고, 처자식은 배불리 먹고 있지만 악비는 죽은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불공평함을 느끼게 한다. 악비의 화근은 너무 성실하다. 모든 장군은 모두 재물을 탐하지만, 그는 오히려 재물을 탐내지 않는다. 그의 야망이 작지 않고 그의 야망도 작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고종이 의심하는 것이다. 그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없다면, 반드시 처벌을 받을 것이다.

셋째, 호색하다. 남송 초년, 재물을 탐내지 않는 장군은 매우 적고, 호색하는 사람은 적다. 송고종은 장군들의 탐욕을 환영할 뿐만 아니라 장군들의 음탕함이 뿌듯하다고 느꼈다. 재물을 탐내는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고, 재물을 탐내는 사람은 더욱 두려워하지 않는다. 당시 모든 장군에는 많은 수행원이 있었다. 한세충은 부처에 가서 집에서 연회를 베풀고, 부처의 아내와 딸을 자주 나와서 술을 마시게 한다. 그 결과, 몇 명이 호살당했다. 악비만 다르고, 그의 집에는 첩이 없다. 일단, 우 ★ 특별히 그에게 아름다운 여자를 보냈습니다. 그가 말하길, "주여, 당신은 행복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수락을 거절하다. 이 두 문장은 그의 인격의 위대함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그의 음탕함은 돈에 대한 그의 불애처럼 풍습에 어긋난다고 할 수 있다. 송고종은 일찍이 그를 위해 개인 정원을 지었는데, 그는 완곡하게 거절했다. "만약 적이 소멸되지 않는다면, 왜 가족이 이렇게 해야 하는가!" " (송대 악비전) 이것은 그가 오우를 배척하는 말과 일치한다. 미용실은 그의 머리 속에 전혀 없고, 흥미가 높아서 상상할 수 있다. 재물을 탐내지 않고 호색하지 않는 남자, 송고종이 점점 더 얽매이지 않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것은 당연히 악비의 죽음을 구성한다. 넷째, 국민을 방해하지 않는다. 그는 군대를 다스리는 것이 매우 엄격하고, 그의 군대 규율은 매우 좋다. 한 곳을 지나가면 어쩔 수 없이 민가에서 살아야 하고, 다음날에는 반드시 주인을 위해 집을 깨끗이 청소하고 세숫대야를 깨끗이 씻고 가야 한다. (제동노) 한번은 그의 부하 병사 중 한 명이 민간에서 대마 한 가닥을 가져다가 갈에게 주었고, 그는 즉시 이 병사를 참수하여 무자비하게 보여 주었다. 그의 군대에는 "얼어 죽더라도 집을 뜯지 않고 굶어 죽더라도 약탈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구호는 처가 범죄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송나라 악비전) 그래서 그가 죽은 후, 김은 유타오에게 그를 채용하게 하고, 자신의 군대의 규율을 송조의 동료에게 칭찬했다. 어디를 가든 그는 현지 관리들이 그를 위해 장사를 하는 것을 결코 원하지 않았다. 그가 여릉을 통과했을 때, 현지 관리들은 특히 교외에서 연회를 열어 그가 인기 있는 장군들 중에서 떠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조미 (WHO) 는 그를 중흥 1 위라고 부르는데, 이는 다른 군대의 규율성이 결코 그와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민중을 방해하지 않고 민심을 얻었는데, 이는 불가피하게 송고종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군인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것은 위험하지 않습니까? 악비의 죽음은 그의 지명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만약 그가 국민에게 재난을 가져온 군인이라면, 그는 죽지 않을 것이다.

다섯째, 군대의 사기를 이기다. 그의 치군은 비록 엄격하지만 군기는 엄격하여 일반 병사의 생활에 대해 여전히 관심이 많다. 그는 자주 병든 병사에게 직접 약을 조제한다. 그의 장군이 외진 곳에 주둔했을 때, 그는 늘 그의 아내를 장군의 집에 보내 위문하였다. 그의 부하들 중 일부는 전쟁터에서 전사했고, 그는 그들을 위해 울기도 하고, 죽은 사람의 고아도 키우고, 때로는 아들을 위해 죽은 사람의 딸과 결혼했다. 상을 수여할 때마다 그는 항상 부하 직원에게 공평하게 분배되며, 전혀 사적인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부하 직원과 친하게 지낸다. 그의 군대는 악가군이라고 불리는데, 전쟁에 관해서는 정말 단결 문제이다. 장군을 안중에 두지 않는 병사도 없고, 병사도 모르지도 않고, 서로 양보하지도 않을 것이다. 그의 군대는 어디든지 흔들릴 수 없고 산보다 더 확고하다. 진 사람들은 종종 "산이 쉽고, 악가군이 어렵다" 고 말한다. " ("Fei Chuan") 은 실제로 과장 된 진술이 아니라 센터 의류에 대한 칭찬입니다. 그러나 악가군이라는 이름은 송고종이 듣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다. 악이 사기를 뛰어넘는 것은 더욱 무섭게 한다. 군대는 장군의 이름을 따서 지었지만 사군이 되지는 않을까요? 이 장군은 수시로 부하의 지지를 받지 않을까요? 송고종은 이렇게 생각했는데 악비는 곤경에 빠지지 않을 수 있을까?

여섯째, 그는 전심전력으로 국가를 위해 봉사하여 자신의 외모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사오싱 7 년, 악비가 조구조를 만나러 와서 이 일에 대해 의견을 발표할 준비를 했다. 당시 동행하여 군 수송을 한 설필은 그에게 외군 영병의 무장으로서 이런 문제에 대해 의견을 발표하지 말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악비는 엄하게 말했다. "벼슬과 신하가 하나가 되면 외모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부적절한 관심' 이라는 몇 글자로 볼 때 악비는 정치적으로 그렇게 귀엽고 우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군사 지휘관이 황제의' 집안일' 에 간섭하는 것은 조구조가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나중에 악비는' 국가대사' 에 자주 개입해 조구도 불쾌했다. 조구심의 모범무장은 전쟁 등 국가대사를 문관들이 논의하고 결정하며 무장들이 이러한 결정을 충실히 집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악비는 항상 이 문제에 대해 손가락질하지만, 그는 조금도 이해하지 못한다. 이 점에서 한세충은 잘 했다. 군권을 해지한 후 헤어 스타일리스트가 되어 북경의 조류를 상당히 인도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이런 각도에서 악비의 죽음을 분석한다면, 우리는 조구가 이렇게 평화를 사랑하는 이유를 추론할 수 있을 것이다. 리우웨이 병사가 변한 후, 조구는 이 군사 지휘관에 대해 걱정을 금치 못했다. 남송 초년의 네 장군도 말을 잘 듣지 않았다. 다른 세 명은 죽음을 두려워하고, 군대를 지지하고, 자중하고, 악비는 호전적이다. 송과 김의 경제와 군사력을 보세요. 남북을 통일하려면, 그것은 확실히 장기전이며, 무장의 지위를 높일 수밖에 없다. 생각: "나는 무능하다, 외아들은 미아오, 리우 혼란으로 죽었다. 왜 온 나라를 통일시키느냐? 화해하고, 장군을 죽이고, 세금을 내고, 안심하고 즐기는 것이 낫다. "

일곱째, 정치를 이해하지 못하면 쉽게 충동적이다. 송대 무장은 모부터 꺼렸고 적청은 의심과 우울증으로 죽었다. 이 점 악비는 분명하지 않지만, 다만 그의 너무 강한 성격으로 인해 그는 몇 번이고 금기시되는 일을 많이 했다. 나의 이전 문장' 아비정전' 을 자세히 살펴보면, 몇 가지 중요한 일이 있다. 황제에게 가게 (이자문 사건), 여러 차례 확장 요청, 화이시군 사건, 거의 폐지될 뻔한 노산황제는 그에게 산을 내려오지 말라고 여러 차례 명령하고, 화이시를 구하지 말고, 초주 방어를 조롱하고, 고조적으로 이제를 맞이할 것을 건의한다. 。 。 게다가 악비는 명령을 듣기 싫어하는데,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여 천하에 12 개의 금메달이 있다. 그리고 어떤 요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예를 들어, 서군 합병, 강제 철수 등), 악비는 화를 내고 여산에 올라간다. 봉건 시대에, 이것은 항명 항명이라고 불리며, 황제의 가장 큰 공포였다. 매번 사죄인데 하물며?

여덟째, 다른 객관적인 요인, 진회 () 와 장준 () 의 모함은 결국 악비 () 의 사망으로 이어졌다. 악비는 대화에 반대하고 진회 () 와 논쟁을 벌였다. 게다가 악비 인품이 우수하고 승진이 빠른 것은 모두 동료들이 꺼리는 것이다. 악비 본인은 동지를 단결시키는 데 그다지 능숙하지 못하여 상층노선을 밟아서 악비의 조정에서의 인간관계는 결코 좋지 않다. 그가 감옥에 간 후, 그를 위해 탄원하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반면 원숭환은 반역죄로 체포되었고 대신은 가족의 생명으로 목숨을 구했다. 또한 유감스러운 일이다.

악비는 성격이 솔직하고 품질이 완벽하지만, 이것이 바로 그의 가장 큰 단점이다. 쉽게 망가지기 때문에, 그의 성격은 그의 일생의 행동을 결정한다. 결국 악비는 죽음을 제외하고는 거의 선택의 여지가 없다. 불행히도 악비는 죽을 때까지 자신이 왜 죽었는지 깨닫지 못했다. 사실, 역사상 억울하게 죽는 명장이 너무 많아, 우즈? 。 서다와 우겸이 뒤를 따랐다. 。 。 심지어 세계사에서도 한니발, 워렌스탄, 성녀 정덕이 있다. 。 。 바로 이런 결말이 아닌가? 명병이 되는 것은 정말 복잡하고 위험한 일이지, 결코 간단한' 군을 호랑이처럼 모시다' 라고 할 수 있는 전면적인 것은 아니다. 물론, 어쨌든, 악비의 억울한 죽음은 남송의 비교적 철저한 자제 행위여서, 그는 기운을 차리려고 한 후에 일어설 수 없었다. 위에 열거된 악비의 사인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학문적이고, 재물을 탐내지 않고, 호색하지 않고, 민중을 방해하지 않고, 군심을 얻은 위인이다. 이 때문에 송대 전통의 의심무정책과 상충된다. 송나라의 전통적인 의병 정책 하에서는 탐욕, 호색, 우매한 장군만 용인할 수 있을 뿐, 어떤 장군도 지식과 이익으로 민심을 얻도록 허락할 수는 없다. 악비 같은 사람은 송 () 나라 어느 군주가 정권을 잡든 호환되지 않을 것이다. 송고종은 남송 초년 때 국우민, 의심귀신, 악비와 어울리지 않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악비의 죽음이 반대와 의론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악비는 토론에 찬성하는데, 어떻게 재난을 피할 수 있단 말인가? 진회는 사람들을 선동하여 악비를 탄핵하고 감옥에서 비밀리에 그를 죽였다. 안지는 송고종의 의지를 따르지 않았다. 즉, 송고종의 의지에 영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의 배신은 물론 밉지만 책임도 지지 않는다. 우리는 송고종을 탓해야 한다. 그는 만리장성을 파괴한 후 송대에서 군사 관원을 의심하는 전통 정책을 탓해야 한다.

사실 조구의 지구력은 결코 나쁘지 않다. 숭정 황제를 바꾸면 장군이 이 모든 일을 하면 머리가 벌써 움직인다. 조구는 오랫동안 참았지만, 그는 시종 악비를 지기로 여겼다. 악비도 조구의 위성으로 로켓을 타고 하늘로 날아올랐다. 만부득이하지 않고, 조구는 악비를 죽이지 않을 것이고, 악비도 확실히 재삼 조구의 금기를 범했지만, 악비는 잘 알아차리지 못했다. 이것이 바로 그가 정치를 모르는 곳이다. 조구는 악비에 대한 사랑에서 불만, 실망, 금기까지, 마지막에는 원한이었다. 。 。 이것은 점진적인 과정이다. 진회 가 마침내 악비 반란 을 던졌을 때, 조구 는 거의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분노만, 그래서 풍파정이 있었다. 진회 가 죽을 때까지, 조구 는 진회 에 의해 박해받는 많은 사람들이 반반반했지만, 그는 악비 평반 을 원하지 않았다. 심지어' 악' 이라는 글자가 싫어서 월주를 지주로 개명했다. 이로부터 악비에 대한 그의 태도를 알 수 있다.

물론, 악비는 왜 부패한 정권과 혼군을 위해 목숨을 바쳐야 하는가?

이런 문제는 사실 역사 상식이 부족하다. 봉건 제도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바로' 내가 국가다' 이다. 이런 사회에서는 신하로서 선택의 여지가 없다. 충성과 순종만이 다른 길을 선택한 결과는 필연적으로 민족 죄인이 될 것이다. 송대에서는 민족 갈등이 주요 사회 갈등이고, 금 구제는 당시 역사적 조건과 민심에 부합하는 길이다. 그래서 악비의 행동은 모두 이 출발점을 둘러싸고 있다. 일부 문장 는 악비 가 부패한 송 법원 효과 를 비난, 이것은 말할 것도 없고, 남송 은 부패하지 않고, 조구도 혼군이 아니다. 부패한 나라라도 민족이 쇠퇴할 때 나라를 구할 필요가 없단 말인가? 그 시대의 구세주는 군주에 대한 충성이었다. 나중에 남명의 작은 조정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악비 가 조 구조 를 위해 일하지 않는 경우, 그는 양처럼 자립하거나, 이경 처럼 서진에 의지한다. 그런 다음 도둑 반역자, 정통 도덕에 위배됩니다. 악비 () 는 강대한 정통 도덕으로서 결코 이 길을 걷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악비는 악비가 아니며 악비도 그의 역사적 지위에 이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비, 악비, 악비, 악비, 악비, 악비, 악비, 악비) 바로 악비가 억울함으로 죽었기 때문에 중화민족이 가장 유명한 민족 영웅을 탄생시켰다. 이로부터 악비는 그 자리에서 죽었다. 만약 네가 그를 죽게 한다면, 그는 단지 유명한 스타일 뿐이다. 그가 어디 이렇게 큰 충격을 받았을까?